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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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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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탐 켄치 공략 [ 포식자 딜탱]

- 블랜키트(2015-07-25, 조회수: 18011)

 

포식자 + 탱템을 두른 정글 탐켄치

 

궁 패시브만 봐선 탱템과 잿불거인을 가야할것 같지만 이는 큰 오산

 

궁 패시브와 맞물려서 포식자로 인한 평타 딜링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고

 

무엇보다 평타 3방에서 평타 2방으로 절대미각 풀스텍이 채워진다는 점이 큰 장점

 

 

 

 2015년 7 /23 일 탐켄치 패치내용

 

Q - 혀 채찍

피해량: 80/115/150/185/220 80/125/170/215/260

R - 심연의 통로

추가 피해 계수: 추가 체력의 4/5/6% 추가 체력의 4/6/8%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120/110/100초

 

 

 

 개꿀 ~

 

 

------------------------------------------------------------

 

7/16 ~ 7/17  -  초안 작성

 

7/18  -  설명 보강 ( 특성 스킬 팁 등)

 

7/20 -  설명 보강 ( 올ad일 경우 룬 특성  선택  +  스킬 팁 + 극초반 정글 도는 법 + 카운터픽 보강)

 

7/23 - 상향 패치 반영 및 여러 설명 보강

 

7/25 - 여러 설명 보강

탐 켄치, 강의 폭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25 (+50.0) 1175
공격력 56 (+3.2) 110.4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2 (+4.2) 11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빨강에다가 공속을 박는 것이 그나마 초반 정글링에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포식자를 끼게될경우 공격속도도 어느정도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절대미각 스텍을

 

쌓으면서 소소한 마뎀을 줄 수 있다.

 

그외 나머지 룬들은 탱키하게 가주는 것이 좋은데

 

극 초반 ~ 초반부 정글링이 힘든편이라서 방어력 위주로 들어주는 것이 좋다.

 

초반 레드나 블루 상대시 집어삼키기가 안되기 때문에 평타를 자주 맞는 편이기에

 

방어룬을 많이 낀다/

 

치명타룬 하나의 경우 필자의 취향이다. 초반에 정글돌때 아주 가끔 터지는 치명타가 정글링을 수월하게해줌

 

 

 

성장 마저룬의 경우 위의 성장마저룬과 + 적응성갑옷  + 마법의 갑옷 + 저항력 + 전설의 수호자면

 

웬만한 마방템 하나 이상 정도 두른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상대방이 올 ad 조합에다가 ap 데미지가 전혀 없는 수준이라면 쿨감룬으로 대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최대한 탱키하게 찍어준다.

 

9/21/0  0/21/9 등 여러개 가보았지만 탐켄치는 이게 짱이다.

 

 

 

적응성 갑옷마법의 갑옷 전설의 수호자  :

 

이것들을 찍고 안찍고는 중반부 ~ 후반부에서 많이 체감된다.

 

 

 

 

인내심 숨돌리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ick skin(두꺼운 피부):

 

인내심 + 숨돌리기 + 정령의 형상 + 두꺼운 피부로 놀라운 회복력을 보여주며

 

한타 구도때에도 적응성갑옷 마법의 갑옷 등 포식자를 제외하고 탱템을 두른 탐켄치이기에

 

두꺼운 피부 쉴드량과 더불어서 잘 죽지 않는다.

 

 

 

억압회피술저항력 :

 

상대가 올 ad이더라도 마법데미지가 아예 없는 조합은 없으므로 찍어준다.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강건함불굴꿋꿋함 :

 

포식자를 가긴 하지만 탐켄치는 탱커이므로 탱커라면 당연히 찍어 줘야한다.

 

 

질긴 피부칼날 갑옷 :

 

극초반 ~ 초반 정글링을 매우 수월하게 해주므로 들어 준다.

 

위의 특성들과 방어력 룬 + 두꺼운 피부와 함께라면 초반 포션영약 2개를 가지고도 정글을 많이 돌 수 있다.

 

이 스킬을 찍고 안찍고의 정글링 안정성이나 속도 차이가 크다.

 

 

 

 

 

상대방이 올 ad에다가 ap데미지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한 조합일 경우

 

마법의 갑옷회피술저항력적응성 갑옷 9개를 빼시고 마술재빠른 발놀림소환사의 통찰력 등 취향에 맞게 오펜스나 유틸을 찍어주시면됩니다.

