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0
9
11
0/0
소나의 기초 공략(+올AP딜소나)

- 지향빈ly(2015-06-22, 조회수: 7635)

소나는 상황에 맞는

제스쳐를 취할수 있는

한타에 매우 중요한

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약한 만큼 약간은 대범하게 플레이 할 줄 알아야하는  소나에 대한 공략을 최적의 안정적인 운영법, 올 딜의 운영법 두가지를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략을 올리는 것은 처음이니 틀린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십시오. 허무맹랑한 이야기만 줄줄이 적으면서 욕을 하는게 아니라면 검토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쿨감소
    -7.47%
  • 방어
    +4.26
  • 주문력
    +4.95
총 가격 : 23,677 IP

우선 소나 같이 딜이 잘들어가고 짤짤이를 넣기 쉬운 챔프같은 경우는 룬을 두가지 경우로 가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1. 우선으로 안정적으로 가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관통력으로 소나의 딜을 뽑아주신뒤 부족한 채력과 방어력을 채웁니다. 그리고 소나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처럼 회복,쉴드,이속버프를 팀원에게 주는 서폿에게는 한타때 쿨타임이 한없이 길게만 느껴지니 쿨감소의 룬으로 한타에 최대한 빠른 상황에 맞는 대처를 해줍니다.

 

2. 다들 제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아실겁니다. 맞아요. 간혹 소나,벨코즈 같은 딜이 쩍벌어지는 챔프 같은 경우는 룬을 올 ap로 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과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초반 소나의 몸으로는 상대 원딜과 서폿에게 받는 짤이 너무 아프다는 겁니다. 서폿이 빈약하면 원딜은 흥하지 못합니다. 짤을 맞지않을 자신이 있을때 시도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장점도 있겠죠? 우선적으로 주문력이 올라가면 모든 딜량이 올라갑니다. 여기서 열폭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우선은 소나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의 딜은 주문력이 차지합니다 거기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시전하고 다음 평타의 경우 자신과 아군에게 추가 마법공격력을 주죠(Power Chord(파워 코드)포함)  소나같은 경우 Crescendo(크레센도),Power Chord(파워 코드)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자체적 스마트키로 되어있어 짤을 넣기가 쉬운데 여기에 주문력이 더해지면 당연히 라인전 딜교에서 이득을 보게되겠죠.

또한 소나의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역시 주문력계수에 따라 채워지는 체력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원딜에게는 상당히 고마운 부분이죠. 소나같은 물몸의 챔프에게 방어룬이란 초,중반을 위한 것입니다. 상대도 어느정도 탬이 나왔을때의 한타 접전, 혹은 소나가 물린경우 룬의 방어력을 믿기보단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회복량과 쉴드가 좀더 도움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소나는 룬을 어떻게 끼우느냐에 따라 초반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신중히 픽을 하십시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 우선 소나의 딜량과 힐량을 높이기위해 마술정신력비전 연마끝까지 찍어줍니다. Power Chord(파워 코드)를 위해 주문 연성도 찍어두고요 다른 챔프들에 비해 스킬을 자주 시전하는 소나같은 경우는 중반까지 마나가 모잘라서 같은 팀원 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생기니 정신 확장필수입니다. 한번이라도 더 버프를 넣어주는게 팀원들에게 이득이겠죠? 거기에 역시 서폿이라면 Exhaust(탈진)이 한타, 라인전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을수록 한타와 맞다이를 좌지우지 합니다. 그렇기에 소환사의 통찰력은 필수죠. 거기에 서폿은 오로지 어시만으로 골드를 올리기에 욕심을 찍어둡니다.

 

2. 룬을 올 ap로 갔을 시에는 절대로 특성을 OFFENCE에 올 투자하시면 안됩니다. 절.대.로 이건 불변의 법칙입니다. 이미 룬을 방어계열없이 ap딜로 갔을때부터 팀원들은 불안해 할 것이고 상대가 좆빠지게 못하는 게 아니라면 특성을 올 OFFENCE로 가서 좋은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물리면 녹아요 그냥 사막의 스크류바 급입;;

기본적으로 Exhaust(탈진)Flash(점멸)이 가장 좋은 주문입니다.Exhaust(탈진)은 도망, 다굴에 매우 좋습니다 소나의 극딜을 한껏 맛볼수 있게하는 녀석이기도 하죠.Flash(점멸)이건 그냥 거의 모든 챔프가 필수로 들고 아무리 개성파(?)유저라도 꼭 들어주는 필수 서머너죠

