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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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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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써보는 서폿람머스

- Piglove06(2015-06-14, 조회수: 2217)

심심해서 한번 써봅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탈진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1.45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8,806 IP
이속룬으로 3개박아보고싶은데 아직 테스트를 안해봤어여.
어떤분의 서폿공략에서 봤는데 이속왕룬3개가 그렇게 꿀이라고 하더라고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잘 기억이 안나지만 텔포 쿨감이랑 이속은 찍었고 방어쪽에 올인했습니다.
서폿이라면 탈진이죠.  사실 뭘해도 탈진,점멸밖에 안드는데
람머스 특성상 텔한번 들어줍니다.
점멸도 있으면좋긴한데 참 고민이 많네여.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 we 

q + wer

스킬 활용 팁

  사실 이런거 잘몰라여. 라인전에서는 부시쪽에서 대회전 켜놓은후 절반이상 지날때 툭튀어나가서 들이박은뒤 we바로 써주는 경우랑


대형미니언 먹을때 q써서 위협주는 그런용도입니다.

w랑 e중 어떤걸 선마할지 고민해봤는데 아무래도 라인전 특성상 e가 유리할것같더라구여.



음. 그리고 포탑끼고있을때 상대방이 다이브한다면q로 바로 들이박아주시고 탈진,w,e콤보 넣어주시면 왠만하면 한명정도는 반피혹은 딸수있어여.


한타때가 중요한거같은데 사실 한타여는건 별로 안좋아하고 상대방 딜러진 물수있을때 타이밍봐서 물면 팀원들이 알아서 해줍니다.


아직 티어가 낮아서 그런진 몰라도 게임하다보면 한두명씩은 잘하는 사람이 있는데 특히. 호응잘해주거나 잘하는사람 있을때만 박아서 이니시 걸도록합니다.



그리고 q는 위협용으로 사용해도 정말 좋고 작정하고 이니시 걸려면  부시에서 q킨뒤 절반지난뒤 들이박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키면 느려서 잡기힘들거나 타이밍 놓치거든여





꼭 잘하거나 호응좋은 사람이 있을때만 이니시를 걸어주도록 하고

딱봐도 못하는사람이 상대방한테 두드려맞고있을때 살려주기 애매하다싶으면 바로 포기하고 도망나오세여.

제가있는 심해에서는 어줍잖은 도움은 둘다 패망하는 지름길이라죠.  과감히 버릴줄알아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실 템은 엄청 유동적이고 아이템빌드도 상황에따라서 많이 차이나거든여.
상황에따라서 최종아이템 4개중에서 어떤걸 먼저갈지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라인전 많이 유리하면 시야석보다는 가갑이나 신발쪽을 빨리 띄우고
라인전 애매하거나 하면 시야석 먼저 띄워주시고.
신발은 거의 2번째 정도에 띄우고  저는 가갑 첫코어로 자주가네여.

즈롯차원문은 다른분공략에서 사용하는거보고 한번 사용해보고싶어서 넣어봤고
적정글쪽에 즈롯차원문 깔아두면 2차타워 부셔진다던데 제 기억엔 타워에 들이박기전에 타워공격에 녹았던것같은데...
한번 해봐야겠네여.
사실 최종아이템4개정도 나오면 그뒤에는 뭘할지 자기가 생각해보는게 좋겠죠?

사실 지크의전령을 자주가줬고(쿨감이랑 버프덕에)
요오무는 완전 유리하더나 승천+요오무 콤보로 재미있게 하고싶을때 사용하고
얼건가서 상대방 이속이 느려지게 하는 경우도 있고...

벤시는 의외로 잘 안가게 되네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요즘 말파서폿 몇번 만나는데 이기기 힘드네여 ㅠ.ㅠ
굴렁쇠를 자꾸 맞다보니 피관리도 안되고 말파궁맞으면 원딜은 녹아있고...
혹시나 우리원딜이 라인전때 말파에게 궁맞으면 2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말파궁맞았는데 상대방원딜이 멀어서 딜넣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으면
바로 q켜서 상대방원딜을 물어서 시간을 끌어줍니다.
2. 말파궁맞았는데 상대방원딜이 바로옆에있어서 우리원딜은 순삭이다.
과감히 버려줍니다. 뭐어쩔수없어여.
사실 전 챔피언 상대하기 쉽거나 어려운건 차이가 나긴해도 많이 안난다고 생각하거든여...
상대방이 잘하면 가렌서폿으로 들고와도 힘들거든여...

상대방원딜 + 서폿 둘다 잘하면 포탑끼고 6랩까지는 cs손해보더라도 버텨주시고  그때되면 상황봐서 적원딜 물어서 이니시걸어주시던지 우리정글을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사실 제일 카운터는 우리팀원과 나의 실력 + 적팀의 실력이지 이런 챔피언 카운터 따위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봇이 잘하면 라인빼서 우리정글 기다리고  6랩까지는 cs손해보더라도 버티시고

6랩찍었을때 상황봐서 한번 한타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바로 적당히 포탑 수비하다가 바로 버리시면 됩니다.


우리봇듀오가 잘한다면 라인밀어두고 미드 계속 도와주러갑니다.

q쓰고 달려간뒤 부시에 숨어서 q쿨 기다린담에 q스킬이 절반이상 지났을때 빠른 속도로 들이박아줍니다.

물론 이때는 우리 미드라인이 약간 뒤로 빠졌을때 해야되는거 아시죠?

 

중반 운영법

 텔포 + 승천 콤보로 확실하게 킬날것같은 상황에서 써줍시다.

어줍잖게 우리팀 따인다고 이거가지고 살려주러가봤자 못살릴확률이 더 많고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한판에 텔 몇번 안쓰더라도 정말 필요할때 사용해줍니다.

용한타할때는 왠만하면 용 주변에 계시고   못먹을것같으면 과감히 용 포기해줍니다.


용타이밍 6분이니 상대방먹으면 시간체크해주시고 30초전쯤에 와딩잘해주시고 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사실 중반부터긴한데 와딩만 열심히 잘해주시면 람머스서폿이라고 막 싫어하지 않고

한타때 딜러진만 잘 물어서 스킬다써주시고 탈진까지 해주신다면 무난합니다.

딜따윈 나오지 않기때문에 어그로끌어주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부딪친뒤 바로 we쓰지 마시고  우리팀원이 딜넣을수있는 상황을 기다리면서 상황에따라 1초정도 뒤에 wer 써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와딩 잘해주시고(와딩하다가 짤릴일이 람머스에겐 거의 없습니다.)

2. 한타때 적 딜러진 물어주시고

3. 어줍잖게 팀원들 살리려다가 둘다 죽는일 발생하지말고 망한거같으면 바로 버리시고 살아남으세요

4. 한타열거나 적잘라먹는거 열심히 잘해주시면되고

5. 이니시걸땐 잘하는 팀원이 있을때 걸어주고 못하는사람이 있을땐 이니시 절대 걸지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과연 읽을 사람이 있으려나...

시험기간이니까 공부하러가야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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