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0
2/3
★D3)베인승률 74퍼 다야까지 베인으로 가기

- 떳다그녀(2015-08-07, 조회수: 3374)

현재 픽률 1위 

베인 템트리, 스킬, 특성, 룬, 상대법 집중 공략


06/28 공략 작성

기본 템트리, 스킬 위주 공략, 추후 한타 포지션 및 챔피언별 상대 수정 지속적 예정 

07/08 서폿별 상대법 공략 추가

07/08 13:00 원딜별 상대법 공략 추가

07/10 18:40 궁합좋은 서폿 추가




현제 티어

 

본디 원딜러로써 모든 원딜 챔프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특히 베인이 제일 좋아서 지금까지 모스트1을 하고있네요

& 07/08 베인승률 85퍼 부계정 플레2 입성

& 07/10 베인승률 80퍼 부계정 플레1 입성

& 07/12 베인승률 82퍼 부계정 Diamond 5 입성

& 07/20 베인승률 80퍼 Diamond 4

& 08/06 베인승률 74퍼 Diamond 3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 설명

빨강
공격력0.95 X 9    -> 초반 cs를 잘 먹기위해 공룬을 필수
치명타 1개 룬의 경우 1퍼라는 옵션이 생각보다 잘뜬다고도 할 수 있지만 반대로는 거의 안뜬 다고 생각되는 옵션이기에 그냥 공격력 9개가 좋습니다.

노랑
 방어 + 1 X 9 -> 물몸인 베인에겐 평타견제는 아파요 ㅠ 그래서 방어룬을 박아줍니다
      체력 + 8 X 9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는데 그냥 라인전 평타견제 받기쉬운 베인에겐 
방룬이 제일 좋습니다. 

파랑
 마저 1.34 X 9 -> 파랑에는 약간 취향이긴 하지만 요즘엔 AD,AP 밸런스 좋은 조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마저룬을 9개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저 1.34 X 5 + 공속0.64 X 4 -> 상대 서폿이 AP 위주의 챔프가 아니라면 좋습니다.

왕룬 
 공속 4.5 X 3 -> 베인에게 공속은 공격력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공속룬3개
초반 견제 심한 케틀이나 루시안, 견제 심한 서폿이 있을경우 
공속1 흡룬2나 공속2 흡룬1하셔도 좋습니다. 보통은 공속3이 제일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일반적인 원딜 마스터리 입니다.

21/9죠

최대한 공격력 증가 옵션을 받기 위해 장군 찍어 주었습니다.

베인은 무기연성 주문연성 효과를 선고로만 받습니다.

방어 쪽은 원딜 특성상 체력이 낮은관계로 초반 체력을 올려주는 고참병의 흉터은 좋은 마스터리 입니다.

디펜스 마스터리 위치 변경으로 인해 Nasus(나서스)이 적팀에 있는경우 신속 도 나름 쓸만 하다고는 생각합니다.

그럴땐 파괴전차고참병의 흉터 를 한포씩 빼서 신속 에 넣어줍니다.
아주 일반적인 국민스펠입니다.

상대 조합으로 바꿔줄수 있는 스펠로는

Cleanse(정화) + Flash(점멸) 상대 cc가 너무 많다. 혹은 피들, 람머스, 리산드라, 나서스같이 CC기가 생각보다 많을 경우 상대 거의 무조건 듭시다.

barrier(방어막) + Flash(점멸) 우리편에 힐러 서폿 Nami(나미)Janna(잔나)Alistar(알리스타)Soraka(소라카)Sona(소나)이 있을경우 좋지만 거의 Soraka(소라카)이분이 나올경우 편할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Ghost(유체화) + Flash(점멸) 거의 트롤급 스펠입니다. 라인전 도움도 거의 안되는 스펠이고 딜교에서 엄청난 손해를 부를수 있는 스펠입니다.

