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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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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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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정글 가이드

- 욱바나(2015-07-02, 조회수: 2034)



부캐 X

전역하고 점수올리려고 챔프 하나 찾다가 스카너에 꽂혀서 플레이 시작.

플5->다3까지 스카너로 광속으로 올라옴. 듀오x 온리 솔랭임.

1티어 정글 (렉사이 니달리 그라가스 이블린) 사황에는 못미치지만 그외에는 전부 해볼만함.

머 스카너 몇판해보고 어 좋네? 이러고 공략쓰는게 아니고 '스카너'로만 점수올린거임.



스카너를 하기전에 스카너란 챔프 자체의 특성을 설명해보자면

1. 챔프가 가진 CC기는 패시브스택을 적에게 3개 쌓아서 평타로 터뜨리는 스턴과 E에 붙은 슬로우, R에 붙은 제압임.

   제압은 롤에서 특별한 CC기인데, 정화나 미카엘로는 안풀리고 오로지 수은으로만 풀림.

   강인함의 효과도 받지않음. 스카너는 제압캐릭 4마리중에서도 유일하게 채널링이 아니며 움직이기까지함.

   즉 궁을 쓰면 무조건 확정CC기임.

2. 딜이 무척 약함. 또한 이동기가 하나도 없음. 즉 카정에 매우 취약한 편임.

   그러나 정글링 속도는 또 무쟈게 빠른데다가 안정적임. 초반 마체테 2포션으로 정글 한바퀴 가능함.

3. Q슬로우가 삭제됨에 따라 한타기여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님.  해보면 알겠지만 한타때 적에게 한놈씩 터뜨린다는건    
   정말 개입롤이고 심지어 적에게 쌓인 스택도 몇갠지 잘안보임. 직관성 ㅆㅎㅌㅊ

   얘는 플궁으로 이니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한타기여도가 나뉨. 

   최악의 상황은 이니시 당하는거구, 최상은 딜러 물자마자 순삭 ㅇ.ㅇ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4.1%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4,858 IP



현재 쓰는 룬. 빨강 고정AD 6 공속3
               파랑 쿨감6 마저3
               노랑 성체9
               왕룬 이속1 공속2




예전 시즌2스카너라면 이속+공속룬 써도 충분했는데 지금 너무 약해져서 고정AD룬을 박아서 그나마 좀 초반 딜이 나오게함.

이속룬은 갠취라서 딴거로 바까도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음 특성도 중요한대.

일단 유틸에서 소환사주문 10%감소는 정말정말 필수임. 베인에게 몰왕급이라고 보면됨.


그럼 최소 유틸7이고, 나머지를 오펜 디펜 어떻게 주냐가 문젠데 정글링 수월하게 하려면

디펜9도 주는게 조음.


디펜9 유틸7은 기본으로 주고, 나머지를 취향에 맞게하면됨. 


전 9/14/7이 초반 중반 후반 전부다 무난하다고 생각함. 

오펜21줘도 약한게 스카너고, 디펜21주면 초반이 너무 약해서 ㅇ.ㅇ



저 두개 말고 다른 스펠든 스카너는 그냥 트롤이라고 보면 됨. 리폿하샘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갱을 가야되면 QWE순


 아니라면 QWQE순으로 스킬찍음. 

 

스킬 콤보

 갱을 가거나 싸우게 될시 E를 맞추냐 안맞추냐가 상당히 중요함. 맞출경우 EQ평Q로 바로 짧은 시간 내에 

 스턴을 걸수있지만 못맞추면 Q만 3번해야 스턴이 걸리므로 아군이 CC기 안쓰는이상 거의 못건다고 보면댐.


 궁 걸린 상태로는 QW는 되지만 E는 안됨.



스킬 활용 팁

  스카너의 99%는 플R임. 플 거리를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어야됨. 왜냐면 R이 딱붙은거 아니면 절대안나감.


 100판넘게햇지만 아직도 가끔 삑날때 있고, 한번 삑나면 리스크 너무 큼.


  R-플도 되긴하니까 알아두면 좋음. 


  R쓰고 바로 플써야 되지 늦게쓰면 안나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템은 신발-왜곡 업그레이드임.

원래는 업글 나중에 하다가 클템이 잿불-헤르메스 왜곡 올리는거 보고 똑같이 해봤는데

왜곡+특성해서 점멸쿨이 210초정도나옴.

거의 2번싸울떄마다 1번꼴로 점멸 쓸 수 있음. 


어느경우라도 잿불-헤르메스 왜곡 까지는 일단 필수로 올려주고 유동적으로 템을 가야함. 


얼건이 참 애매한대..  갠취니까 조합보고 가샘. 

쉰 상위템이 스카너에게 효율이 엄청좋은건 맞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카정 ㅆㅅㅌㅊ, 도주 ㅆㅅㅌㅊ
리 신

카정 ㅆㅅㅌㅊ, 도주 ㅆㅅㅌㅊ
렉사이

걍 시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상대하기 쉬운챔프란게 정글로 나올떄가 아니고

이런 애들이 상대로 나왔을떄 궁쓰면 한타이기기 정말쉬움.
블라디미르
야스오


뚜벅이다보니까 니달리 리신 그라가스 렉사이 등등 모든 도주기가 있는 챔프는 정말정말정말 까다로움.

거기다 딜로봐도 스카너는 정글중 최하위권이라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에서 정글사이로 이동할때는 Q 3스택을 유지하는게 빠른 정글링에 도움이됨. 피도 덜깍이고

 

초반 운영법

 초반에 리시받고 라인 상황을 보고 6랩을 빨리찍을건지, 갱을 갈건지 결정해야함.


 6렙찍을거면 3렙에 Q하나 더찍고 정글링, 아니면 E찍고 갱한번 찔러보는것도 좋음


 그리고 상대정글이 초반에 좀 센 애들(니달리, 리신 등등)이 막 아군라인 자주오고 그래도


 그거에 절대 휘둘려서는 안됨. 초반에 휘둘리다가는 망하는 지름길임.


 일단 얘도 워윅같은거라서.. 최대한 6렙 빨리 찍게 정글링하는게 중요함.


 그리고 말했다시피 카정에 그리 강한편은 아니여서 아군정글에 꼼꼼히 와딩을 해야함.

 

중반 운영법

신발 2티어 왜곡을 띄웠으면 플래시 쿨마다 플궁이니시로 한타해서 최대한 이득 뽑아야됨.


보통 딜러들 정말 킬 초반에 많이먹은거아니면 보통 2코어는 띄우고 수은감.

 

후반 운영법

 한타 전마다 적 수은 보유 여부를 체크해주고 중반과 똑같이 하면됨.


 수은 체크를 꼭하샘. 괜히 플궁으로 물었다가 수은으로 풀면 걍 스카너 바보되니까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하고 원딜 지키는것뿐, 딜이 개쓰래기라 원딜무는건 비추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스카너를 해보면서 느낀건데 정말 역전에 이만큼 어울리는 챔프가 있나 싶을정도로


  역전하는 판이 잘나옴. 불리한 상황이지만 잘큰 딜러 한명을 순삭시키고 한타한다는것은


  거의 5천골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함. 

 

  그니까 주말에 롤하는 급식충새-기들아 20분서렌ㄱ 이지@랄하지말고 열심히갬좀해시-발샊기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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