하지만 소나에겐 다른 챔프보다 훨씬더 좋은 서머너 입니다. 소나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상대가 먼저 들이대지 않는 이상Crescendo(크레센도)쓰기가 매우 부담스럽죠.Crescendo(크레센도)를 시전하려고 들이대다가 오히려 원콤으로 끝나버릴 수 있으니 확실한 각이 보일때앞Flash(점멸)과 동시에Crescendo(크레센도)를 써주시면 기절과 동시에 당황하게 되어 왠만한 상황은 한타를 이기게 만듭니다

 

또 다른 서머너 라면

Heal(회복)Flash(점멸)   이 있습니다. 물론 탈진 보다야 좋진 않지만 아군의 체력을 채워주는 스킬이 하나 더 생긴다면 반전을 만들어 낼수도 있으며Exhaust(탈진)의 경우는 한명의 상대에게만 슬로우를 적용하지만 Heal(회복)의 경우는 여러명의 아군의 이속을 높여주기 때문에 좋은 점도 분명히 있는 조합이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1랩때는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찍고 시작한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는 딜을 넣음과 동시에 추가로 마법 공격력까지 주니 1랩 러쉬를 좀 더 빠르게 하고 라인으로가 CS를 챙길수 있게한다. 또한 러쉬 상황에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중립몬스터에게 시전함으로써 Power Chord(파워 코드)의 게이지가 1생겨 2랩이 되기전 Power Chord(파워 코드)로 체력에서 우위점을 노릴수도 있고 라인전의 시작과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을 자주 시전하여 상대의 체력을 깍아주는게 1랩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30의 체력회복보다 좋다.. 혹은 상대가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인 경우 초반 인베가 의심된다 싶을 시에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먼저 찍어 퍼블의 위기를 최대한 줄여보는 것도 안정적인 플레이의 한 방법이다.

 유저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선마하는 분도 있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먼저 선마하는 분이 계신데 초반 라인전에서 판단 하시면 되겠다.

상대와 우리원딜과의 딜교에서 우리 원딜에 우위이거나 원만하게 서로 딜을 주고받는 경우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을 자주 시전해 체력에서 우위를 점하는게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의 체력회복보다 좋다. 그게 아닌 우리 원딜과 자신이 힘들어 할 경우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밀리는 라인전에도 꿋꿋히 버티며 갱콜을 하여 역전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킬 콤보

소나에게는 딱히 뭐라고 꼬집어 말할 수 있는 스킬 콤보가 없다!

오로지 순서없는 상황에 맞는 스킬 시전이 소나의 특징이다.

굳이 집으라면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 정도 랄까?

 

 

스킬 활용 팁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소나의 특징중에 하나가 Crescendo(크레센도)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자체 스마트키라는 것이다. 범위 안에만 들어오면 Yasuo(야스오)Wind Wall(바람 장막), Braum(브라움)Unbreakable(불굴)Sivir(시비르)Spell Shield(주문 방어막)와 같은 경우를 제외 하고는 100% 딜이 들어간다. 미니언의 뒤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를 해주고 초반에 상대도 몸이 되지 않을때는 상대도 소나의 사정범위 안에 드는 것이 상당히 꺼려지므로 부쉬를 장악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를 해주는 것도 상대가 딜교를 하기에도 보이지 않아 꺼려지고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기에 상대는 CS를 챙기기도 힘들어진다. 또한 포탑을 깨고 있는 상황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는 후반으로 갈수록 포탑을 좀 더 빨리 부수는데에 큰 공을 한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딜교가 끝난 다음에 필수적으로 한번 시전하여야 하며 한타시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다음으로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체력회복과 보호막으로 한타에서 우위점을 점하자 한타시에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평(Power Chord(파워 코드))는 상대팀원 한명의 방어력을 일정시간 낮춰주니 상대적으로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탱커에게 사용하자 그 외에 원딜,미드처럼 상대적으로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상대에겐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보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가 훨씬 빠른 킬을 만들어준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도망칠때쓰자. 원딜에게 킬을줄때Exhaust(탈진)과 동시에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사용해주도록하고 탬에 (서리 여왕의 지배)이 있다면 Crescendo(크레센도)(서리 여왕의 지배)+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Exhaust(탈진)은 거의 무한의 슬로우와 같다고 보면된다.