Exhaust(탈진) + Flash(점멸) 나름 연구해봤지만 우리 서폿이 Soraka(소라카)+Heal(회복) 아닌이상.. 효율을 보지 못합니다.

Ignite(점화) + Flash(점멸) 그냥 라인전 찢기는 지름길... 나름 쌔보일수 있지만 점화걸 시간에 은화살을 더 맞춥시다

Flash(점멸) 의 경우 중요한 생존기 이지만 물릴경우 자신이 이건 확실히 죽을거 같다는 상황에선 아끼지 말고 쓰고 도망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는 논할 가치도 없는 스펠이므로 생략!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반적인 경우에는 라인전 그렇게 강하지 못한 베인은 딜 보충을 위해 은화살 선마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구르기 선마하면 유틸적인 측면에서 더 좋을수 있지만 상대 챔피언이Caitlyn(케이틀린)Varus(바루스) 이둘 정도만 빼면 은화살 선마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두 챔피언은 초반견제가 용이한 챔프이므로 이 두 챔피언의 경우 Q 3렙후 은화살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스킬 콤보

 가장일반적인 콤보는 평 + 평 + 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 이나

 평 + 평 + 평(Silver Bolts(은화살)) + Tumble(구르기) 입니다.


은화살후 견제 선고 견제 콤보로는 평 + 평 + 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


평 + 평 + 평(Silver Bolts(은화살)) + Tumble(구르기) + Condemn(선고) 입니다.


하지만 선고는 갱 억제력이나 벽꿍각을 봐서 상대 역으로 상대하기에 좋은 스킬이므로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궁을 이용한 콤보의 경우


자신이 먼저 선빵을 치거나, 부쉬 플레이를 할 경우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 평 + 평(Silver Bolts(은화살)) 가 기본 콤보 이며 

일반적인 라인전의 경우 평타를 치시다가 궁쓰시며 구르기 하시면서 싸우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베인은 Tumble(구르기) 활용와 Condemn(선고) 활용이 정말 중요한 챔프로써 이 두 스킬은 침착하게 쓰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Tumble(구르기) 경우 앞구르기 같은 위험부담은 확실한 킬각이 아닐시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Tumble(구르기)가 카이팅의 핵심인 이유는 상대 스킬을 피하며 자신이 일방적으로 칠 수 있는데에 있습니다. 논타겟의 경우  Tumble(구르기) 로 거의 모든 논타겟을 피할수 있으며 쿨도 5레벨 마스터시 2초로 매우 짧습니다. 무조건 구르는 것이 아니라 상대 스킬을 보며 피하는것이 중요하죠

 Condemn(선고)경우 무조건 벽꿍각을 본다기 보다는 한타시 자신을 향해 들어오는 적 탱커나 정글러를 한번 밀친다는 의미로 생각하며 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벽꿍각도 보신다면 더욱 좋지만 그냥 밀쳐낸다 라는 의미로써 쓰시는것이 더욱 도움됩니다. 

그리고 고급 스킬 콤보로써  Condemn(선고) 쓰자마자 바로 Flash(점멸)쓸시 플쓴 반대방향으로 날아가게 되는데 이것은 너무 위험을 동반하므로 커스텀에서 연습을 하셔서 쓰시던가 지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무조건 도란 1포션이 가장 좋습니다.

체력 70 증가와 공격력 7 피흡 3퍼로 라인전에 도움되는 옵션만 있기 때문에 롱소 3포보다 훨씬 좋습니다. 물론 왕룬에 흡룬 끼고 계시다면 롱소 3포도 가실만 하지만 물몸 베인에겐 70 생명력은 꿀과 같습니다..

그뒤 선몰락 빌드를 위해 빌지워터 빌드로 가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집에 일찍 귀환하여 돈이 800~1000 정도 있으시다 하면 무조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부터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Long Sword(롱소드)2개 가시는분 있는데 초반 공격력10 차이는 그렇게 큰것이 아니며 라인전 약캐인 베인에겐 유지력을 증가 시켜주는 흡낫이 더 좋습니다.

