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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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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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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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레인, 천사같은 그녀를 보호해줄 바로 그 챔피언! ♡레이니기니

- 뤠인사랑(2015-07-14, 조회수: 14742)

 

 

 

 

 

 

 

 

 

 

 

 

 

 

 

 

김레인 그녀만을 위한 챔피언.

바로 풀 메탈 람머스입니다. 레인님이 운영하시다면 "레이니기니"로 다시 태어날 녀석이죠.

 

[풀 메탈 람머스 선정 이유]

 

(손이 좀 더 자유롭다면 방송중 이런 모습의 레인님도 가능^^ 초심업!)

 

1. 람머스는 손이 많이 가지 않는 챔피언이다.

  방송 중, 아프리카 챗, 전채 채팅, 아군채팅 으로부터의 극딜을 견디며 겜을 하시는 김레인양을 위해서는 손이 최대한 많이 가지 않으면서 잘 죽지 않는 챔피언이 안성맞춤. 또한, 잠깐 한눈을 팔거나 멘탈이 나가있어도 그냥 근접해서 들이대면 딜과 탱이 다 되는 만능 챔피언. 또한 정글로러서, 미니언 하나에 목숨을 걸며 빡겜을 해야하는 라이너들에 비해 한층 수월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인이 밥먹자~~요즘 너무 수척해~도발, 궁 켜놓고 한 수저해 레인아~)

 

2. 굳이 풀 메탈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풀 메탈 람머스는 다른 람머스에 비교하면 W스킬을 사용했을때, W가 시전된 모습이 일정하게 유지됨으로 상대방이 W가 언제 빠졌는지 알 수 가 없다. 본인만 알 수 있다. 난전인 한타에서는 상대방이 들어오기가 꺼려지게 된다. 또한, 궁극기 스킬 사운드가 제일 특이하고 크기 때문에, 자신의 궁이 시전되고 있는중인지 아닌지 난전에서도 캐치가 가능하다. 가끔가다 일반 람머스는 난전일 경우 자신이 궁을 눌렀는지도 잊게되고, 빠졌는지도 잊게되는데, 열악한 상황에서 방송을 하는 김레인양에게는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강등되고 깊은 빡침의 김레인 양ㅠㅠ 더 무서운건 시청자들의 경기 후 폭풍 조롱)

 

3. 김레인의 멘탈을 유지하고, 그녀의 모습을 투영한 챔피언

 김레인양은 방송을 하면서 수많은 딜을 받는다. 게임 내에서의 딜에, 추가로 시청자와 아군, 상대팀에게 수많은 조롱, 욕설 등의 딜을 견뎌야 한다. 이 모습이 투영되어있는것이 바로 람머스다. 김레인의 게임은 실력으로 이기는게 아니라, 김레인이 멘탈을 얼마나 잡느냐에 달려있다. 실제로 마치 람머스처럼 김레인양은 팀원중, 아니 모든 10명의 게이머중 가장 많은 딜을 견뎌내고 그것을 반사하여 역딜을 넣고, 자신의 멘탈을 유지했을 때,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경우가 많다. 미안하지만 김레인양이 그녀가 잘해서 이겼다고 하는 많은 경기는 그녀의 손과 머리가 이긴게 아니라, 그녀의 따뜻한 마음이 이긴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진은 김레인 아프리카 방송국에서 퍼왔습니다. 김레인님이나 사진 만드신분들 원하시지 않으시면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1.78
  • 쿨감소
    -7.47%
총 가격 : 18,753 IP

표식 : 쌍관 9

람머스는 평타와 더불어 Q나 W, R에 들어가는 마법 대미지 모두 중요하다. 방관은 정글릴과 도발 후 평타에 큰 도움이 되고, 스킬에 들어가는 데미지가 거의 마법 데미지이므로 쌍관이 적합하다.

