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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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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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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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3 승률61% 스킬활용 및 챔피언 상대법

- 머스킷므흣(2015-06-09, 조회수: 1751)

시즌2 럼블 모1 1900

시즌3 프리~시즌4 다이아1 , 마스터나오기 전에 접어서 플래티넘으로 하강

시즌5 현재 다이아3 으로 상승중

 

럼블 본인의 스킬활용방법을 적어보고 챔피언별 상대법에 중점을 두는 공략임.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6
  • 마법 관통력 +0.63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2.76
  • 방어
    +1
  • 주문력
    +21.99
총 가격 : 5,533 IP

별로 쓸 말 없는 룬 부분

그냥 AP챔이면 고정마방

AD챔이면 위에 있는 룬

AP챔이긴한데 초반 약한 챔이거나 할만하면 성장마방이나 위에 주문력룬

보통 고정마방 아니면 위에 있는 기본룬 많이 씀.

 

모든 상대에게 21/9 씀. 세부적인건 개취니까 알아서 찍으면 댐.

상대 챔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AD근접챔상대로는 텔포 많이듬

리븐만 탈진

AP챔들 상대로는 대부분 텔포

반면 자기 회복 스킬 있는 블라디 같은 경우나 나서스 뭐 이런 애들

확실히 라인에서 터쳐버리겠다 싶으면 점화도 나쁘지 않음.

근데 터치지도 못하고 상대가 텔이면 님 0.5인분 ㅇㅇ

그래도 본인은 최소 블라디 상대론 점화듬. 차이 매우 큼.

이렐 상대로는 점화 드는게 라인전에선 도움되지만 위에서 말한대로

점화들고 갱이든 뭐든 져버리면 걍 고철됨..텔 드는게 나음.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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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람마다 다른데 크게 보면 두가지임.

QW 동시에 켜면 열 40임. w쿨 되자마자 누르면 50~55사이임. 이 상태를 계속 w 쿨마다 쓰면 과열 화방이 항상 가능.

몇번하다 보면 열이 w써도 45인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걍 q한번 켜주고 다시  맞춰주면댐.

열은 5씩 떨어지다가 10씩 떨어짐.

결국 W(과열50~55)->Q or E(열70 or 75)->E or Q(열 90 or 95)->Q or W(열100 과열평타, 보통 쿨 기다렸다가 Q쓰는게 나은데 피가 정말 없고 한대차이 맞다이 상황이면 W켜서 쉴드 받는게 나음. 30%정도 피 있으면 걍 기다렸다가 Q가 낫고)

이게 주로 제가 쓰는 방식임.

근데 어떤 분들은 w로 열을 60이상을 유지함.

그래서 W(60~65)->Q or E(80~85)->E or Q(100 과열)로 순간 폭딜을 한번에 뽑아내는거임. 한방딜은 오히려 이게 더 나음. 단점은 과열대서 궁 못 쓰는 경우가 있고 과열됫는데 딜이 제대로 안 들어갈 경우 다시 과열만들기까지 조금 무기력한 텀이 있음. 잘만 쓰면 아래방식이 더 낫기도 할 듯.

스킬 활용 팁

 위에서 다 써서 쓸 말이 없음.

이라기 보단 구체적으로 들어가봄.

Q 사거리 600 존나 김. 이거보다 긴 사거리 몇개 안댐.

다리우스 상대로 한번도 E 안끌리고 가지고 놀면 럼블Q사거리 이해도 기본이 잡힌거임.

뭐라해야댈까 원딜 평타사거리보다 길다고 보면댐-_-존. 나 김.

이 끝 사거리에 대한 이해가 상위티어로 갈수록 중요하다고 생각함. 플레이하에서는 걍 E맞추고 Q지지고 과열 평타 때리면 걍 다 뒤짐.

 

W 할말 없음. 걍 과열 유지하는 용도와 이속증가

 

E 중반 이후 럼블 딜의 모든 것, 걍 이거 한타때 한개도 못 맞추면 님 걍 궁 셔틀

 

R 궁만 잘 깔아도 1인분인 럼블

상대 기준 가로로 까는 거랑 세로로 까는거 차이만 이해하면 댐.

가로로 까는건 주로 용 한타때 용 둥지 안쪽에 있을 때 퇴로차단할겸 까는게 주로고

대부분 세로나 대각선 궁이 많음. 아군에게로 오는 적과의 사이의 일직선에 설치한다거나 상대 챔프 뒤쪽 일직선으로 깐다거나 뭐 이런식. 스샷을 못 찍어서 답도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AD면 왠만하면 천갑 추천 어차피 존야 하위템에 팔목보호대가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음.

