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7.5% (21표)
0% (0표)
12.5% (3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21/24
[이블린]룬글레이브+라일라이 혁신 템트리

- 정글칼픽(2015-10-24, 조회수: 133389)

<7월 14일>-공략글 작성 시작
5.13패치는 이블린에게 역사적인 패치의 순간입니다.
룬글레이브와 라일라이의 동시 버프로인해, 더 이상 용사는 최선의 템트리가 아닙니다. 이블린을 수백판을 해온 저 또한 그동안 용사만 쭉 써왔고 5.12패치까지만해도 룬글레이브는 쓰레기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젠 다릅니다. 딜,탱,CC기 모두갖춘 완성형 이블린을 만들어주는 
룬글레이브+라일라이 
템트리로 슈퍼캐리 해봅시다.

<5.14패치>
 
Q데미지 40/55/70/85/100 -> 40/50/60/70/80
 
후반 데미지 너프가 뼈아프네요..ㅠㅠ
그렇지만 Q2렙 까지는 거의 데미지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블린의 초반의 강력함은 여전하네요.
그리고 라일라이까지 나온 이후엔 딜량너프 체감이 다시 확 줄어듭니다.
아직 충분히 쓸만 한 듯 하네요.

<9월 3일>

소소한 패치 및 변경사항 추가
 

<9월 11일 fow기준 티어별 아이템선택>
<9월 24일 fow기준 티어별 아이템선택>


제가 이 공략을 쓴지 약 2달이 지났습니다.
2달 전에는 라일라이를 통계에서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습니다만..
이제는 많은 분들이 룬글레이브와 라일라이를 사용하신다니 뿌듯하네요.
특히나 다이아/마스터에 가까워질 수록 라일라이의 선택 비율이 올라가네요ㅎㅎ
믿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10월 24일>
얼마전에 이블린 너프가 있었습니다.
W마나소모량 0 -> 40.
기분나쁘긴 하지만 큰 너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보다 조금만 더 신경써주면 마나가 부족할 일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다만, 용사가 아닌 룬글레이브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한가지 더 늘었네요ㅎㅎ





(제 공략은 딜탱 이블린을 지향합니다. 극딜 이블린은 다른 분의 공략글을 봐주세요~)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가장 정석적인 이블린 룬입니다.
룬글레이브의 주문검 효과에도 주문력계수가 있기 때문에 이 룬이 최선입니다.

빨강에는 공격력을 들어야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초반에 강력합니다.

노랑에 체력이나 성장방어를 드는 짓 따위를 했다간 정글런데 정글 못도는 상황이 연출됨.
학생이지만 공부를 못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성찰하시고 싶다면 ㄱ

파랑정수에는 당연히 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찬가지로 정석적인 이블린 마스터리입니다.
공격력 증가와 주문력 증가가 핵심이므로 무술연마 비전연마를 찍어줍니다.
약점노출/양날의검/주문 연성/비전검 중 1 취존.
크게 이견의 여지가없다고 생각합니다. 
&
파랑강타 '대'가리에 꽂아야하니 D 강타.
점멸은 Flash이니 F.
(참고로 채팅할때 'ㅇㅇ, 용, 오오, 아, 와, 어머니, 아버지' 등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D보다 F가 더 안전함)


VS
점멸or점화는 취향의 차이일수 있으나, 저는 일반적으로 점멸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바론, 용스틸, 벽넘기 등의 플레이와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 딸피 추노, 극적인 생존 등의 장점을 버리기엔 너무 아깝기 때문이죠. 본인은 점화를 통한 카정과 갱킹력 강화를 더 선호한다 하시면 점화도 생각해봄직 합니다...만 점멸이 나은듯 해요 ㅎ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선마스터. E 후마스터 or W후마스터

E후마를 W 후마와 비교하면 E후마가 데미지가 잘 나오며 공속이 크게 증가해서 주문검 평타를 치기에 편합니다. '난 W후마가 취향이다'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E후마 추천드립니다.

Q선마 이후 W후마 혹은 E 2레벨 찍고 W후마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취향에 따라 E후마 or W후마 or E 2렙+W후마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이블린의 스킬 콤보는 정말 간단합니다.

Q연타하면서 E평평평평+ W와 궁 적절히.


스킬 활용 팁


짧고 명료하게 쓰겠습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2/18/24/30/3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55/70/85/100 (+0.5/0.55/0.6/0.65/0.7 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500


Q스킬. 교전시 연타하시면 되고 정글링 할때 작은몹까지 전부 맞춰주시면 됩니다.