인장 : 고정방어 9

(레인아, 초반 방어 빵빵하니까 몬스터 눌러놓고 한입이라도 더 먹자^^)

 

김레인의 티어을 감안하고, 정글을 도는 능력을 감안했을때, 고정방어라는 결론을 내렸다. 람머스는 패시브로 방어력의 25%를 공격력으로 바꿔줌으로서, 정글속도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나중에 가시갑옷과 수호천사 테크를 탈 것이므로, 후반에 성장방어와의 차이는 미미한 수준일 것이다. 레인양의 멘탈을 위해서는 초반에 터지면 안된다. 닥치고 고정방어.

 

문양 : 고정쿨감 9

(힘들지~ 기지개 한번 키고 하자^^그래도 스킬 감소 7.5%정도는 괜찮지?)

 

정말 많이 고민했다. 사실 김레인의 성향과 방송환경을 생각하면, 고정 마법방어를 가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했으나, 김레인의 정글 성향상, 가야되나 말아야되나 하는 애매한 거리에서 전투가 벌어지면 자신이 먹고 있던 몬스터를 죽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 쿨타임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갱을 가기위한 룬을 사용하기로 했다.

성장쿨감도 나쁘지 않으나, 초반에 고정쿨감도 안정성을 준다는 의미에서 너로 정했다.

 정수 : 고정방어 3

방어룬이 원래 효율이 제일 좋은 편인데, 람머스는 방어력의 25%를 공격력으로 추가 시켜주기 때문에 정글링 속도와 상대편에게 넣는 딜 모두에게 제격이다. 이렇게 룬을 완성하면 초반에 람머스는 잘 죽지 않는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방어에서는 칼날갑옷을 찍고, 방어력위주로 찍음으로서 정글링 속도와 방어에 힘을 더해준다.

 

공격에서는 공격속도와 재사용대기시간에 투자를 함으로써 역시 정글링 속도와 쿨감에 힘을 더해준다.

 

(이미 빡친, 레인...)

 

사실 이부분을 세세하게 설명할 예정이었으나, 김레인양이 이걸 다 세분화해서 설명을 할 경우 빡이 쳐서 더는 읽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여 간단하게 설명만 하였다. 아무튼 이렇게 찍으면 초반엔 무적에 가깝고, 정글링이 재밌다.

추후, 그녀가 궁금해한다고 하면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할 의향은 얼마든지 있다.

 


강타

 

정글에 갈 것이다, 강타는 들어야재.

회복


충격적인 그 스펠 회복. 이 부분에서 난도질 당하지 않을까도 생각해봤다. 하지만 김레인의 게임을 100경기 이상 본 필자가 생각해 봤을 때는, 람머스로 회복이 괜찮을 것 같다. 진심이다. 실제로 회복을 써보기도 했고, 쓰는 사람도 봤다.

 

람머스의 점멸이라면 도망갈때와 추적할때, 한타 이니쉬로 딜러를 끊을 때 3가지 경우가 있다. 하지만 람머스가 싸우다가 점멸로 튀면, 그 딜이 다른 팀원에게 들어온다. 추적할때 하위티어에서는 점멸을 쓰지않고도 잡을 수 있는데, 무리하게 쓰다가, 추후에 피보는 경우가 많다. 람머스는 벽을 못넘는 아쉬움은 있지만 회복을 쓰면 순간 30%의 이속이 증가하는데, 구르고 있을때 사용하면 점멸같은 속도가 나온다. 그리고 회복은 점멸보다 무려 60초나 쿨타임이 적다. 마지막으로 한타 이니쉬일때가 문제 인데, 생각해보자. 점멸로 원딜을 물러 람머스가 들어갈때는 구르고 있는중일 때가 많다. 그렇다는 얘기는 잘못 물면 아군과 엄청난 거리 차이가 나게 된다. 김레인양은 아마 팀원들에게 왜 안 끊냐며 쌍욕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럴 바에는 한타이니쉬에서 소소한 딜과 짜증나는 도발을 안전하게 플레이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회복과 점멸을 비교해봤는데 회복 고유의 장점은 상대방의 딜계산이다. 상위티어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지만, 하위티어에서 실버 정도면 상대방의 점멸을 인지한다. 그리고 자신의 점멸 킬각도 볼수는 있게 된다. 이때 이계산을 완전히 꼬이게 만드는게 회복이다. 상대방은 회복을 든 람머스를 본적이 거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어쩌다 람머스나 람머스 옆의 챔피언을 킬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들어올텐데, 이때, 딸피에서 회복을 써주면 상대방은 당황한다. 당황해서 다른 선택을 하지 못하고, 그냥 무작정 들어오거나 말도 안되게 뺸다. 람머스 본인에게의 회복도 좋지만, 이럴때 옆에 있는 챔피언이 같은 근접 캐릭터인 마이나 야스오, 리븐이었다면, 한타에 엄청 큰 변수를 만들 수 있다.

