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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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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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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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서포터 중 한타기여도 최강, 서포터 세주아니

- 폰노이만(2015-06-30, 조회수: 4026)

블리츠크랭크와 쓰레쉬에 버금가는 로밍력

6렙 이후에 궁극기를 활용한 확실한 이니시

원딜에게 달려드는 수많은 암살자들을 빡퉁치기로 해결한다.

한때 애니가 하등하게 점멸 + 궁으로 이니시를 열던 것을 Q+R로 해결한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3.8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1,373 IP
맞으면서 딜교를 해야하므로 높은 방어력은 필수

Q, W, E, R이 전부 마법 데미지이므로 마관 또한 필수

세주아니가 Q로 달려들면 적 원딜은 생존기로 빠지기 때문에 세주아니는 평타를 맞추기 힘들다. (쌍관 비추)

E를 터트리고 느려진 적 원딜을 W 끝에 최대한 많이 비비고 빠져나오는 것이 관건이다. (럼블 화방처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불굴과 신속을 찍어줌으로써 특히 둔화 CC기를 최소화한다.

이는 생존 스킬을 쓴 적 원딜에게 W를 많이 묻히기 위해서이다.
점화 보다는 탈진을 추천.

세주아니는 모든 스킬과 평타가 E를 터지게 하면서 슬로우를 묻히므로 갱 호응이 우수한 편이다.

문제는 E가 터져야 슬로우가 걸린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근접해야 되는데 적군이 발 빠르게 도주 스킬을 쓰면 그 우수한 갱킹력이 날아가 버린다.

확실한 초반 갱킹을 위해서라도 탈진을 든다. 

이는 Q + 탈진 사정거리 내에 있는 적군의 플래시를 무조건 빼도록 한다.

탈진은 중 후반에 아군 딜러 지키기에도 매우 우수한 스펠이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로 들어가서 W와 E를 같이 맞춘다. 


 E가 터졌다면 W를 최대한 비비면서 (가능하다면) 평타도 치고 쳐 맞으면서 빠져나온다.


 2레벨에는 Q와 W 밖에 없기 때문에 적군 원딜러나 서포터가 CC기를 걸고 카이팅을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본다.


 궁을 배우고 나면 Q + R 을 이용해 이니시를 걸거나 R을 쓰고 Q로 박아버린다. 



스킬 활용 팁

  Q가 생각보다 거리가 짧고 반응이 좋은 적 원딜은 보면서 도주기를 쓸 수 있다. 


  그래서 거리 때문에 W 또한 못 맞추게 되고 E도 못 터트려서 얻어 맞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제일 좋은 딜교환은 두 세대 맞더라도 가까운 거리에서 Q를 맞추고 E를 터트린 후 W를 다 집어넣는 것이다.


 세주아니 패시브를 이용해 미니언에게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 Frost Armor(서리 갑옷) 를 이용하여 방어력과 둔화 저항을 올린 후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타곤산을 모아 두었다가 딜교환 후에 터트리는 것 또한 생각해볼 만 하다.


 제일 중요한 것은 충분히 핑을 찍어서 아군 원딜러가 호응할 위치에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세주아니 W를 평 W가 되므로 와드를 지울 때 용이하다. 


 렌즈 사용 시 5번을 칠 수 있는데, 이 평 W를 이용하면 근접한 2개 와드를 지울 수 있다.




 궁이 없을 때 아군 원딜러나 정글러가 핑을 찍고 들어가라고 한다면


 W를 두번 써서 미리 키고 Q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이렇게 되면 Q 사정거리 + W 범위 끝자락에 걸쳐서라도 


 E가 터질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또는 그라가스 처럼 Q + 점멸로 확실한 호응을 할 수 있는데, 반드시 적군의 스펠이 체크되어야 한다.


 

 많은 초보가 저지르는 실수는 Q와 W를 쓰고 항상 마지막에 E를 막타 치듯이 터트리는 것이다.


 Q나 W, 평타로 서리를 묻혔다면 바로 바로 E를 쓰는 것이 기초이므로 손이 꼬이지 않도록 연습한다.


 

 6렙 때  Glacial Prison(빙하 감옥) 궁을 배웠다면 이니시를 확실하게 걸 수 있다.


 유의할 점은 이는 논 타겟 스킬이기 때문에 초근거리에서 Q+R을 쓰게되면 궁이 뒤 땅바닥에 꼿힐 수 있다.


 멀리서 이니시를 거는 것이 아니라면 침착하게 서서 궁을 쓰고 Q로 박는 것이 좋다.


 만약에 세주아니가 템이 상대적으로 잘 나왔고 산악방패가 있다면


 자신에게 키고 적 진형으로 들어가 어그로를 끌어준 후,  


 상대편 딜러가 나를 치려고 나오는 순간에 궁극기를 정면에다 꼿는 낚시도 좋다.


