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9
0
1/2
너무 간단한 정글리신공략

- Comeday(2015-10-10, 조회수: 4917)

 공략에 앞서서 많이 수정했습니다. 물론 말투만요..

 

 공략의 내용은 그대로입니다. 달라진건 말투만요.. !!

 

 열심히 적었어요. 잘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에 앞서서 적겠습니다. 리신의 장단점만요.

 

 리신의 장점

 1. 기동성이 우수함.

 2. 초중반이 좋다.

 3. 갱루트가 다양하다는 점.

 4. 쉽게 밀리지 않는 카정싸움.

 5. 용사만 띄우고 탱템만가도 어느정도의 딜이나옴.

 6. 마나가 아닌 기력을 쓰는 챔피언.

 

 

 리신의 단점

 1. 초중반에 극심하게 말리면 할게없음.

 2. 그냥 쭉 딜템만 사버리면 탱의 부재.

 3. 많은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

 4. 후반부로 넘어가면 존재감이 서서히 사라지게됨.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이색으로 칠해놨으니 그 부분은 중요한 부분이니까 잘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참고로 필자는 엑샐교환 안합니다. 맞춤법 안맞는거 있으면 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급식충 시절에 국어 6등급이였음.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흔히 쓰는 보통AD룬을 쓰면되겠습니다. 이거 이외론 써본적이 없어서요.

 

 안전하게 정글링 하고싶으면 왕룬에 생명흡수 3%, 즉 생명흡수 2개 공격력 1개 끼면 되겠습니다.

 

 

 쿨감을 든 이유는 후로 마스터리 보면 특성 5%+룬5%면 인게임에서 쿨감 10%일텐데, 저 10%가 정글돌때 엄청 편해져요. 초반에 고정쿨감을 끼면 2:2 소규모교전에서도 저 10%로 인해 싸움을 이기는 경우가 간혹 많아요.

 

 근데 상대에 AP비율이 많다싶으면 그냥 마방9개 떡칠하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에 대해서는 간섭하지 맙시다. 특성은 자기 취향일뿐이예요.

 

 간단하게 21/9/0 씁니다. 9/21/0 이런건 안써봤어요.

 

 

 마술 룬에 있는 쿨감5% + 특성쿨감5% = 초반고정쿨감 10%

 이렇게 해서 쿨감10% 이득을 챙겨감. 쿨감10%가 아무렇지 않을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초반쿨감 10%는 엄청난 생명이죠. 간혹가다 스킬쿨 못돌아서 못잡는 경우도 많아요.

 

 저는 주문 연성무기 연성 연성세트가 잘맞아서 이렇게 써요.

 

  장군 대마법사 물론 이 특성 포인트랑 비교했을때 보면 쓰레기는 맞아요. 하지만 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할때 대마법사 찍는건 그냥 이유없어요. 여러가지 특성쓰면서 제일 잘맞던게 그거였으니까요.

 

 하지만 리신에서 왜 장군을 안찍냐면요. 생각해보면 Lee Sin(리 신)은 초중반의 강력함으로 크는 챔피언입니다. 확실한건 저한텐 연성시리즈가 잘맞더라구요.

 

 앞에 말했지만 특성은 자기 취향일 뿐입니다.

 

 저는 리신 플레이 할땐 이렇게만 찍어왔어요.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는 Q고정입니다.

 

 2렙에는 W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왜냐면 이번 시즌5 정글패치로 인해 정글링이 되게 힘들어졌어요. 차라리 E를 찍지말고 W로 생흡이랑 쉴드를 받아서 정글링 하는것이 더 편합니다.

 

 물론 카정갈꺼면 E찍으면 되요.

 

※10.8 추가

 

 본인은 안전한 정글링을 원한다면 Q-W-R-E 순으로 마스터하면 됩니다.

 본인은 강려크하게 딜리신만 추구한다면 Q-E-R-W 순으로 마스터 하시구요.

 

 Q는 고정 마스터되, W를 먼저하던 E를 먼저하던 그건 자유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 많습니다. 이건 설명하기 힘들겠네요..

