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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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1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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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특화형 스카웃 퀸 공략(bgm)

- 중현(2015-08-14, 조회수: 3104)



: 리그오브 레전드의 111번째 챔피언 

컨셉은 발러와 퀸의 협공으로 인한 일격이탈형 챔피언. 다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소환수 불친화형 인터페이스 덕에

발러와의 협공은 구현되지 못했다. 여러모로 라이엇에게 버림받은 챔피언 

하지만

그렇기에 더욱 정이 가는 챔피언이다. 


필자가 생각하는 완벽한 퀸

라인전에서 강력한 견제로 상대를 죽이거나 디나이해 상대방과의 격차를 벌려간다. 

라인전이 끝난이후 스플릿푸쉬 혹은 백도어를 하다가 발러폼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한타에 후진입 진입이후 퀸폼으로 딜러라인 을 정리한다.

실명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으로 상대원딜 의 딜로스를 만든다.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근거리의 시야는 예리한 감각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으로 확보해 정찰병이자 오퍼레이터로써의 전략적 가치를 확보한다.




퀸의 장점 을 알아보자






1. 패시브인 매사냥Harrier(매사냥)의 강력한 기본딜로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에 견제와 디나이가 매우 강하다.






2. 실명 공격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으로 인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다. 






3. 예리한 감각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액티브 효과로 갱킹에서 비교적 안정적이며 스플릿 푸쉬에 능통하고 패시브로인해 2렙부터 요우무의 유령검 액티브 효과를 공짜로 얻을수 있다.






4. 공중 제비Vault(공중제비)는 롤내 유일의 원거리 딜러의 타게팅 돌격기 겸 넉백과 슬로우를 동반한 생존기이다.
설명이 필요한가? 베인따위는 따라할수없는 익사이팅한 360도 공중회전 익사이팅 압구르기 이후 선고 그리고 넉백과
슬로우가
공중제비Vault(공중제비)하나로 가능하다 750의 거리를 좁히기에 돌격기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뒤에 붙은 슬로우로 인해 추노하기도 편하다.

생존기로써는 525의 거리를 벌려주고 상대에게 슬로우와 넉백효과로 더이상 추노를 하지 못하게한다.
패시브인 매사냥Harrier(매사냥)까지 한번더 활성화 해줘서 퀸의 단조로운 딜싸이클을 화려하게 해준다

공중제비Vault(공중제비)는 퀸을 플레이하는 유저의 실력 척도라고 할수있다.






5.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를 이용한 빠른 기동성으로 로밍,스플릿푸쉬,생존력 3마리 토끼를 잡을수있다.
한타때 후진입해서 발러폼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을 풀지않고 킬캐치를 해도 좋고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로 광역딜을 넣은뒤 퀸폼으로 

추노해도 좋다. 멀쩡한 원딜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을 사용하면 마스터 이로 변한다.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가 빛을 바라는 것은 대규모 한타보다 2~3명이 참여하는 소규모 교전이다. 

퀸이 스플릿푸쉬, 1대1, 소규모교전에 강한것도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덕이라고 할수있다.













그렇다면 퀸의 단점은 무었이 있을까?

1. Harrier(매사냥)때문에 퀸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난해함을 표현한다. 맞는말이다. 필자도 퀸공략을 읽기 전까지는 
퀸의 패시브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몰랏다. 매사냥Harrier(매사냥)을 자신이 원하는 곳에 사용하는 방법은

매사냥의 쿨타임을 보는것이다.

매사냥에는 10초에 쿨타임이있고 매사냥 표식을 터트리면 쿨이 7초가 감소한다.

매사냥의 쿨이 돌아오기 1초전 표식을 뭍히고 싶은 적에게 평타로 공격을 가하면 그챔피언에게 표식이 뭍는다.

그렇지 않고 랜덤으로 표식이 생기는 경우는 우선 순위가 있는데

그 순위는

랜덤의 챔피언 > 딸피 미니언 > 중립 몬스터 

순이다.

퀸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패시브의 스킬 매커니즘을 이해할수 있을까? 

라이엇은 직관성 직관성을 외치면서 정작 이런곳에서는 직관성을 찾을수가 없다.

퀸의 스킬 툴팁에는 취약대상을 어떻게 지정하는지 설명이 전무하다.

인게임 내의 퀸이라는 챔피언의 설명중에

취약대상을 어떻게 지정하는지에 대해 설명이 있는가? 전혀 없다.

Harrier(매사냥)의 난해한 스킬 매커니즘은 퀸의 진입장벽을 높이는 주범이다.



