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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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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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기본 공략.

- 룩은낚시용(2015-06-26, 조회수: 1955)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빨강엔 AP 미드라이너의 기본인 마관을 박아줍니다.

노랑은 고정 방어력 혹은 레벨당 체력을 박아줍니다. 기본적으로 AD챔프라면 방어력을 추천합니다.

파랑엔 성장 쿨감을 사용하는데요, 성장쿨감이 초, 중반엔 효율이 떨어지므로 라인전이 힘드시면 고정마법저항력을 달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인장엔 꼭 이동속도를 박아주세요. 트페는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약한 케릭이기 때문에 상대보다 조금이라도 빠른 이속을 기반으로 치고빠지기를 해야하는 입장이기에 인장은 무조건 이속 고정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은 dopa선수가 자주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아무래도 트페는 라인전이 약한 챔프이고 트페의 딜교환은 w로 시작되는데 w의 사거리는 대부분의
원거리 평타 사거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딜교라는 말 그대로 상대와서로 평타와 스킬을 섞어 때리며 데미지를 교환하는 형식이기라 조금이라도 데미지 교환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방어에 6을 투자합니다.

그러나 이건 서머너 스펠이

1. 점멸(고정)
2. 점화 or 힐 or 탈진 등 일 때 사용하며

1. 점멸(고정)
2. 유체화 일 경우엔

유틸에 일반적인 미드 라이너와 같이 9를 투자합니다. 이는 유틸의 '소환사의 통찰력' 에 투자를 하여 점멸과 유체화의 쿨타임을 줄이고 후에 신발을 왜곡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점멸과 유체화의 쿨을 최대한 줄이는 일관성을 보이기 위함입니다.


기본적인 스펠은 
1. 점멸(고정) 이며
2. 힐, 점화, 탈진, 유체화 등을 사용합니다.

점멸 힐이 가장 무난하며 점멸을 제외한 스펠은 상대 미드라이너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합니다.

유체화같은 경우엔 라인전 보단 중 후반 한타를 위한 스펠이며, 후에 신발을 왜곡으로 업그레이드해서 한타시 포지셔닝과 카이팅을 쉽게 할 수 있지만 라인이 조금 더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탈진은 제드, 야스오와같이 순간적으로 강력한 딜을 내뿜는 암살영형 챔프들을 상대할 때 들어줍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트페에게 스킬콤보란 w(골카) - q(와일드카드) 밖에 없지요. 하지만 중간중간 e의 스택 데미지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평타를 계속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건 모든 미드라이너의 공통이죠.

스킬 활용 팁

 대부분의 경우엔 골드카드가 좋지만 그렇다고 꼭 골드카드가 필요하지도 않은 시점에서 마나도 없는데 골드카드만 던지진 마세요. 파랑카드는 보통 마나수급을 위해 사용하지만 레드카드는 광역딜로 한타때 골드카드 이상의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의경우 유동적인 경우가 많지만
기본적으로 트페는 2포션 도란 이후에 첫 귀환에 광희의검, 혹은 상황에 따라 쿨감신을 가는 편입니다.

단 상대가 라인전이 힘든 AP누커 Cassiopeia(카시오페아)Fizz(피즈)LeBlanc(르블랑)Ahri(아리)등의 경우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홀) 을 올려준 뒤 다시 리치베인, 존야 트리를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공격스킬이 qw가 전부인 트페에게 골카를, 혹은 둘 다를 한 번에 씹을 수 있는 재간둥이를 가진 피즈는 위협적인 상대입니다. 하지만 초반 평타견제 위주의 견제를 잘 해주신다면 6이전에는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제드
처음부터 끝까지 어려운 제드입니다. 잘 하는 제드는 wq표창견제가 너무 날카롭습니다. 6이전에도 제드가 킬각을 잘 재는 편이고 6이후엔 더 힘듭니다.. 스펠은 탈진 추천드리고. 선템은 존야가 좋을 것 같네요.
카시오페아
블루카드로 마나수급, 골드카드로 딜교를 하는 트페보다 훨씬 긴 q의 사거리를 가진 카시는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q를 잘 피하시면 뚜벅이인 카시를 갱킹으로 요리할 수도 있습니다만 q를 맞는 순간 빨라진 이속으로 골드카드를 뽑으려 카드를 돌리는 트페에게 무자비한 독이빨을 가해 회색화면을 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선템은 심홀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근접챔프인 카타는 라인전 자체도 그리 어렵지 않으며 중, 후반 한타에서도 골드카드로 궁을 끊을 수 있기때문에 상대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노코스트라는 것이 장점인 카타지만 트페 또한 블루카드로 라인유지력이 좋아 충분히 상대가 가능합니다.
니달리
미드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q창만 맞지 않는다면 지기는 힘든 상대입니다..
아리
아리는 쉬우면서도 어려운데요, 기본적으로 주력 스킬은 q와e가 전부 논타겟임으로 스킬을 얼마나 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의 라인전은 기본적으로 딜교환이 아닌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이 약한 면도 있고, 기본적으로 라인을 밀어놓고 궁으로 로밍을 가야하는 트페의 운명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상대와 같은 cs만 먹더라도 패시브로인한 골드 수급이 좋기 때문에 전혀 나쁠 것이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카드와 와일드카드를 날리며 라인을 밀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밀다 궁으로 로밍을 가줍니다.

 

후반 운영법

 리치베인을 통한 타워철거가 좋기 때문에 궁이 있다면 스플릿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짧은 쿨타임의 골드카드를 통해 원딜 옆에서 들어오는 앞라인을 골드카드를 먹이면서 원딜이랑 같이 포커싱을 맞추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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