 

 리신은 그때그때마다 스킬콤보가 다른 챔피언이기에 적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때마다 걷어차고 그때마다 날라가고 그때마다 방호타고 이게 유동적인 챔피언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유명한 콤보만 몇개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인섹킥 (흔히 말하는 배달킥)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 인섹킥 힘들다 하면 이렇게 하면 되겠습니다. (초보자 참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

 

 ※근접전

 

 Tempest(폭풍 / 무력화)평타평타Cripple(무력화)평타가 우선적이다. 적이 Tempest(폭풍 / 무력화) 시야에 붙어있을땐 먼저씁니다. 이속감소가 달려있기 때문이죠.

후로 근접전에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or 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이렇게 쓰는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스킬 읽어보면 알다시피 잃은 체력의 8% 추가피해가 있습니다. 그 점 알아두세요.

 

 

 # 그러니까 한마디로 필자가 하고싶은 말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이게 더 딜이 잘나오니깐 알아두라고 적습니다.

 

 

스킬 활용 팁

  정글돌 때 리신 패시브를 잘 이용하셈Flurry(질풍격) 제발 스킬 존나 막쓰고 평타치지 마세요.

 Flurry(질풍격)패시브 보면 리신이 스킬을 한번 쓸때 이제 공속이 평타2회동안 올라가고 기력이 회복되요.

 정글링 할때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평타평타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평타평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평타평타Iron Will(강철의 의지)평타평타, 이런식으로 섞어서 평타 때려주면되겠습니다.

 

 ※스킬 활용도 및 스킬 해석

 

 Q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간단합니다. 리신의 꽃이자 꼬추. 이거 안맞으면 Master Yi(마스터 이)한테 Alpha Strike(일격 필살) 없는거랑 똑같습니다.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앞에서 말했다시피 잃은 체력 8% 추가피해가 붙어있습니다. 근접전에서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쓸땐 평타두번치건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차서 날라가건, 그렇게 하면 되겠습니다.

 

 

 W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쉴드부여를 시켜주고 쓰게되면 그쪽으로 날라갑니다.

 (추가로 이 스킬은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에도 탈수있고, Jarvan IV(자르반 4세)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에도 탈수있고, 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에도 탈수있고, Kalista(칼리스타)Sentinel(감시하는 혼) 영혼에도 탈수있습니다. 그 점 알아두세요.)

 

 Iron Will(강철의 의지) : 생명흡혈 및 주문흡혈 4초동안 증가합니다. 정글돌때 확실히 꿀스킬. 추가로 Iron Will(강철의 의지)Smite(강타) 이렇게하면 주문흡혈 붙습니다. 그 점 알아두세요.

  

 E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

Tempest(폭풍 / 무력화) : Twitch(트위치),Teemo(티모)등등 이런 좆같은 은신기 있는 챔프한테 쓰면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E 쓴다고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버섯 보이는거 아니니까 그점 알아 두세요. 버섯주면에 Tempest(폭풍 / 무력화)쓰면 정신병자 OR 병신소리 듣기 마련)

 

 Cripple(무력화) : 이거 이제 이속감소만 붙네요. 여기 인벤에서 뜨는건 공속감소도 보이는데 공속감소 삭제된지 좀 된듯.

쨋든 리신의 CC기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RDragon's Rage(용의 분노) : 이쿠. 흔히 말하는 이쿠. 이거 초반에 딜 존나 쌥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잘못쓰면 다잡은거 날라갈수도 있고, 잘못 차서 Jax(잭스),Amumu(아무무) 이런새끼들 날라오면 그냥 좆보는거죠. 상황에 맞게 이새끼를 장외로 내보내거나, 이새끼를 우리한테 배달시켜주거나 그 판단을 잘해야만이 잘하는 리신이라고 칭찬받겠죠?? 알다시피 우리 진영에 Amumu(아무무)이새끼 오면 좆되는건 알겠죠. 하지만 Ezreal(이즈리얼) 이런 원딜러들 배달해오면 좆되는게 아니고 좋은건 알죠??

