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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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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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렐리아 VS 럼블

- 럼블이렐(2015-06-19, 조회수: 3379)

우선 지금 나의 오른손 상태가 몹시 병신이라 굉장히 어렵게 썼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기 앞서 이과 공돌충이라서 맟춤법이라던가 글의 짜임이 굉장히 병신같으며
작성자의 고유의 필체또한 주인닮아 병신같아 존댓말과 반말과 그 중간이 와리가리 하는점 양해 오네가이.
이온채안씁니다 ㅡㅡ

안녕하세여 인벤닉 럼블이렐 롤닉 전국 럼블 협회입니다.
조만간 롤닉도 럼블이렐로 바꾸려고요.
닉만봐도 아시겠지만 저는 럼블쪽을 주로 다룹니다. 하지만 최근 럼블 뺏기는 일이 많아짐과 함께 럼블의 대항마로 저는 이렐을 선택했습니다. 시즌2부터 애정챔인지라 손에 익숙하고 럼블로 굉장히 까다로운 상대중 하나가 이렐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근전적은 안좋습니다만 어짜피 이 글은 라인전을 다루는 것이고 라인전은 다 이겼기 때문에, 무엇보다 사람들이 리엄블VS이렐리아 보다 리렐리아VS럼블부터 원하시길래 이거부터 씁니다.
머리말은 슬슬 이쯤으로 합시다.

우선 빠르게 본문으로 가겠습니다.
이렐리아로 럼블을 상대할때의 기본적인거 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이렐vs럼블은 초반이 중요합니다. 초반 주도권 가진쪽이 계속 유리합니다.
이렐이 만약 라인을 당기다가 진입각을 잘재서 1킬을 딴다면(이득봄) 럼블은 이후로 라인전이 굉장히 힘들어지겠죠?
럼블이 민다-진입각이다-럼블은 오면 죽으니 못온다-프리징을한다-라인전승리!
하지만 만약 이렐이 이걸 실패한다면?
럼블이 민다-이렐이 들어가도 지니 못들어간다-럼블이 프리하게 압박한다-으앙 조땜 
만약 럼블이 프리징을 한다면 정글이렐리아 행.......
그리고 마침 둘다 갱에 약하고 갱호응은 쓸만해서 정글싸움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이 글은 1:1에서 이기는 방법을 알려줄꺼야.
기본적인 진입각은 럼블의 스킬(특히 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가 빠질 때입니다.
이렐 입장에선 초반에 라인을 당기는게 좋아. 그 이유는 위를 잘 봤으면 알겠지만 진입각도 잘 나오고 갱부분에서 유리한 고지를 가지게 되는거니까. 무엇보다 초반은 이렐이 보통 당겨져. 진입각을 잘 제는게 중요해.
라인이 당겨지면 2~3렙쯤에 타워에 한번 박히고 보통 그 이후로 계속 타워를 끼는쪽이 될거임.
한 4~5렙때쯤 각을 잘 재는게 중요함. 물론 스펠에 따라 좀 다르겠지만.
이 이후의 일은 아래에다가 좀더 자세히 쓰겠어. 이건 멀리서 대강 본느낌이니까.
당기면서 기회를 엿보다 모가지를 노리는게 핵심이야.

이렐의 룬 특성입니다.

럼블상대론 W선마를 하기때문에 룬은 공속세팅.
특성은 굉장히 취향이 나뉨. 분노마술는 취향이 많이 갈리고 양날의 검도살자약점 노출포식은 입맛따라 찍으면 됨.
물론 921을 써도 되고.(나는 219쓰다보니 딜딸치느라 안씀. 5 21 4도 자주쓰더라)

이렐과 럼블의 싸움에서 이렐의 숙련도를 결정하는건 누가뭐라해도 진입각을 제는 거라고 생각함.
진입각을 꽤 간단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1.럼블의 스킬이 빠질 때.
럼블의 스킬이 빠지면 진입하기가 좋습니다.
Scrap Shield (고철 방패)깨알 쉴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ㅈ같은 슬로우 Flamespitter (화염방사기)ㅈ같은 데미지......
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가 빠지면 정말 좋은게 이렐이 딜박기가 편함. 
이렐이 Bladesurge(칼날 쇄도)타고 들어가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찍고 패면서 Bladesurge(칼날 쇄도)를 아낄수가 있는데 이 경우 수많은 응용법이 있습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들어가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찍고 럼블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 맞대응 하려고 스킬쓸때 Bladesurge(칼날 쇄도)로나갔다가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Hiten Style(비천어검류)Bladesurge(칼날 쇄도)로 다시 들어가서 조지는것도 되죠. 가끔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도 낚입니다. 개꿀!
하지만 작살을 빼주는건 극히 드문경우고 보통 열관리하다가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두개가 빠지는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경우 함 딜교해볼만 합니다. 특히 럼블이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 과열상태에 들갔다가 다시 열관리를 하기위해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를 쓰는경우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도 없습니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쿨10초 나머지쿨6초 화방지속3초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3초간 6틱이 박히는 기술이니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끝날때를 계산해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2.럼블의 열관리를 살피자.
열이 0이면 그냥 대강 들어가서 싸워도 된다. 좀 약하다. 아주 막들어가는거만 아니믄됨(전차같은거라던가)
열이 35정도면 조심해야된다. 잘못 들어갔다가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Electro-Harpoon (전기 작살)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원콤에 갈린다.
이경우는 스킬이 하나빠져도 좀 애매하다. 잘못들어갔다간 위험하다.
55도 만약 스킬이 안빠졌다면 위험하다. 과열에 도달하는게 빨라서 순간적으로 폭딜박기는 35보다 좋다.
스킬이 하나쯤 빠지면 할만하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빠져도 좋긴 하나 여기서 럼블이 침착하게 Flamespitter (화염방사기)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Electro-Harpoon (전기 작살)하믄 위험하다.
3.럼블의 열이 60,80이상이면 진입각이다.
특히 열이 그냥 80이 넘으면 갖다 박아도 될정도. 스킬 2개로 뭘할껀데.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를 쓰자니 딜이없고 Flamespitter (화염방사기)하나로는 딜을 못이기고 Scrap Shield (고철 방패)는...뭐냥?



이렐과 럼블의 싸움은 럼블의 숙련도도 참으로 중요합니다. 
위에다 대강 썼지만 럼블의 열관리에 따라 난이도가 아주 천차만별이거든요.
럼블이 열관리를 안하는(흔히 내가 0관리라 부르는)짓거리를 한다면 참으로 쉬움.
스킬을 럼블이 안쓰면 이렐이 알아서 유리해지고 쓰면서도 관리를 안하니 럼블이 이득보기가 어려움.

럼블이 열관리를 50에서 한다(50~올라갔다가 떨어질때도 50으로 유지하는거) 이 경우도 좀 이해도가 딸린다고 생각해.
이 경우 이렐이 잘못들어갔다가 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으앙쥬금. 이 된단말이지.
이 경우는 이렐리아가 스킬하나 빠지면 들어가면 됨. 
특히 이경우 많이나오는 경우가 럼블이 Scrap Shield (고철 방패)키고 오면서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지지면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를 쏜단말이야.
만약 여기서Electro-Harpoon (전기 작살)를 피하거나 진입을 했다면 럼블은 큰일나. 주스킬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가 과열을 못받았거든.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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