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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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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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리마여 너의 황제가 돌아왔다" 저만의 아지르 공략 입니다. 입문하실때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흑야노치(2015-06-20, 조회수: 2073)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42gkY

 

 

 

브금이 다소 클수 있습니다.

 

 브금이름 증표-LISA

 


안녕하세요? 저는 현제 아지르 모스트 유저 입니다.

 

저는 저만의 아지르를 알려드릴려고 왔습니다.

 

제가 처음쓰는 공략이라 다소 서툴지도 모르겠지만 잘 부탁드려요!

 

 

 

아지르의 장단점

 

장점

 

 

궁배달로 짤라먹기 가능하다.

 

특정챔프가 아닌 이상 라인전이 안정적이다.

 

유틸성이 뛰어나다.

 

후반에 원딜한테 밀리지 않는 정도의 대미지가 나온다.

 

 

단점

 

순간 돌진하는 챔피언한테 약한 모습을 보인다.

 

 

3렙전 갱에 약하다.

 

 

자신보다 사거리가 긴 챔피언 한테 약하다.

 

 

초반에 딜이 굉장히 약하다.

 

병사두마리를 써버리면 딜로스가 잠깐 생긴다.
 

 

마나가 조루 이다.

 

 

 

 

 

 

 

 

 

 

아지르는 기본적으로 지속딜링 챔피언이면서 팀내의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할수있는 챔피언 입니다.

 

대회에서도 등장 하는 챔피언이고 정말 좋은 챔피언 입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4 IP

 

 

룬은 정답이 없습니다.

 

 

저는 저 룬을 항상 사용합니다.

 

 

룬은 자기 취향입니다.

 

다른 공략을 보시면 거의다 이거랑 비슷하게 되어있을텐데 하다보시면 느껴질 겁니다.

 

 

빨강: 공속 15퍼가 초반에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저는 저 룬만 사용해서 그런지 저게 아니면 cs 막타를 많이 놓치더라요.

 

파랑: 성장쿨감은 아지르한테 가장 핵심인 룬입니다. 저 성장 쿨감 15퍼랑 특성5퍼 그리고 모델로 or 성배 20퍼로 40퍼를 깔끔하게 맞출수 있습니다.

 

노랑: 노랑은 성장 체력도 좋긴하지만 저는 성체룬 살돈이 없어가지고 기존에 있던 방어룬을 들고 있습니다. 성체나 방어나 초반에 별차이 없지만 약간의 성체가 후반에 도움이 되긴합니다.

 

왕룬: 왕룬에는 무난히 주문력을 박았습니다. 왕룬에 공속 박고 빨강룬에 주문력을 넣으셔도 되지만 상당히 비효율적 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취향입니다.

 

 

저는 특성상 플라스크를 선호하는 편이라 포식은 무조건 찍습니다.

 

 

필수는 분노,마술만 찍으시고 나머지는 찍고 싶은거 찍으세요.

 

 

성의 없는 글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게 아이템과 스타일에 따라 특성이 다릅니다.

 

 

 

 

 

 

 힐 점멸을 주로 듭니다.

 

하지만 상대가 LeBlanc(르블랑)예거나 Ahri(아리)이 구미호 년이거나 Zed(제드)이 녀석일 경우에는

 

 

* 상대가 점화일 경우에는 힐먼저 쓰셔야 합니다!

 

 

 

   방어막이 훨신 효율이 좋습니다.

 

 

 

 

   탈진은 Riven(리븐) 리븐이나 제드일 경우에는 들어도 되긴하는데 한타 생존력은 떨어져서 왠만하시면 방어박 or 힐드세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초반에 로  상대보다 미니언 빨리 정리하세요.

 

미니언 놓치치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놓치지 않고 먹다가 2렙 먼저 찍으시면

 

평 하시고 뒤로 잠깐 빼세요.

 

 

아시다 싶이 병사 평타가 평타 판정이라 미니언 어그로가 끌려요.

 

 

그리고 라인을 당기세요.

 

아지르는 갱에 은근히 약합니다.

 

 

6렙 전에 평으로 상대 미드라이너의 피가 30~35퍼 정도 남아있다면 킬각입니다.

 

이때쯤이면 라인이 밀려져 있을텐데요.

 

6렙을 먼저 찍으신다음 상대가 거리를 주는 순간

 

로 에어본 시킨 다음 으로 반대 방향으로 미시면 됩니다. 이러면 상대가 스펠을 쓰기도 전에 죽어요.

 

 

만약에 킬각이 안나온다거나 라인전 딜교를 잘못했으면 구지 킬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아지르 핵심은

 

 

 입니다. 저도 실수를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WEQ가 마음처럼 쉬어도 WEQ가 삐끗나는 이상 스펠빠지거나 죽어요ㅠㅠ

 

 

그러니 거리를 정확하게 재시고 WEQ를 하시기 바랍니다.

