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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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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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ya PaNiC의 소소한 쓰레쉬 공략 이야기

- Kiyapanic(2015-07-06, 조회수: 1536)

안녕하세요 KIya AV Janna님과

같은 티어이고

같은 클랜에 속해있고

이번에 처음 글을 쓰게 된 Kiya PaNiC이라고 합니다

 

제 티어는 플레티넘 2티어 이고요.

쓰레쉬를 여러 아이디와 일반 게임을 총틀어서

500판정도 한거 같습니다.

 

제가 처음 글을 써서 살짝 부족할지라도

'그래, 처음이니까 실수할 수도 있지 뭐'

라고 생각해주시고

부족한 점과 궁금한 점이 있으신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제가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옥의 간수 쓰레쉬

천천히 알아가시죠!

여러분도 쓰레쉬Thresh(쓰레쉬) 장인이 될수 있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레벨당 체력 +2.7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314.2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2,603 IP

전 개인적으로 이 룬을 추천합니다(실제로는 룬을 잘못 샀어요..)

일단 쓰레쉬는 레벨 업을 하면 방어력이 올라가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하지만 영혼을 모으면서Damnation(지옥살이)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리죠.(스택)후반챔의 특징입니다.

그런데 1렙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기절)의 시간이 1초 이상입니다.(강력한 cc기)초반챔의 특징입니다.

 

 

 

 

이렇게 쓰레쉬는 이동기도 뛰어나고 쓰레쉬의 특권 랜턴도 있으면서 궁(슬로우)또한 99%입니다.

그리고 미니언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춰 이동해 Flay(사슬 채찍)를 쓰든 챔피언을 맞춰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쓰든 돌진해야 하기 때문에

맷집이 좋아야합니다. 확실히 이 이룬이 좋은거 같아요

하지만 쓰레쉬는 정말 원딜로 쓰지 마세요.

원딜의 포커싱을 대부분을 하는데 쓰레쉬는 그걸 노리고 역관광하는겁니다.

Flay(사슬 채찍)효과가 나중에는 공격력200%추가마법피해를 주지만 사거리가 우르곳이랑 같습니다.Urgot(우르곳)

걍 서폿으로만 쓰셔야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500판 계에에에에~~~~~~속 이 특성을 사용해왔습니다.

일단 제 특성을 보고 지적할게 한3가지 나올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저의 모노드라마가 시작되겠습니다.

Q1.왜 정신 확장정신 확장이 아니고 명상명상을 찍엇죠?

A1.맨처음부터 75올리는 것보단 1.5%올리는 게 더 나을겁니다

(18렙 기준 : 1초당 마나5를 올리시겠습니까? 1초당 마나15를 올리겠습니까?)

Q2.왜 주어먹기주워 먹기를 안 찍엇죠?

A2.원딜이 아무리 잘 먹어봤자 Health Potion(체력 물약) 1개 값을 더 버는 것입니다

(차라리 산적산적을 찍고 쓰레쉬의 서폿치곤 넓은 사거리로 원딜과 서폿에게 때림으로서 Faerie Charm(요정의 부적) 한개 더 사세요)

Q3.보통 선수들은 파괴전차파괴전차를 안찍던데 왜 찍었나요?

A3.쓰레쉬를 해본 결과 탱을 가는게 제일 낫습니다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가 ap1계수라 해도 무조건 타게팅이아닙니다;)

왠만하면 이거 가세요

그러나!!! 예외의 경우(점화Ignite(점화)를 드는경우)가3가지 있습니다 이3가지를 조심하십시오!!

1.서폿이 소라카Soraka(소라카)이다

(말안해도 아시죠..?)

 

2.상대팀에 아칼리Akali(아칼리)가 있다..

(말안해도 아시죠2)

 

3.우리팀에 점화Ignite(점화)가 없다..

(들어주면 센스있는 서폿이 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보통 쓰레쉬 유저들 중 Flay(사슬 채찍)를 찍는 분들이 계시는 데

전 보통 리쉬를 할때 q를 써줍니다

칭찬받아여ㅎㅎ

그리고 무리하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못맞추지 말고

달려가서 Flay(사슬 채찍) 사거리가 될 때 까지 가다가

Flay(사슬 채찍)를 쓴후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원딜 한테 던져준 후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쓰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숙련되시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점멸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이 순서로 하시는게 자연스러워 집니다.