점멸 대신에 유체화를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삼키기를 아군영웅에게 사용하고 유체화를 쓸 때가 점멸보다 도주에 더 편한 상황도 있기는 하다.

 

그러나  언덕을 뛰어넘어야 할때도 있고해서 점멸이 나은 경우가 더 많다.

 

따라서 고민할 것 없이 강타와 점멸을 들어주도록 한다.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포식자 장착)  평 + 평 + (Q 스턴 OR  W 먹기 )

 

(포식자 장착)  평 + Q + W 먹기

 

 

퍼버버벅 쳐맞다가 피 반피 이하로 떨어질때 E 사용

 

 

 

스킬 활용 팁

포식자를 끼게되면 여러모로 좋다. 

 

 

 

포식자 끼고 2대만 때리면

 

혀 채찍이 스턴으로 바뀌고 상대방 챔피언도 바로 먹을 수 있다.

 

더불어 궁패시브에 붙은 마뎀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그리 가벼운 데미지라고는 볼 수 없다.

 

빨강 공속룬과 더불어 공속도 준수해져서 금박스러운 상황에 쳐해도

 

유동적으로 대처 (Q스턴이나 W 적영웅 삼키기) 가능한 반응속도가 증가하고 시간이 단축된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탐 켄치가 순간적으로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며, 전방으로 혀를 날립니다. 혀 채찍에 맞은 대상은 80/115/150/185/220(+ 0.7AP) 의 피해를 입고, 2초간 50/55/60/65/70% 느려집니다.

절대 미각 3중첩인 대상에게 혀 채찍을 적중시키면, 상대는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800

 

 

 

 

사거리가 의외로 길지만 단일타겟이다.

 

둔화비율이 높은 편인데다가 쿨타임이 짧은 편이라 난전 시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포식자 기준)  평평 Q 스턴이 성립되며

 

혀채찍을 맞추고 W를 사용하면 바로 삼키므로 바위 게나 등등 응용을 잘하면 좋다.

 

 데미지를 보고 쓴다기 보다 둔화와 스턴을 보고 쓰는 스킬이다. 따라서 마스터를 가장 나중에 한다.

 

 ( 데미지 딜링은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이면 충분하다.)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 스텍의 경우 한번에 사라지지 않고 시간이 지날때 마다 하나씩 사라진다.

 

( 따라서 절대 미각 3스텍 유지시 혀째찍 날리면 스턴이 걸리면서 절대미각 3스택 시간이 유지되므로

 

 지속적으로 맞추면 계속 스턴이 걸린다.)

 

 

따라서 이를 잘 이용하여 얼심 정령의 형상 등 쿨감템을 적절히 섞어서 포킹하는것도 중요하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미니언, 몬스터: 역류를 통해 발사할 때, 대상에 100/150/200/250/30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아군 챔피언: 대상을 지정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적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 증가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 대상은 지정 불가 상태가 되고, 자신의 최대 체력의 20/23/26/29/32%(+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의 이동 속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

 

 

 

상대방 낚시를 하러 가는 경우에는 상대방 영웅을 먹는 것이 주 목적이고

 

난전이나 5:5한타가 갑자기 꽝 부딪혔을 경우에는

 

서폿의 포지셔닝에 따라 원딜이나 미드 탑 캐릭터 보호용도로 쓰는 것이 좋다.

 

(포식자 기준) 평평 W 삼키기가 가능하여

 

원딜이나 누커에게 지속적으로 짜증나게 달라붙는 상대챔프를 먹어줘서 딜로스를 유발하는 것도 좋다.

 

 

 

 

다만.....

 

 

궁을 킨 스웨인이나 장판을 킨 피들 카서스 , 커진 나서스 레넥톤이 비비는 데미지   태양불꽃망토 등

 

장판 계열 기술이 있는 영웅을 삼킬경우

 

데미지가 온전히 들어가므로 집어사키기를 사용할때 신중할 필요가 있다

 

 

 

또한 리븐과 같이 짧은 기술 쿨타임으로 농락하는 캐릭터의 경우 집어삼키기를 통해 오히려

 

리븐의 쿨타임을 벌게되므로 상황을 봐가면서 삼켜야될 영웅과 아닌 영웅을 판별하는 것이 좋다.