 

 

 

WEQ는 장인도 실수 합니다.

 

 

WEQ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w를 눌러서 병사를 만든다음 E를 누르자마자 q를 두른다면 q의 모션이 캔슬되면서 조금더 멀리 갑니다.

 

하지만 실수를 하시게 된다면 그대로 죽습니다.

 

명심하세요.

 

 

  두 개를 움직였을때 도주기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탬은 플라스크 체력2 마나2로 시작합니다.

 

 

아지르는 마나가 많이 소모하는 편이라 도란의 링보다는 플라스크를 선택했습니다.

 

상대보다 라인 유지력이 좋고 잘못 딜교환해도 라인을 유지 시킬수 있습니다.

 

 

첫귀환시에 성배트리라면 성배 사시고 모델로 트리라시면

 

 

금지된 우상<br />저는 이거 먼저 사는편입니다.

 

 

저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br />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AP라면 성배를 가시고

 

 

올ad라면  모렐로노미콘<br />를 가시면 됩니다.

 

 

 

 

저의 아이템 빌드를 보시면 마법공학 리볼버<br />이게 보일 텐데요.

 

흡총이 은근 라인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저것만 뽑고 마지막에 저걸 팔고 루덴을 가세요.

 

 

상위템은 효율이 별로 입니다.

 

 

 

템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무난할 경우에는 라바돈의 죽음모자<br /> 상대가 원딜 빼고 다 딜탱이다 공허의 지팡이<br /> Zed(제드)Fiora(피오라)Katarina(카타리나)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Yasuo(야스오)Talon(탈론) 이면 존야의 모래시계<br />를 가세요

 

 

어차피 순서만 다를 뿐 저 세개는 반드시 가야할 템입니다.

 

 

 

그밖으로는 루덴의 메아리<br />이 있고 2~3AP일때는 루덴대신 심연의 홀<br /> 이거 가셔도 좋습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비추해드립니다.

 

 

신발은 무난하다면 마법사의 신발: 격노<br /> 마관신 ad가 많을때는 닌자의 신발: 격노<br /> 닌탑 cc가 많을때 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br /> 해르메스 갑니다.

 

 

신발 옵션은 초반에 격노 후반에 민병대로 바꿔주세요.

 

 

병사의 평타가 격노에 묻어요.

 

즉 이속이 빨라져서 카이팅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는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무조건 헬입니다.

제드가 못하길 빌거나 한타에서 최대한 이득을 노려야 합니다.

제드는 아지르를 죽일수 있지만 아지르는 제드를 못죽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초반에 딜교환에서 계속 때려야합니다.

벤하세요.
에코
에코는 마나소비량이 매우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돌진기와 기절과 방어막 슬로우라는 cc기 완전히 맞딜이 성립이 안됩니다.

예는 제드보다 힘들어요. 6렙 되면 더더더욱 잡기가 힘들어요.

아리
초반에 딜도 좋고 6렙 되면 타워 밖으로 못나옵니다.

잘못해서 매혹 맞으시면 바로 회색 회면이에요.

밀면 되잖아요.

라고 하시는데

밀어도 혼령질주의 딜은 그대로 들어갑니다. 즉 계속 벽에 튕겨져 나와도 대미지는 그대로 줄수 있어요.

초반에 딜교를 이득을 보시거나 아니면 아리가 무리를 하기를 빌어야 합니다.

아리 같은 경우에는 로밍도 좋기 때문에 못하길 더더욱 빌어야 합니다.

잘하는 아리는 완전히 헬이지만

못하는 아리는 걸어다니는 300원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애초에 라인전을 이기라고 만든 챔프가 아니라 쉬운 편입니다.

주의할점이


1.갱

2.골카


사실 트페는 미드 주도권을 계속 가져가서 라인을 지속적으로 밀면 할게 없습니다.
블라디미르
애초에 사거리가 짦아가지고 신나게 견제 할수 있습니다.

초반에 라인 유지력도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킬을 노릴수도 있어요.

한타때도 사거리 밖에 병사로 마음좋게 찌를수있습니다.

맞딜은 하시지 마시고요.

거리조절만 잘하시면 굉장히 쉬운 챔피언 입니다.
초가스
초가스 같은 경우에는 침묵+에어본+포식+점화 콤보만 안당하면 쉬운편입니다.

격노신을 가면 초가스를 때리면서 스킬도 피할수 있어요.

대채적으로 침묵만 없으면 딜교를 이득보실수 있어요.

단 라인 유지력은 좋기 때문에 미니언도 못먹게 해야 합니다.

 

그 밖에도 힘든 챔피언이 Yasuo(야스오)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iggs(직스)Cassiopeia(카시오페아)Pantheon(판테온)Kassadin(카사딘)Talon(탈론)가 있습니다.

