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82.4% (14표)
0% (0표)
17.6% (3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0
9
21
14/17
(다4)땅이의 럭스서폿의 모든것을 보여주는 공략

- 김땅이(2015-09-05, 조회수: 57344)

8/8 - 룬특성 변경 (마젠룬 추가) , 서폿아이템 추가
8/12 - 룬변경, 마스터리변경, 아이템설명, 스킬설명, 머릿말수정
9/01 - 와드학개론 추가

1.뭐할꺼임

우리는 아주간단하게 서폿럭스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 다들 럭스 많이해주세여 ㅎㅎ



필자는 서폿럭스를 좀더 위주로 하고, 다4까지는 먹히는 걸로봐선 

다4까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ㅋ



서폿럭스는 CS를 안먹어도 되는 편안한 점이있지만.....

서폿이라는 특성답게 다른라이너보다 빠른 맵리딩, 스킬 정확도와 

서폿보다 낮은 체력으로 인한 맞지않고, 물리지않는 무빙을 요구합니다



또한 이동속도룬으로 부족한 럭스의 이동속도를 보안해줌으로서 라인전시 

른라인으로 좀더 빠른 갱킹과 백업, 한타시포지션 선정과 더불어 생존률을 

려줍니다.



또한 극딜넣고 뒤지는 럭스와 다르게, 메자이를 가는 럭스는 생존률을 높혀 

메자이가 쌓이는 스노우볼을 이용해 다음한타시 더욱더 이기기 쉽게 

만들어주는걸 이용합니다.



타서포터가 딜러라인에 붙어서 대신맞아주면서 딜러가 딜을 해줄수 있게한다면

럭스서포터는 딜러라인에 붙어서 적이 붙질 못하게 하여 딜러와 같이 딜을 넣어

타서포터보다 조금더 빠르게 적의 탱커,브루저라인을 녹인뒤 앞라인으로 합류

합니다. 특히 적의 어쌔신라인은 피가 적기때문에, 럭스서폿의 입장으로서는

아주 좋은 타겟이 되고, 누구보다 빨리 딜러와 함께 녹인뒤 합류할수있습니다.



2.주의할점

서폿럭스는 진짜 잘하지 않는이상 얼굴도 못내미는 존재입니다. 
정말 슬프죠. 그니까 존나 잘할정도로 연습하셔야합니다. ^^

특히나 서폿럭스같은경우는 애니와 다르게 이니시거는 챔프가 아닌, 
후방에서 딜러라인에 보조하는 챔프입니다.
w로 딜러들의 수명연장과 더불어
적 브루저라인이 들어오는것을 Q로 묶어주고 E로 슬로우를 걸어주어서 
딜러들이 적 브루저라인을 보다 쉽게 딜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챔프죠.


최근 28경기중 21판럭스로 18승 3패
(몇개는 미드한것도있지만....)





3.글쓴이
활동하는 아이디는 땅이(DDang-e) 로 ( 롤 아이디는 "땅이찡" )
시즌1 부터 롤을해왔고
시즌3때 다음팟에서 럭스장인 방송을 약 2달정도했음

그리고 입대함 ㅡㅡ
( 입대할때 그려주신 바론스틸러님 )
입대하면서 많은분들이 럭스그림도 그려주고 방송 헛으로 했다고 생각은 안했음 ㅋ

근데 6.30일에 전역함 !! ㅅㄱ


다4 입갤 ^^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체력
    +120.6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295 IP
서폿럭스
빨강 : 마관x9

노랑 : 성체x5 , 방어4

파랑 : 마저x6 , 마나리젠x3

보라 : 이속x3



럭스가 예전에 이속너프를 먹어서 가뜩이나 뚜벅이년인데 이속까지 느려서

속터지고 무빙이나 카이팅할때도 심장 조리면서 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것을 커버해줄 왕룬에 박는 이속룬이 있습니다.





(미드기준) 2티어 신발 + 마스터리 + 룬 + 루덴



(미드기준) 3티어 신발(녹색어머니) + 마스터리 + 룬 + 루덴




타챔프 서포터 모빌리티 이속 + 방랑자특성 (타격받기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인 럭스서폿의 마스터리입니다


신속 : 뚜벅이의 슬픔을 달래주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흑흑

재빠른 발놀림 : 뚜벅뚜벅해

파괴전차 : 최대체력 +3% 이라는 피적은 럭스에게 성장체력과 같은 좋은 특성입니다.