 

물론, 김레인양이 점멸에 자신이 있다면, 회복을 아쉽지만 쓰지 않아도 될것 같다. 점멸은 사실 항상 좋은 주문이긴하다. 그치만, 실험결과 확실한건 하위티어에서 레이니기니는 회복이 더 좋은 멘탈을 가져다 줄 것이란 것이다. 축구를 해본사람이라면 아는 느낌인데 공이 발에서 붕떠다니는 느낌이 아니라, 발에 붙어다니는 느낌을 주는 람머스의 회복이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람머스의 스킬 콤보는 무궁무진하다.

 1.대표적으로 초보라면, Q로 가서 박고->E 도발->W 사용->R 지진

 2.이를 바탕으로 응용하여, Q박고->R 사용 후->W 사용하고 평타 치다가->사정거리 바깥으로 가려고 할때 E도발.

 3. Q로 굴러 쫒아가다가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R 궁키면 딜넣으면 쫓아가다가 박고->E도발->W 사용

 

 등등 스킬 콥보는 상대방에 근접인지 원딜인지에 따라서도 다르고 상황에 따라서도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1번의 콤보를 완성하고, 2,3번을 머리속으로 이해할 정도면 얼마든지 쉽게 응용 가능하다.

 

참고로 스킬 선마는 R->E->W-Q 이지만, 1렙 W, 2렙 Q, 3렙 E로 하고 시작해야 한다.

스킬 활용 팁

 : Q

 

람머스의 구르기는 많이 경험을 해보았을것이다. 추노와 도주 모두 가능한 만능 스펠. 생각보다,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며, 특히 정글링을 할때, 몬스터를 일단 한대치고, 몬스터가 날 치기전에 Q로 공격하면 몬스터가 순간 뒤돌면서 우리가 한대를 더 떄릴 수 있다. Q는 초반에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너무 남용해서는 안되지만, 몬스터와 싸울때는 무조건 써주자. 여기서 깨알 팁은 바위게를 잡을때, 바위게 방어와 마방이 60인데, Q로 박으면 공격이 끝날때까지, 바위게 방어와 마방이 10으로 떨어진다. Q로 안박고 람머스로 바위게를 잡는 행위는 하면 안된다

 

(날 공격한 놈들에 본 때를 보여주겠어!!! 좀 이따 불사르기, 가시갑옷, 리안드리까지 간다!)

 

: W

 

몸말아 웅크리기는 정말 좋다. 가만히 있어도 평타를 치면 놈들에게 데미지가 들어간다. 김레인 양의 삶이 투영되어있는 바로 그 스킬이다. W가 빠지면 람머스가 많이 약해지지만, 우리는 그 대책으로, 룬과 특성, 아이템에도 방어,마방을 박을 것이다. W로 놈들을 아프게 해 줄 것이다. 김레인을 괴롭히는 모든 나쁜 녀석들에게  날 때리면 니네도 아프다는걸 보여줄 바로 그 스킬이다.

 

 

(이런 도발이라면 2.25초만 도발당하긴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 람머스 상향 좀...)

