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4
26
0
0/0
칼바람 탱탱마이 간단공략

- 탱블마(2015-06-11, 조회수: 7136)

안녕하세요

 

칼바람 나락만 대략 1300판 넘게한 탱블마라고 합니다.

 

칼바람 나락을 할 때 탱커의 부재로 인해 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팀의 챔프가 모두 딜러일 경우, 마스터 이로 탱커를 했을때 좋은 결과가 나온 때가 많았습니다.

 

한타가 계속해서 지속되는 칼바람의 경우 마스터 이를 활용하는 꿀팁과 함께

 

간단하게 공략을 게재해보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그냥 ad 공용룬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공격력 룬을 공격속도 룬으로 바꾸어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작시 망령의 두건 들고 가는 탱마이는 체력이 다른 탱챔프와 비교해도 그렇게 적지가 않습니다.

웬만하면 고정방어력 가주세요. 초반에 킬을 많이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공격력을 선택하시면 시작시 e의 공격력 상승 효과를 좀 더 누릴수 있고

 

공격속도를 선택하시면 e의 고정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더 줄 수 있습니다.

 

취향대로 섞어쓰셔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부족한 딜을 그나마 보충하기 위해 공격에 4포인트

 

그 외에는 모두 방어에 넣었습니다.

 

우리의 탱마이에겐 명상이 있습니다. 쥐꼬리만한 체젠과 쥐꼬리만한 방어력/마저항 상승중에 후자를 골랐습니다.

 

칼바람 특성상 광역기가 난무하므로 회피술은 꼭 찍어주시구요

 

진입하면 적챔프가 최소 3명은 있으므로 전설의 수호자를 모두 찍었습니다.

Mark(표식)눈덩이가 크게 너프를 먹긴 했지만, 아직 쓸만하더군요

Alpha Strike(일격 필살)가 닿지 못할 때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점멸은 필수고요, 눈덩이 대신에 다른것을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싸우기 전에 계속 ctrl+1 , ctrl+4로 어그로를 끌어줍시다.

이게 안그럴것같은데 성우분의 듣기 좋은 목소리와 함께 조화를 내서

굉장히 한대 때려주고싶어집니다. 적당히 타이밍 잡아서 눌러주면 칼을 빙빙 돌리는것 같아 더욱 좋습니다.

 

싸울땐 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평평!

 

스킬 활용 팁

6렙 전 

Mark(표식) 진입시 -> e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평평 하다가 적당히 어그로끌리면 wMeditate(명상) 써줍니다.

 

다만 침묵, 에어본 등의 집중을 끊는 cc기가 빠진 후에 명상을 써주세요.

딸피의 유혹에 끌리지 말고 q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미니언에 써서 빠져나옵니다. 진짜 칼바람 탱마이는 qAlpha Strike(일격 필살) 딜이 오지게 안나옵니다. 딸피여도 못잡습니다.

미니언 없으면 그냥 Flash(점멸) 써줍시다.

 

qAlpha Strike(일격 필살) 진입시 -> 역시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 하다가 명상Meditate(명상) 써줍니다.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없다면 명상 쓰고있을 때 우리 팀원이 상대팀을 하나라도 더 죽이길 기도합시다. 그나마 정령의 형상이 있으면 치료량이 은근 높아서 살 확률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혹시 평타를 잘 쳐서 qAlpha Strike(일격 필살) 쿨이 명상끝날쯤에 되돌아온다면 웬만하면 미니언 타고 빠져줍시다.

역시 죽을것같으면 점멸쓰고 빠져주세요

 

3렙부터 시작해서 6렙은 금방 찍습니다.

 

 

6렙 후

Highlander(최후의 전사)쓰고 들어가시고, q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적 챔프에게 씁니다. 하나라도 어시가 있으면 생존확률이 지극히 늘어납니다.

 

적 딜러에게 eWuju Style(우주류 검술) 켜고 평타 계속 때려주세요 그러다 Meditate(명상)쓰고 어시 생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써서 붙고 또 때리다 명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템트리는 상황을 보고 가야하는게 맞습니다.

 

적의 ad / ap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평타 비중이 높은지, 탱커가 어느정도 있는지, 반드시 물어야할 챔프가 있는지, 등등..

 

일단 고정적으로는 시작을 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으로 해주세요 이후에 상대의 ad가 얼마나 있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무조건 사주세요

얻는것이 굉장히 많은 아이템입니다.

 

이후에 일반적으로 ad/ap가 섞여있거나 ad 비중이 높은 경우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줍니다.

ad 1명 / ap 4명인 경우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를 가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아이템 2개가 나온 이후에는 신발을 사주세요. ad 비중이 높은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선택이 2가지입니다.

 

1. 딜러를 물어 죽이고프다.

 

2. 온갖 어그로를 나에게로!!

 

 

1번의 경우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주세요. eWuju Style(우주류 검술) , 궁Highlander(최후의 전사) 과 함께 조합이 좋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입니다. 딜이 확실히 차이나는게 느껴지실거예요.

이후에 탱템을 가셔도 좋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셔도 좋습니다. 다만 몰왕검 가신 경우 딜러 하나 자르고 죽어버릴수도 있으니 스킬 활용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번의 경우 당연하지만 탱템 둘둘 둘러주시면 됩니다.

적의 ap/ad 비중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체적으로 ap가 많으면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주시고

ad가 많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를 가주세요

 

 

언제나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탱템만 사면 당연히 딜이 걱정되실테고, 사실 궁이 1렙인 초반에는 진짜 딜이 하나도 안나옵니다.

 

중반부터는 딜템이 하나도 없어도 e + 궁으로 인해 딜이 조금은 나옵니다. 후반에는 은근히 나오고요.

 

팀파이트시 역할

 

중요한건 어그로입니다. 탱템 둘둘 두르고 궁으로 빠른 공속에 e 고정데미지 주면 딜러정도는 1:1로 이기기는 합니다

 

그런데 사실 딜은 거의 안나옵니다. w로 체력 채우고 q 계속 쓰고 해야 잡습니다. 물론 후반은 평타평타만 해도 잘 깎입니다만..

 

그래도 탱템을가면 딜이 쓸모있을정도로 잘나오진 않습니다. 극후반 몰왕검 나오지 않았을때라면요.

 

 

상대방 딜러와 탱커진을 당황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어그로를 잘 끌어주셔야 합니다. 무조건 저쪽 딜러가 나를 때리고, 딜러 지키려는 탱커도 나를 때리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딜을 명상Meditate(명상)으로 흡수하고 또 때리면서 어그로를 끄는것이죠.

 

눈덩이Mark(표식)로 맞추고 날아오면 적들은 대부분 일단 때립니다. 적들과 아군의 거리가 어느정도 가깝다면, 탱커가 맞아주고 딜러가 때리는 좋은 구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명상Meditate(명상)이 제일 중요합니다!! 타이밍 잘 보셔야 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