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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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4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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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라 소라카

- 투타타타탕(2015-07-21, 조회수: 1787)

안녕하세요 실력도 좋지 않으면서

소라카만 주구장창 많이한

소라카 유저입니다

게임에서 아이디는 일어나 걸으라 입니다

예전에 쓴글이 있었는데 수정하려고보니까 

없어졌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씁니다

P.S 잘하는 원딜을 만나고 싶어요 ㅎㅎ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나 재생 +0.26
    x9
  • 10초당 금 +0.25
    x9
  • 마나 재생 +0.33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나 재생
    +5.31
  • 10초당 금
    +5.25
총 가격 : 10,770 IP
룬은 마나재생과 돈룬으로 들고다닙니다

아마 보통의 소라카는 체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체젠 좋습니다 안정적인 라인전을 할수있으니까요 그런데 굳이 필요없다라는 결론입니다

왜냐하면 소라카의 카운터는 적이 아니라 아군 원딜이거든요....(잠시눙물좀...)

체젠을 가지고도 가봤는데요 대개 상황이 

1.체력은 남는데 마나가 없어서 힐을못한다.

2.마나젠을 조금더 가지고 가봤는데 체력빠지는속도가 감당이 안된다.

3.체력과 마나는 빵빵하나 원딜이 절대 딜교를 안하고 소라카보고 앞에가서 싸워달라고 요구한다...

4.혈압올라서 앞으로 나가 싸워봤더니 마나도 안되고 딜도 안되고 몸도 안되서 녹아버려서 말린다

라는 상황으로 흘러가더라고요

그래서 소라카는 맨탈을 부여잡고 원딜이 어떻게 하든 방관자 입장에서 알아서 해라 난 뒤에서 힐만할께 

라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결과 소라카는 마나젠은 필요해도 체젠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쉽지만 그렇게 꼭 필요하진 않다

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방어룬은 마방이든 물방이든 의미없고요

차라리 돈룬으로가서 빨리 탬을 사는게 좋다고 느껴서 돈룬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건 제가 서식하는 심해라서 이고 천상계에서는 또 다를지도 모르지만 아직 안가봐서 

현재로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가장중요한것은 쿨감 10% 입니다 

공격(마술)과 유틸(지능) 특성에서 쿨감 10프로 를 맞춰주시고요


돈이 생기는 특성(욕심,주워먹기,부유함)을 찍었습니다.

(산적)은 소라카는 딜교하지 않으므로 찍어주지 않습니다 

(방랑자)는 소라카의 케릭특성상 어쩔수 없이 귀환하는 일이 자주 있고 

중반이후에 힐로밍(힐갱)을 다녀야 하기 떄문에 찍어줍니다. 

방어특성은 최소한의 방어를 위해 체력이 아닌 딜감소 쪽으로 찍어줬습니다.
소라카는 시즌2때부터 무조건 3단힐이 진리 입니다 ㅋ

사실은 힐을 드는이유는 힐이 필요해서가 아니라 아군의 이속증가의 이유가 더 큽니다.

소라카의 힐쿨이 짧아지고 쿨감탬이 완성되서 1.2 초가 된 후에는 힐을 굳이 소환사 힐로 할 필요가 없어지거든요

소환사힐은 어디까지나 6랩이전의 딜교 까지만 쓰이고 그 이후는 추노하는 아군에게 걸어서 어시 먹기용 혹은 

후퇴시 물릴꺼 같은 아군 더 빨리 달려서 도망갈수 있도록 혹은 자신이 달려서 도망가기 위해서 씁니다

(사실 이럴꺼면 유체화가 더 좋지만 아군에게 걸어줄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wwwww e q wwwwwww 

스킬 활용 팁

 소라카는 처음부터 끝까지 절대 앞으로 나서지 않습니다 무조건 뒤에서 힐만 해줍니다 


그러다 딜교가 벌어지면 앞 으로 달려나가 침묵과 별부름을 때려주고 다시 뒤로 빠져 아군에게 힐을 해주면 됩니다


중요한것은 궁타이밍인데 아군 이니시 에이터가 십자가가 뜰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다가  


십자가가 뜨면 궁을 써주고 진입해서 힐을 난사 하면됩니다


즉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죽을꺼 같을때 궁을 쓰고 후진입하면된다는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처음 시작탬은 주화 와드2개 시야 장신구 입니다.