어둠의 광기
(Dark Frenzy)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공격을 적중시키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이속증가와 둔화제거가 있는 W입니다.

추노, 도주 등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나한테 둔화가 걸렸다 하면 바로 써주면 되겠죠?

한가지만 알려드리면, 둔화가 아닌 CC를 맞은상황or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그 스킬을 맞고 CC가 풀리고 나면 W를 사용해줍시다. 속박맞자마자 W쓰고 이러시면 안돼요!!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35/55/75/95/115 (+0.5AP)(+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E는 사거리가 평타보다 살짝 긴 타게팅스킬입니다.

공속증가효과가 있어서 교전이나 정글링시 평타를 섞기 매우 수월합니다.

주문검효과가 E에 바로터지기 때문에 룬글레이브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AP100당 +0.0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50

궁은 많이 맞춰주시면 당연히 좋겠죠? 너무 당연하네요.

광역슬로우와 더불어서 실드량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이니시를 열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한타 이니시는 상대방의 옆구리쪽에 포지셔닝 하시다가 각이 나왔을때 들어가시면서 궁을 되도록 딜러진에게 꽂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갱갈때 팁을 드리자면, 선궁은 되도록 꽂지 마세요. 걸어서 달라붙으면서 파랑강타를 사용해줍시다. 이후에 도주기가 빠졌을때 궁을쓰면 킬각이다 싶으면 W로 달라붙으면서 궁을 써주세요. 궁은 범위스킬이라 맞출 수 있는 사거리가 강타 사거리보다 길기 때문에 선강타 후 궁이 낫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룬글레이브+라일라이>
장점: 
무한 원거리 슬로우
강력한 스킬딜+ 주문검 딜
삼위일체보다 훨씬 싼 가격
체력+400의 탱키함


 
정말 사랑하던 용사템트리를 버리기로 했습니다.
룬글레이브와 라일라이가 5.13패치에서 정말 혁신적으로 버프되었기 때문입니다.
버프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룬글: 주문력 40 →50, 주문검 기본공격력계수 0.75→1.0
라일라이: 이블린Q에 묻는 슬로우가 15%→40%


'룬글레이브는 그렇다 치고, 라일라이를 간다고? 트롤아냐?'라고 의문이 드시나요?
딱 5판만 룬글+라일라이 이블린 해보십쇼. 신세계입니다.
Q스킬에 슬로우 40%가 묻습니다! (참고로 자크 5렙Q슬로우가 40%)

이전의 용사+얼어붙은 건틀릿 보다 딜도 더 잘나오는데 둔화량마저 높습니다.

용사+트포와도 비교하면, 프리딜상황에서의 딜은 트포보다 약간 부족하지만 703원이나 싼 가격, 무한슬로우, 더 높은체력, 더 높은 스킬딜 등 좋은점이 더 많습니다. 딜차이가 그리 크지도 않아요!


라일라이는 체력+400이기에 탱로스도 덜하고, 주문력이 +100이나 되기때문에 스킬딜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룬글레이브와의 시너지도 엄청납니다.
심지어 라이엇에서 조차 '이번 변경으로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솔직히 정말 강력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라고 패치노트에서 밝혔습니다.
여러분.. 꿀빠십쇼..!!

+(정글템) 파란강타/보라강타는 개인의 취향을 타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파란색 강타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갱 각이 잘 안나오는 조합을 만났을때는 보라색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이후의 템트리>
이 이후에는 방템을 가줍시다. 이 공략은 극딜이블린이 아닙니다. 


란두인의 예언 vs  망자의 갑옷
패치 이후 란두인은 가격이 싸짐과 동시에 스텟이 너프되었습니다.
이전에 란두인 자리에 망자의 갑옷을 대체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아직 더 연구해보아야 겠지만 어차피 우리에겐 라일라이 슬로우와 궁슬로우가 있으므로 광역슬로우의 란두인보다는 스텟 빵빵하고 이속 증가 옵션과 깨알 데미지가 있는 망자의 갑옷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W의 퍼센트 이속 증가와 망자의 갑옷의 이속증가의 시너지가 꽤 좋다고 생각중입니다. 상대 AD 비중이 높으면 둘다 가셔도 상관없겠습니다.

전 현재 란두대신 망자의 갑옷 사용중.