그리고 또Flay(사슬 채찍)선마를 하시면 뎀지가 원딜 보다 잘나옵니다(첫타만)

시작 아이템
순서 대로 가시면 됩니다
최종 아이템

일단 템은 (고대유물 방패)이거 부터 가셔서 라인을 초반에 밀고 선2렙을 찍고 선취점을 따가는 게 대다수입니다.

그 다음 템은 위에 보시는 거와 같이 순서대로 가시면 되고요.

만약 적팀에 평타 챔인Vayne(베인)Tryndamere(트린다미어)Kayle(케일)같은 게 있다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대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걸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한 40~50분인 긴 게임이 될경우 돈이 남아돌아서 탑,미드들이 와드 장신구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니

그땐 가갑을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전 원딜 지키기 프로젝트(Dark Passage(어둠의 통로),(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을 가서 원딜에게 1500이라는 엄청난 배리어와

치료량을 주고 원딜을 살렸답니다.

이러면 쓰레쉬는 풀템을 갖춘다면 40분대에는 방어력400이고 마저300인 피4000의 괴물이 됩니다.

쓰레쉬에게 어중간한 정글러(Lee Sin(리 신),Amumu(아무무),Hecarim(헤카림),Fiddlesticks(피들스틱))들이 있는데 이들은 후반에는

쓰레쉬에게 엄청나게방해를 받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 쉴드가 있어서 다 무용지물이 됩니다.
가장 어렵습니다.
살짝의 심리전을 통해 모르가나는 원딜에게 블랙쉴드를 쓸거기 때문에
모르가나를 끌면 됩니다.(모르가나가 생각이 없다면요...)
알리스타
엄청난 짜증입니다......
쓰레쉬를 하는 순간 존재자체가 민폐라는 생각이 듭니다...
칼리스타
서폿이 소나,자이라,럭스 같은 개딸피라 끌엇는데
칼리가 궁쓰는 순간 역관광 당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도주기 없는 원딜은 걍 쉽습니다.
그래도 얘는 피하면 w가 퍼센트 데미지인지라
3위에 들었습니다.
트위치
요즘 안보이지만 원딜 중에는 가장 쉽습니다.
은신을 해도 궁을 쓰면 어느쪽으로 가는 지알수잇고
궁슬로우는 2초이라서 쉽게튀지 못할것 입니다.
자이라
만약 서폿이 이거라면 재밌다롤 바로 나옵니다.
만약 q와e를 썻는데 안죽는다 해도 자이라는 궁만 쓰고 바로 죽습니다.
하지만 챌린저라면 식물로 그랩을 막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서폿치고는 넓은 사거리를 이용하세요

그리고 대포는 타곤산있을때만 먹는거 아시죠?

 

 

초반 운영법

라인을 초반에 하드하게 밀고 선2렙을 찍으면 이득을 보세요.

쓰레쉬가 가장 쌜때의 레벨은 2렙, 6렙, 13렙입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만 다니시면 이득이 별로 없을 것이니

로밍을 다니시는 게 좋습니다.]

단, 로밍 타이밍을 빨리 잡아야 합니다

미니언 죽었는데 패시브 뜨면 쓰레쉬 근처에 있다는 것이니까

바로 눈치 챕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때 그랩할 순위 입니다.

1.핵심 CC기를 쓰는 챔피언 2.원딜 3. 미드

아무리 숙련된 웨펀 마스터도 핵폭탄 맞으면 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이므로 몸을 대고 피가 없으면 집가지마시고

가만히 있다가 아군이 딸피가 되면 랜턴을 던져주세요.

그 순간 그 아군은 당신(쓰레쉬)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처럼

보여질 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의 첫글이 모두 끝났는데요.

1시간 정도 걸렸네요 다음에도 이런 글을 많이 써서 여러분들의 심해 탈출 및 장인 정신 성장을 도우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Kiya PaNiC이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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