2.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는 양날의 검이다. 어마어마한 이속을 주는 대신 원딜을 근접딜러로 바꾼다.

성장마저도 없고 생존기라고는 Vault(공중제비)밖에 없고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상태에선 그마저도 돌격기가 된다.

생존기 없고 기동성만 좋고 ad는 1도 늘어나지 않는다.

이속 과 공속으로 한타때 근접에서 딜링을 넣는다는건 한계가있다.

Quinn(퀸)은 정찰병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때문이다. 소규모 교전을 유도하는것도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때문이다.

한타를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다 퀸은





3. 팀에 탱킹력의 부재 탑에 원딜을 보낸다는것 자체가 리스크가 크고 아군원딜이 성장해서 활약하는 환경을 만들기
힘들다.


4.라인전에서 이득을 보지 못헀을때 존재감이 급락 한다.




이러한 단점들이 있지만Harrier(매사냥)의 강력한 라인전
리그 오브 레전드 내에 단 두개밖에 없는실명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를 이용한 빠른 기동성 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퀸이 스플릿을 한다면 혼자서는 퀸과의 맞다이를 이길수없으니 2명정도가 퀸에게 포커싱을 맞추게 됩니다.

그때 우리팀이 강제로 한타를 열어서 4대3의 싸움을 유도하고

발러폼으로 빠르게 한타에  참여 

도망가능 적들을 빠른 이동속도로 킬캐치를 해서 이득을 보는것이 스카웃 퀸의 운영방식 입니다.



운영 특화형 스카웃퀸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퀸의 주력 딜링은 평타지만.

탑라인전의 특성상 딜교가 짧게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공격속도보다는 공격력 룬이 좋습니다.

라인전을 세게 가져가기도 좋고 cs를 수급에도 유용합니다.



체력룬은 도란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선템으로 들고갔을때 시너지가 좋습니다.

성장 체력룬과 방어력 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레벨당 마법 저항력 증가는 성장 마법저항력이 없는 퀸에게 선택이아닌 필수입니다.

지속적인 견제가 강한 ap 챔피언의 경우 고정 마법저항력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왕룬의 이속은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와 시너지가 좋고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을 갔을때 어마어마한 이속을 자랑합니다.

탑에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미드에서 한타가 일어나는 것을 보고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전환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그리고(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왕룬 이속에 특성 이속 으로

900 의 이동속도로 합류가 가능합니다. 

스플릿 푸쉬에도 유용하고 생존기가 빈약한 퀸에게 이동속도 4.5% 증가는 큰 메리트입니다.

사실상 이공략의 존재 의의 죠.

빠른 기동성으로 시야를 확보하고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빠른 기동성으로 한타에 후진입 도망가는 적들을 발러폼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킬캐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하기에도 유능합니다.

거리 재기에도 좋아서 뚜벅이 챔피언들에게 지옥을 선사할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취향이지만 저는 이렇게 찍습니다.

양날의 검은 대규모 한타에서 약하고 소규모 교전과 1대1에 강한 퀸에게 축복받은 특성입니다.

약점 노출은 팀원과 함께 교전하는 스타일이 아닌 스카웃 퀸에게는 비추천되는 특성

마술을 찍으시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쿨감 40%를 맞추어서 딜사이클을 유연하게 하고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의 긴 쿨타임의 갑갑함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보통의 탑퀸의 경우 마술을 찍겠지만 우리는 운영 특화형 스카웃 퀸입니다.

장군은 취향을 많이타는 특성이죠. 찍으셔도 좋고 안찍으시면 안찍으신대로 좋습니다.

불굴은 상대의 cc기가 강하면 파괴전차를 빼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가주시면 좋습니다.

재빠른 발놀림은 스카웃 퀸에게 필수죠 이속 900으로 날아다니고 싶으시면 찍으세요.
Ignite(점화)기본 적으로 라인전에서의 솔킬과 스노우 볼링을 바탕으로 

게임 후반까지 영향을 미칠수 있도록 유통기한을 늘려가는챔피언이 퀸입니다.

점화를 들어 라인전에서의 솔킬을 노립시다.

Exhaust(탈진)은 암살자형 챔피언들이 탑으로 올때 들어줍시다.

실명과 탈진이 걸리면 그챔피언의 딜링은 거의 전無 하다고 할수있죠.

킬캐치는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에 체력이 50%이하일때 추가 피해를 입히니

낮은 체력의 적을 처리하기 안성맞춤입니다.

