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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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21
0
9
0/0
[MID] 미드 양아치 모르가나 다이아4 1000판

- Imparagon(2015-10-18, 조회수: 3902)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2 초기 모르가나가 미드 3대패왕 이라 불릴 때 , 모르가나를 하게 된 사신모르가나입니다. 비록 티어는 다이아 4이지만 모르가나원챔유저로서 이 공략이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시라고 공략을 끄적여 봅니다.

 

시즌 2 일땐 모르가나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서 1150이라는 레이팅으로 마무리 하였지만 , 시즌 3가 시작한 이후 모르가나를  포기하지 않음으로써 시즌 3가 끝날 무렵 플레티넘 1 까지 무난하게 찍었습니다. 요즘 모르가나의 인식은모르가나는 서포터에 더 어울린다는 말씀들이 있으신데 모르가나는 미드라인에서 다른 미드 챔프보다 꿀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더 쉽고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간단한 미드 모르가나의 핵심적인 부분을 롤 유저분들 모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보통은 표식에 마관을 박구 상대에 따라서 인장에 방어룬을 들지 , 마저룬을 들지 , 성장체력을 들지 나누어지는데요

성장체력이 없으시면 상대 미드라이너에 따라 AD미드라이너면 인장에 방어를 AP미드라이너면 인장에 마저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상대 AP라이너들은 빡쌘 챔프와 덜 빡쌘 챔프로 나누어지는데요 여기서 AP 상대룬이 2갈래로 갈려지게 됩니다.

 

상대가 만만하실 때

표식-마법 관통력X9

인장-성장 체력X9

문양-성장 주문력X9

정수-주문력X3

 

보통 이렇게 드시면 위험하지 않은 트페 , 카서스 , 카타리나 같은 챔피언들과 상대하기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보통 미드 라인에서는 위와 같은 챔피언들이 자주 오지 않기때문에 저는 이 룬을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대가 강할 때

표식-마법 관통력X9

인장-성장 체력X9 or 고정 체력X9

문양-고정 마법 저항력X9

정수-주문력X3

여기서는 문양이 성장에서 고정으로 바뀐 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성장 마저는 레벨당 0.167 씩 오르고 고정 마저는 1.34씩 오릅니다. 보통 상대가 아지르 같은 강한 챔피언은 성장 마저 보다는 고정 마저를 드시는게 상대하시기 더욱 수월하십니다.

 

또한 인장에서 고정 체력도 괜찬은 이유가 고정체력은 8씩 오릅니다. 총 계산해보면 8x9=72 가 되지요. 하지만 성장 체력이 고정 체력을 넘길 레벨이 될려면

n(1.34x9)>72가 될려면 n(12.06)>72 가 성립합니다. 모르가나는 6렙전 큐를 맞추지 못할경우 딜교환이 성립되지 않습니다.성장체력이 고정체력보다 높아지게 될려면 6레벨 이후부터입니다. 모르가나는 6렙이후 궁과 속박의 연계로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난 상대가 6렙전까지 힘들다고 생각 하시면 고정체력을 착용 하시고 , 괜찮다 하시면 성장 체력을 착용하십시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6렙이후엔 성장 체력이 좋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보통 강력한 일격에 3개를 주는것 보다는  비전 검에 넣어서 평타 딜링도 많이 합니다.

모르가나의 평타 모션의 변경후 평타 견제가 좋아졌습니다. 또한 미니언을 먹을 때도 비전 검도살자의 시너지가 굉장히 잘 어울려 더욱 편합니다.

 

룬 친화력대신 요리의 대가을 가는 이유는  모르가나는 초반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못맞칠 경우 딜교환이 성립되지 않습니다 . 하지만 상대방의 스킬을 피해가면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비전 검의 평타로 충분한 견제가 됩니다. 요리의 대가은 사용하면 그 즉시 20의 체력과 1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 시켜주는데요 이게 굉장히 좋습니다. 요리의 대가을 안쓰시는 분들은요리의 대가 을 찍지 마시고 룬 친화력을 찍으셔도 됩니다.