왜 와드 2개냐 부쉬에 와드를 박아줘야 원딜이 적절하게 

카이팅을해서 힐 할일이 없기떄문입니다.
(이거떄문에 체젠을 갈필요가 없어지는겁니다)

만약 아군이 공격적으로 딜교를 한다 그럼 

별부름을 때려 넣는것만으로도 충분히 피수급이 되며 

적 서폿과 원딜은 반피이상씩 빠져서 함부로 

아군원딜에게 딜교를 하지 않습니다 

이때 소소하게 별부름 한두번쯤 맞추는거로 충분히 피수급이 됩니다
(오히려 마나 수급이 문제가 되니 함부로 난사하지 않습니다)

이상황은 아군이 라인을 쭉쭉 밀게 되니 이럴떄는 

3거리에 와드를 박아 갱에 대비합니다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면 갱이와도 침묵과 힐 그리고 소환사 힐로 

아군원딜을 무사히 후퇴시킬수 있으며 

혹시 아군이 늦는다 최대한 힐을 해주지만 

최우선으로 서폿터가 살아남는데 주력을 합니다.
(왜냐면 못살아남는 원딜은 그냥 못하는거기 때문입니다 ㅋ)

6랩전후로 최초 귀환을 하게 되는데 제대로 하는 원딜이라면 

6랩을 찍고 귀환할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문제 없이 진행햤다면 

1300원 이상이 됩니다 주화 업그레이드와 시야석을 사서 

적극적으로 용앞 3거리 라인부쉬에 와딩을 해줍니다

이후 마찬가지로 계속 사리면서 아군 원딜이 1차 타워를 밀때까지 기다립니다

6랩이후 아군피상황을 잘보다가 딜교가 일어났을때 

궁을써주면 어시를 먹을수 있습니다. 

이걸 잘해야 잘하는 소라카 소리 듣습니다

만약 아군라인이 터져서 궁힐을 넣어줘도 이기질 못하면 

아군원딜을 제촉하여 빨리 1차 타워를 밀도록 하거나 

정~말을 안듣고 라인전을 고집하면 버려두고 힐갱을 다니기 시작합니다. 

왜냐면 그 상황을 놔두면 4인갱이 반드시 오기시작하며 

오지 않더라도 2명이 있는것보다는 

원딜1명이 있는게 랩이 더 빠르게 올라가기 떄문입니다. 

그렇게 아군원딜을 버리고 

아군중 킬을 그나마 먹고 데스가 적은사람뒤를 따라다니며 

갱을 다니는게 아군전체에게 이득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최우선으로 가야할 아이템이 기동력의장화(민병대) 입니다 

민병대 이후 서서히 한타가 일어나기 시작할것입니다 

그때는 한명이 아닌 다수를 힐해줘야 하기 때문에 

쿨감탬인 금지된 우상과 악마의 마법서를 갑니다 

악마의 마법서를 가는 이유는 주문력을 높여 힐량을 늘리기 위해서이며 

모렐로미콘이 20% 쿨감과 가격대비 주문력이 높아서 입니다 

이건 취향이며 악마의 마법서 대신 점화석으로 정령의형상트리를 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경우 정령의 형상은 쿨감이 10% 이기 떄문에 금지된우상으로는 불타는 향로를 가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만 

둘다 완성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너무 높습니다 

결국 나오는 타이밍이 늦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금지된 우상과 악마의 마법서를 간 이후에는 

모렐로미콘을 바로 올리지 않고 쓸데없이큰지팡이와 증폭지팡이를 

먼저 뽑고 라일라이 수정홀을 뽑습니다.