필수
Flash(점멸)플래시(점멸)
뚜벅이에게 생명줄 번쩍


Exhaust(탈진)이그저스트(탈진)
생존,갱호응,추노,맞다이 모든것에 도움이 됩니다



선택

Ignite(점화)이그나이트(점화) 
적이 소라카일경우 드는경우도 생기는데, 적이 무조건 소라카라고 해도
적의 하드캐리형 챔프가있을경우(트린, 렝가등) 탈진을 들어줍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한타때 보편적인 콤보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평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평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먼저 사용할시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더욱더 잘맞출수있지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없이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먼저 맞출수있다면 위에 콤보를 

자주사용합시다. 상대방이 예상못하게 죽일수있습니다.

단점 : Q가빗나가면 ER 다 헛으로 나감.




라인전 or 국지전시 딜용 콤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평



(이번에 E스킬이 패치되서 R상태에서 E를 쓸경우 R이 터지기전에 E가 터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패시브를 3번터뜨릴수있습니다 )




추노질시


보통 추노할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부터 던지시는것이 가장편한데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출수있다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부터 사용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춘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가장 끄트머리 에 걸쳐놓으시면

상대방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슬로우를 다 느낀뒤에야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벗어날수있습니다. 

그만큼 팀원이 접근하고,때릴 시간이 늘어나는거죠.


단점 :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못맞추면 먹을수있는 썅욕은 다먹을수있음


스킬 활용 팁

 

뭐 말이 필요합니까? 다 잘맞추면 되죠. 쉽져? (ㅈㅅ)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그냥 잘맞추시면 됩니다. 네...

    적의 탱커라인이나 달려드는 브루저라인을 묶어주시면 됩니다.

    가장중여한건 Q가 빗나간다면 딜러와 같이 죽는겁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는 다죽어가는 사람도 살려내는 아주 귀한 마술입니다. 

     근데 아쉽게도 죽은사람은 못살립니다. 그렇기때문에 죽기전에 써야죠?

     W를 맞추냐 못맞추냐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특히나 돌아오는 쉴드를

     맞으면 새로차기 때문에 딜러입장으로선 적의 평타 4방을 버틸수있는

     아주 개씨ㅃ사기 스킬입니다. 물론 맞춰야 사기죠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광역슬로우기때문에 적의 진입력,도주력을 줄여주이기 위해

     던져놓고 최대한 슬로우로 뽕을 뽑습니다.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은 예전에는 30초라는게 정말 짧다고 느껴졌는데, 

    현메타에서 한타의 시간이 너무 짧아지고 빨라졌습니다

    궁을 한타때 한번 이라고만 생각하고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만큼 신중하게 쏘셔야 한다는거죠 

    

    궁의 표적은 적의 딜러 or 다수의 인원 입니다

    둘다 포함된다면 좋겠지만 그럴상황은 정글속에서 싸우지 않는이상

    자주 안나옵니다.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쿨감 종합 선물세트
템이욤
서폿럭스


제가 기본적으로 서폿럭스를 할때 타는 빌드 타임라인입니다


시작아이템
(주문도둑의 검)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Mana Potion(마나 물약) + (와드 토템 (장신구))



이후 라인유지시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메자이나온뒤 마나포션 구매x)




기초 빌드 : Ruby Crystal(루비 수정)Sight Ward(투명 와드) -> (시야석)+(상급 렌즈 (장신구))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중반 빌드 :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후반 빌드 :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판매) ->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루비 시야석)

풀템 :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 (루비 시야석)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or(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보이드(공허)가 나오기전까진 인벤토리에 "한칸"이 비게 되는데 
        
         그 비는칸이 바로 핑크와드 칸입니다.
         
        후반에 인벤토리가 꽉차는 경우가 생기시는데, 적이 은신챔피언이 있다면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로 업그레이드 그게 아니라면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초빌드

(시야석) : 무조건 먼저 올려줍니다. 얼음송곳니를 먼저 올리는것보다, 
      시야석을 먼저올리는게 라인전에서 싸움할때더욱 유리합니다(체력 150의 사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상대가 로밍력있는 챔프or내가 끌릴거 같을때 (블리츠,쓰레쉬)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 봇라인이 현재 압박가능한 상황


위에 상황에 따라서 먼저 아이템을 선택해주시고,
위에 3개 아이템이 다 나올경우 중반빌드로 가시면 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 : 시야석이 나오기전에 1~2개 사주셔서 라인전을 보다 안전하게 즐깁시다.







중반빌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머리말에서 말했다시피, 메자이는 생존을 하기만해도 
         스노우볼이 굴러가는 엄청난 아이템입니다.
         특히나 딜러옆에서 보조하는 럭스입장으로선 메자이를
         누구보다 쉽게 쌓을수있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올라가지않는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효자아이템이자 
        패시브로인해 사실상 마나무한이라는 가히 사기적인 아이템입니다
        저는 적에 ap가 1명이라도 있다면 무조건 성배를갑니다. 
        어시스트 한번만 먹어도 qe를 2번넘게 쓸수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 : 성배의 대체아이템으로, 상대팀이 올ad이거나, 
         적팀에 소라카가 있을시 가면됩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 성배의 대체아이템으로, 적팀에 확정cc기가 있을경우 가주시면 됩니다.


