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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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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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적의 캐리를 압살하는 정글 세미ap딜탱짜오.

- 추억이면(2015-06-07, 조회수: 3244)

안녕하세요 시즌 1부터 신자오를 모스트 1로 사용하고 있는 짜장 성애자입니다.

 

저는 랭크게임을 하면서 신짜오로 두가지 룬/마/템트리를 사용하고있는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템트리는 세미ap딜탱짜오트리입니다.

 

이 템트리는 몇가지 전제조건이 있는경우에 사용하는데

 

1. 적에 CC가 적거나 많아도 쿨타임이길다.(예를들어 세주아니같은캐릭은 있어도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레오나 같은녀석이있을때는 약간 고민해보아야하죠.)

2. 아군에 확실한 탱커가 있다.(마오카이 문도류의 하드탱커. 만약없다면 탱자오트리로갑니다.)

3. 적에 하이퍼캐리가 있다.(요즘 가장 많이보이는 원딜중 하나인 징크스를 상대로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위와같은경우에 한타에서 적을 압살하고 죽지도않는 녀석을 꿈꾸신다면 이 공략을 보시면 됩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4.7) 114.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5,990 IP
일정 공속만 가지게되면 정글도는데 피관리가 어렵지않은 신짜오는 성장 방어와 성장 마방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ap짜오에겐 숨돌리기가 개꿀.

불굴을 정말정말찍고싶은데 모든마스터리중 최고로 사기라고 생각되는 위험한게임을 포기할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숨돌과 위험한게임을 동시에 찍을 수는 잇더군요.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5/34/43/52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로들어가서 승부의 강타를 가장 아픈놈에게 사용함과 동시에 r을 돌리고 wq를 쓰고 열심히 때리면서 맞아주다가 e쿨이돌면 붙어서 다시때린다.

스킬 활용 팁

 e 들어간후에wq를 쓸것. 심지어 프로경기에서조차wq를 쓴후에 e로 붙는것을 자주목격하게되는데 e는 평캔효과가 없는 스킬입니다. e로 붙으면 다음 평타시간이되야 평타를 칩니다. 그걸 q로 리셋시킬수 있다는것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한타시 r은 그냥 최대한 많이 맞추는걸 목표로하시면됩니다. 아무무를 우리편에 밀었다 뭐 이런거 신경쓰지마시고 최대한 많은녀석을 맞추고 적 캐리를 물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마체테 + 1포션 + 와드토템입니다. 1포션이 가장중요합니다.

1포션을 사는 이유는 두가진데

첫째는 저는 정글을 돌때 보통 봇쪽 3캠프후  귀환을 하고 템을 구매후 탑쪽 캠프를 챙기러 가는데 3캠프 귀환시에 마체테업글과 와드하나를 구매할 돈을 벌기위해서가 가장 중요한이유고

둘째는 만약 인베상황에서 퍼블을 먹게됬을경우(인베시 선 q로인해 퍼블먹을 상황이 생각보다 많음) 포션1개를 팔고 바로 마체테업글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강철의 영약을 먹는 타이밍을 궁금해하시는 분이많은데 강철의영약은 큰지팡이가 나온이후에는 거이 무조건 유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저거하나만나와도 3타에 피차는게 눈에보일정도가되거든요. CC만안맞으면 한타에 생존력이 굉장하죠) 그전까진 중요한 한타라면 오히려 강철보다 분노의영약이 더좋습니다.(신짜오가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늦게올리는 것도 비슷한 이유인데 이놈의 딜싸이클이 e로들어가서 아픈녀석에게 승부의 강타를 사용하고 r을 최대한많이 맞춘후 wq쓰고나면 끝인놈인데 그사이에 CC가 걸리든 뭐가걸리든 다마자주고 살아있다면 e쿨이다시돌아서 e로한번더 붙은후 그사이 유지되고있는 삼조격을 꼽아넣을 수 가 있기때문에 사실 CC연계가 신짜오에게 계속 들어와서 별로 상관이없습니다.(깨알같은 이번 궁버프도 도움이되고요) 하지만 큰지팡이간 나온이후에는 평타를 계속때려서 피수급을 해주는게 중요해지기때문에 강철의영약과 헤르메스를 이용한 CC시간을 줄이는것이 굉장히 중요해집니다.