 

 

 한마디로 Dragon's Rage(용의 분노)이거는 상황에 맞게 잘써야한다는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정글이니까 말할것도 없이 (사냥꾼의 마체테).

 

 

 그 다음에 강타는 (추적자의 검)로 업글시켜주세요. 근데 나는 정글링을 좀 안전하게 하고싶다하면 (경비대의 길잡이)강타로 업글시켜주면 되겠습니다.

 강타업글은 사람취향마다 달라요. 다만 저는 리신할때 (경비대의 길잡이)OR(추적자의 검)만 추구할뿐이고요.

 사실상 저는 (추적자의 검: 용사)이거를 자주 갈 뿐이고요.

 아니면 (경비대의 길잡이)강타를 먼저사고 후로 돈을 더 모으고 귀환해서 (추적자의 검)로 교체하면 됩니다. 아마 255원인가 드는걸로 알고있어요.

 초중반에 정글링을 위해선 (경비대의 길잡이)강타가 좋은게 맞는 말이지만 이제 한타페이지 가게되면 (추적자의 검)슬로우가 꿀입니다.

 

 

 

 그 이후로 (추적자의 검: 용사)이거나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이거로 업글시키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이 템이 좋은건 맞는데 리신에게는 별로라고 생각해요. 리신은 초중반이 강하므로 초중반에 다 풀어놔야 중요한거죠. 초중반 딜링을 위해선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보단 (추적자의 검: 용사)를 더 추구하고 선호합니다.

 

 

 

 그리고 첫 귀환이나 두번째 귀환때는 장신구를 (상급 렌즈 (장신구))이거로 바꾸는게 좋아요.

 

 

 

 그리고 (시야석)이거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하는데요, 저는 매 판마다 리신하면 가는템입니다. 리신이 (시야석)나오면 벽도 자유자재로 넘어갈수 있고, 우리 서포터만 시야를 밝혀주는게 아니라 나도 (시야석)사서 시야를 더욱더 밝혀줄수 있고, 또한 (시야석)사서 상대팀 미드원딜러를 배달해줄수 있어서 리신에게는 좋은템 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시야석)이거를 너무 빨리 뽑아버리면 중간의 딜로스가 생기게됩니다. (물론 갱 잘다니면서 어시나 킬 잘받으면 그런거 필요없을꺼예요.) (사냥꾼의 마체테)를 사고나서 강타업글을 바로 안하고 (시야석)을 갈꺼면 갱을 잘다녀야되요. 기본적으로 (시야석)사게되면 기동성이 좋아져서 갱다니는데 되게 편해집니다. 그렇다고 (시야석)먼저사서 정글링만 하는일은 없길바래요^^ (또한 리신 처음쓰는 초보자들은 (시야석)대신 와드토템으로 연습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후로 템 몇가지를 설명해드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팀 AD가 잘컸거나 원딜이 잘컸으면 사셈.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팀에 3AP이거나 LeBlanc(르블랑)Vladimir(블라디미르)있으면 사세요.

 

 Hexdrinker(주문포식자) : 상대 미드AP나 탑AP가 무서우면 사세요. (저는 후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업글하는편)

 

 Thornmail(가시 갑옷) : 상대방 올AD조합이거나 AD챔피언이 무서우면 사세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초중반에 잘컸을때 사면 좋습니다. 근데 이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 템이 패치되버려서 사지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추적자의 검: 용사)이거 하위템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거라서 (추적자의 검: 용사)정도의 방관이면 충분하다 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우리팀 딜이 부족하거나, 상대팀에 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이런 씹탱게이들이 잘컸을때 사면좋아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적팀의 딜이 너무쌔서 누구 한명이 죽어야 이니시가 열릴때 사면됩니다. 한번 더 살아나니까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예전 피바라기 패치가 이루어지기전엔 확실히 딜템으로 피바라기가 좋았는데 이제 스텍없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라서 저는 재미삼아 피흡템으로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가는편이예요.

