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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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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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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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인증>브실골탈출용 쓰레쉬 (※주의 간단함)

- 현쥬닝(2015-06-27, 조회수: 3113)

플래인게 잘난건아니지만 브실골을 탈출했다는점을 보여드리려고 인증해봅니다

 

다른 공략과는 좀 다르실거예요. 간단하지만 상위티어에 오면 잘 안먹히는 쓰레쉬입나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 +0.91
    x8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
    +15.5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4.5
총 가격 : 9,525 IP

사실 룬은 취향이지만 전 이 룬이 제일 좋은거같아요.

 

왜냐면 제 쓰레쉬스타일은 뒤에서 지원하기보다는 원딜 앞에서 쳐맞으면서 하는 쓰레쉬라 방어 위주로 갑니다

 

크리 1퍼룬은 은근 생각보다 잘터져서 질 상황을 반전시킬수있기때문에 듭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역시 취향입니다 !

취향인데 전 이렇게사용해요 보통은..

피카부님의 특성도 써봣는데 그것도좋고..이것도좋고..

아무거나 해보시고 편한거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일단 탈진 점멸 듭시다.

탈진에 이속 / 마저 / 방어 낮춰주는데 전 피해량 40% 낮춰주는게 정말 좋은거같아요

항상 카타나 드븐같은거 나오면 탈진드는듯..

드븐한테걸면 도끼못주우러가는거보면 희열을 느낌

 

점화 점멸 드는것도 나쁘진않은거같은데 소라카같은챔피언 아니면 보통 탈진드는게 훨씬 좋아요

쪼끔 딜 모자란거 잡자고 점화들기엔 탈진이 너무 좋은거같습니다.

팀에 점화가 없거나 상대 소라카같은 힐챔프가 있을시에 들어줍시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E선마 후 Q선마를 하지만 전 E를 3렙까지만 찍어주고 Q를 마스터합니다.

월래는 E선마를 하지만 E 평타 200%딜이 정말 쌔긴하다만

Q 스킬 쿨감소가 너무 유혹적입니다. 만약 그 유혹을 이기실수있다면.. E선마하세요

QE평에 킬딸잘쳐집니다 히힣

스킬 콤보

 변하지 않는 콤보

 

멀리있으면 Q끌고 팀원에게 W던지고 날아가서 E

6렙이면 Q가고 W던지고 R쓰고 E를 궁있는곳에 밀어던집니다.

 

가까이있거나 라인전에서는 E 먼저쓰고 평타치다가 각나오면 Q던지고 궁쓰고

스킬은 응용하기 나름입니다.

 

시작 아이템
null
최종 아이템

아이템을 보시면 매우 탱키하게 가는 형식입니다.

 

라인전부터 설명하자면 전 라인전때 시야석을 바로 사지 않아요.

 

라인전동안엔 보통 사지않고..

 

첫 귀환때 800원 이상있다! 그러면 시야석을 사지 않고 타곤산을 삽시다.

그리고 남은돈으로 와드3개 그리고 포션

 

우선적으로 산악방벽을 먼저 올립시다. 너무좋아요 하악

시야석이 없으니까 와드3개는 항상 사서다니세요.

 

그런데 보통 첫귀환에 시야석사고 장신구를 렌즈로 바꾸죠?

전 렌즈를 항상 바꾸지않고 우리가 라인전을 이기고있으면 렌즈로 바꿔줍니다.

 

우리가 지고있다면 장신구를 그냥 와드사고다니시는게 좋아요

 

적팀 정글러가 오면안되는경우엔 와드장신구를 사용하시고

 

우리가 부쉬를 장악하고있을땐 렌즈사서 부쉬에있는 렌즈를 조져줍시다.

그럼 적원딜 파밍못하고 안절부절하다가 그랩 찰캉

 

 

라인전이 끝나면 시야석을 사줍니다. 안그럼 팀원이 계속 뭐라뭐라함.

스트레스성 탈모오기싫으면 바로 사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사면서 렌즈 바꿔주시고

돈남으면 항상 핑와사서 용근처에 와딩해주세요.

 

시야석이 나온 이후에 템트리는

 

상대 AP가 강해서 너무 아프다! - > 밴시

상대 AD가 강해서 너무 아프다! - > 란두인

상대 AP가 강해서 너무너무 아프다! -> 솔라리+밴시

상대 AD가 강해서 너무너무 아프다! -> 란두인+얼심

상대 전부가 AD다! -> 란두인+가갑+얼심

 

가갑은 체력템 이후에 가는게 좋아요. 선가갑올리면 정신병자들임

 

전 그런데 미카엘을 보통 안가요.

상대워윅이면 우리팀원딜이 알아서 퀵실 올리겟지.

안올리고 나한테 " 미카엘좀;;"하면 가주지 왠만하면 안올려요.

 

 

이번 공략의 핵심!

 

한타에서 보통 쓰레쉬는 원딜이랑 뒤에서 알짱알짱하다가 그랩하고 E쓰고 R쓰고 쾅쾅거리는데

전 시작부터 앞라인에 서있습니다. 우리팀 탑탱커랑 비슷비슷하게 방어력 체력이 되요.

앞라인서있다가 가까이있으면 E로 쓸어주고 R쓰고 그랩을 쓰지않아요.

바로 원딜한테 달려가서 원딜 앞에서 스킬을 다쳐맞아줘요

이것때문에 바로 탱템을 둘러주는거에요.

그런데 상대가 마오카이처럼 타겟팅으로 붙는 스킬일때 그랩을 써주는거예요.

그래서 그랩을 아끼는거고.. 근데 뭐 쓸경우엔 쓰는게좋아요!

 

핵심은 쳐맞는거에요. 잘쳐맞는게 좋음

님이 쳐맞는거 아니였으면 우리팀 미드나 원딜이 쳐맞았습니다 그렇게 행복해하세요.

 

원딜이 아니라 극딜러나 잘큰애를 지켜도되요

박쥐형 서포터, 잘큰놈한테 붇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진짜 자이라서폿만나면 답도없음.
한라인이 끝나는때에 옆구리로 들어가서 이단옆차기해야되는데 얘 꽃에 그랩이 막힘.
심지어 원딜끌면 바로 옆에 꽃심으면 딜교도 손해봄

만나면 자이라만 끌어줍시다.
꽃심기전에..
알리스타
적원딜끌어도 얘 쿵쾅한방이면 전세역전!

그냥싫어 얜 항상
모르가나
블랙쉴드가 화납니다.
상대하는법은 원딜끄는척하면서 얘끌던가 얘끄는척하면서 원딜끌던가
빠른 태세변환이 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창 모션보이면 밀어버리고 바로 끌면됨
보통 얘만나면 다 이기는거같습니다.
6렙시점까지 무난하게 조져주면 궁스턴 다맞아도 이김
소나
점화들고 끌면 그냥 종잇장
원딜이랑 같이 반 접어서 찢어줍시다
쓰레쉬
님이 더 잘함
이길수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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