 

재 공략에서는 유틸에 9 포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모르가나 유저분들 께서는 디펜스 9포를 주시는 분들도 있지요 AP룬을 착용하고 있을때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3렙 즉 모르가나가 5렙일때 부터 원거리 미니언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한번으로 죽습니다. 저는 그래서 6렙을 상대 라이너 보다 빨리 찍을려 합니다. 6렙이후 상대방을 땃을 때 소환사의 통찰력은 서머너 스펠 즉 , Ignite(점화)Flash(점멸)의 쿨을 10% 줄여줍니다. 그러면 다음 킬각도 재기 쉽고 상대방의 갱도 빠르게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이 없을때 자신한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쓸때 더욱 상대 진영에서 사용하기 쉽게 정신 확장으로 인한 마나 75+ 보다는 재빠른 발놀림으로 인한 이동속도 1.5%+가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가나가 빛을 발하는 6렙 이후   R 을 사용하고 R이 상대방에게 스턴을 줄  위치에 W를 깔구 스턴이 풀려가는 시점에 큐를 씁니다. 보통 이렇게 하면 풀피인 상대 미드라이너는 피가 아주 조금남거나 죽습니다. 만약 안죽을 경우를 위해서 를 드는겁니다. 그리고 6렙전 상대 정글러가 다이브를 할 경우의 낚시도 굉장히 좋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올때 플을 아껴서 우리 포탑까지 끌고오는 것입니다. 그때 포탑이 상대를 때릴 각일때 Q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묶고 점화를 박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필수이지만 대신 도 괜찬습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합니다

6 렙 전에는 (Q)-(W)

6렙 이후에는 (R)-스턴이 걸리는 지점에서

(W)-(Q) 또는(Q)-(W)-(R)

점멸이 있을 경우 점멸 (R)스턴 걸리는 지점에서 (W)-(Q)

자기가 Q를 잘 못맞추신다면 RWQ가 제일 이상적이겠지요

또한 상대가 CC기가 있다면 (E)는 콤보의 맨 처음에 사용하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킬 활용 팁

 Soul Siphon(영혼 흡수)모르가나의 패시브 영혼 흡수 입니다. 이게 후반 가도 개 꿀 패시브입니다. 6렙전 10% 11렙전 15% 16렙20%의 주문흡혈을 얻습니다. 이거 굉장히 좋습니다. 마법공학 리볼버의 주문흡혈이 12%고 고대인의 의지의 주문흡혈량이 20%입니다. 아이템 한개를 달구 하는것과 비슷하지요 점화가 걸려 피가 죽을 상황에 미니언에 스킬을 사용하여 살아남은적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어그로가 올 때 , 굉장히 좋은 패시브입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인 어둠의 속박은 숙련되지 않거나 상위 티어로 갈수록 맞추기 힘들어 지실껍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무빙을 예측하고 사용하시면 되지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은 쿨타임이 초반에 굉장히 길어요. 그러므로 굉장히 신중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이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과도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더티 파밍할때도 좋구요 딜도 5초 다맞으면 상상을 초월합니다.
하지만 흠이 있는 부분은 벤시를 착용한 챔피언에게 사용해도 벤시가 안사라집니다.
모르가나가 벤시를 지울려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밖에 없지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가 3렙이 되면 원거리 미니언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한번에 죽으니 라인 푸쉬가 굉장히 빠릅니다. 이 점을 참고하여 킬각을 재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에 닿기만 해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터지니 굉장히 좋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왔군요 이게 흔히 블랙실드 라고 불리는 칠흑의 방패입니다.

