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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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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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티넘의 벌레! 스카너 공략

- 찢기전에벗어(2015-07-02, 조회수: 1730)

 

 

안녕하세요 ^^ 벌레티넘에서 서식중인 스카너충입니다.

인벤에 글을 쓰는게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몰라서

우왕좌왕 했는대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얼마전까지

렝가정글, 리신정글과 같은 육식정글러로 랭게임을

플레이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예전에 제가 전투기계

시리즈 스킨을 좋아해서 사놓고 안쓴 스카너를 꺼냈었는대,

얘가 갱이 잘먹히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스카너를

한번 써보셔서 점수를 올리시는게 어떨까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인증 입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8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이동 속도 +1.5%
    x1
  • 쿨감소 -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4.048
  • 주문력
    +3.06
  • 이동 속도
    +1.5%
  • 쿨감소
    -5%
총 가격 : 10,036 IP

예, 룬을 이렇게 들은 이유는 다름이아니라 제가 룬페이지가 2개밖에 없어요 ㅎㅎ

ap하나랑 다른 하나가 지금 올린 룬페이지에요,

어느 비제이분 샤코 룬 페이지를 따라한건대, 딱히 나쁘지않아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룬은 님들이 특성에 맞으시는대로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네, 왜 공속이 아니라 쿨감 5%를 찍으시냐는 질문도 간혹 사람들에게 들어서 말씀드리지만 스카너가 솔직히 상향먹고 갱을 갈때 e로 45%둔화라는 엄청난 슬로우 시간동안 q두번긁어서 기절넣고 따는게 6렙전 갱형식 입니다.

하지만 스카너자체의 꽃은 궁극기라는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룬에서 쿨감 5% 특성에서 5% 총 10%감소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초반에 스카너 궁쿨이 상당히 길어요,

워윅보다 긴걸로 알고 있습니다, 궁쿨을 줄이는 용도로 사용도 되고,

또한 스카너의 w e 스킬의 쿨들을 다 감소시켜주기에 한번 찌르고 다시 돌아서 두번찌르는 갱을 바로 갈수가 있기때문에 저렇게 들었습니다,

도식자 포식,질긴피부 칼날 갑옷은 스카너가 알다시피 4렙에 e스킬을 찍기에 좀더 빠른정글링을 위해서 들었습니다.

강타는.. 정글이라 말안해두 아실거고. 점멸은 스카너 같은 뚜벅이가 안든다면 아지르같은 녀석들에게 다가갈수가 없어요 ! 꼭 들어주셔야 됩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전갱은, 먼져 갱가기전에 를 키시고 이속을 점점 상향시킨후 로 슬로우를 주시고 상대 적에게 로 광클하며 부비부비 합니다.

그러다가 패시브가 터지면 상대 스택쌓인 챔피언에게 평타한대를 쳐주시면 스턴먹고 왠만하면 킬딸거에요.

6렙 이후에는 를 똑같이 키시구 를 맞추셨다면 6렙전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상대방이 스펠을 빼거나 0.5초의 스턴동안 상대를 못잡을거 같다! 생각되시면 과감히 를 꼽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이 스킬이 일단 룬에서 이속 4.5%를 안찍어두 될수 있게 해주는 뚜벅이 스카너에게 좋은 스킬입니다. 그리고이 스킬이 1렙때 둔화 45%일꺼에요, 45%가 진짜 수치만보면 별로 얼마 안되지만,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이게 써보는 이에게는 별로 안느려보일지라도 막상 맞으면 욕나오게 느려져서,

궁과 패시브 스턴외에 없는 스카너에게 갱이 되는 스킬이죠 이걸 맞추시는게 첫번째로 중요합니다.

를 못맞추시면 솔직히 갱실패라 생각하시구 다시 정글먹으시면 됩니다 ..

하지만 만약 내가 갱을 갔을때,

나의 챔피언과 상대의 챔피언이 마주친 장소가 라인중간쯤?

이라면 바로 가지마시구 를 3번 긁으시고 패시브 한번 터치셔서 킬각을 노리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건 거의 공용적인 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만약 내가 상대 정글과 같이 3렙갱을 가고싶다 ?

하시면 3렙때 찍지 마시구를 찍으셔서 상대방에게 레드를 바르시고 평타와 만 긁으시다가 상대방이 스펠을 뺐다! 싶으시면 써주세요! 레드를 발린상태에서 e를 피하긴 어려울거에요.