 항상 상대 진형과 우리 진형 딜러들의 거리를 봐가며 궁극기를 써야되는데, 


 거리가 먼데 당장 이 자리에서 시간을 끌어야 될 때에는 과감하게 몸 이니시로 낚시를 할 수 있다.


 상대가 조심스럽게 플레이 한다면 궁극기는 최대한 아꼈다가 아군 딜러에게 붙는 적군에게 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세주아니 서포터에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거의 모든 아이템에 들어가는 재료는 Ruby Crystal(루비 수정) 루비수정이다.

이는 서포터에게 가장 중요한 시야석의 하위템이면서, 후에는 쿨감을 올려주는 점화석의 재료이다.

많은 잘 큰 정글 세주아니와는 다르게 서포터 세주아니는 궁극기나 E로 넣을 수 있는 데미지가 한정되어 있다.

즉 AP 딜링을 위해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등을 살 돈이 없다.



한타 때 서포터 세주아니의 역할은

궁극기를 통한 1)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이니시  2) 적절한 고기 방패 +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3) 쿨감을 통한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Permafrost(만년 서리)  로 원딜 지키기 이다.

특히 쿨감에서 나오는 Permafrost(만년 서리) E 터트리기는 트런들 무한  Chomp(깨물기) Q 처럼 무한 슬로우이고 

느려진 적군이 허둥지둥 하다보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Q 를 한방 더 먹일 수 있는 기회가 오기 마련이다.


결국 루비수정 - 점화석을 재료로 하는 아이템과 서포터 세주아니는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적군이 AP가 잘 컸다면 자연스럽게 Kindlegem(점화석) -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를 갈 수 있겠지만

AD가 잘 컸다면 Kindlegem(점화석) -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를 통해 쿨감을 싼 가격에 챙길 수 있도록 한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은 나오면 좋지만 비싸기 떄문에 서포터에게 부담가는 템이라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게다가 얼어붙은 심장은 체력을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가격 대비 성능이 서포터 세주아니에게는 최상이 아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Kindlegem(점화석) 와 함께 Ruby Crystal(루비 수정)(루비 시야석) 빠른 루비 시야석으로 싼 값에 체력을 챙긴다.


그 외에 추천하는 템은

적군이 AP가 많을 경우 (망령의 두건)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군에 AD가 많을 경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골고루 잘 컸을 경우 (그렇다면 필연적으로 우리는 말린 것이므로) - Ruby Crystal(루비 수정)Kindlegem(점화석) 도배



엄밀히 말해 세주아니 서포터는 캐리형이 아니다.

궁극기를 이용해 R로 적군을 그 자리에 잡아두고, E로 슬로우를 묻혀서 아군이 편하게 딜링하도록 돕는 역할일 뿐이다.

짜잘한 체력 비례 W 데미지가 라인전에서는 크게 작용하지만 한타에서는 미미한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템이 잘 나왔고 궁이 잘 박혔다고 무조건 한타에서 승리하지 않는다.

잘 들어간 궁극기를 바탕으로 아군이 폭발적으로 딜링을 해야한다는 조건이 항상 붙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잘하는 쓰레쉬는 Q , W를 못 묻히도록 밀어내버린다.

항상 그렇겠지만 적군 서포터가 갱 호응이 뛰어나다면

세주아니는 Q를 함부로 쓸 수 없게 된다.
레오나
세주아니가 Q로 들어오면 레오나는 Q로 스턴을 걸고 원딜과 같이 뒤로 빠지면 된다.

나는 Q+W를 적 원딜에게 쓰고 레오나는 E-Q를 나에게 쓰게 된다.

그렇다면 세주아니는 레오나의 W 데미지를 입을 확률이 높다.

내가 레오나보다 피 관리가 잘 되어 있다면 W만 키고 들어가서 물약을 교환

해주다가 정글러를 호출하여 갑자기 Q를 꼿는 시도를 해본다.

알리스타
쓰레쉬와 마찬가지로 W로 밀어내버리기 때문에 서포터 세주아니의 주 딜링 스킬인 W를 맞출 수 없게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정확히 말하면 세주아니의 카운터는 내가 Q를 썼을 때 적 정글이 갱킹오는 것이다.

그리고 상대하기 쉬운 경우는 아군 정글러가 왔을 때 Q를 박는 것이다.

소나 같은 도주기 없는 챔피언 , 물몸은 갱킹 성공률이 올라간다.

소나가 파워코드로 견제하는 사정거리가 세주아니 Q 사정거리에 잡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호응 할 수 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Q를 썼는데 적 갱킹이 온다면 끝이다.
적군 정글러가 왔는데 둘 다 살 수 없다면 Q로 적 정글 박아버리고 탈진은 적 원딜에게 건다.

시야석 나왔는데 글로벌 궁 제외한 갱킹 당하면 본인 책임이다.

적군이 쓰레쉬 서포터면 핑을 찍고 아군 정글러랑 같이 적 정글에 들어가 직선 갱 루트쪽에 와드 하나를 꼭 해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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