 

 (굶주린 히드라 (근접)) : 노말에서 딜리신이 하고싶을때나 사시면 되겠습니다.. 랭크에선 딜템으로는 (추적자의 검: 용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정도로 충분하다고봅니다. (물론 자기자신이 랭크에서 존나잘커가지고 뭔짓을해도 이기는 판이면 걍 (굶주린 히드라 (근접)) 사도되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체력통이 높아야 할거같을때 사면됩니다. 다만 상대팀에 Vayne(베인),Kog'Maw(코그모) 등등 체력퍼뎀 있는 원딜러면 비추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상대방이 2AP가 넘어갈때 사면 좋은템입니다. 다만 우리팀 서포터가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샀으면 사지마세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이거는 산다고 미리 말을하는것이 좋아요. 두명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가게되면 쓸모없어요. 중첩도 안되구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상대방이 3AD일때 좋은템입니다. 라인푸시 기능에도 좋은템이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상대방 조합이 극AD일때 (추적자의 검: 용사)(시야석)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런식으로 템두르면 되겠습니다. 다만 극AD일때만 이렇게 사란거지 무조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사라는거 아닙니다. 왜냐면 리신은 노코스트 챔프라 마나통 올려봐야 쓸모없어서 그래요.

 

 

 

 

 신발은 4개 중 택.

 Ninja Tabi(닌자의 신발) : AD가 무섭거나 잘컸을때. 상대방이 올AD조합일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2AP~3AP일때. 상대방의 CC기가 무서울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어느쪽이든 승기가 기울어져 있을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그렇게 많이가진 않는데 상대팀에 슬로우가 많이 있다싶을때.



 #### 10.08 추가
 제가 리신할때마다 완성된 템으로 보자면요.

 

 

 상대방 원딜이 잘컸을 때

 (추적자의 검: 용사)Ninja Tabi(닌자의 신발)(시야석)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방이 2AP거나 3AP 일 때

 (추적자의 검: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시야석)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uardian Angel(수호 천사),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아니면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방이 올AD 일때

 (추적자의 검: 용사)Ninja Tabi(닌자의 신발)(시야석)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방이 다 좆밥이라 느껴질 때 (?)

 (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방이 적정하게 1AP에 2AD일때

 (추적자의 검: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시야석)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공략 싹 갈아서 신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거 두개인데요.

 이제 저는 란두인대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걸갑니다. 망자의 갑옷이요.

 정말 나오고 나서 한두번 써봤는데 100스텍 채워지면 이속 늘어나서 모빌 올릴 필요도 없구요. 충분히 정글러 아이템으로 값어치 하는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거는 꼭 갑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이것도 괜찮은 템이네요. 상대 DPS가 높다면 가시면 되겠습니다. 충분히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10월 10일 추가

 

 추가로 안적은것이 있어서 적겠습니다.

 (시야석) 시야석이요. 돈이 되면가세요. 무조건 띄울라고 하면 딜로스 생겨요.

 Ruby Crystal(루비 수정) 사고나서 돈이 좀 모였다 싶을때 사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너프를 먹어도 먹어도 명실상부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리신하면서 렉사이만큼 좆같은건 없다고 봅니다.

생긴것도 존나 맘에 안들게 생겨서 더 좆같구요.
그라가스
엄마아빠의 존재를 물어보고 싶게 만드는 존재입니다.

그냥 쥐어패고싶네 생긴것도 보면;;;

그래도 너프 심하게 먹어서 그렇게 많이 안보이네요.
판테온
초반맞다이 리신보다 훨씬 우위고요, 이새낀 역갱이 어미뒤지게 좋아서 내가 역갱을 당하는게 아니라 역갱을 쳐야합니다.

6렙되면 궁때문에 와드 없는곳에서도 잘 나타나요.

무조건 방법은 역갱으로 승부봐야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카정가서 마이의 성장력을 조져 놓으세요.

리신은 초중반이 쌔기때문에 카정가서 무조건 마이를 조져놔야 답입니다.
렝가
부쉬에서만 안싸우고 야성 3~5스텍일때 안싸우면 리신이 훨배 더 유리해요. 제가 렝가 모스트3 입니다.