 

 

 

 

 

삼키기 좋은 영웅은 집요하게 아군을 무는 지속딜러형이나 궁을 킨 알리스타 같은 영웅

 

특히 트린다미어가 궁을 사용했을때 먹는다거나

 

상대편 워윅이나 말자하 등이 제압 스킬을 사용할때 대상 아군 영웅을 먹어주는 것도 좋다.

 

그리고 당연히 상대편 원딜이나 미드 챔피언 중 야들야들한 아리 제라스 같은 애들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아군을 지켜주는 용도로 사용할때에는

 

제드궁이나 카서스 궁  세주아니 아무무 궁등을 고려해서 먹어주는 플레이도 좋다.

 

그리고 스턴이나 매혹이나 슬로우가 걸려서 짤릴 위기에 처한 아군을 먹는 플레이도 좋다.

 

 

 

스킬 툴팀에는 안나와있지만 우리편 아군 영웅을 삼킬시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도주에 유용하고

 

아군영웅을 삼키고 적군영웅을 쫓으면 이동속도가 더 증가한다.

 

따라서 이를 이용하여 말파이트나 아무무 세주아니 등 강력한 이니시를 걸거나

 

스웨인 카서스와 같이 뚜벅이지만 적팀 한가운데로 가야하는 캐릭터들을 먹고 가는 것도 좋다.

 

 

 

 

 

반대로 적군 영웅을 삼킬시 이동속도가 크게 저하되며

 

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 이 기술 사용이 안되므로 되도록 핑을 찍어 아군과 합류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대치 구도에서 미니언을 삼키고 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 을 사용해서 포킹을 하는 것도 좋은 플레이이다.

 

참고로 대형 미니언이나 대형 몬스터를 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 로 상대방 영웅을 맞출경우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 스텍이 2개 올라간다.

 

 

 

 


두꺼운 피부
(Thick ski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지속 효과: 탐 켄치가 받는 피해가 회색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전투에서 벗어나면, 회색 체력 중 20/26/32/38/44%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탐 켄치가 6초동안 얻은 회색 체력을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인내심 숨돌리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ick skin(두꺼운 피부)

 

정령의 형상 + 인내심 + 숨돌리기 + 기본지속효과로 회복량이 상당하다.

 

초반 정글링 시 Thick skin(두꺼운 피부)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로 인해서 블루와 레드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안정감 있게 정글링이 가능하다.

 

 

 

 

 

한타 구도시에는 어그로를 최대한 끌고 통상적으로 반피 이상 깎였을때 사용하면 좋다.

 

쿨감 40%를 맞출 경우에는 7~8초이내에 다시 사용가능하고 쉴드의 지속시간은 6초이니

 

쿨타임과 지속시간을 잘 생각해서 다시 사용하는 것도 좋다.

 

e의 회색 체력이 자동 체력회복으로 변환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3 ~ 4초 이다.

 

상황에 따라서 체력회복을 할지 쉴드로 사용할지 판단하면 된다.

 

죽을듯 말듯한 체력을 남긴 상태에서 쓰기 보다는 한타의 지속시간과 두꺼운 피부를 고려해서

 

유동적으로 발동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심연의 통로
(Abyssal Voy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지속 효과: 탐 켄치의 기본 공격 및 스킬에 20+ 최대 체력의 6/7/8%의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사용 시: 스킬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 탐 켄치의 뱃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탐 켄치는 몇 초간의 정신 집중 후, 대상 지점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탐 켄치가 정신 집중 상태일때 공격 받으면 해당 스킬이 취소됩니다. 이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4000/5000/6000

 

 

 

궁극기 패시브로 인해서 탱뎀만 둘러도 어느정도 딜이 나오게 해준다.

 

또한 환영타격으로 인하여 포식자와 좋은 시너지를 보여준다.

 

포식자 착용시 공격속도도 빨라지고 빨강 공속룬이니

 

한타때 되도록이면 자주자주 평타를 묻히면 좋다 ( 포식자를 끼게 되면 수월함)

 

 

 

궁극기의 경우는 사용하고 아니다 싶으면 S를 누르면 취소된다 이경우에는 10초의 쿨타임만 돌아간다.

 

또한 궁극기 사용중에 cc기가 아니라 단순한 공격을 받을때에도 풀리며

 

궁극기 사용했는데 아군영웅이 이미 타버렸으면 취소는 불가능하다.

