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4
17
9
3/4
몇판 해본 참치캔 뚜껑 열어보기

- Signifien(2015-07-14, 조회수: 2765)

심심해서 한번 적어봅니다. 


이 글은 서폿용입니다.





BGM


자동으로 켜지게 만드는법을 알아오겠슴 ㅋㅋ

탐 켄치, 강의 폭군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25 (+50.0) 1175
공격력 56 (+3.2) 110.4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2 (+4.2) 11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 +0.91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51
  • 공격 속도
    +10.2%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1,576 IP


룬을 이렇게 올린 이유는요


참치캔의 가장 중요한 건 내구입니다.


참치캔의 가장 핵심은 w인데 w를 쓰고나면 대부분 모두 참치캔을 포커싱하게 될 겁니다.


참치캔은 이 딜을 버틸 몸이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괜찮은 계수에 혹해서 딜을 올린다면 슈퍼 세이브든 적에게 퍼센트 딜을 넣는 건 힘들겠죠


두번째로 중요한게 공속인데 참치캔은 패시브 스택을 빨리 쌓는게 중요합니다.


평평평q나 평평qw를 난전이 아닌 이상 어떤 멍청이가 계속 맞아주고 있을까요


그렇기에 좀 더 공속이 빠를 필요가 있죠


물론 그렇다고 공속템을 올린다면 그건 바보짓이구요 룬 특성 합해서 15%정도만 가줘도 상당히 빠르게 느껴집니다.


이속룬은 어짜피 참치캔은 다가가서 치기는 힘든 챔프이기에 내구에 더 치중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뺐구요.


쿨감소룬은 참치캔이 마나통이 그렇게 큰 것도 아니라서 마구 난사할 수준이 아닙니다.


그냥 템으로 차근차근 올려도 충분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 특성은 4/17/9 입니다.


오펜스


공속은 15% 공속을 맞추기 위해 올렸습니다.


유틸


이속은 그래도 340은 맞춰야한다 생각해서 찍었구요


마나+75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기에 꿀이죠


통찰력은 당연히 3개 찍어주는게!


디펜스


나머지 모두를 투자했습니다.


이게 진리죠


생존, 스택 쌓기에 모두 유용한 스펠입니다.


제가 하다보니 다 죽어가는 아군을 먹어서 살렸다 싶었는데 점화때문에 죽는 상황이 가끔 나오더군요.


그런걸 보면 점멸, 힐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거 같습니다.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선, rqwe 입니다.

 

스킬 콤보

 앞서 말했듯이 3스택이 되야 발동하는 효과를 생각하면 평평q나 평평qw 평평평qw 가 가장 좋은 효과입니다.


추노할때는 q평평w도 괜찮겠구요. (너무 당연한 얘기)

스킬 활용 팁

 


q를 선마하는 이유는 하나가 50이라는 적은 마나와 올리면 올릴수록 둔화율이 증가한다는 이유겠죠


둔화율이 증가하면 다가가기 쉬워질테고 ~ 평타치기 쉬워질테고 ~ w 연계도 쉬워질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q 선마를 해야하는 겁니다.


게다가 은근 맞추기 쉽습니다.




w를 선으로 하는건 아군을 살리고자 하는 이유도 있지만 1렙 딜이 100이라는 점도 있습니다.


마나가 90이나 달긴 하지만 1렙 딜이 100인 스킬이 흔한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맞추기도 쉽습니다.


작은 범위에서 루덴처럼 퍼지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앞서 말했듯이 아군이 죽어갈 때 살릴 수 있다는게 가장 크죠


게다가 이속까지 올라가니 추노에도 정말 좋습니다. 


먹을 때 어마어마한 퍼 뎀을 주는 것도 오피!




e는 철권이 생각나게 하는 기술이네요. (공감가는 사람 몇몇있을거임)


맞은 일부가 체력으로 변환되는게 참 좋은 스킬인거 같아요


이걸 쓸 때 절대 체력이 조금 달았을때 쓰지마세요. 난전일 수록 많이 맞은 후에 사용하게 되면 체력이 뻥튀기 된 기분


으로 탱탱하실 수 있을겁니다.



r 이것은 로밍용이나 뒷기습에 정말 좋은데요 지금은 사람들이 기술을 몰라서 호응이 개떡같네요.


답답해 혼나는 줄...


게다가 공격과 스킬에 퍼뎀을 붙여주는데요 e와 r 때문이라도 참치캔은 체력위주의 탱커가 가장 효


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근접 서폿이라면  누구나 가는 템이죠


그 이후로 시야석 - 신발 - 산악 방벽 - 상대에 따라 얼심, 정령의 형상을 가시고 (도중에 신발도 업글해주세요) - 그리고 정당한 영광을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체력이 필요한 참치캔에게는 효율적인 템입니다.



 이거 안가는 서폿은 트롤입니다. 정말로...



 정형을 가는 이유가 e로 맞은 체력이 회복될때 20% 추가 회복이 되기 때문이죠

                (이번 패치로 확실할 겁니다.)

                

 정말 꿀템이지요 쿨감 20%에 방어 마나  뭐하나 빠질게 없죠 정말 좋습니다.


 정영은 이번 패치에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액티브 효과가 좋습니다. 체력도 나쁘지 않게 올려주고요.

                 하지만 0/9/21 특성이 아니라 자주 쓰기 어려운 만큼 상황에 따라 안가도 될거 같네요.


  정형에 워모그까지 간다면 약화판 가렌 패시브를 단 거 같은 느낌이 들 겁니다.  



 가갑은 올 ad거나 상대 ad가 너무 잘컸을때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오늘 나왔기에 많이 해보지 않았지만 블츠와 짤짤이 서폿이 짜증나더군요.


쓰래시는 걸린 상태에서 끄는 거니 삼켜서 빼네주면 되지만 블츠는 아예 댕겨가니 오고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살리기 좀


힘들어집니다.


짤짤이 서폿의 경우엔 참치캔이 브라움처럼 좀 수동적인 챔이라 아군이 도와주러 와 주지 않거나 싸움을 걸어오지 않는 이


상 좀 힘들어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군원딜이 cc에 걸리거나 포커싱 쏠리면 삼켜서 도망가서 슈퍼 세이브 하거나

 

정글이 도와주러오면 잠시 뒤로 빠져서 정글 먹고 부쉬사이로 걸어서 먹은거 안들키고 들이대면 갱성공입니다. 




그밖에도 아무무나 갈리오 있으면 한타에서 정말 효율적이겠죠.



그리고 팁이라고 해야할까요  


오공 궁처럼 움직이면서 기술이 나가는 중에 먹으면 체력을 지켜주면서 딜은 참치캔 주변으로 계속 나옵니다.



카서스도 가능한지 한번 만나봐야 할텐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룰루도 먹어봐야 하는데 만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보라색맛이 나는군! 이라고 말 해보고 싶은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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