이 스킬은 롤에서 굉장히 사기적인 스킬이지요 블츠가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을 사용한다거나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을 사용한다거나 탈진을 사용한다거나 스턴을 건다거나 덫 종류인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등등 블랙실드가 사용되 있으면 블랙실드가 데미지로 깨지거나 시간이 지날 때까지는

군중 제어기인 CC기 가 걸리지 않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올때 저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고 그냥 걸어서 도망가거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써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Ignite(점화)로 역광광을 하지요. 정말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비록 단점은 쿨이 너무 깁니다. 신중히 아군 원딜러에게 사용하거나 이니시하는 우리 탱커들 또는 자신에게 써서 궁을 더 많이 맞추십시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거 굉장히 좋은데요 솔직히 스턴 넣기 굉장히 힘듭니다. 보통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의 연계가 좋은데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먼저 사용하셔서 상대 진영에 들어간 후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왠만하면 점멸이 없는 상대면 더욱 좋겠지요 상대가 점멸사용과 동시에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사용의 판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딜만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 진영파괴는 단언컨대 불도저같습니다. 한타 때 상대 원딜이나 미드에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추고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밑에 깔구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사용하시면 암살이 됩니다. 그리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도 풀립니다. 참고하시구 사용하십시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은요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맞으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은 스킬을 써도 스턴이 터지고 딜이 들어갑니다. 또한 렝가 , 오공 , 티모 , 이블린 같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사용하면 보여요 탈론의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를 쓰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 탈론에게 이어진 위치가 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 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으로 시작합니다. 첫 귀환에서 1000원이 넘으면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Sight Ward(투명 와드) Health Potion(체력 물약) 을 사주시고 1600원을 넘으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랑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사주세요  상대가 미드 라이너가 빡쌘 AP이구 우리팀 탑또는 정글이 AP이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가 AD미드 라이너 일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선으로 가거나 (모렐로노미콘)를 선으로 가는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먼저 띄울 꺼라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를 먼저 가셔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의 딜로스를 줄이셔도 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나오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구  (모렐로노미콘) 또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주세요  둘중 1개를 먼저 뽑으셔도 그다음템으로 (모렐로노미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나머지 한개를 뽑으셔야 되요  모르가나는 스킬 쿨들이 굉장히 길어서 쿨감이 있어야 합니다.그 다음 템으로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확실하게 딜을 올려주고 상대 AP가 강하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줍니다. 또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것이 막템으로는 좋은것 같습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의 순간딜도 증가시켜주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의 순간딜도 강하게 해줍니다. 그러면 최종템으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마법사의 신발: 격노)(마법사의 신발: 왜곡)(마법의 영약)(예언자의 렌즈 (장신구))가 되겠지요


 

그 외에 갈만한 템으론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있습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은 저도 시즌3까지는 첫템으로 많이 사용하였는데 (모렐로노미콘) 보다는 부족한것 같습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를 선으로 가면 (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너무 늦어서 더이상은 안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재가 너무 물리다 싶을 때 , 가끔 가는 건데요 W의 슬로우가 묻어서 좋습니다만

체력때문에 가는 거라면 (리안드리의 고통)가 그나마 좋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초반에 상대를 찢을려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가셨다면요 가긴 하겠지만 (리안드리의 고통)를 바로 올리기에는 딜로스가 생깁니다 막템으론 생각해 볼만 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내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사용하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지 못할정도로 상대방이 나를 물 때 방템으로 갈만한 템입니다.