그 다음에 패시브로 상대방에게 스턴먹으시면 가볍게 킬각이 나오실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위에서 를 거의 아끼시면서 갱을 가라고 말씀 드렸지만,

왠만하게 한틱에 상대방이 안죽을 경우 아끼시라는 거에요.

만약 우리 미드 라이너가 아리라던가,

르블랑이라던가,

아리라던가,

르블랑이라던가 등등등등.. 순간폭딜 챔프라면 과감히 점멸을 써서라두  맞추시면 거의 99.9%로 킬이 나옵니다. 스카너가 를 쓰는 동안에는 꼬리에 묶인 챔피언에게 평타를 칠수가 없기에 스카너 궁갱은 궁시간동안 한번정도의 데미지와 데미지가 끝이라서 최소한 윗콤보를 다 쓰시고  쓰라고 말씀드린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람들이 왜 어차피 파랑으로 바꿀꺼 보라색으로 바꾸냐? 라는 의문이 드실거에요,

그 이유는 정글러 자체가 보라색을 갈 경우에 포션값을 아낄수가 있고,

마나와 체력이 부족해 갱을 못가는 상황에서 한번더 갈수 있게 해주고,

또한 정글링도 파랑보다 좀더 빠르게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분들은 얼건 가시는대, 저는 트포를 갑니다.

저도 원레는 얼건을 이용했었는대 얼건은 후반가면 진짜 그냥 고기방패에요 ㅋㅋㅋ 스카너한태 좋다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도저도 안되는 고기방패로 만들어주기에 비추입니다..

저도 처음에 트포 갈 생각을 별로 못했습니다..

게임이 한번 말아지는 상황에 멘탈이 어쩌다 터져서 딜템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그러다가 트포를 갔는대 후반에 기여도가 엄청좋아요..

얼건의 경우에는 후반가면 원딜들이 수은사오고 전혀 겁먹지 않고 그냥 무시하고 딜을 했죠 ㅋ..

그런대 트포를 가면 방템이 없는 원딜들에게 가까이 붙어서 딜을 넣으면 무시할수 없는 딜이 나옵니다.

그리고 프하와 벤쉬는 상대 ap가 잘크면 벤쉬, ad가 잘크면 프하부터 갑니다..

보통 체력이 많다보니 ap뎀은 별로 안아파서 프하부터 갑니다 전.

마지막에 프하와 가갑을 같이 가는건 어차피 후반가면 원딜이 한타기여도가 ap보다 크게들어가요.

가갑까지 나올쯤이면 후반쯤이란거고.

ap방템은 헤르메스 신발과 벤쉬로도 커버되기에 전 벤쉬 하나로 ap딜을 받아내죠,

또 초반에 기동력을 사다가 후반에 헤르메스로 바꾸는 이유는 초반은 솔직히 내 챔프가 갱을 갔을때 상대 챔피언와 맞닿은 라인이 얼마나 우리쪽으로 당겨져 있느냐기에 뚜벅이 스카너같은 경우에는 기동신이 w효과가 더불어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죠, 후반 헤르메스는 솔직히 스카너 후반가면 아무도 궁거리 안줍니다...

이속이고 뭐고 무쓸모죠..

포킹한대 맞으면 기동신 패시브 풀리고..

그래서 거의 보통 점멸온일때 오브젝트 한타로 들어가는게 보통이기에 기동신 효율은 떨어집니다.

닌탑도 좋긴 합니다만 그렇게 되면 너무 ad방어 쪽으로 몰리기에 좋지않다고 생각해요 ..

또 스카너가 뚜벅이기에 상대 cc기를 다쳐맞으면서 진입하는 챔프라 헤르메스가 적합하죠.

상대가 올 ad라고 트포를 얼건으로 바꾸시는게 아니라 그냥 저 템트리에서 신발을 닌탑으로,

벤쉬를 수호천사로 바꾸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무리 올 ad라고 하지만 거의 부분부분 미세한 ap가 있기에 마저 80이상은 맞춰두는게 좋긴해요.

아니면 벤쉬대신 란두인도 좋구요.

제가 스카너를 써보기에 얼건은 겉만보면 시너지가 잘맞긴해요..

근대 후반가면 진짜 고기방패밖에 안됩니다..