그리고 이새끼가 궁쓸때 QE쓰면 보여서 더 꿀이죠.
피들스틱
역갱만 잘보면 이새낀 그냥 감자골 허수아비 됩니다.

그리고 한타전에 와드 깊숙히 잘박아서 궁쓰고 까꿍하면 궁으로 밀쳐내면 끝.

궁쓰는 모션이보이면 피들을 협곡 밖으로 차버리면 되겠습니다.

# 10.08 추가

 

 여기다가 추가로 적을께요. 몇가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리신하면서 잘맞는 챔피언이 여럿있는데요.

 1번. Nasus(나서스)Ryze(라이즈)Malphite(말파이트)Wukong(오공)Irelia(이렐리아)Warwick(워윅)Jax(잭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얘네들의 공통점은 확실한 CC기가 달려 있다는 점 입니다. 물론 말파이트는 궁쓸때 점멸빼면 당연히라 생각하겠지만, 라인전에서 점멸이 없는게 얼마나 큰지 알껍니다. 그만큼의 라인전 호응이 잘되는 챔프들 중 하나.

 

 2번. Shen(쉔)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iggs(직스)Jinx(징크스)Ezreal(이즈리얼)

 얘네들 공통점은 눈에봐도 보이지?? 글로벌 스킬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징크스, 이즈리얼을 제외한 나머지 챔피언들은 글로벌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런챔프들은 굳이 내가 리신을 안해도 팀에 있으면 상대에게 엄청난 위압감을 줄수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글로벌지원이 가능한 챔프가 있으면 베리땡큐!

 

 3번. Yasuo(야스오)

 야스오는 궁극기 자체가 에어본이 되면 쓸수있는 조건입니다. 그래서 리신이랑 잘맞긴한데요, 문제는 밑에 구간은 야스오는 필벤입니다. 어쩔수 없어요 충이너무 많아서요.

 

 4번.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Annie(애니)Ashe(애쉬)Karma(카르마)

 얘네들의 공통점은 바텀라인전에서 확실한 호응이 되는 챔프입니다. (물론 블리츠나 쓰레쉬같은 경우에 못끌면 호응도 안됩니다.) 확실한 호응이 되는 챔피언이 있으면 갱가기 너무 쉽죠.

 

 5번. Riven(리븐)Zed(제드)Katarina(카타리나)Hecarim(헤카림)Jarvan IV(자르반 4세)

 얘네들의 공통점은 기동성이 좋은 챔피언들인데요, 리신과 같이 뭉쳐있으면 확실히 잡아낼수 있는 그런 챔프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신할때 기동성 좋은 챔프들 한명쯤 있으면 좋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머리말에서 설명했다시피 기동성이 타 챔피언에 비해 우수한 편이라 카정에도 좋은챔프입니다.

 

 나도 핑와한개에 와드 두개씩 사서 시야장악에 큰 도움을 보태세요.

 

 각 라이너에게 와드 두개씩사서 잘 박으라고 해주고 역갱 잘보면 티어상승 쉬워진다고했어요 ㅇㅇ (그대신 맵 못보면 아웃)

 

 

 그리고 바위게 나올때마다 꼭 챙겨드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 존나쌔다고 개무리하면 게임패배.

 그리고 바위게 제발 좀 먹읍시다. 바위게로 인해 역갱보기도 더 쉬워진건 사실입니다.

 

중반 운영법

  나 아직도 존나쌔다고 개무리하면 게임패배. 그리고 궁으로 배달할때와 킬내야할때와 밀쳐낼때가 있기마련입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에 탱이 부족하면 탱템사서 어그로 끌고, 상대가 원딜물기 좋은 조합이면 원딜옆에서 지켜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0.8 최종수정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이젠 너프먹고 잘 안보이던데요. 여전히 개같습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은 끊을수 있는건 여전해요. 탱킹력도 좋고 딜도 여전하더군요.

 그냥 좆같긴 한데 예전보단 지금이 훨배 나아요. 벤 안하셔도 됩니다. 