원거리 AP상대면 취향인데 신발하고 도란방패, 전 도란 방패를 더 많이감.

그리고 AD상대로 팔목보호대 가면 나왔음. 그다음 코어 가면상위냐, 존야냐인데 존야가 나음.

AP상대로 가면->가면 상위-> 존야가 무난함.

 

존야 전의 럼블과 존야 후의 럼블은 존재감 자체가 다르고 활용도가 매우 높아짐

가면 상위템이 좋은게 E로 맞췄을 시 추가뎀

궁 맞았을시 추가도트뎀이 박힌다는건 다 알죠?

이거 때문에 가면상위템 업글비용과 존야를 위한 쓸지의 효율이 AP상승폭은 고만고만해도 가면상위가 효율이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이렐리아
사이온

Garen(가렌)

가렌 쉬움

신발 QEWQ 텔포

1렙부터 분노 큐로 지짐. 다가오면 뒤로 빠지고 E맞추고 다시 Q로 지지면댐. 매우 단순한 챔프

지는경우-> 걍 멍청하게 Q쓰고 들이대다가 가렌Q거리 주고 휘렌드 다 맞는 경우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쉬움

천갑 WEQQ 텔포

갱플이 Q쏘면 W로 흡수하면 끝. 갱플Q가 럼블 W보다 쿨이 0.5초 짧으니 참고.

4렙까지 최대한 라인 조금씩 밀리면서 홀딩하다가 4렙에 W키고 접근 Q로 지지고 E맞추면서 싸우면 질수 없음.

지는 경우-> 4렙 맞다이 킬각에서 상대 땅굴 or 4렙 전까지 라인 개밀려서 cs도 못 먹고 딱콩 흡수도 못해서 망한경우

Gnar(나르)

나르  쉬움

EWQQ 천갑 텔포

대부분 원거리 챔들 상대로 같음. 최대한 라인 덜 밀리면서 cs E로 먹고 땅기다가 타워에 밀려서 내가 밀기 시작하려는 타이밍에 4렙 찎음. 부쉬 땅굴 조심하고 4렙에 맞다이 뜨면 이김. 이때 땅굴에 당해서 뒤져서 나르가 주문포식자 사오면 걍 라인전 터진거임. 거의 이기기 글렀다고 보면댐. 걍 사리면서 파밍하는게 답. 아차, 나르 메가나르 변신떄 싸워 주면 안댐. 몸빵이 좋아져서 검나 안죽음. 그냥 나르 일때 조지고 쫄아서 점프 뛰면 거기에 퇴로쪽으로 이퀄 깔고 조지면 대고 플쓰면 플 따라가주면 댐

 Nasus(나서스)

나서스 보통

QEWW  텔포나 점화

나서스는 초반에 못 조지면 답도 없음. 룬부터 주문력 몰빵하고 초반부터 박살 못내면 오히려 럼블이 답도 없어짐.

혼자서 안대겠다 싶으면 갱을 부르든 뭐든 해서 6렙전에 반드시 따는 걸 추천.

Nidalee(니달리)

니달리 보통~어려움

EWQQ 도란방패 텔포

따기는 어렵고 따이긴 쉬움. 창 최대한 안맞으면서 미니언 뒤에서 Q로 지지면서 라인 밀면 막상 니달리가 할게 별로 없음. 니달리스킬이 창 맞추고 점프해서 풀스킬 넣으면 점프 한번 바로 더 쓰고 할게 없다는 것만 기억. 그렇게 무리해서 라인전 킬보단 안정적으로 가면서 가끔 찬스를 노리는게 좋음.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쉬움

QEQW 천갑 텔포

Q사거리 익숙해지면 다리 E에 아예 안끌림. Q끝사거리에서 살짝 지지고 뒤로 빠지고 이거 반복하면 다리E빠지는데

그럼 막들어가서 조지면 이김.

6렙 점화 궁은 무서우니 조심.

Ryze(라이즈)

라이즈 보통~어려움

EWQQ 도란방패 혹은 신발  텔포

요새 업뎃하고 핫함. 추천하는건 마방룬끼고 땅기다가 4렙에 킬각 반드시 나옴. 그때 노려서 따면 개 좋고 땅굴 조심 못하면 럼블 영혼까지 털림.

첫귀환해서 500원 마방이나 조개사서오면 라이즈가 6렙에 풀딜해도 안뒤지니 마방템이후 딜템 가주면댐.

Renekton(레넥톤)

레넥톤 쉬움

QEWQ 천갑 텔포

걍 쉬움. 요새 업뎃되도 나오지도 않음. 분노Q로 1렙부터 조지면서 라인밀고 갱만 조심하면 맞다이 쳐도안짐.