신발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초반에 올려주시고 1~3코어 사이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해주시고 2코어템은 공속이 중요한 베인에게 Phantom Dancer(유령 무희)나 (스태틱의 단검) 가주시면 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왜 안가냐 하시는 분이 계실텐데 물론 좋은 템이지만 액티브 아이템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두개 나아가 CC많은 조합 상대의 경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까지 가주어야 하기 때문에 브론즈 ~ 플레 구간에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 을 가주시어 카이팅에 조금더 신경을 쓰실 수 있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3코어째에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무조건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 세가지까지 무난히 나온 베인은 거의 무조건 그 게임 캐리를 할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방어력 감소로 인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하위 호환적인 면인 방깍과 함께 쿨감 20, 무엇보다 체력 400이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공격력도 상승, 패시브로 인데 평타맞출시 이속증가로 인한 카이팅력이 증가, 쿨감 20으로 인해 궁쿨이 빨리 돈다는 점, 무엇보다 베인에게 체력 400으로 인해 베인에게 생존력까지 높여주는 베인을 위한 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대 CC기가 많은 조합이거나 Zed(제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Lissandra(리산드라)Galio(갈리오)Nasus(나서스)Skarner(스카너)Sejuani(세주아니)Malzahar(말자하) 이런 아이들이 상대 조합에 있을 시엔 몰락 이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나 2코어 이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다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주시면 됩니다.

그 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가주시면 되고 마지막 코어로는 

생존력을 더 높이고 싶다 하시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 나 밴시의 장막을 상대 조합에 맞게 가주시면 되고

캐리력을 높이고 싶다 하시면 무조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중에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저는 베인을 플레이 하면서 생존을 하며 지속딜이 좋은 베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생존력을 높이고 피흡을 높이기 위해 피바 선택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물론 딜은 무대가 압도적, 트포는 체력과 이속으로 약간의 생존력 + 딜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압도적인 사거리차를 바탕으로한 평타 견제, Q 견제, W 덫의 의외성등 베인이 상대하기 엄청 어려운 원딜입니다.
바루스
바루스는 기본적으로 베인보다 사거리가 길며 Q 와 E로 인한 견제가 심하고 궁으로 인한 받아 치기 좋은 챔프이므로 상대하기 케틀만큼 힘든 챔프입니다.
드레이븐
같은 골드수급으로 코어템이 나올경우 딜로 베인을 유일하게 찍어 누를 수 있는 원딜입니다.
걍 짱짱 쌔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Q 견제와 W로 인한 라인 푸시력만 조심!
이즈리얼
Q 견제만 조심한다면!
트위치
라인전 최약챔! 중에 하나!
베인은 상대하는 원딜도 중요하지만 상대 봇 조합에 더 망하느냐 파밍정도는 할수 있느냐 할만하냐 이기냐가 갈립니다.
그만큼 서폿도 중요하죠 

서폿별 상대법
기본적인 베인딜교 방식은 무조건 Silver Bolts(은화살) 3타를 맞춘다는 것을 딜교한다는걸로 가정합니다.

우선 요즘 자주 보이는 서폿 위주로 공략해보겠습니다.(추후 서폿별 모든 공략 추가)

Annie(애니): 대회에 이니시용 최고의 서폿터로 사랑받고있는 애니입니다.