 

 

 

트페궁처럼 빠른 편이 아니라서 봇라인 당긴 상태에서 퇴각로를 예측해서 사용한다든지

 

각종 블루 버프 레드 버프 주변 좁은 통로에서 퇴각로를 예측해서 사용

 

아니면 용이나 바론 주변과 같이 좁은 지형에서 허를 찌를때 사용하면 좋다.

 

아군 챔피언 하나와 같이 가므로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포식자만 가고

 

 

그 뒤부터는 그냥 탱커돼지들처럼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가면 된다.

 

 

상대 AP가 많고 서폿이 솔라리를 가지 않는다면 솔라리를 가야 한다.

 

 

 

얼어붙은 심장의 경우 상대편에 베인이나 마이가 있을경우에는 가갑을 가고

 

그외의 경우에는 얼어붙은 심장을 가는 것이 좋다. 둘 다 가는 것도 좋다.

 

얼심의 경우 방어력도 방어력이지만 공속 감소 오오라와 재사용대기시간감소가 꿀이다.

 

 

영약인 강철의 영약의 경우 일단 강인함의 증가하는 것이 좋고 크기가 비대해져서 어그로를 더욱

 

잘 끌게 되는 효과가 있으므로 좋다

 

 

위의 아이템트리를 추천하지만 굳이 딜템을 하나 더 추가하고자 한다면 (리안드리의 고통)(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정도 생각해볼수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먹어도 장판 데미지가 들어와서 매우 아프다

짜르는 경우가 아니라면 먹는 것은 민폐다. 카서스에게 2번 존야를 사용하게 해주는꼴

(카서스 뿐만이 아니라 피들스틱 케넨 궁 킨 스웨인 등 장판 이후에 먹으면 안좋다.)
갱플랭크
카운터라고 하기에는 뭐하지만

갱플랭크의 귤먹기나 야스오의 장막 으로 집어삼키기를 예방할 수 있다.

모르가나의 쉴드도 마찬가지.. 알아두면 좋을듯
블라디미르
초중반부에는 해당이 안되고 후반부 ~ 극후반부 넘어갔을때의 이야기이고

case by case이지만 블라디미르나 리븐처럼 뱃속에 있는 3초동안

스킬 쿨이 돌아서 폭딜이 가능한 챔프일 경우에는

숫자적 우위를 점한 상태에서 짤라먹는 플레이가 아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의 궁 지속 시간은 5초 탐켄치 먹는 시간은 3초 이것 저것하면

2초 정도의 시간은 벌기 충분하므로 완벽한 카운터라고 할 수 있다.

(라이즈의 몇초 폭딜 구간일때 먹는다거나 궁쓴 알리를 먹는다거나 등..)
우르곳

뚜벅이들은 어쩔 수 없이 먹히고 스턴도 걸린다.

(대표 사진을 우르곳으로 했을 뿐입니다.)
워윅
워윅의 궁을 끊어주는 플레이도 좋고

( 궁이 걸린 아군을 집어 삼키기, 바이나 말자하도 가능 )

애초에 워윅처럼 지속딜이 강한 챔피언들은 뱃속에 넣어주다가 아군이 협력해서

화력을 퍼부어주면 좋다.

 

카서스 스웨인 블라디미르 같은 예외도 있기는 하지만

 

대체로 상대편 원딜이나 미드를 물어서 먹을 수만 있다면 굉장히 좋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지속딜러형이나 몇 초간 강화되는 캐릭터를 먹어줘도 좋고

 

위험하고 cc기 걸린 아군을 삼켜줘도 좋다.

 

 

탐켄치의 실력은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Thick skin(두꺼운 피부)의 타이밍에서 판가름난다고 봐도 된다.

 

Tongue Lash(혀 채찍)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은 거들뿐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나 레드의 경우 집어삼키기가 안되므로

 

초반 리쉬는 여기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항상 블루나 레드를 먼저먹고 바로 반대편 블루나 레드로 뛰어간다.

 

( 탐켄치 특성상 극초반 ~ 초반 부에 레드 블루 상대하기가 어려워서 시간을 지체할 수록

 

젠 타이임이 꼬이고 카정 가능성도 있다.)