하지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살아나도 상대방이 도망가거나 살아나자마자 죽기 때문에 별로고 ,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효과가 빠지만  300초를 기다려야합니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좋지도 않아요 이걸 올릴 때는 상대가 르블랑 이나 아무무 같은 챔피언이 있을경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대신 가볼만 합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저는 3~4번 정도 가본거 같은데 효율이 안좋습니다. 주믄흡혈로 가는거면 모르가나 패시브도 있기때문에 차라리 마나리젠이 빠르고 쿨타임감소가 10% 더 있는 모렐로가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직스
힘듭니다. 굉장히 힘듭니다.
푸쉬속도는 직스가 더 빠르고 한타도 직스가 더 강합니다.
블루 먹고오면 굉장히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최대한 6렙전까지 사리다가 정글러를 부른다음 잡으세요
빅토르
빅토르는 요즘 핫한 미드 챔피언중에 속하는데요
예는 푸쉬력이 모르가나에 밀리지않고 딜면에서는 모르가나를 압도합니다
초반에는 빅토르가 Q평 콤보로 견제하겠지만 굉장히 아픕니다. 하지만 6렙이후로
빅토르가 무리하게 Q평 콤보를 넣으면 ERWQ + 점화 에 간간히 콤보 중간에 평타를
넣으시면 풀피여도 원콤을 낼수있으니 상대방의 선택을 잘 보아야 합니다.
빅토르의 CC기는 W인 중력장밖에 없어서 블랙실드가 그나마 자유롭습니다.
상대정글이 CC기가 없더라면 라인전에서 빅토르가 Q나 E를 사용할 때 블랙실드를
켜도 되겠지요. 빅토르 E는 피하기가 쉽지만 실수로라도 맞으면 굉장히 아프니
집중해서 무빙하셔야 합니다. 빅토르는 갱에 취약하니 빅토르가 와드를 샀나 안샀나를
우리팀 정글러에게 말씀하신 뒤 잡는것이 좋습니다.
아리
최근에 1500판 아리 장인님을 만나 라인전이 힘들었습니다.
굉장히 힘들더군요 6렙전에 압박감도 심하고
6렙이후 속박이 쿨돌자마자 궁으로 들어오면 모르가나가 R을 키면
아리는 뺄것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아리에 대해 미숙하고 모르가나에 대해 미숙하면
RWQ콤보가 아닌 QWR로 하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이렇게 쉬운거 없습니다. CS못먹게 할 수도 있어요
탈론의 E스킬인 목 긋기가 침묵이 아닌 순간 슬로우가 되어서
굉장히 맛있는 먹이가 되었습니다. 탈론이 궁을 쓰시면 마찬가지로
궁키시면 탈론 위치가 보입니다. 하지만 탈론은 궁을 쓰면 이속이 증가하니
말뚝딜 하시면 안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말할 필요도 없이 쉽습니다. 6렙전에도 이기고 6렙이후에는 미드오면 킬입니다.
잘하는 트페장인님들도 만나보았는데 모르가나 나오면 짜증난다 그러네요
점멸RWQ 하면 머가되든 죽습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가 초반에 q짤을 할것입니다. 그럼 평타로 맞대응 하십시요
카타리나가 q를 w로 터뜨릴 때 속박을 맞추고 잡으면 됩니다.
6렙이후 로밍싸움에서 카타리나가 유리해 보일것 같지만 비슷합니다.
로밍싸움에서는 같이 내려가면 이깁니다. 카타 홀로 로밍만 안가게
라인을 w로 계속 밀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는 모르가나 1렙에 W찍는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럼 상대의 견제는 더욱 심해지겠지요 그러면 W평타로 맞대응 해주세요 모르가나는 흡총1개 가진거랑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포션을 소모하면서 마나랑 체력이 떨어지게되면 모르가나가 유리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갱을오면 E스킬 필수입니다. CC안걸려요 쫄지맙시다. 하지만 마법데미지만 막지 물리데미지는 못막으므로 E스킬을 체력이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5렙이 되면 원거리 미니언에게 W를 씁니다. 그렇게 라인푸쉬를 하다가 6렙이되면

킬각이 보이실겁니다. 킬각이 안보이신다면 집을 가셔서 아이템을 사오고 미드 양옆에 와드를 박고 상대 정글러가 미드가 아닌 다른 라인에 있으면 점멸RWQ로 솔킬을 땁시다.