밴시의 장막
이블린의 마법저항력 템의 꽃, 밴시의 장막입니다.
웬만하면 가줍시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블린에게 가장 어울리는 신발은 헤르메스라고 생각합니다.
똥신과 헤르메스를 올리는 타이밍은 돈에 맞춰서 적절히 가시면 됩니다.
단, 적 AD챔프들이 너무 잘 성장했다 혹은 적에게 CC기가 거의 없다 할때에는 닌자의 신발<br />닌자의 신발을 가줍시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마법저항력템은 보통 밴시의 장막이 좋지만, 적 챔프중 광역AP딜링 챔프가 있을때에는 솔라리를 가도 좋습니다.
광역 AP딜링챔프는 카타리나, 럼블, 피들스틱, 오리아나 등이 있습니다.
약간의 패치가 있었지만 여전히 좋은 템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수호 천사<br />or가시 갑옷<br /> or 얼어붙은 심장<br />등도 상황에 따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과는 초반 1대1, 2대2 모두 웬만하면 집니다.
기동력, 갱킹, 카정 모두 뛰어나서 초반 내내 불안불안하죠.
초반에 이블린이 자신있게 갱킹다니기 참 부담스러운 챔프입니다.
초반에 반반정도만 가져가면 그 이후엔 이블린이 리신보다 더 강력하므로 겜이 터지지 않게만 조심합시다.
그라가스
너프를 먹은 그라가스지만 여전히 부담스럽습니다.
강력한 CC기를 바탕으로 갱도 강력하고 궁극기를 활용한 한타 능력도 뛰어납니다.
리신처럼 초반에 완전히 강력하지는 않으므로 갱킹과 운영으로 유리하게 이끌어갑시다.
아지르
아지르, 아리, 르블랑 등의 미드라이너는 이블린을 플레이할때 굉장히 짜증납니다.
갱도 잘 안당할뿐더러 황제의진영이나 매혹 등에 의해 역관광을 당할때도 많습니다.
특히 아지르의 황제의 진영은 뚜벅이인 이블린에겐 끔찍..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생존기 없는 원딜은 이블린에게 최고의 먹잇감입니다.
라일라이까지 나왔다면 절대 이블린에게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찢어줍시다.
럭스
마찬가지로 생존기 없는 미드라이너도 이블린에게 최고의 먹잇감입니다.
초반 갱킹으로 말려놓기도 좋고 한타때 물기에도 좋습니다.
찢어줍시다.
워윅
포식자 정글러입니다. 워윅, 케일, 잭스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버프를 먹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포식자 정글은 성장을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반에 여기 저기 전부 터트려주시면 게임이 쉬워집니다.
아무리 배부른포식자가 나왔다고 한들 라인이 망한 게임은 정글혼자 이길 수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정글루트>

초반 정글루트에서 핵심은 '레드에 강타'라고 생각합니다.

레드에 강타를 쓰면 레드몹이 빨리죽는데다가 피가 차기 때문이죠!


레드 강타-늑대-블루 강타 이후 갱킹or바위게// 

블루 강타-늑대-레드 강타 이후 갱킹or바위게//

독두꺼비 강타- 블루- 레드 강타 이후 갱킹or바위게


혹은 한쪽 정글몹 2개나 3개를 먹고 2렙 or 3렙 봇갱을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그 타이밍에 상대봇은 갱킹이 올거라고 예상치 못함.


그리고 초반 카정이 두렵다면 블루(아래쪽)진영에서 블루시작을 하거나 퍼플(위쪽)진영에서 레드 시작을 하시면 카정 위협에서 한결 안전해집니다.


 



<갱킹>


아군쪽으로 당겨지는 라인이 이블린이 가장 좋아하는 구도입니다! 맵을 보면서 당겨지는 라인 쪽으로 갱을 가줍시다. 이블린은 초반에 CC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CC기가 강력한 아군이라면 BEST!

아군이 라인을 밀고있다면 바위게와 장신구를 통해 아군이 갱에 당하지 않게 해줍시다.


<암살>

라일라이까지 나온 시점에서 이블린은 암살하기에도 좋습니다.

숨어있다가 강타쓰시면서 달라붙거나 부시에 숨어있다가 덮쳐서 스킬콤보를 넣어주시면 웬만한 물몸 딜러들은 죽일 수 있습니다. 

적군은 무한슬로우 지옥을 느끼게 될것입니다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길게 안쓰겠습니다.

궁은 딜러진 위주로 최대한 많이 맞춥니다.

이니시에이팅은 옆구리 이니시에이팅이 최곱니다.

한타 때 궁을 통한 실드량과 W를 통해 생존을 1순위 목표로 합니다.

죽일수있는 애는 무한슬로우와 딜링으로 찢어줍시다. 끝

 

 

 

마치며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도움되었길 바라면서.. 즐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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