 

 Nunu(누누) 누누

 정글 버프몹이나 큰몹처리가 제일 빠른 챔피언이죠. Consume(잡아먹기)큰몹빼먹고 가는건 샤코보다 더 위에있습니다.

 아마도 우리팀 버프몹 먹고갈 위험률도 높으니 우리팀 탑라이너한테 30~40초 쯤에 레드지역 근처에 부쉬와딩 하나만 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3레벨되면 솔용도 쉬운챔프이니 나도 3레벨이 될 시점 이후로는 용쪽시야를 잘 먹어두세요.

 

 

 

 Nidalee(니달리) 니달리

 그나마 W은신은 없어져서 좋더군요. 가끔 솔랭에서 픽되는 정글러죠.

 쿠거폼이 좋아서 정글돌기 좋습니다. 니달리는 딱 한가지입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맞지마세요.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이건 사정권 밖에서 밟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니달리는 역갱에 약합니다. 역갱 잘보세요.

 

 

 

 Rek'Sai(렉사이) 렉사이

 자주 너프먹어서 요즘 벤하지는 않는데, 진짜 리신상대론 많이 까다롭다. 아니 그냥 좆같다.

 정글링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좋은편이고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피수급도 됨.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고정데미지 있고, 글로벌스킬 Void Rush(공허의 돌진)보유.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돌출써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딜을 끊어낼뿐더러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 역갱 보는것도 되게좋음.

 중요한건 내가 역갱쳐내야 한다는것임. 그리고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이거 트루뎀임.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분노100 상태에서 맞으면 꽤나 아플꺼임.

 6레벨에 Void Rush(공허의 돌진)이스킬 쓰면 전체적으로 소리가 들릴텐데 내가 갱갔을때 이소리에 조심하자.

 

 

 

 

 Rengar(렝가) 렝가

 정글내에서의 싸움에선 부쉬에서 싸우는거나 야성 3~5 상태에서 안싸우면 그냥 이겨요.

 특히나 2렙 시점에는 피관리가 리신보다 더 심각하게 안좋은 편이라 카정가면 플래시 빼거나 킬땁니다.

 그리고 2:2 소규모 교전이나 카정에서 얘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쓰고 튈라할때 E한번 깔거나 Q쏘면 보여서 잡기 더 쉬워집니다. 또한 역갱치면 그냥 병신이되는 챔프라 그것도 알아두면 좋아요.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 이

 마이는 다 좋은데 단점은 CC기가 없다는거예요.

 얘는 킬 한두번 먹으면 템 좀 나와서 쌔져요. 무조건 카정으로 씨를 말려버리세요.

 역갱 당할일은 없되 역갱치면 이깁니다.

 

 

 

 

 Shaco(샤코) 샤코

 최근에 정글몹 패치로 인해 옛날이랑 훨씬 달라졌어요. 정글에서 만나면 리신이 이겼는데 이제 그런 리신이 아니더군요;; 답은 단 한가지입니다. 와드 진짜 잘 박으면서 역갱쳐서 샤코를 말리게 하는것.

 역갱치는건 리신이 더 우위에 있고, 샤코는 역갱에 제일 약해요. 그리고 얘가 Deceive(속임수)쓰고 튈라하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로 샤코의 은신을 무력화 시키세요.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그래도 패치가 이루어져서 요즘에 너프먹고 자취를 많이 감췄던데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끊을수 있어서 까다롭긴 합니다. 한타도 리신보다 우위고요. 역갱만 잘보세요. 리신은 역갱에 강합니다.

 

 

 

 

 Amumu(아무무) 아무무

 카정싸움에선 리신우위. 역갱면에서도 리신우위. 그대신 6렙 이후로 2:2 소규모 교전이나 역갱에서는 아무무쪽이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아무무는 카정이딴거 필요없이 한타가 리신보다 훨씬 우위라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무조건 초반에 개말려놔야 아무무의 성장력을 봉쇄시킬수 있습니다.