 

: E

 

도발이다. 도발에 걸렸을때 키보드와 밥상을 부시는 김레인 양을 본적이 있다. 도발이었는지 스턴이었는지 모르겠지만, 개짜증난다. 이걸 최종 마스터했을때, 도발은 상대의 방어력을 깍고, 2.25초간 날 향해 평타 공격을 하도록 만든다. 만약

상대가 물몸이라면 도발로 끌고 붙어서 평타를 쳐도 되지만, 탱커가 앞에 떡하니 있다면, 그놈을 도발한후에, 우리편쪽으로 끌어들이자, 방어력이 깍힌채, 개처럼 쳐맞을지어니.

 

 :R

 

람머스 최고의 궁극기. 풀메탈을 씹어줄때 그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김레인양의 개청자들을 모아놓고, 궁 만렙찍고 넣으면 최대 8초간 1600의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람머스하는 사람들을 보면 도발하고 평타로 무조건 때리면서 궁키는 사람들이 있는데, 도발 후에 평타를 상대방이 도망가는 위치로 이동하면 넣어줘서 최대한 궁극기 데미지를 많이 넣어줘야 된다. 거의 대부분의 챔피언이 람머스의 평타 한방보다, 궁을 1초라도 더 넣는것이 낫기 때문에, 무빙을 하다 평타를 1대 덜 쳐도 궁극기 데미지를 악착같이 넣어주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아이템트리는 순전히 김레인양을 위해서만 만들어졌다. 회복을 들지 않으면 사실 초반에 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 아이템 트리다. 이 템트리는 시작아이템순으로, 돈이 남을때마다 그다음 순번의 살 수 있는 템의 하위템을 사고, 나머지는 물약과 시야석에 때려박는다. 이렇게 하다보면 워모그의 갑옷 하위템이 180원인것이 2개나 되기 때문에, 금방 템창이 다 차게 되는데, 이때까지 남는돈은 물약에 때려박는다. 물약은 보통 2개 정도면 적당하지만, 죽지 않고, 언제나 갱 갈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5개까지 채워도 무리가 없다.

 

김레인님이 위 아이템이 무엇인지는 안다는 전제에서 설명하면, 이 빌드는 초반에 추적자의검으로 갱같을때 추노를 유리하게 하며, 잿불거인으로 정글링을 수월하게 하는 것이다. 가시갑옷을 가게되면 초반 마법데미지에 취약할 수 있는데 이부분을 회복과 물약으로 커버하며 넘긴다면, 이후에는 수호천사의 마방템이 나오면 수월하게 된다. 돈이 남을때마다 워모그 하위템도 사게됨으로 체력조 중간중간 깨알같이 커버가 된다.

 