애니는 패시브로 인한 스턴과 폭딜이 좋은 챔프이나 공격 사거리 너프로 인해 이제 초반 라인전은 많이 약해졌습니다.
그러므로 파밍싸움으로 갈시 무난하게 베인이 성장 할수 있으니 파밍싸움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6이후 티버로 인한 갱호응이 매우 좋아지니 라인을 너무 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생존기가 없으므로 정글러를 호출하여 잡아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Thresh(쓰레쉬): 서포터중 솔랭에서 가장 사랑받는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와 투톱중 하나인 쓰레쉬입니다.
쓰레쉬나 블리츠는 상대가 잘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상당히 틀려지는데
쓰레쉬의 경우 절대로 Flay(사슬 채찍) 거리를 주시면 안되며 Flay(사슬 채찍)로 인해 당겨질시 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인한 연계cc를 맞을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또 쓰레쉬나 블리츠를 상대론 절대 먼저 Tumble(구르기) 하지않는것이 좋으며 Tumble(구르기)는 그랩 회피용으로만 써주시면 좋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 노틸러스 역시 6랩이후 갱호응이 매우 좋아지므로 6렙이후에는 라인을 많이 밀지 않는것이 좋고 미니언을 사이에 두면서 Q 각을 주지않는것이 좋습니다.

Alistar(알리스타) : 알리스타는 Flash(점멸) Pulverize(분쇄)나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콤보가 위협적이고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로 인한 라인 유지력면도 좋으므로 
2렙은 먼저 찍을시 강력한 딜교, 2렙먼저 못찍을시 초반 딜교는 삼가해 주시면서 Flash(점멸) Pulverize(분쇄) 쓸각을 안주신다면 갱으로 죽으시는 일은 없습니다. 알리스타가 앞무빙으로 다가 올시  Tumble(구르기)로 각을 안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알리스타는  Flash(점멸) 과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빠질 시 2:2라는 조건하에 딜교를 거셔도 됩니다 다만 이땐 상대 원딜보단 알리스타에게 딜교를 거시는게 좋습니다.

Janna(잔나) : 잔나는 상대 원딜을 지켜주기 아주 좋은 챔피언으로 갱호출로 인해 잔나부터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상대 원딜이 받고 있을시 딜교를 삼가합니다.

Soraka(소라카) : 소라카는 무조건 소라카부터 공격 하시는게 정석이며 우리 서폿이 점화를 들고 있다면 상대 원딜을 노려도 상관없으시나 그냥 소라카부터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 라인전때 무리한 딜교시 엄청난 라인 손해를 볼 수있으므로 2~5 구간에는 가급적 딜교를 자제 하시는게 좋습니다.

Bard(바드) : 요즘 라인전 강캐라 불리는 바드입니다. 바드는 패시브 효과로 인한 평타가 매우 아프며 Q를 맞을시 조건부로 스턴까지 걸수 있으므로 매우 좋은 서포터 입니다. 만약 상대 원딜도 라인전이 강력한 원딜이라면, 갱호출로인한 라인전 밖에 생각할게 없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파밍 싸움으로 가시는게 좋고 갱호출이나 확정 킬각이 보일시 바드부터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 모르가나 상대로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회피용으로 Tumble(구르기) 를 아껴두시는 것이 좋으며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인해 상대 원딜에 따라 라인푸시력이 좋아지므로 초반라인전은 파밍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모르가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이 빠진다면 모르가나나 상대 원딜에게 딜교를 하시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모르가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이 두 스킬이 모두 빠진 상태라면 무조건 상대 원딜에게 싸움을 거시면 됩니다.(이긴다는 가정하에)

------------------------------------------------------------------------------
------------------------------------------------------------------------------

원딜별 상대법


Graves(그레이브즈) : 순간 폭딜 상위 원딜 그브입니다. 기본적으로 베인이 상대하기 약간 벅찬 원딜입니다.
그브와의 기본적인 딜교 방식은 그브의 Buckshot(산탄 사격) + 평과 베인  Silver Bolts(은화살) + Tumble(구르기)3타를 이용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만 
그브는 보통 Smokescreen(연막탄) 의 변수로 인해 베인보다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갑니다. 6렙이후엔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이 직접 딜링용 스킬이기 때문에 더욱 딜교가 우월에 지므로 보통 6렙전에 쇼부를 쳐서 킬을 따내 이득을 취하거나 갱호출로 인한 갱킹으로 잡는 방법이 좋은 라인전 방식입니다.