 

또 광휘의검은 쿨감템과 일정레벨(전 최소9레벨 이후 라고 생각합니다.)로 스킬의 쿨타임이 어느정도 생긴이후에만 좋은 아이템이라는 것을 생각하시고 초반엔 쿨감탱 위주로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베인
아지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세주아니
징크스

일단 상대정글로는 그라가스가 가장 힘듭니다.

신자오의 특성상 정글도는 속도가 그라가스와는 차원이다르기때문에 그라가스가 정글돌고 갱가고를 반복할경우 신자오는 그것을 커버치려고하면 레벨이딸리고 같이 정글을 돌면 노갱정글러가되어버립니다. 그라가스같이 정글도 빠르고 갱킹도 좋은녀석은 벤이 답이죠.

원딜로는 베인이 어렵습니다. 한타에서 은신, 구르기 , 선고의 3단콤보에  서폿의 조력까지 더해지면 신자오로 잡아내기가 가장 힘들 원딜이라고 보시면되죠. 아지르는 궁극기때문에 플레쉬가 없으면 한타에서 신자오가 잉여가 되기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녀석으로는 람머스, 세주아니가있는데.

이녀석들은 정글링도 신짜오보다 딱히 빠르지않으면서도 초반에 2:2가 쉽고 또 가장중요한게 한타에서의 영향력이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신자오가 더 큼니다. 위에 두녀석의 한타존재감을 나타내는 매커니즘은 람머스의경우 q플레쉬로 아군 원딜이나 미드에 도발을 걸고 아군이 그것을 점사하게한다고 세주아니는 q와 플레쉬를 이용해 적주요딜러에게 궁을 히트시키고 아군이 그것을 점사하게한다. 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아군이 그것을 점사하게 한다' 입니다. 하지만 신자오는 광역 넉백+스턴기인 궁극기를 활용하여 적이 점사하러 들어올때 e와 플레시를 활용해서 적을 밀어냄으로서 적의 궁타이밍에 아군을 효과적으로 지켜낼수가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궁이빠진후 세주아니와 신자오는 당연히 신자오가 딜과 탱 모든면에서 더 강력합니다. 쿨이 긴 도발을 꽁으로 날린 람머스 역시 마찬가지고요.

 

징크스의 경우 요즘 자주나와서 넣어놨는데 징크스류의 하이퍼캐리지만 뚜벅이이고 생존기가 애매한 녀석들은 신자오에게 가장 노리기 쉬운 상대라고 보시면됩니다. 비슷한 류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의 와드위치를보면서 갱킹할지 정글돌지를 결정하는데 신자오는 육식형처럼보이지만 정글만 돌아도 한타력이 굉장히 높은 초식에가까운 이상한 능력을 지닌 육식정글러기때문에 딱히 갱킹이 보이지 않는다면 갱보다는 정글링을 통한 성장에 주력하시길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마체테1포션을 구입후 3캠프먹고 귀환 마체테업글과 1와드를 구매합니다. 이때까지 포션은 1개가 그대로있습니다. 탑쪽 캠프를 향해뛰면서 탑에 와드를 박습니다. 이타이밍이 보통 적 정글링 빠른 정글러들은 2버프를 두르고 탑을 노릴타이밍입니다.

 

중반 운영법

 정글링을 돌면서 상급 투명 와드 토템을 활용해서 시야를 먹고 혼자돌아다니는 적을 끊으러 다닙시다.

왠만큼 적이 크지않은이상 적이 탑이든 미드든 정글이든 원딜이든 대부분 1:1은 신자오의 밥일 뿐입니다.

(특히 cs먹으러 혼자다니는 원딜을 노리시면 쉽고 빠르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이니시를 열어야할지 이니시를 받아쳐야할지 조합에따라 판단해야합니다. 이녀석은 들어가면 빠져나올 방법이없기때문에 그걸 판단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적이 세주아니류의 챔프면 적 세주류의 챔프가 궁을쓴이후에 그 궁에 딸려들어오는 적을 밀어내고나서 한타를 시작하는 것이 좋고 적이 포킹조합(제라스라던지)이라면 과감히 플레쉬까지 활용해서 e로 한타를 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많은녀석에게궁을 마춘후 적 주요딜러중 생존기가 애매하고 가장 잘큰녀석을 물어줍니다.

이런경우는 정말정말 드물지만 아군 원딜이 정말 깜짝놀라게 강력하게 잘큰 생존기 애매한 원딜이라면 그 원딜에게 달라붙는 녀석에게 eq를 이용해서 최대한 떼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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