 

 

Crescendo(크레센도): 소나에겐 제드의 그림자와도 같을 만큼 가장 큰 개성 게이지를 차지하는 크레센도는 사용은 굉장히 쉽다 다만 4~5궁이 어렵고 사정거리가 너프먹어서 Crescendo(크레센도)을 시전하기 위해 들이댔다가 실패하면 몸이 약한 소나는 누구보다 먼제 제거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지만 소나에게 있어서 최적의 반전 스킬이며 올AP딜로 가는 소나에게 어쩌면 Crescendo(크레센도)는 상대 원딜을 원콤 솔킬을 낼 수있는 매우 좋은 스킬이다..(실제로 내가 올딜로 갔을때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로 원콤 솔킬 낸적이 ㅈㄴ 많음;;)

Crescendo(크레센도)는 상황을 봐가면서 사용하도록 하자 우리 포탑을 끼고 벌어지는 싸움에서는 최적의 스킬이지만 상대 포탑을 끼우고 있는 상황에서 Crescendo(크레센도)는 한타를 유도하는 유혹을 강하게 주는 스킬이라 상당히 위험적인 시전이 될 수 있다. Crescendo(크레센도)로 욕먹는 일이 없도록하자.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 제외한 모든 스킬이 범위 안으로만 들어오면 99%확률로 적용되기 때문에 어시스트를 올리기 쉬우니 골드를 얻기위해서라면 한타시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골드를 획득하도록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줘야한다 흔히 인벤 충들을 인벤 충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대부분 아이템 빌드를 인벤에 나온 그대로 순서를 딱딱 정해서 딱딱 맞춰올리기 때문에 인벤충 이라고 부른다. 아이템 빌드와 핵심 아이템의 종류는 아주 많다.

 

1. 올 AP 극강의 원콤 소나

(서리 여왕의 지배)(시야석)Lich Bane(리치베인)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당히 위험하다 롤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보자마자 식겁을 치며 댓글에 욕을 적을 템트리다. 하지만! 전라인 모드 흥했을경우, 몇번의 한타를 한후에 드는 생각이 '이건 부처가 내 이마에 금손가락으로 딱밤을 갈기지 않는 이상 절대적으로 이긴다!' 싶을때 이런 빌드로 가면 마관이 나오고 라일라이가 완성되어 갈쯤 상대 팀은 소나의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Lich Bane(리치베인)+Power Chord(파워 코드))+(서리 여왕의 지배)+Exhaust(탈진)이면 정말 한티의 더러움도 없이 상대의 입장에선 극혐의 딜로 한타를 끝낼수있다. 거기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인한 무한적인 슬로우 까지....위험부담이 큰 동시에 성공할 경우 되돌릴수 없는 승리를 만들어준다.(하지만 아무리 부처딱밤의 상황이어도 너무 후반으로 끌고가면 오오라 부족과 물몸 소나의 단점이 빈틈이 되어 반항도 못하고 먼저물려 죽음과 동시에 욕만 드럽게 많이 먹고 끝나는 게임이 될 수 있고 라일라이까지 나왔을때에는 탬조합을 다시 맞추기도 손해가 되는만큼 위험 부담이 크니까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신중히 생각해보고 가도록하자)

 

 

2. 소나의 특징을 살린 딜,탱,오오라의 만능 소나

(시야석)Lich Bane(리치베인)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제목처럼 상당히 든든하다. Lich Bane(리치베인)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Crescendo(크레센도)의 딜량을 높여줌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보충해주고 (미카엘의 도가니)로 팀원에게 해로운 효과를 제거함과 동시에 체력을 보충함과 동시에 Crescendo(크레센도)로 한타에 반전을 만들어 주며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상대의 카이팅을 씹어버리며 소나만의 스턴과 슬로우로 상대를 저항 불가의 상태로 만들어 버리자...여러모로 가장 추천하는 탬조합이다.

 