Sivir(시비르) : 시비르를 상대할땐 기본적으론 시비르의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론 베인의 Silver Bolts(은화살)이 막아지지 않으므로 1:1시 압도적인 딜교 우위를 가질수 있습니다. 시비르를 상대시 기본적인 딜링 방식은 평+Ricochet(튕기는 부메랑)+평 과 베인은  Silver Bolts(은화살) + Tumble(구르기)3타를 이용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만Boomerang Blade(부메랑 검)를 왕복딜을 모두 맞을시 딜교에서 손해를 부를 수 있으므로 나가는 부메랑은 맞더라고 돌아오는 부메랑은 Tumble(구르기) 피하시거나 피하면서 딜교를 하신다면 딜교 우위를 가져올수 있습니다.On The Hunt(사냥 개시) 도 회피용이거나 팀파이트용이기 때문에 베인궁과 차이가 나므로 종합적인 딜교는 베인이 우위 입니다.


Lucian(루시안) : 루시안상대로는 무조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지 않도록 루시안과 마주보는 상황이면 안되며 기본적으로 루시안은 미니언 관통을 통한  Piercing Light(꿰뚫는 빛) 딜교를 하기 때문에  Tumble(구르기)로 피하시거나  Piercing Light(꿰뚫는 빛) 각을 안주시면 좋습니다.
루시안의 기본적인 콤보는 평 + Piercing Light(꿰뚫는 빛) + Lightslinger(빛의 사수) + Ardent Blaze(타는 불길) + Lightslinger(빛의 사수) +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Lightslinger(빛의 사수) + (The Culling(빛의 심판)) 이거나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Piercing Light(꿰뚫는 빛)Ardent Blaze(타는 불길)순) 루시안의 필살 콤보를 모두 맞으신다면 바로 킬각을 내줄수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Jinx(징크스) : 징크스를 상대할땐 Switcheroo!(휘릭휘릭!) 대포폼으로 인한 강제적 딜교만 피해 주시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으로인한 변수가 없다면 베인이 딜교에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는 베인과 사거리가 550으로 같으므로 베인이 선공권을 가질수 없으며 만약 칼리스타가 평타로 딜교를 할시 같이 Silver Bolts(은화살)를 이용한 3타 이후 선고로 밀어 주시는것이 기본 딜교 방식입니다.

다만 Pierce(꿰뚫는 창)를 맞을시 딜교 손해를 부를수 있으므로  Tumble(구르기)로 피해줍시다.


Corki(코르키) : Kor키 입니다. 코르키는 PhosPhorus Bomb(인광탄) 평과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평이 기본 딜교방식이며 PhosPhorus Bomb(인광탄)를 Tumble(구르기)로 피하면서 딜교시 베인이 딜교 우위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6렙이후에는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로 인한 지속적인 포킹 견제가 심하므로 미니언을 벽삼아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를 피해 주시는 것이 라인전 방법입니다.


Ezreal(이즈리얼) : 요즘 강타 미드 ap 이즈로 많이 보이는 이즈리얼입니다. 같은 손가락 보유시 기본적으로 베인이 하드 카운터이며 6렙전에는  Tumble(구르기)를 Mystic Shot(신비한 화살) 회피용으로. 6렙 이후에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를  Tumble(구르기)로 회피를 해주시면서 딜교를 하신다면 압도적인 딜교 우위를 가져올수 있는 챔프입니다. 초반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견제를 조심하세요.