중반 운영법

용 싸움이 일어 날것입니다. 하지만 모르가나에게는 QW라는 포킹이 있습니다.

QW를 맞추기만 하면 제라스의 QW에 버금가는 딜이 나옵니다.

바로 싸우지 마시고 QW로 딜을 넣다가 아군이 이니시를 하면 자신에게 E를 걸고

상대 진영에서 R을 사용합시다

 

 

후반 운영법

 이제부터 게임은 모르가나 에게 달려있습니다. 상대 원딜을 속박으로 묶거나 미드를 묶으면 한타는 유리해집니다. 또한 아군에게 E를 걸어주고 자신은 궁존야를 사용함으로써 어그로를 끌어주고 상대 딜러를 죽이거나 아군을 무는 상대 딜러 혹은 탱커를 속박으로 맞춰 맥을 끊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속박이 중요합니다.

모르가나는 쿨이 기니 속박을 신중히 맞추고

E스킬은 어그로 끌리는 아군에게 사용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예는 짜증나고 힘듭니다.w깔면 오히려 예가 피차요 갈리오 w 빠지면 rwq로 원콤냅시다. 모렐로 혹은 성배먼저 갑시다

 

 

Gangplank(갱플랭크)만나보니 짜증납니다. 귤이 없으면 점멸궁 콤보로 죽일 수 있지만 너무 깔짝대요 힘들진 않고 짜증납니다. 팔목보호대 먼저 올립시다.

 

 

Nocturne(녹턴)w로 딜 넣다가 실드 빠지면 잡으면됩니다. 팔목보호대 먼저 올립시다.

 

 

Nidalee(니달리)니달리는 잘하면 어려운 정도고 못하면 맛있는 먹이입니다. 파일럿의 손이 많이 타는 챔피언이라서 큐만 안맞고 라인푸쉬하면서 니달리가 쿠거폼으로 라인정리할때 딜 넣으면 됩니다. 큐만 맞지맙시다.무난하면 모렐로, 망하면 성배를 갑시다.

 

 

Ryze(라이즈)패치 이후로 모르겠어요

 

 

Lulu(룰루)예는 아픕니다. 아파요 최대한 라인빼시고 성배를 가셔서 라인클리어 합시다. 한타 때는 모르가나가 더 좋으니 룰루가 포커싱하는 아군에게 E를 걸어줍시다.

 

 

LeBlanc(르블랑)저는 쉽게 느껴집니다. 르블랑이 1렙때는 많이 견제할껍니다. 2렙부터는 르블랑이 Q표식을 W로 터뜨리러 올텐데 W를 쓰면 QW를 써서 아군미니언과 같이 패줍니다. 6렙이후엔 르블랑이 원콤나고 르블랑은 모르가나를 혼자서는 못죽입니다.힘들면 심연의 홀 무난하면 모렐로 먼저 갑시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의 스킬은 피하기 쉽습니다. 모르가나가 자신한테 블랙실드 걸고 말자하가 그때 궁을쓰면 걸어다녀도되요 안걸려요 E스킬 딜이 아프니 조심합시다. 힘들면 성배 무난하면 모렐로 먼저갑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몇번 안만나봐서 모르겠어요 근대 쉬워요

 

 

Brand(브랜드)몇번 안만나봐서 모르겠는데 버스트 딜만 조심하세요

 

 

 

Swain(스웨인)이건 어쩔수 없이 모르가나가 이깁니다.  스웨인의 부동진이 모르가나에겐 안들어 갑니다. 점화만 있으면 쉽게 딸수있어요 갱만 조심합시다. 후반가도 모르가나보다 안좋으니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모렐로 효과의 대상입니다. 모렐로 먼저 갑시다.