후반빌드

인벤토리가 남아돌지 않을텐데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를 팔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거 파실때 "때려서"얻은 골드가 얼마나 카이팅을
잘했냐를 평가할수 있습니다.

300 : ㅠㅠ
400~500 : 잘때림
600이상 : 개잘때림

@@ : 이거 올릴라고 무리하게 카이팅하다 죽지마세여...ㅋㅋ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서폿럭스가 주문력을 올리면 쉴드량도 올라가기에 주문력을 올리셔야합니다. 
         탱템올려서 앞에서 깝죽될거 아니잔아여? 그럴꺼면 다른케릭하셔야함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낮은 주문력으로도 최대의 효율을 뽑을수있는 보이드!
         적의 탱커라인을 녹여야 하기떄문에 가주시면 됩니다.

(루비 시야석) : 가성비 쓰레기 빨간 시야석을 올립니다.

정말 마지막 한타가 이뤄질거같다면.(루비 시야석)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로 교체
신발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와드학개론

블루팀 와드학개론

빨간원 : 적 탐지구역

핑크색 : 적 핑와 설치구역

초록색 : 우리가 박아야할 위치




1 : 가장 보편적인 장소. 몰래용을 견제할수있음 (쉽게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2 : 가장 보편적인 장소. 몰래용 및 적 뚜벅이정글러 or 미드라이너 갱방지 (쉽게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3 : 적의 정글러가 이동기(벽을 넘는)가 있는 챔프일경우 박는 위치 (쉽게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4 : 적의 정글러가 벽을 넘어 갱을 오는것을 방지가능 (쉽게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확률 보통)

5 : 적의 직선갱 및 간보는걸 확인가능 (설치하기 어려움. 탐지에 걸릴확률 보통)


적의 정글러가 뚜벅이 일경우 : 1 혹은 2 , 4 혹은 5 , 나머지는 라인 적부쉬 제일 안쪽

적의 정글러가 벽넘는 챔이면 : 1 혹은 2 , 3 혹은 4 , 나머지는 라인 적부쉬 제일 안쪽




1 : 빠르고 안전하게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적이 벽넘는 챔프일경우 미드로 넘어갈수있음)

2 : 안전하게 설치가능 (적의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3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의 이동경로 파악및 탐지에 걸릴 확률이 낮음




1 : 빠르고 안전하게 설치가능(탐지에 걸릴 확률 보통)

2 : 설치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간혹 자주 박을경우 적이 핑와를 박는 경우가 생김)

3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4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보통)



1 : 정글러의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핑와에 걸릴확률 높음)

2 : 안전하게 설치가 가능함 (탐지에 걸릴 확률 보통)

3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낮음)



퍼플팀 와드학개론

빨간원 : 적 탐지구역

핑크색 : 적 핑와 설치구역

초록색 : 우리가 박아야할 위치



1 : 정글러의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높음 핑와에 걸릴확률 높음)

2 : 안전하게 설치가 가능함 (탐지에 걸릴 확률 보통)

3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낮음)

4 : 설치하기 어렵지만 적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 (탐지에 걸릴 확률 낮음)




1 : 적 정글러가 넘어오는것을 확인가능 (설치하기 쉬움.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적이 벽을넘을경우 미드로갈수있음)

2 : 적 정글의 이동경로 파악가능 (설치하기 보통.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3 : 적 정글의 미드부쉬로 넘어오는것을 파악가능 (설치하기 쉬움. 탐지에 걸릴확률 보통)

4 : 적 블루상태 및 스틸용 (설치하기 보통. 탐지에 걸릴확률 높음)

5 : 정글의 모든 이동경로 파악가능(설치하기 어려움. 탐지에 걸릴확률 낮음. 앞부쉬에 핑와가 있을경우 걸림)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대충써놓고 나중에 추가로 적어드리겠습니다


쉬움 : 알리스타 , 애니 , 모르가나


평타 : 쓰레쉬 , 레오나 , 노틸러스 , 탐켄치 , 잔나 , 나미 , 소라카


힘듬 : 블리츠(끌리지않으면 쉬움)

마치며



교육방송으로도 하는겸이라 보러오실분 자주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스팀 : http://steamcommunity.com/id/DDang-e/


트위치tv : http://www.twitch.tv/ddang176


다음팟 : http://tvpot.daum.net/ddang176.live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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