상대 하기 어려운 적 조합 ★ X 4~5개
Graves(그레이브즈)Varus(바루스)Caitlyn(케이틀린)Draven(드레이븐)Sivir(시비르)Lucian(루시안) + Sona(소나)Karma(카르마)Lulu(룰루)Annie(애니)Nami(나미)  -> 
라인전만 놓고 봤을땐 정말 상대하기 힘든 조합입니다. 일반 원딜 서폿 둘다 기본 견제가 엄청나기때문에 선2렙을 줄 시 일방적 딜교환을 주므로 위 조합 상대시엔 초반2렙을 포기하여 라인을 당겨 주시거나 정글러를 호출하여 라인전을 풀 수 밖에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Varus(바루스)Caitlyn(케이틀린)Draven(드레이븐)Ashe(애쉬)Jinx(징크스)Kalista(칼리스타)Tristana(트리스타나)Lucian(루시안)Quinn(퀸)Corki(코르키)+Thresh(쓰레쉬)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
->★ ~ 
보통 위 챔프들이 라인전이 강력하며 쓰레쉬 역량에 따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보통은 라인전은 힘들어요

Varus(바루스)Caitlyn(케이틀린)Draven(드레이븐) 이 세 챔프는 우리 서폿이 엄청나게 잘하지 않는 이상 보통 힘들 챔프들입니다.



-------------------------------------------------------------------------------------
-------------------------------------------------------------------------------------

베인과 궁합좋은 서폿
(개인적인 의견이라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Alistar(알리스타) : 기본적으로 알리스타는 원딜 지켜주기, 이니시, 탱킹면에서 모두 다재다능하여 어떠한 원딜과도 잘맞습니다.



Janna(잔나) : 잔나는 원딜지키기에 특화된 챔피언으로  Silver Bolts(은화살)을 한번이라도 더 맞추어야 하는 베인에게 정말 좋은 서포터입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Monsoon(계절풍)로 인해 앞라인 녹이기도 최상인 베인에겐 프리딜구도를 제일 잘 마련해 줄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Soraka(소라카) : 상대가 만약 CC,점화가 부족한 조합이라면 정말 좋은 서포터 입니다...



베인을 하실때는 베인의 후반 캐리력은 모든 챔프중 최상위권이기 때문에 무난히 반반 가시면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를 빨리 뽑는 것이 라인전 하실때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서폿과 소통하여 무리한 라인전 싸움 보단 반반 CS 싸움이나 CS 우위를 볼 수 있는 라인전을 해주시는게 중요하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에는 자신 있는 경우 싸움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S 수급!

 CS를 상대 원딜을 잡아서 이기겠다 보단 상대보다 CS를 더 잘먹겠단 생각으로 라인전 끌어 가주시면 되고

Tumble(구르기)Condemn(선고) 경우 상대 스킬을 피하거나 갱 피할시 써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은 역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위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무난히 뽑기 위해 CS 수급을 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빌지 이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하나 가주시면 엄청 도움 됩니다.

 

중반 운영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가진 이후 베인은 매우 강해지므로 한타에서나 용싸움, 중반 라인전에서 포지션을 잘 잡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베인의 포지션은 되도록 우리팀의 뒷포지션이나 서폿 뒤에 포지션을 잡음으로써 한타 후진입을 노리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팀과 같은 선상에 있을경우 상대 CC가 강력한 조합이면 같이 휘둘리기때문에 뒷포지션을 잡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법은 풀템에 다다르기 때문에 베인의 캐리력이 최고조에 이른 상태지만 상대로 만만치 않는 상황이므로 여기서도 역시 포지션을 잡으시는게 좋으며 상대 뒷라인을 잡는거 보다 앞라인 탱커부터 잘라주시면서 싸우시는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제 영원한 모스트1인 베인이 현제 픽률 1위 승률 상위권이라 너프 오브 레전드가 걱정 되긴 하지만  원딜러로 협곡을 살아 가시는 실버~골드 분에게는 조금이나마 티어올릴수 있도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저도 베인이 모스트 1이지만 다른 원딜들도 정말 좋은 챔프 재밌는 챔프가 많고 또 그 많은 원딜 챔프를 플레이 해보시고 이해를 하신다면 베인으로 상대할시 더 좋은 상대법을 찾거나 상대 스킬이해도를 높일수 있어 라인전에 도움이 되므로 여러 원딜 챔프를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