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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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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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인증] 2100++ 누누서폿으로 안전하게 올라가자!

- 허익장(2015-07-03, 조회수: 4447)

다이아5 를 탈출 시켜준

귀요미 누누서폿

공략이랄 것도 없지만

심심해서 써볼게요.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쿨감소 -0.83%
    x5
  • 마나 재생 +0.33
    x4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체력
    +40
  • 쿨감소
    -4.15%
  • 마나 재생
    +1.3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8,243 IP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제 것도 보여드려야 겠죠?

일단 이 룬은 원래 의도는 누누를 위한 게

아니고,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를 위한 거였는데 전 블츠 너프

먹고는 못 쓰겠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써봤는데 좋아서 이걸 씁니다.

설명 드리면, 일단 전 서폿할 때 중요한 게

이속, 쿨감 입니다.

빨강은 누누 눈덩이가 깡딜이 셀 거에요.

아마도? 그래서 마관을 줬고

노랑은 저게 아마 효율 상 제일 좋다 이런 걸

어디서 봐서 저렇게 했는데 방어 9개도 상관

없을겁니다.

파랑이 이제 쿨감 5%를 맞추기 위해서

한 거구요. 고작 5%로 뭘 어쩌겠다는 거냐라

하신다면, 고작 5% 취향 때문에 써요...

이속 4.5%는 누누가 도주기가 없다보니

무빙치기에도 좋고 로밍 다니기에도 좋아서

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사실 특성을 제대로 안 찍는 거 같은데

그냥 이렇게 씁니다.

일단 앞서 언급했던 쿨감을 위해서마술 4구요.

그리고 누누가 딱히 유틸이 필요 없어서

방어특성을 찍습니다. 이게 왜 좋냐면, 보통

봇 라인전에서 누누는 최약캐입니다. 탱도

애매하고, 딜러는 아니고(딜누누 제외)

그래서 특성을 저렇게 감으로 인해 원딜이

딜교해도 피식하면서 맞아줄 수 있는 정도가

됩니다.

특성도 사실 취향입니다.
Flash(점멸)안 들면 트롤이에요. 이건 뭐 다들 알아서

잘 쓰시고,

Exhaust(탈진),Ignite(점화) 이 두 개가 갈리는데 일단 플레까지는

탈진을 쓰는 걸 권합니다. 왜냐하면, 탈진이

원딜지키기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플레까지는 암살자들이

판을 치고 잘 먹힌다는 게 문제인데

암살자들 하드카운터가 저 탈진입니다.

이를테면,Zed(제드)Ahri(아리)Rengar(렝가) 등등 이런 친구들이 원딜

잡으려고 들어오면 탈진을 팍! 써주면 

딜 감소가 무려 40%입니다. 이게 한타를

보는 시야도 키워주고, 원딜도 지키고

, 게임을 이길 수 있게 해줍니다. 탈진각을

잘 보고 쓰시길!

Ignite(점화) 이 스펠은 요즘에 저는 거의 점화를 쓰는

데요. 왜냐하면, 탈진을 들면 라인전이 너무

약하고, 은근히 딜 부족으로 못 잡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탈진이

적응되면 Ice Blast(얼음 덩어리) = 탈진 입니다. 이속, 공속

감소로 인해 AP암살자들은 좀 아닌 경우도

있지만, AD암살자들은 Ice Blast(얼음 덩어리)가 탈진이라서

굳이 탈진을 들 필요가 없습니다.

단, 전제는 탈진을 아주 잘 쓰는 경지에

이르렀을 때 입니다.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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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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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예전 누누는 무한 Ice Blast(얼음 덩어리)으로 포킹 수준으로 강했는데 지금은 아니죠. 그리고, 딱히 딜링 기가 있는 게 아니라 콤보는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활용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일단 1렙 Q에


다이아에서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이


꽤 있었습니다. 근데 확실히 1렙 Consume(잡아먹기)가 좋은


이유가 정글이 세지면서 리시를 해줘도


정글러가 반피에 비실거리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누누가 한 대,두 대 맞고 q를 써준다?


정글러 날아다닙니다. 제 기억에 10판에


1 번 정도 정글러가 카정 당해 죽었고,


2 번 정도 카정 가서 이득을 봤고,


거의 대부분이 탑 미드에 깔끔한 갱으로


초반에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리시를 해주고 라인에 와도 누누는


Consume(잡아먹기)로 피도 채워서 별 영향이 없어요.


거기에다가(고대유물 방패)로 평타 한 대 쳐서 1개,


Consume(잡아먹기)로 2개 먹으면 라인도 밀리고, 피도 차고


1렙 Consume(잡아먹기)가 정말 많은 이득을 가져옵니다.


그 다음 2렙에는 Ice Blast(얼음 덩어리)이게 필수인 게 딜 되고,


상대 원딜한테 디버프도 걸어서 2렙 싸움


거의 이깁니다. 물론, 우리 원딜이 다른 거


다 맞으면 지지만요... 그리고 나서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가장


먼저 마스터 합니다. 요즘 원딜 템이 비싸서


(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런 걸 뽑고 싶어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런 거


뽑기 바쁩니다. 우리 아들, 딸들... 불쌍한


자식들을 위해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빠르게 마스터 해줍시다.


그 외에는 뭐 무한 버프 걸고 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로 상대


브루져가 우리 자녀들 못 잡아 먹게 해주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도 반고정입니다.

(고대유물 방패)이거로 인해 탱키함과, 원딜에게 체력을

줌으로 인해 유지력도 키워주고, 돈도 주기

때문에 (주문도둑의 검),(고대 주화)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시야석)인데, 가끔 돈이 600원

이럴 때가 있어요. 그래도 Malady(금지된 우상)절대 이거 가지

않습니다. 차라리 Ruby Crystal(루비 수정)나아요. 빠른 시야석을

통한 용 주변 맵장악이 어마어마한 이득을

줍니다. 그리고 (시야석) 가면서(탐지용 렌즈 (장신구))꼭 바꿔주세요.

최고의 첫 귀환템은 (고대유물 방패)(시야석)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탐지용 렌즈 (장신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입니다.

와드 위치는 정말 쉬운데... 스샷 첨부하기

귀찮고 많은 정보가 있사와요. 정 궁금하면


친추해서 가르쳐 달라고하세요.

받아는 드릴게.

그 이후에 Malady(금지된 우상)나왔다. 사실상 무한버프입니다

쿨감도 주고 마젠도 줘서 무한버프 가동임.

그리곤 미카엘을 가서 완벽한 무한버프가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템트리는

반고정이라 한 이유가 그때그때 달라요~
애초에 약캐도 강캐도 아님. 그냥 버프꾼이라

카운터 그런 거 없시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Ice Blast(얼음 덩어리) 이거 무한으로 쓰는 분 있는데, 

그러지 마요. 마나 아깝고, 아프지도 않아요.

AP룬 끼고 마나포션 샀다면 아픈데 그것도

한계가 뚜렷함.

 

중반 운영법

 Malady(금지된 우상)->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무한 버프 가동.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브루져를 원딜 못 물게 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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