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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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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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 와칸나이요(2015-06-21, 조회수: 1480)

너프의 메타는 돌고돌아 이제 트페가 다이아 미드챔중 픽률1위를 달성함

파랑이 좋겠군을 외칠때가 왔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8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192.96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425 IP
빨강/왕룬은 무조건 마관/이속

노랑과 파랑만 변경 가능함

노랑에는 미드에 AD캐스터 챔프인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이 나왔을떄 방어를 들기도 함

나는 저런애들 나와도 성체 들고함

파랑에는 쿨감소 대신 마저/성마저를 박아도 됨

적 올AD인데 마저박는 병신짓만 하지말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21은 무조건 저렇게 들어줌

딱히 저기서 벗어날수가 없음 저거 외에는 전부 AD용 특성이라

유틸트페는 요즘 확실히 별로고

유틸이속을 버리고 파괴전차를 찍어도 큰 상관은 없음
기본은 점화점멸임

트페는 상대가 나보다 수준이 낮을 때 힘을 발휘하기가 쉬움

쉽게 말하면 트페로 점화들고 솔킬딸 수 있어야 트페로 올라갈수가 있다는거임

말은 그렇게 했지만 Xerath(제라스)Karthus(카서스)일때는  Ghost(유체화)Flash(점멸)

Akali(아칼리)Talon(탈론)등일때는 Exhaust(탈진)Flash(점멸)

왜 Zed(제드)Yasuo(야스오)가 없냐면 걍 저둘은 밴하고 시작해야 편함

딱히 실력이 안딸려도 걍 짜증남

Fiddlesticks(피들스틱)정글이 이딴거나오면 Cleanse(정화)Flash(점멸) 이렇게 함

근데 잘하면 점화 꼬라박아도 댐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3렙엔 무조건 E를 찍어줌


CS먹기도 편하고 딜교에 도움이 많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조건 도란2포 들고 시작함

Xerath(제라스)Ziggs(직스)도 도란2포로 시작함

이속룬 이속특성이기 때문에 스킬 피하기가 굉장히 수월함

라인을 계속 밀어주면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서 미니언에 스킬을 던져야 할텐데

그러면 우리가 스킬을 맞을일이 줄어듬

2도란을 통한 체력+마젠은 가성비가 짱짱임

거기에 긴 궁쿨을 쿨감신으로 커버하고 돈이 애매하게 남을때 민병대를 올려줌

그다음에는 리베존야 트리르 타면 되겠음

AP상대로 성배트리는 그닥..

현재는 리베를 타서 이속을 극대화하는게 낫다고 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얘는 확실히 힘듬

좆같은 장막때문에 골카가 씹힘

골카를 뽑고 와카를 뽑는 낚시를 해봐도 되는데

제드처럼 궁없다고 병신되는 챔프가 아니라서

걍 우리팀 탑야소한다고 지랄하는거 보기싫어서라도 밴하셈
제드
너프먹은뒤로 그렇게 어렵진않음

골카낚시에 걸리면 꽤 치명적임

WEQ 계속 처맞지만 않으면 할만함
아지르
얘가 제라스보다 좆같은거같음

WQ를 하면 한대는 확정으로 맞아야댐

라인전이 헬이고 라인푸쉬력도 얘보다 딸려서 로밍가기도 빡셈

로밍갔다올때마다 타워 반피씩 까여있음

얘나오면 걍 닷지하셈 솔랭에서 잘 안나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그외에는 걍 잘하면 이김
헤카림

 

 

 

 

초반 운영법

 라인 도착하자마자 상대 원거리미니언에 빨카를 날림


이러면 상대 챔프도 우리 근거리 미니언을 때리려다 같이 맞음


이후에는 적당히 스킬피하면서 미니언 블카로 쳐주면 됨


2렙은 두번째 웨이브 첫번째 미니언이 죽을때 찍힘


부지런이 평타를 쳤으면 비슷하거나 먼저 2렙이 찍힐텐데


먼저 2렙이 찍힐거라는 확신이 있으면 미니언이 죽기 전에 앞무빙을 하고


2렙 찍히자마자 골카-와카 찔러주면 됨


그리고 다시 파밍파밍


트페는 6전까지 파밍만해도 잘한거


3렙이 찍히면 E를 찍음


이때부터 트페가 밀리기 시작할텐데 


절대 평타를 멈추지 말고 라인을 밀음


라인이 밀려야 상대가 나한테 스킬을 못씀


타워에 미니언이 박혔을때 나에게 스킬을 쓰면 


AP챔프들은 미니언 먹기가 굉장히 힘들기때문에


나에게 스킬을 써도 이득이고 미니언에게 스킬을 박으면 일방적으로 후드려팰수있음


E 4스택이 쌓이면 한번 골카각을 재보고


아니다싶으면 그냥 라인을 밀음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면서 정글러가 미드근처에 나오면 바로 빼줌


밀다가 바텀이 라인이 극도로 당겨져있으면 로밍각을 한번 재다가


우리 바텀이 적 바텀과 레벨이 같아질때 따기 쉬운 상대에게 골카를 날려줌 


다만 로밍은 라인이 타워앞까지 밀려있을때 가야됨


안그러면 CS와 경험치 손실때문에 손해임


이렇게 6까지 안따이고 CS와 견제만 집중해주면 되겠음

중반 운영법

 궁을 찍으면 이제 트페가 라인전을 유지하기가 어려움


블루를 먹고 오면 이제 미니언에 블카던지고 Q로 초장거리 파밍을 해줌


로밍각이 나오면 그쪽으로 무빙을 하는데


이때 적 바텀이 뺀다면 우리 바텀이 이득을 보게 됨


고로 무빙 하나하나가 팀에게 이득이라는 소리임


미드에 박혀있어봤자 트페는 할 일이 없으므로


부지런히 산책하는것이 다른라인에 이득임


궁 절때 아끼지말고 바텀에 박으셈


용이 없다면 탑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따기 힘들고 바텀 4인갱의 위험이 있음

 

후반 운영법

 적팀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적당히 운영을 해줌


바텀을 밀다가 1~2명 오면 바론을 가고 궁으로 합류한다던가


우리팀을 스플릿 시키고 1명 막으러가면 같이 짤라먹는다던가


궁을 활용한 플레이를 해주면 됨


한타를 할때는 원딜과 함께 탱라인부터 골카를 먹여주면되고


딜라인이 얼쩡되면 거따가 먹이면 됨


 

 

 

 

마치며

 트페로 꿀빠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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