 

 

그후 2렙때 Thick skin(두꺼운 피부) 를 찍으면 Thick skin(두꺼운 피부)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와 초반에  진영에 따라 나머지 블루나 레드를 먹으면서 포션한개 빨고

 

Thick skin(두꺼운 피부)의 패시브와 인내심  특성으로 체력을 회복하고 어스름늑대 칼날부리 돌거북 두꺼비 바위게 등을

 

섭취하면 된다. 

 

초반 운영법

우리 편 탑이 피오라나 블라디처럼 갱호응이 전혀 떨어지고 뚜벅이일 경우에는 초반갱은 많이 힘들다.

 

거기다가 상대방은 도주기가 훌륭한 챔피언이면.... 그냥 조용히 역갱을 친다는 생각으로 임하는 것이 좋다.

 

W 데미지가 사기이므로 포식자 스텍도 쌓을겸 바위게를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 

 

 

 

 

 

 

 

<초반 정글링 루트>

 

 

(아래 진영 ) 

 

 레드  →  블루 → 어스름 늑대 → 두꺼비 or 바위게 → 칼날부리 → 돌거북 → (바위게) → 귀환

 

(윗 진영 )  

 

블루  →  레드  → 칼날부리  →  돌거북 or 바위게  → 어스름 늑대 → 두꺼비 → (바위게 ) → 귀환

 

 

 

 

 

 

탐켄치의 특성상 초반  카정에 매우매우 취약하고

 

집어삼키기가 레드와 블루에게 안되므로 초반에 이들을 처치하는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따라서 룬이나 특성도 안정적으로 들어주고 루트도 저런식으로 동선을 낭비하더라도 돌아주는 것이 안전하다.

 

위와 같이 돌경우 최소 첫 레드나 블루 버프는 일단 뺏길 수가 없고

 

2번째 버프를 먹을때 카정 예상 루트에 와드를 박고 먹다가 카정이 오면 탑 & 미드 호출해서 조지면된다.

 

 

 

 

 

 

시작부터 첫 버프를 먹고 바로 2번째 버프를 달리는 경우라서  상대방이 통상적으로 카정을 왔다면

 

이미 블루나 레드를 먹은 상태에서 반대쪽 버프로 달려간 상황이기에 죽을 일은 없다.

 

물론 어스름늑대나 칼날부리가 털릴 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상대방 정글러도 동선을 낭비한거고

 

그정도 선에서 끝나고 궁을 배우게 되면 정글링 속도가 빨라져서 의미가 없어진다.

 

 

그러나 만약에 상대방이 반대편 버프로 시작해서 카정을 온다면...

 

상대방은 동선상 탑이나 미드에게 리쉬를 받지않고 온 것이기에 체력이 충분하지 않을 것이고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Thick skin(두꺼운 피부)를 사용해서 충분히 싸워볼만하다.

 

 

 

 

 

 

다만 상대 정글이 Shaco(샤코) 처럼 봇듀오의 리쉬 없이 반대편 버프로 시작해서 우리편 버프로 달려오는 능력이 있는

 

정글러일경우  탑이나 미드라이너에게 부쉬에 와드를 박으라고 요청하고 카정에 대응해줄것을 얘기해야한다.

 

 

 

중반 운영법

 궁을 이용해서 갱을 가거나 미드 탑 봇 챔피언들과 함께 로밍을 가면서 끊어먹기 위주로 상대한다. 

 

포식자를 가게되면  포식자의 패시브와 공속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 패시브의 딜로 인해서

 

정글링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바위게에게 들어가는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데미지도 쌔기에

 

 

포식자의 스텍을 비교적 삐르게 쌓을 수 있다. 최대한 포식자를 완성하는 것도 신경쓰면서 해야한다.

 

 

후반 운영법

 앞서 말했듯이 집어삼키기 사용하면 안되는 영웅들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최대한 버티다가 E를 사용한다.

 

평타를 비교적 여러명에게 묻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짤라먹는 플에이에서는 상대 챔피언을 먹는 것이 주 목표

 

 우리가 물린 상태에서는 아군 원딜이나 미드를 지키기 위해 먹는 것이 주 목표

 

 집어삼키기와 두꺼운 피부로 여러가지 멋진 슈퍼세이브를 만들어 보자 

 

 

 

챔피언별 대응법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Thick skin(두꺼운 피부) 의 타이밍이 상당히 중요하다.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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