최근 W사거리 늘어났으니 그것만 참고

Rengar(렝가)

렝가 보통

천갑 텔포

딜가든 탱가든 유지력도 좋아서 생각보다 어려움. 부쉬장악력만 낮추게 1렙부터 메인부쉬에 와딩하고 압박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적당히 4렙까지 라인 당길 수도 있음. 6렙 이후 없어질때마다 미어콜만 잘 쳐주고 텔포로 따라가주면 같이 크면 럼블이 이득. 그렇게 쉽게 따는 각이 안나오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걸 추천

Lulu(룰루)

룰루 보통

EWQQ 도란방패 텔포

걍 럼블로 할거 없게 만드는 챔. 잘 죽지도 않고 귀찮음. 굳이 따려면 슬로우 거는 스킬 무빙으로 피하고 접근해서 E맞추면 가능성 있음. 고만고만하게 크거나 좀 더 잘 크면 이득.

Riven(리븐)

리븐 쉬움~보통

QEQW 천갑 탈진

1렙 분노 Q로 조져줌. 탈진까지 있기때문에 절대 안 짐. 보통 1~2렙에 리븐이 맞다이 시도하려고 달려들면 킬 나올 가능성 높고 안나오면 3~4렙에 리븐이 달려듬. 기본적인 매커니즘은 Q 끝사거리로 지지고 E맞추면서 열받게 하는거.

지는 경우는 Q때리려고 리븐한테 달려가다가 사거리 조절 실패로 너무 가까이 가면 리븐한테 스킬셋 각을 주면 짐.

그렇지만 탈진까지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탈진써주면 보험처리가 되기 때문에 이기기 쉬움. 보통 갱정도는 4렙정도에 와줘야 망하고 그렇지 않으면 거의 이긴다고 보면댐.

탈진 없을때는 거리조절 잘해서 킬따기보단 압박만해서 상대 갱 안당하는거에 중점을 두면 대고 탈진 있으면 1:2 여도

한명정도는 잡을 딜이 나옴. 킬따이고 리븐 주문포식자 나오면 거의 힘든데 그래도 탈진있으면 약간 가능성 있긴함. 거리주지말고 딜교잘한 다음에 리븐이 나 주포있어 내가 피 없어도 너 따윈 이러면서 달려들때 탈진걸면 역관광가능.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쉬움

EWQQ 도란방패 텔포

초반 최대한 늦게 라인 밀리면서 4렙까지 사리고 4렙부터 킬각나옴. 6렙부터는 리산드라 E로 빠지면 그 뒤 퇴로로 궁 깔아주면 됨. Q를 피해서 접근하는게 포인트.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보통

텔포

은근히 까다로움. 생각보다 딜도 나오고 탱도 됨. 솔킬각 노리려다가 역관광 조심하고

마오카이 장풍 안맞아주는게 중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쉬움~보통

텔포

분노 Q로 초반부터 라인 푸쉬하면 CS먹기 급급해서 마나 다 바닥남. 말파 Q를 W로 흡수하면 좋음.

사실 요즘 탑으로 거의 안쓰기때문에 만나기 힘듬.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보통

신발 점화나 텔포

분노Q로 푸쉬

상대방 역량에 따라 다른데 미니언 뒤에서 지지면 결국 라인은 내가 밀기 때문에 이후에 압박주게 되는데

상대방 갱이 높은 확률로 옮. 무리안하고 집가서 텔포 복귀해서 와드사오는 것도 좋음.

6렙 이후에는 궁 키면 생각보다 엄청 잘 버팀. 점화 있어도 그렇게 쉽지만은 않음. 어차피 맘먹으면 뒤에서 Q로만 파밍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6전에 이득보고 꾸준히 이득은 보고 맞텔드는게 나음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쉬움

QEWQ 신발 점화

별 거 없음. 달려와서 넘기려고 하는데 그거 안넘어가면 끝. Q로 지지면 달려듬. 빠지면서 E맞추고 다시 Q지지면 겜끝.
얘 패시브가 진짜 엄청나게 피회복대서 점화 안들면 아예 킬각 안나옴. 점화추천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쉬움~보통

EWQQ 신발이나 도란방패 점화나 텔포

4렙까지 땅기면서 얼마나 cs잘 먹고 피관리 잘했냐에 따라 3~4렙 킬각이 나오냐 마냐가 달라짐.

피관리만 잘하면 점화걸고 QE하면 이김. 항상 말하지만 4렙킬각에 역갱 고려 조심.

블라디미르는 점화 안들어도 이길 가능성이 높지만 점화 들면 안정성이 매우 높으면서 킬딸 수 있어서 점화 추천.