이정도 까지 뽑았으면 게임은 중후반에서 후반으로 접어들게 되고 

이때부터는 한타로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는데

라일라이 수정홀의 슬로우 효과는 침묵을 한타상황에서 확실한 속박이나 

아군원딜을 물러들어오는 암살챔을 확실하게 저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후 에는 적들의 딜이 슬슬 강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모렐로미콘을 올려서 

주문력을 보강및 아이템공간 확보후 소라카가 살아남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수호천사를 빠르게 가줍니다 

이때 물방보다는 마방을 먼저올리기 추천드리는 이유는 

소라카를 자르러 들어오는 암살챔이 마뎀이거나 

이즈 궁이나 니달리 핵창 혹은 제라스궁 같은 진형에 상관없이 

후방을 때릴수있는 딜을 맞고 죽는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보고 물방먼저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소라카 최대의 카운터는 아군원딜 그중에서도 아군이즈 입니다. 이즈는 라인푸쉬도 프리징도 제대로 되지 않는 챔이며 블루 이즈간다고 여눈이라도 가는날에는 라인전은 폭풍말리기 쉽상입니다 ㅋ 그리고 이즈를 하는 원딜의 속마음은 위험하면 비전이동으로 도망간다(이건 트타도 마찬가지) 입니다 즉 소라카가 후방에 자리 잡고 있어도 순식간에 전방으로 나선 모양이 되며 이경우 소라카는 버티질 못합니다. 그리고 미드 챔으로 요즘 강타이즈가 뜨면서 딜이 쎄져서 소라카를 자르려고 들어온다면 순식간에 녹아버릴수 있기때문에 마찬가지로 까다롭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소라카에게는 전통적인 카운터입니다
사실 원딜만 제대로 해주면 당기기가 그렇게 무섭지는 않지만 잘하는 블츠를 만나면 점멸달리기 당기기 콤보로 인해 소라카가 순식간에 녹을위험이 있습니다 정말 잘하는 블츠를 만나면 다른 당기는 챔프들중 유독 까다로운 이유는 준비과정없이 당기는 로켓손과 꽤 긴거리를 당긴다는것에 있습니다 아군 원딜이 당겨지면 참묵을 넣어주러 가기 참 힘들며 소라카가 당겨지면 아군원딜이 빠르게 달려와서 도와주지 않기 떄문에 살아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귀찮은건(이건 무서운게 아니라 귀찮음) 초반 인베를 하러오는걸 방어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샤코
정글러중 샤코와 이블린같은 은신챔은 와드를 통해 경계하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경계가 무너진다면 아군원딜이든 소라카든 최소 둘중한명은 벗어날수 없기 떄문에 힘들어집니다 적 정글이 은신챔이라면 라인을 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혹은 원딜이 밀더라도 소라카는 따라가지 말아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상대 하기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레오나는 사실 소라카에게 의외로 쉬운상대입니다

단 소라카가 물리지 않았을경우입니다 레오나는 튼튼한거지 딜이 세지 않기 떄문에 원딜이

물려도 충분히 힐과 침묵으로 살려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원딜은 물리면 공포감을

못이기고 소라카를 버려두고 도망갑니다 이래서 레오나가 카운터라는 소리가 나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 원딜이 카운터인거죠 ㅋ 담대한 원딜을 만나면 물린거 무시하고

적원딜을 먼저 녹일수 있습니다.
리 신
정글러중 리신은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존재입니다만 소라카에게는 조금다릅니다

소라카의 침묵은 아군을 차러 들어오는 리신을 스스로 당겨진 상황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카타처럼 딜이 세지도 않아서(딜을가는 리신이 발끈할지도 모르겠지만)

아군을 차러온(혹은 소라카를 차러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한방에 죽지 않습니다

그러니 침착하게 침묵만 잘건다면 아무문제 없는 챔입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트페 리신 쉔 탐켄치 순간 이동의 공통점은 대충 언제쯤 이동해올것이라는 것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충 침묵을 타이밍에 맞춰 깔아준다면 넘어와서 암것도 못하고 침묵범위를 벗어나려고 발버둥치다가 속박에 걸린다는 것이죠 이런종류의 이동을 하는 적들에게 소라카는 아주 좋은 카운터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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