Heal(회복)이나barrier(방어막)는 원딜퀸을 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Ghost(유체화)를 사용하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기동력의 장화: 민첩성)재빠른 발놀림으로 이속 1200 으로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예능용으로 사용해주세요.

궁키고 미드가운데를 싹~ 지나서 바텀까지가는데 8초가 채 걸리지 않습니다. 

상대방에 멘탈을 부숴놓기에 안성맞춤!

민병대 달면 3000 넘어갑니다




그밖에Clairvoyance(천리안)이나 Cleanse(정화)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Clairvoyance(천리안)들면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와의 시너지로 엄청난 공간의 시야를 확보 가능합니다.

상대방보다 다섯수 앞서 있고 싶으면Clairvoyance(천리안) 쓰세요 .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Harrier(매사냥) 쿨타임 1초전 상대방 챔피언에게 평 타 이후 패시브Harrier(매사냥) 평타 q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평타eVault(공중제비) 


취약대상Harrier(매사냥)평타.


기본적이자 가장 완벽하고 매끄러우면서도 환상적인 딜싸이클 입니다.



발러 폼의 딜싸이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의 이속으로 접근 평Blinding Assault(실명 공격)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를 사용하는 동시에 Vault(공중제비)를 사용하고 Quinn(퀸)폼으로 패시브Harrier(매사냥)


Quinn(퀸)의 주딜은 Harrier(매사냥)의 추가 평타 데미지에서 나오니 Harrier(매사냥)를 쿨마다 적절하게 딜교에 이용해주세요


몇번 맞다보면 상대 라이너가 표식만 찍혀도 뒤로 빼서 자체 디나이 당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 이후 

곡테틱 빌드를 탑니다.(Pickaxe(곡괭이)이후 (스태틱의 단검))

퀸의 딜량을 늘려줄 뿐더러 (스태틱의 단검)으로 부족한 라인클리어 능력을 보완해줍니다.

이후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로 부족한 피흡을 잡아주고(몰락한왕의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타이밍은 자유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기동성을 올려줍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올라가는 순간 퀸의 딜량은 패시브Harrier(매사냥)덕에 원딜을 넘어섭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은 퍼센트 방관이 필요한 후반에 들어줍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방관으로 35분 전까지는 딜량이 보장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2코어로 가거나 막템으로 올립니다.

올리는 순서는 자유입니다.







고려 할만한 아이템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롤내 흡혈량 원탑 설명이 필요없는 평타기반딜러 최적화 아이템 

다만 탑퀸에겐 높은 가격이 발목을 잡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생존력과 카이팅 추노력의 3박자가 딱 맞물리는 아이템

하지만 만드는 동안의 딜로스와 높은가격 애매한 스펙이 안타깝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상대방이 cc기가 강하고 퀸에게 포커싱이 맞춰진다면 뭊지도 따지지도 말고 올리자.

이후(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해줘도 좋다.


Cloak and Dagger(서풍)은 신발팔고 막템으로 가는것이 좋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은 상대가 슬로우 위주일때 이거만큼 좋은 신발이 없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는 아군의 일방적 이니시가 가능하고 퀸이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프리딜을 할수있다는 전제하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 퀸의 부족한 광역딜을 채워주고 낮은 한타기여도를 올려준다.

하지만 필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상대 ap 탑솔이 강력할때 가주는것이 좋다.이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팔자.


Trinity Force(삼위일체)평타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평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 콤보가 정말 억소리 나오게 강해진다.

신발팔고 마지막 아이템으로 가거나 칠흙의 양날도끼 대신 올려도 좋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퀸의 낮은 한타기여도를 대폭 상승시켜주는 아이템 높은 쿨감과 적절한 체력으로

퀸의 생존력을 높여준다. 삼위일체 대신 올려도 좋다.

올린다면 3코어~4코어 정도가 적당하다.

선블클도 나쁘지는 않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한타때 죽지않고 살아돌아오기 위해서 올린다.






비추천 아이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namune(마나무네)퀸에게는 마나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고 Muramana(무라마나)완성했을때 메리트도 적습니다.
딜로스만을 유발하는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퀸은 갱플랭크처럼 순수 능력치만 있는 아이템의 효율은 떨어집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패시브인 Harrier(매사냥)은 루난의 허리케인 고유효과에 뭍어나오지 않습니다. 라인클리어 능력은(스태틱의 단검)만으로
충분합니다.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퀸이 생존력이 좋은 챔피언이 아닌지라 당연히 다른아이템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정수 약탈자)만드는동안 딜로스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에 비해 적으나 효율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에 비해서 훨신 떨어지며 퀸은 마나소모량이 큰챔피언이 아니라 마나회복 능력 또한 버려지는것과 마찬가지. Manamune(마나무네)를 버린이유와 같다고 볼수있죠.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에 AP 계수가 있다고 해서 AP 아이템을 가는것도 트롤링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주력 딜링기인 매사냥이 방패방어술에 무효화 된다. ad 계수가 매우높아 순간 딜링이 강하다.