Sion(사이온)

사이온 어려움

EWQQ 신발 텔포

픽부터 사이온보면 짜증남. 그나마 너프대서 할만해졌긴한데 그지같음. 무리해서 딜교하기보단 사이온과 미니언 일직선 안되게 해서 스킬피해주고 CS먹는데 집중하는게 나음. 쉴드깨주는거랑 기모을때 옆무빙치는거만 해도 킬은 안따임.

Yasuo(야스오)

야스오 쉬움

QEQW 천갑 텔포

1렙 분노 Q로 라인미세요. 선2렙 못 찍으면 지옥임. 갱만 조심하면 야스오는 궁 없이도 이김.

Wukong(오공)Xin Zhao(신 짜오)

오공 신짜오

QEQW 천갑 텔포 쉬움

둘다 똑같음. 분노Q로 밀면 어려울거 없음. 야스오 마찬가지로 선2렙못찍으면 지옥.

이런 근접애들은 2렙에 분노QE 와 분노100채워서 강화평타치면 킬각 자주나옴.

Olaf(올라프)

올라프 보통

EWQQ 천갑 텔포

얘는 좀 만만치 않음. 도끼 초반에 잘 피하면서 라인 땅기면서 파밍. 4~5렙 구간에 잘하면 킬가능한데

무리할 필요는 없는 챔이라고 생각됨. 킬만 따이지 않으면 한타력은 항상 하는말이지만 럼블이 좋음. 이번에 버프대고

좀 쌔진듯.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어려움

QEQW 천갑 점화나 텔포

점화점멸 이렐은 분노Q로 라인 밀면 2~4렙구간에 킬타이밍 반드시 나옴.그때 따주고 못 따면 힘듬

요새는 텔포이렐리아가 많음. 공략이라도 쓴건지 정글먹고 2렙찍고 텔포로 라인복귀함.

이러면 진짜 노답됨.. 킬각도 안나오고 힘듬 그냥

정글 먹는거 방해할 수 있으면 방해하고 그게 안되면 최대한 빨리 밀거나

아니면 상대방 미니언 오는거 중간에 짤라서(오버파밍하듯이) 우리편 미니언 상대 타워에 다 꼬라박게 만드는게 좋음.

딸피 미니언 타고오는 거 조심하고 E각을 Q를 빼지 않는한 안 주는게 중요하고 이왕 싸우는 상황대면 안빼고 딜교환 확실히 맞다이 치는게 나음.

Cho'Gath(초가스)

초가스 쉬움~보통

QEQW 천갑이나 도란방패 텔포

얘 요새 탑 가끔 옮. 1렙에 침묵찍거나 아니면 광역평타 스킬찍음. 침묵은 폭이 좁아서 초가스 보는 방향 좌우로 움직이면 조금 덜 맞음. 광역 평타는 럼블 Q보다 사거리가 짧아서 끝에서 톡톡 화방지지면 초가스만 맞음

2렙에 솔킬각도 가능. 그리고 땅에서 솟아나는거 맞으면 답업음. 사실 그 스킬은 잘 피하기보단 잘쓰는게 중요한거라

어지간하면 안맞고 맞을건 맞음. 그리고 얘도 포식 띄우기 울부짖기 점화하면 6렙에 딜이 어마어마함. 6렙에 서로 반피 조금 넘는 상황이면 지니 조심.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어려움

EWQQ 신발 텔포

걍 노답..탑으로 은근히 자주 오는데 올때마다 이기기 힘듬. 걍 안죽는걸 목표로 적당히 파밍하는 걸 추천.

할말도 없음. 스킬 맞지마라 궁쏠때 도라 같은 원론적인 얘기밖에-_-

 

Kayle(케일)

케일 보통

EWQQ 천갑 텔포

한창 쌜때 있었는데 요즘은 할만함. 얘 클릭하면 E쿨이 시계 돌아가는게 보임. 그거 끝나기 얼마 안남았을때 W로 접근하면서 EQ 지지면 이김.

 

Hecarim(헤카림)

헤카림 쉬움~보통

QEQW 천갑 텔포

1렙부터 분노 Q 로 라인밀고 2렙에 분노QE 평타로 킬각도 나옴. 특히 플래시 안드는 경우가 많아서 2렙에 따는 각 자주 나옴. 일단 헤카림 Q가 럼블Q보다 짧음. Q를 때리면서 헤카림 Q를 피하는게 포인트. 내가 많이 유리하다싶으면 궁을 아꼇다가 헤카림 궁으로 도망치면 퇴로에 궁박고 비슷하다 하면 나와 헤카림을 예쁘게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궁을 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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