만약 님이 이 게임을 30분전 내외로 끝내겠다 하시면 트포말고 얼건도 좋긴해요,

30분 내외까진 얼건도 딜이 잘나오고 효율도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30분을 넘어가는 게임이기에 트포를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역시 동물의 왕이다 보니까 가제는 씹어먹힙니다.
그냥 곡갱이로 머리두대 찍히면 울면서 도망가야되요 ..
얘는 오히려 역갱을 가도 더블킬을 내주는 위험한 인물이기에,
궁이 있을때만 덤비는게 좋아요.
후반가면 이 사자님도 수은이라는 비겁한템을 올리기에 답이없어지죠..
그라가스
이 술난동꾼은 탱은 탱인대 딜은 딜대로 나오고..
물기도 에매하고 맞아주기도 에매합니다 그냥 벤하세요.
갱플랭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솔직히 리신이랑 맞갱가면 전혀 안후달립니다..
사람들이 리신보면 쫄고 그러는대 q먼져 맞고 시작해도 비등비등하게 싸웁니다.
카정만 방지하면 전혀 후달릴게 없고,
리신자체가 후반에 하는게 에매해서 왠만하면 리신땜에 초반에 라인들이 터졌다고 해도 포기하지마세요,
리신상대로 저 역전판 엄청 많이 나왔어요 .
아무무
이 울보는 먼져 궁을 쓰기전에 스카너로 먼져 딜러진을 궁으로 물면 3:3 바텀싸움 2:2 미드싸움도 이깁니다.
쉬바나
요새 몰왕 포식자 쉬바나 자주 보이는대,
한타때 들어오는 이 용가리를 그냥 궁으로 무시면 됩니다.
굳이 들어가서 상대 미드,원딜 무는것 보다 이런애들 무는게 좋죠,
쉬바나 은근 탱키할거 같아도 잘녹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카너는 q가 데미지는 약해도 그만한 쿨타임이 있기에 정글링이 엄청나게 빠릅니다.

 그점을 이용하시면 될거같아요.

 

초반 운영법

 다? 아실거 같긴한 팁이긴 한대,

 사람들 왠만하면 스카너 스킬을 모른다고 보기보단

 워윅처럼 6렙갱을 주로 오는 챔프인줄알고 와드를 잘 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점을 이용해서 초반갱 가시면 킬각 잘나옵니다 ..

 

중반 운영법

이건 보통 아는 거지만 보라색 강타이기에 까마귀한태 강타를 꼭꼭 쓰시고,

 우리가 밀리는 경우엔 늑대한태 강타넣고,   

왠만한 챔프들이 트포를 가면 1:1 거의 강캐가 되기에,

 이점을 이용해서 와드를 박고 라인 쑥쑥 밀어주시는게 좋아요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상대 원딜이 뇌가 정상이면 수은을 샀을꺼에요,

 미드는 존야 ? 정두고 이럴경우는 상황이 일반적으로 흘러가면,

 오브젝트전까지 플래시를 아껴서 상대 미드라이너가 페이커급 반응속도가 아닌이상 거리가 나올때 플r하시면 꼬리제압중 1.5초동안 미드라이너가 삭제가 되지않더라도 바로 존야를 쓸거에요,

 그러면 이미 스카너는 상대 미드가 한타에서 4초동안 빈사상태로 만든걸로 1인분을 하게 되는거죠.

 존야를 쓰더라도 그냥 상대 미드라이너 옆에 붙어있으세요..

트포 딜로 존야 풀리면 상대 미드라이너 잘녹습니다.

 만약 미드를 물수 없을 경우에 그냥 원딜한태 달려드세요,

 프하,가갑이면 방어력 270몇나올겁니다..

 그방어력으로 상대 원딜한태 달라붙으면 딜도 잘 안들어오고 트포로 상대 원딜을 쉽게 물수 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만약 우리팀 원딜이 자기를 지켜달라 ?

 했을때 그냥 무시하고 딜러진 물러가세요.

 어차피 원딜을 지키는건 서포터가 지키면 충분하 커버됩니다,

 오히려 제가 상대 딜러진을 물러가면 그한타는 저와 그 물린 딜러가 없는 4:4 한타가 되는거기에 괜찮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방에 야스오 , 제드 ,탈론 ,렝가 같이 물러오는 챔프가 많을 경우에 따로 물러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오히려 물러오는 애들을 궁으로 무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제드 같은 챔프가 수은을 들고 우리 원딜을 문다 ?

 그럴땐 그냥 궁으로 수은이고 뭐고 물어주세요.

제 궁하나에 제드 수은이 빠지면 그냥 e꼽고 달려들면 됩니다.

마치며

 처음 공략이라는걸 써보았는대요,

 반응이 좋지 않더라도 꾸준히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여, 아는 범위내에 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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