 

 

카운터픽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갔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지르는 라인전 반반 가셔도 굉장히 좋은 챔피언 입니다.

 

킬을 못먹어도 cs만 잘먹으면 상대가 당황합니다.

 

가장 중요한게 cs 입니다.

 

cs15개=1킬입니다. 상대 미드라이너 보다 미니언을 더 먹는게 미드라이너의 자존심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라인을 땡기는게 좋습니다. 아지르는 1~2레벨은 도주기가 점멸밖에 없기 때문에 조용히 라인을 땡기면서 막타를 챙기는것도 좋으나 초식 정글러일경우에는 라인을 밀다가 3렙 정도 되면 서서히 라인을 당겨야 합니다.

 

리신이나 자르반아니면 그라가스가 아닌 이상은 라인을 미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때 상대의 스타일이 보입니다.

 

1.내가 때리지 않는 이상은 먼저 딜교하지 않는 타입

 

2.스킬빠지면 딜교하는 타입

 

3.일반적으로 쳐맞는 타입

 

 

1번은 어떻게 해서든 라인을 쭉 미시는게 좋습니다.

 

 

2번은 상대가 아지르를 잘 아는데 아지르가 가장 약한건 w를 두번 쓰고 q를 썻을때 입니다. 잠깐 딜로스가 발생되는데 그때 딜교환 당하시면 굉장히 손해 입니다.

 

이런 타입이라면 w를 한번 만 쓰세요.

 

3번은 상대가 아예 못하는 거에요. 그냥 솔킬 내세요.

 

 

 

중반 운영법

 6렙 이후를 중반으로 친다면

 

대채적으로 성배나 600원짜리 있으면서 첫블루를 먹었다고 치면 미드라인은 무조건 밀어야 합니다.

 

 

밀고 용한타를 참여합니다. 거기서 포지션을 잡는게 가장 좋은데

 

원딜같이 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아지르는 포지션을 잘잡는게 중요합니다. 아지르의 지속딜은 거의 원딜 급입니다.

 

계속 딜하시다가

 

원콤을 낼수 잇으시다면 과감하게 WEQR을 쓰는것도 베스트 입니다.

 

하지만 이때 자신의 상황을 봐야 합니다.

 

 

이때면 타워가 깨질텐데 상대 1차타워가 깨졌다면 거기서 포탑 설치하고 2차를 압박하는게 좋습니다.

 

 

아지르로 로밍은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상대가 먼저 로밍을 갔다면 라인을 쭉밀어놓고 백업하세요.

 

 

아지르 패시브는 한타가 일어날때 주변에 깔아놓는 센스가 잇어야 합니다.

 

은근히 아지르 포탑이 강하거든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절때 절때 물리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딜러들의 핵심

 

물리지말고 앞열부터 차례차례 때리다가 딜러 짜를 각 나오면 바로 들어가서 짜르고 사는것도 베스트!

 

하지만 극후반에 원딜차이가 크면 아지르도 한계가 옵니다.

 

후반까지 끌고가지 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가 하드 이니시에이터 Malphite(말파이트)Malphite(말파이트)Malphite(말파이트)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Leona(레오나)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같은 녀석이라면 w를 한마리 남겨놔야 한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Ahri(아리)Ahri(아리)Ahri(아리)Akali(아칼리)Akali(아칼리)Akali(아칼리)Riven(리븐)Riven(리븐)Riven(리븐)예네같은 애들도 중요합니다.

 

 

 

포지션은 원딜 서폿 미드 역삼각형 구도로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말보다는 실전을 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1. 원딜이 잘컷을 경우

 

이때는 원딜을 지켜주세요. 궁을 오로지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2.내가 못크고 다른 라인이 흥했을때 또는 내가 망했을때

 

 

이러면 아지르가 딜도 안나오고 상황입니다. 이때는 평소와 똑같이 딜 넣다가 궁배달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지르가 리산드라같은 챔피언이라 이기면 살고 지면 죽습니다.

 

 

3. 내가 잘컷을때

 

정말 잘커서 3~4코어가 25분에 뽑혔으면 정말 흥한거 입니다. 상대는 무조건 들어오지 못합니다. 졸렬하게 찔려주세요.

 

어쩌다가 WEQR로 궁과 병사의 광역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

 

 

 

궁배달의 관하여

 

 

수적 우위라면 궁배달 하는게 좋기는하는데

 

왠만하다면 내가 망하지 않는이상 들어가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애초에 아지르는 지속딜 미드라이너 이니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상대법은 추후에 제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아지르는 제가 슬럼프 시기에 새로찾은 챔피언 입니다. 그만큼 애착이 강한 챔피언이자 저의 스타일에 맞는 챔피언이에요.

 

너프가 안당했다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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