 

 

 

 

 Evelynn(이블린) 이블린

 확정은신이 Shadow Walk(그림자 걷기) 달려있어서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이블린의 동선파악을 위해서는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당연히 두말할것없이 전라인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들고 다니는건 필수입니다. 얘가 만약에 Smite(강타)Ignite(점화) 이스펠이면 2레벨 카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런거 많이당합니다. 그대신 이블린은 역갱에 약한편이예요. 하지만 탱템가는 이블린이면 한타면에서는 이블린이 더 우위입니다. 얘는 다 필요없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필수.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한타, 역갱, 갱킹력, 소규모교전, 대규모교전에선 전부 자르반이 우위에 서있어요. 특히나 역갱에서도 강하죠.

 확실히 Gragas(그라가스),Sejuani(세주아니) 이런 정글러들 상대로도 꿀리지 않는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상당히 힘들수 있습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에어본 및 강력한 누킹, Golden Aegis(황금빛 방패)슬로우 및 쉴드, Cataclysm(대격변)진영파괴. 리신한테 밀리는 것 하나없습니다.

 얘는 카정쳐서 잡아내는 것이 답입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이거 둘중하나라도 빠져있을 때 카정가면 잡아내기 쉽습니다. 카정쳐서 자르반의 성장력을 봉쇄시키는 것이 답이라고 봅니다.

 

 

 

 

 

 Khazix(카직스) 카직스

 이거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딜 너프먹고 너무 안뜬다는 기분이 드네요. 그러길 잘한듯 존나쌔서 개짜증났죠.
 이제 너프 이후론 정글에서 만나면 리신딜이 좀 우위에 있다는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이새낀 역갱이 약해요. 와드 잘박으면서 역갱만 잘치면 됩니다. 그리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쓰고 은신탈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으로 은신무력화 시키면 되겠습니다.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어오씨발;; Spear Shot(투창)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누킹 개사기입니다. 초반 싸움에선 리신이 밀려요. 6렙되면 와드시야 밖에서 Grand Skyfall (대강하) 쏴서 갱가기 때문에 그거 조심하면서 역갱만 잘치면 이긴다고 생각해요. 맞다,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패시브가 정글돌때 도움되죠. 정글링도 안전한편이죠.

 진짜 나도 가끔 생각못하고 초반싸움 걸면 Spear Shot(투창)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이거때문에 나가뒤집니다. 초반싸움은 절대금물. 카정도 금물.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정글도는 속도는 좆쓰레기인데 피관리는 Drain(흡수) A등급. 그리고 확정CC기Terrify(공포). 갱을 좋은편인데 얘는 역갱이 약하고, 정글싸움에서는 아무무보다 존나 약해요.

 그리고 Crowstorm(까마귀 폭풍)써서 우리진영으로 올때 그냥 Dragon's Rage(용의 분노)우리진영 밖으로 걷어차버리면 되겠습니다. Amumu(아무무)같은 경우에는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들어오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맞은 적은 기절에 걸리고 들어와서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스킬이 즉발스킬이라 바로 쏴버리기 때문에 까다롭단건데, 얘는 Crowstorm(까마귀 폭풍)쓰는 모션이 1.5초고 보이면 바로 끊어낼수 있고, 설령 못끊어내도 Crowstorm(까마귀 폭풍)쓸때 Dragon's Rage(용의 분노)이걸로 걷어 차버리면 되니깐 큰 문제 없다고 봅니다.

 그냥 얘는 Crowstorm(까마귀 폭풍)을 쓰는 역갱만 안당하면 다쉽다고 봅니다.

마치며

  기본적으로 탱리신 하는이유는 나중에 가면갈수록 존재감이 떨어지고, 딜템만 사면 후반부에 좆쓰레기가 되기때문입니다. 딜템 한두개 정도 섞어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극 딜템만 간다고 좋은게 아니예요.

 

 그리고 엑셀교환 같은거 안함. 막 인벤글 보면 엑셀교환 해달라는 사람들 있던데 난 그딴짓 창피해서 못하겠네요.

 

 배드주면 배드주고 엑셀주면 엑셀주는거고 공략은 공략일 뿐이라 신경안서요.

 

 

 그냥 이 공략을 봐준거에 감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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