궁극기를 이용해서 퀸의 스플릿 푸쉬를 카운터 한다.

퀸의 대표적의 카운터이다.
케넨
라인전 에서 퀸을 압도하는데다 한타기여도는 탑급이다. 기동력도한 퀸급으로 발군이다.
블라디미르
라인 푸쉬력이 강하고 한타기여도가 높으며 지속적인 폭딜이 가능하고 자체적 체력수급으로

라인유지력이 좋다.

마법공학 리볼버가 나오기 전까지는 퀸이 대등하게 싸울수 있으나 그이후에는 블라디미르를

솔킬을 딸수가 없고

라인푸쉬력이좋아 스플릿 푸쉬를 하기가 어려워 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평타밖에 할게 없는 바바리안

돌격기로 들어올때 실명공격을 사용하고 실명이 풀릴때쯤

공중제비를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면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한다.

리븐
근접 챔피언인데다 체력재생이 밑에서 두번째 인지라 라인유지력이 떨어진다.

탈진을 들면 트린다미어보다 쉽게 라인전의 주도권을 가져갈수있다.

리븐은 말리면 끝도없이 추락하기 때문에 스노우 볼링을 굴리기 좋다.
다리우스
돌진기無

근접 챔피언

평타 강화형기술

지속 딜링

낮은 라인유지력

설명이 필요한가?
그밖에 어려운 챔피언으로는
Rammus(람머스)Swain(스웨인)그리고Jarvan IV(자르반 4세)Yorick(요릭)이 있고

Yasuo(야스오)Wukong(오공)그리고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Rengar(렝가)Master Yi(마스터 이)Poppy(뽀삐)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Fiora(피오라)는 한번 킬을따면 라인전 주도권이 

퀸쪽으로 넘어갑니다. 대부분 근접챔피언은 퀸으로 카운터치기 쉽습니다.(성장이 필요한 챔피언은 더더욱)



초반 운영법

 1레벨에 부쉬에 숨어있다가 

평타 패시브 평타Harrier(매사냥)Vault(공중제비)패시브 평타Harrier(매사냥)으로 상대 피통의 1/4 은 깎을수 잇습니다.


2레벨에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찍고


평 패시브 평타Harrier(매사냥) Vault(공중제비)패시브 평타 평타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로 압도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3레벨에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찍으면 Harrier(매사냥)를 터트린 이후 추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로 카이팅이 쉬워집니다.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를 갓 배운시점에서 솔킬을 노려보는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의 피가 1/2 정도라면


패시브의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평타Harrier(매사냥)평타(이때Vault(공중제비)는 사용하지 않는다)을 해주고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발러폼으로 바톤터치 Vault(공중제비)평타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Ignite(점화)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 발러폼 해제 이후 평타 으로 원콤을 내줍시다.




저러벨 구간에 이득을 봐주어야 원딜암살과 스플릿푸쉬가 가능합니다.


말리면 죽도밥도 안되는게 퀸입니다.


반듯이 라인전만은 이긴다는 생각으로 임하세요.

 

 

중반 운영법

 9레벨에서 14레벨 구간정도가 퀸이 로밍과 운영으로 이득을 보기에 안성 맞춤인 구간입니다.


이구간에 이득을 보아야 후반이 편해집니다.


아이템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스태틱의 단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 나와줘도 상대방 원딜이 평범하게 성장헀다는 가정하에


손쉽게 잡아낼수 있습니다.


원딜을 상대할때는 발러폼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접근후 평타(스테틱 충전효과 발동(스태틱의 단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넣어주시고 Vault(공중제비)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을 같이써서 


취약상태 표식을 남기고 Harrier(매사냥)평타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원딜이 아직도 피가남아 도망치려 한다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슬로우를 거신후 추노해서 처치하시면 됩니다.


원딜을 암살하는데 시간을 오래끌면 위험합니다.


아무리 이속이 빠른 퀸이더라도 빽업을온 다수의 적의 포커싱을 피해가기는 어렵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라 포커싱을 당하면 당할수록 더욱취약해지기 마련이죠.