3.자유적인 탬조합

(위에서도 말했듯이 탬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 중요하기에 사람마다 상황마다 적팀 조합마다 아이템 빌드도, 아이텝 조합도 달라진다. 무엇보다 서폿을 하는 것은 자기자신이다 자신이 생각해보고 가장 적합한 템으로 가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상대적으로 Q를 피하기 쉽고 짤짤이를 넣는 기준으로 봤을때는 소나가 우위점에 있지만 라인전에서 나미의 Q를 전부 피하기란 너무 힘이든다 한반 Q에 맞으면 깎이게 되는 체력이 너무 많기에 부담이 적지 않고 소나의 W는 회복과 보호막을 띄워주지만 나미의 W는 딜을 넣음과 동시에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그 딜량 또한 생각보다 높아 상대하기 수월하지만은 않다. 핵심은 라인전에서 Q를 최대한 피해주시고 6랩 이후에 싸우면 이길 수 있다 싶을때에는 나미보다 먼저 궁을 쓰도록하자
레오나
명불허전 소나의 카운터라고 할 수있다. 소나의 스킬이 자체적인 스마트키라면 레오나의 E는 굳이 우리 라이너나 서폿을 맞추지 않아도 미니언을 타고 단단함을 믿고 연계를 할 수 챔프이다 원딜로써는 딜교와 CS를 위해 미니언의 뒤에 있는 것이 최적이지만 소나 로써는 상황을 봐가면서 레오나가 E를 쓰겠다 싶을때에는 원딜과 떨어져 둘다 물려 지키지도 반전을 주지도 못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하자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는 상황에 따라 소나가 블츠의 카운터가 될 수도 있는 챔프이다. 블츠를 상대할때는 부쉬에 와드를 필수적으로 설치해두고 항상 충분한 수의 미니언과 함께 움직이도록 하자 블츠의 그랩에 끌리면 Q>E>R 의 연례로 소나가 녹아버리지만 항상 블츠와 소나 사이에 미니언을 끼우고 있으면 블츠에게 딜을 넣기 상당히 편해진다 블츠에게서 도망칠때도 무빙에 자신이 없다면 미니언 뒤로 숨는게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일단 상대적으로 딜교에서 우위를 본다. 니달리의 핵심 딜인 Q는 라인전에서 맞추는것 자체가 쉽지않다 오히려 원딜의 미니언만 뺏어먹고 Q를 뺌과 동시에 소나가 딜을 넣을 찬스 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짤을 넣기 편한 소나가 초반에 매우 유리하다 그밖에도 라인전이 중반에 닿았을때라도 Q는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계속 같은 상황만 반복 된다. 최대한 미니언뒤에서 딜교를 하자
소라카
역시 초반에 상대하기 매우 좋은 챔프이다 소라카를 상대할때에는 미니언의 뒤에 있으면 미니언을 잃음과 동시에 체력이 깎이니 부쉬를 최대한 잘 활용하자 소라카의 QE를 피하는게 중요하니 미니언 사이에서 불편한 무빙을 하기보다는 부쉬에서 편한 무빙을 하며 소라카의 QE를 피하고 딜교를 하도록 하자

추가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Thresh(쓰레쉬): 블리츠크랭크와 쓰레쉬는 소나의 카운터로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그랩만 피해도 딜교를 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이다. 쓰레쉬를 상대할때 가장 안전한 방법은 미니언을 사이에 두되 쓰레쉬와의 거리는 Flay(사슬 채찍) 미니언과 함께 대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낼 수 있으니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만 거리를 벌리자

 

Malphite(말파이트): 무섭다. 갱콜을 하지 않는 이상 라인전에서 이기기는 어려운 챔프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때문에 딜교는 거의 하나마나 수준이고 그 뒤로 들어오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Ground Slam(지면 강타)연계는 아무리 초반이라고 하지만 우리 원딜과 소나의 체력을 마구 깎아가면서 정작 딜교에서 본인은 피해가 없는 소나에게는 레오나와 함께 최고로 잔인한 챔프이다. 원딜에게 라인을 밀지 않을 것을 요구하며 조심스래 지속적인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으로 최대한 체력을 깎아보도록 하며 갱콜을 요청하자

 

초반 운영법

초반 장점인 딜교가 쉬운 만큼 우리 원딜을 위해 상대 봇 조합을 봐가면서 조심스래 지속적으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Power Chord(파워 코드))을 해주자  

 

 

중반 운영법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부터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가 들어가기 전에는 단점인 물몸 때문에 먼저 딜교를 하다가는 순식간에 블랙스크린이 된다. Crescendo(크레센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와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한타에서 팀원중 누구보다도 중요한 역활과 반전의 요소를 같추고 있는 소나인 만큼 중반부 부터는 Crescendo(크레센도)각이 보일때에만 앞장서서Crescendo(크레센도)를 걸고 팀을 서포트 해주자

 

 

후반 운영법

극후반으로 갈수록 상대와 우리의 탬코어가 같아지기 때문에 CC기의 역활이 점점더 비중이 커진다 Crescendo(크레센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 Exhaust(탈진)을 가진 소나인 만큼 후반에 갈수록 최대한 사리면서 Crescendo(크레센도)와 함께  뒤로 살짝 물러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와 각종 오오라나 템으로 팀원들을 서포트해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소나는 한타를 열어주는 챔프이다 Crescendo(크레센도)의 각을 확실히 판단하고

한타를 이기고 상대가 물러날때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를 시전하고 한타 시의 딜교는 탱커에게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로 팀원 전체가 탱커에게 전보다 더 높은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하고 주 딜러 들에게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로 놓칠 우려를 주기 보다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로 우리팀 라이너들에게 킬을 주거나 어쩔수 없는 상황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로 자신이 킬을 먹도록 하자

 

 

 

 

 

마치며

서폿에게 와딩은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중요하다. 소나는 원딜을 지킬시에는 먼저 물려줘야하지만 한타를 직전에 앞둔 상황에서는 절대로 먼저 죽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챔프이다.

 

 

 

 

 

 

 

 

 

 

부족한 것 투성이면서 길기만한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한명의 소나 유저로서 조언이나 수정사항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욕은 자제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