 

 

Syndra(신드라)너프 이후로 할만해졌어요 라인클리어는 신드라가 스킬을 2번이상써야 하지만 모르가나는 W한번이면 됩니다. Q각이 나오면 따주고 블랙실드로 신드라의 스턴을 막아줍시다. 성배먼저 가거나 어려우면 심연의홀 가세요

 

 

Azir(아지르)6렙전 초반에 힘듭니다. 하지만 아지르가 궁을 쓸때 블랙실드가 걸어져 있다면 안날라갑니다. 아지르가 물몸이라서 쉽게 죽일수있습니다. 6렙 이후엔 무난합니다. 성배먼저가거나 어려우면 심연의홀 먼저 가세요

 

 

Annie(애니)스킬 견제 최대한 안맞고 궁각 주지맙시다. QWR로 끝내면되요

 성배먼저가거나 어려우면 심연의홀 먼저 가세요.

 

Anivia(애니비아)빙닭입니다. Q스킬 쓸때 맞아주는 척하면서 E스킬 걸고 RQW로 역광광합시다.

 무난하면 모렐로 힘드시면 성배 먼저갑시다.

 

 

Yasuo(야스오)한때 재가 모르가나의 카운터로 넣은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야스오의 실드는 모르가나의 평타와 W로 빠지고 상대가 Q 3스택을 쌓고 바람을 날린다면 블랙실드로 막으면 될꺼 같습니다. 야스오가 스태틱이 나온다면 스태틱에 1레벨인 E는 번개뎀에 부셔지므로 E를 2레벨 먼저 찍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템의 선택은

도란링부터 시작해서 무난하게 팔목 보호대 2도란으로 라인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손 싸움 같은데 오리아나가 조금 유리한것 같습니다.

 성배먼저 갑시다.

 

 

Zyra(자이라)식물이 너무 짜증납니다. 큐를 대신 맞아줘요  RWQ콤보할때 자이라는 블랙실드를 깨 버립니다. 너무아파요 하지만 예는 도주기가 없으니 아군의 도움을 받아 속박을 맞춰서 죽입시다. 성배먼저 가거나 심연의홀을 띄웁시다.

 

Zed(제드)저는 개인적으로 쉽게 느껴집니다.제드가 W가 빠지고 R이있으면 역시 궁으로 받아쳐줍시다. 하지만 제드가 W를 아꼈더라면 점멸쓸 각오는 해야합니다. 모르가나가 반피가 아니면 제드는 안들어올것입니다. 그럼 라인을 푸쉬해서 제드가 미니언을 막타 칠때 미니언 쪽으로 속박을 던져서 W로 딜링을 합시다. 팔목보호대를 띄우고 모렐로가셔도되고 존야가셔도됩니다.

 

Xerath(제라스)잘하는 제라스면 힘듭니다. 하지만 모르가나가 이깁니다 예는 Q보단 W가 더 성가시더군요  제라스 Q는 왠만하면 피해줍시다. 양옆으로 움직이면 제라스 Q를 피하기 수월해집니다. 예는 점멸없이 R거리는 못잡으니 QWR또는 E 점멸 RWQ합시다.

성배먼저갑시다.

 

 

Fizz(피즈)손 싸움 같지만 모르가나가 유리합니다. 피즈 궁에만 E스킬은 쓴다 생각하시고 궁을 썻을때 재간둥이를 써도 궁거리가 유지되면 재간둥이 상태여도 궁이 터지고 스턴이 들어갑니다. 피즈가 Q로 들어오면 바로 속박을 날리지 말고 재간둥이로 빠지거나 궁을 먼저 쓰십시요. 심연의홀 혹은 성배먼저갑시다.

 

 


첫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인벤에서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 , 처음인지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재가 아는것을 전부 공유 하고싶었습니다. 비록 짧지만

이 공략을 읽으시는데 소중한 시간을  쓰셔서 매우 감사드립니다.

재가 재 아이디와 kda , 승률 같은것을 올리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겠어서 저의 룬과 특성을 참고하실려면

[사신 모르가나] 친구 추가를 거시고 보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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