스플릿 푸쉬는 아군이 용한타를 할때는 미드나 바텀타워를 푸쉬해 주세요.


용한타 할때 탑에있으면 상대가 4대5 한타를 열면 아군은 아군대로 죽고 용은 용대로 빼앗깁니다.


상대방이 저의 스플릿 푸쉬를 막으러 온다면 아군에게 싸우라고 핑을 찍어주세요.



미드에서 대치를 한다면 탑2차나 바텀2차를 푸쉬하시다가 빠른이속으로 합류하시면 됩니다.


바론앞에서 대치를 하는경우 탑타워를 푸쉬하다 한타에 후진입하면됩니다.


이때는 바론을 먹고있는것이아니라 바론앞에서 한타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우리팀이 강제적으로 한타를 열수있다는 전제하에선


바론앞 대치보다


상대에게 바론을 미끼로 던진후 유도해서 강제로 한타를 일으키는것이 좋습니다.


강제로 열리는 한타에서는 퀸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폼으로 신나게 킬캐치를 할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기동력의 장화를 팔고 Cloak and Dagger(서풍)(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Trinity Force(삼위일체)중에 상황에 맞는걸 올리시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말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 나름 쓸만합니다.다만 이 두가지 아이템은 암살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강제적으로 한타를 해야할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주시면 좋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방관은 후반에 효율이 떨어지고 방어구 관통력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만으로 충분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팔고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이속증가 효과와  수은 장식띠 효과도 


포커싱이 자주 쏠리는 퀸에게 좋은 효과 입니다.


ad도 80으로 매우 출중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올리셔도 좋습니다.





후반에 (스태틱의 단검)을 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지마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같은 순수한 옵션의 아이템은 퀸에게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장신구는(수정 구슬 (장신구))을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이미 타워가 많이 밀린 상태이고 한번의 실수가 크나큰 손해를 불러옵니다.


팀원의 오더를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움직이시면 안됩니다.


Quinn(퀸)은 후반에가면 암살이 매우 어렵습니다. 


원거리 딜러라는 마음가짐을 갖고서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은 최대한 자제하시고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수정 구슬 (장신구))그리고Sight Ward(투명 와드)로 시야를 확보하고 한타때 암살자들의 포커싱을 피해가며 


원거리에서 딜링을 해주세요


적들이 한타에서 패배해서 도망갈때 혹은 우리가 한타에 져서 도주해야할때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


사용하시면 됩니다.



퀸의 패시브인 Harrier(매사냥)는 후반가도 빛을 잃지 않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의 단검이 뭍은 치명타Harrier(매사냥)는 어마어마한 딜량을 보여줍니다.



중반의Talon(탈론)같은 운영과 달리 후반에는Vayne(베인)이나Graves(그레이브즈)같은 한타포지션을 잡으시면 됩니다.


쉽게 이해되시죠?


특히Vault(공중제비)는 유일한생존기니 신중하게 사용해주세요.


Vault(공중제비)는 딜링용으로 메리트가 거의 없습니다. Harrier(매사냥)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겁니다.



후반에는 그냥 평타도 매우 강력하니 Harrier(매사냥)한번 더쓰겠다고 앞Vault(공중제비)를 하는건


Vayne(베인)으로 Tumble(구르기)앞구르기를 하는것과 같습니다.


Vayne(베인)은 은신이라도 있지 퀸은 앞Vault(공중제비)쓰면 포커싱당해서 1초만에 삭제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에는 암살자의 포지션으로 한타때 3군으로 진입 서브 딜러로 활약


 후반에는 AD carry 보다 강력한 화력으로 상대방이 먼저 진입하길 기다리며 


 우리팀 탱커라인 뒤쪽에서 급하지않게 천천히 딜링을 넣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덧글로 남기시면 그챔피언에 대해서 작성( 탑, 원딜챔피언 한정)

Garen(가렌)

Galio(갈리오)

Gangplank(갱플랭크)

Gragas(그라가스)

Graves(그레이브즈)

Gnar(나르)

Nasus(나서스)

Nautilus(노틸러스)

Nocturne(녹턴)

Nunu(누누)

Nidalee(니달리)

Darius(다리우스)

Diana(다이애나)

Draven(드레이븐)

..

..

..

..

 

마치며

 이공략을 읽고 퀸에대한 이해도를 높이셨으면 이제 정의 의 전장으로 나설 차례입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퀸으로 건승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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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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