리안드리를 가는 이유는 김레인님이 한타때, 무리하지말고, 가까이 있는 탱일 안전하게 도발넣고 평타를 때리거나 궁을 넣오도 데미지가 들어가게 하기 위함이다. 게다가 아직 롤 인벤에는 적용이 되어있지 않지만, 리안드리의 주문력이 50에서 80으로 올랐다. Q는 주문력 계수가 무려 1.0이면 R도 0.3으로 나쁜편이 아니다. 게대가 Q와 E는 이동방해효과판정을 받기에 좋고, 추가적인 팁으로는 리안드리 딜이 Q로 박기만 해도 3초동안 두배가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신발인데, 그동안의 게임을 보면 과연 민병대를 갈 이유가 있는지 돌아보게 된다. 물론 심각하게 지고 있을때는 람머스 민병대를 가서, 빠르게 박아 죽이는 것도 좋다. 하지만 경기가 반반이거나 이기고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이속 20의 추가가 얼마나 큰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람머스로 김레인님이 텔을 들고 할꺼라면 무조건 민병대 이니쉬로 신발을 선템으로 가는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텔이라는게 생각보다 타이밍을 맞추기가 힘든 스킬이고, 같은편이 호응 안했을때의 멘탈 깨짐이랑 이루 말할 수 없다. 차라리, 신발 20을 높여서 더 오래 살아남고 추노에 용이하게 하는게 김레인양에게 잘 맞을 것 같다. 그리고 꺠알 재미는 "레이니기니"라고 해놓고 민병대, 텔, 점멸을 쓰지 않음으로서 상대방의 예측을 완전히 빗나가게 하는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김레인양에게 추천한 레이니기니는 점멸이 없기 때문에, 애니한테 잘못걸리면 원콤도 난다.하지만, 멀리있는 람머스에게 점멸쓰면 스턴을 걸 애니는 없고, 람머스가 따라가다가 스턴을 못 피하면 피해가 심각해진다. 점멸이 있는 람머스도 점멸 애니를 원콤 내지못하면 그다음은 죽음이 기다리고 있다.
베인
베인은 람머스를 밀어내고, 미친듯이 떄려 죽일수 있는 챔이다. 물론 람머스가 도발로 물고 떄리면 가시갑옷까지 나온 람머스는 베인을 무참히 밞을 수도 있다. 하지만, 베인이 하위티어에서는 크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이왕이면 벤을 추천.
하이머딩거
사용되지 않는 챔이다. 하지만 딩거가 포탑을 설치하면 근접 람머스로는 딩거를 절대 딸 수 없다. 점멸 있든 없든 포탑사이로 람머스가 뛰어들면 죽음이다. 이 챔을 벤하라는 얘기는 아니지만, 혹시나 상대팀에 있다면 람머스를 선택 안하는것이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하위티어의 영웅 마이. 람머스론 쉽다. 그냥 도발걸고 평타때리고 궁쓰면 마이는 순식간이다. 엄청 큰 마이가 아니면 1:1로 람머스로 그냥 쳐바를 수 있다. 한타때 마이가 중간으로 들어온다면 Q로 굴러서 박아주자. 그리고 도발하면 끝이다.
야스오
하위티어의 영웅 야스오. 람머스론 쉽다. 마이보다 더 쉽다. 회오리만 조심하면 장막도 근접 람머스에겐 필요없고, 그냥 얘도 가서 박고 도발걸고 줘패면 투콤 각이다. 람머스가 잘 컸을경우엔 궁쓰면 거의 원콤 수준이다.
리븐
3번째로 리신을 넣을지를 고민했다. 분명 리신이 더 상대하기 쉽다. 마이, 야스오 급이다. 하지만 리븐을 사용하는 사람이 꽤 많고, 잘크면 심각하게 무서워하기에 넣었다. 리신을 넣은 이유는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때, 람머스 Q로 박아서 끈어버리면 끝이라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어떻게 돌아도 상관없다. 다만 정석적으로는 블루팀일경우, 작골->칼날부리->늑대->두꺼비 순, 레드팀일 경우, 두꺼비, 늑대, 칼날부리 순으로 가는걸 추천한다. 이렇게 가는 이유는 초반에 버프를 먹다 카정을 잘못당하면 김레인님의 멘탈이 터질까 심히 우려가 되기 때문이다. 확언하건데 이렇게 버프를 처음에 돌지않고, 귀환후 먹고 갱가는게 훨씬 좋은 선택이다. 단, 이 람머스에게만.

 

추가적으로 얘기하면 정글링을할때, 한 대 때리고 Q로 박고 W를 키는게 좋고, E는 가끔씩 마나가 남아돌거나 귀환 후 첫 몬스터일 경우, 아니면 블루버프가 있을 경우, 이것만 먹고 귀환할 경우 쓰는게 좋다. 람머스는 마나가 부족한 챔은 아니지만, E를 몬스터에 과도하게 쓰거나 Q로 과도하게 이동하면 다닐경우 부족할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초반 운영법

정글을 차근차근 먹는다. 밀려있는 라인이 있으면 과감하게 간다. 여유가 있다면 근처에서 람머스 간다고 핑을 찍어준다. 갱을 갈때, 가장좋은건 둘이 싸우고 있을때이다. 람머스의 갱은 와드가 부쉬에 있다고 생각하는 상황에서 멀리서부터 Q로 구르며 가는게 핵심이다. 이게 바로 보고도 못막는 갱이다. 김레인 양에게는 사실 무리하게 갱을 가라는 얘기는 하고 싶지 않다. 만약 그갱을 실패했을경우 피해가 꽤 크다. 이 레이니기니는 차근차근 정글만 먹어도 잘 크는 람머스다. 그리고 바위게를 Q로 박고 최대한 먹는게 중요하다.

중반 운영법

 이때 정글러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것이, 중반에 정글을 돌지, 라인 지원을 갈지이다. 상황마다 당연히 다르지만 람머스로는 왠만하면 라인 근처에서 노는게 좋다. 물론 별 상황이 없다면 당연히 정글을 돌아야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람머스는 라인 지원으로 챔피언들과 싸우는것도 나쁘지 않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이기고 있을때는 라인 지원을 가고, 지고 있을때는 정글돌면 포탑을 언제든 지키러가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 하는것이 좋다.

 

후반 운영법

 그래, 구른다. 끝.

 

은 페이크고, 사실 틀린 말은 아니다. 이 레이니기니의 초점은 생존이다. 죽을것 같으면 무조건 빼자. 그럴려면 무리하게 들어가지 말자. 그래서 점멸을 아예 넣지 않으면 김레인 양이 무리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후반엔 리안드리가 나오므로, 앞에있는 탱커를 쳐도 된다. 그야말로 안전빵으로 가는 전략이다. 상대편은 언제나 초조하다. 람머스를 죽이자니 원딜 평타는 넣을수가 없고, 회복이 있어서 이거 치다가 스킬 다 빠질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그러다 람머스 하나하나씩 도발로 물로 들어가면 상대방은 안되겠다 싶어 우리편 딜러에게 뛰어든다. 이때 Q로 굴러 우리편 중간놈에게 박아주거나, 도발을 넣어주면 된다. 이런놈들이 마이, 야스오, 리신, 리븐, 아칼리라면 땡큐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래, 구른다, 도발, 지진. 김레인 만세!!!

 

챔피언별 대응법

  AP챔들은 최대한 조심하면서, 구른다, 도발, 지진. 김레인 만세!!!

마치며

 모든 팁들을 넣을 수는 없었다. (ex. 티모 은신중 람머스 Q로 박으면 티모 나옴 등)레인님이 이 챔을 선택할지도 모르겠고, 너무 세세하게 설명하자니, 레인님의 빡침이 저멀리서 느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레인님이 이 글을 꼼꼼하게 읽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혹시라도 읽고 선택한다면(가능성0.01%예상) 그때 람머스의 모든것을 더 퍼부을 생각이다. 이 글은 요즘 힘들어하시는 김레인님을 위해 잠시라도 이런 시청자라도 있구나 생각하실수 있도록 써보았다. 이글은 순전히 김레인 1명만을 위한 공략이며, 방송하시는 분이 아니고, 상위티어라면 절대 따라하지 마시길 바란다. 그대들은 100%로 집중하고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은가?  

 

오늘 심경토로를 하실 때 나는 그녀 마음의 눈물이 보이는 것 같았다. 그래서 너무 가슴이 아팠고, 방송을 그만두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난 이기적인 놈인가 보다. 그녀가 조금 힘들어도 그녀를 계속 보고 싶었다. 그래서 그녀가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이런 글을 쓰게 되었다. 수척해진 그녀에게 화장품 하나도 직접 사 줄 수 없는 나를 보며 슬픈 하루다.

 

결론은 쾌적한 마음으로 죽을까 노심초사 안하면서 롤게임 한다.

 

김레인 구른다, 박는다, 도발한다, 몸 말아 옹크리고 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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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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