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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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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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랭크승률78% 베인75%★ OP베인으로 꿀빠는공략

- 게임캐스터(2015-07-24, 조회수: 1780)

안녕하세요 롤 닉네임 예원이와태임이입니다. 시즌5가 시작되고

 

또 노멀병이 도져서 6개월 이상을 노멀, 팀랭만 하다가 1주일만에

 

32승 9패로 다이아V 61포인를 찍었군요...

 

몇주 더 돌리면 무난히 다이아 2~1 정도엔 안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안물안궁)

 

쨋든 베인은 지금 전 구간에서 픽률 50% 이상 승률 50% 이상을 보여주는 op 원딜이

 

되었고 랭크에서 선픽으로 뽑으셔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말이 길어졌네요. 인증은 제일 아래에 해 두겠습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저는 90% 이상을 이 룬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올 AD 조합일때는 파랑에 성장쿨감룬 을 가기도 합니다.

 

성장쿨감룬은 18렙 기준 15% 쿨타임 감소이며 체감은 베인 궁을 3렙때 70초에서 49초마다 쓸 수 있는 정도이죠. 생각보다 체감이 크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마법저항룬을 가지 않았을 경우 미드 AP나 서포터 특히 Leona(레오나)Lulu(룰루)Sona(소나)Annie(애니)Karma(카르마)Fiddlesticks(피들스틱)Blitzcrank(블리츠크랭크)에게 입는 마법딜이 매우 아플 수 있습니다.

 

봇은 초반 딜교환이 중요하기 때문에 후반에야 빛을 발하는 성장 쿨감룬보다는 마법저항력 룬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파랑에 마법저항력 룬을 3개 빼고 공속룬으로 대체해 16% 를 맞추는 경우가 있는데 취향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인 마스터리는 21/9/0 을 따릅니다.

 

디펜스의 신속 둔화 효과 15% 감소는 매우 꿀이기 때문에 꼭 찍어주시구요,

 

오펜스의 포식포식은 라인 유지력을 위해 베인으로써는 더더욱 찍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한타에서 한틱 한틱으로 생존이 결정되는 원딜인지라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은 필수입니다. 베인을 Ignite(점화)점화의 막틱으로부터 지켜줍니다.

 

디펜스의 마지막은 불굴불굴을 찍는데 원딜의 체력은 후반에도 1900 언저리로 파괴전차의 체력3% 보다는 군중제어기에 10% 면역되는것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Flash(점멸)Heal(회복) 진리입니다.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도 상황에 따라 갈 수도 있겠지만, Heal(회복)은 우리 서포터에게도 효과가 적용되며 이동속도 증가폭까지 있어 순간적인 도주기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95% 이상  Heal(회복)을 사용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베인은 콤보가 정말 쉽고 단순합니다.

 

 Tumble(구르기)Condemn(선고) 혹은 평평Tumble(구르기)Condemn(선고) 

스킬 활용 팁

 하지만 사거리 550 의 베인으로 이 콤보를 사용하다간 상대의 스킬에 더욱 얻어맞고 딜교환을 손해보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평타 1~ 2방으로 간을 보다가 상대가 방심했을 때 Tumble(구르기)평 혹은 Condemn(선고)로 3타를 터뜨려주고 바로 빠지시는게 BEST!

 

Condemn(선고)는 마나소모가 90이나 들기때문에 딜교환하는데에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칫하다 Tumble(구르기)Final Hour(결전의 시간)이 필요할 때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Tumble(구르기)는 상대와의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깜짝 견제시 활용하고 바로 빠져주며, Blitzcrank(블리츠크랭크)Rocket Grab(로켓 손)이나 Leona(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

 

원딜간에는 Sivir(시비르)Boomerang Blade(부메랑 검)이나 Graves(그레이브즈)Buckshot(산탄 사격)

 

등을 피한다면 짜릿한 베인의 쾌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실 베인으로 저거 자주 맞으면 다른 챔피언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가장 Tumble(구르기)로 피했을때 쾌감을 느끼는 스킬은 Lucian(루시안)Piercing Light(꿰뚫는 빛)을 옆구르기로 피했을 때 같습니다. 사실 이건 피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못피한다고 해서 너무 자책하진 마세요~~

 

p.s 베인으로 Silver Bolts(은화살)선마를 하시는 분도 있던데 베인은 날렵함과 지속적인 Tumble(구르기)로 스킬 피함, 50% 평타 추가딜의 강한 견제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90% 이상은 Tumble(구르기)선마를 합니다. 쿨타임이 줄어드는 폭이 큰 이유도 있구요. 스킬 선마는 취향이기 때문에 원하는 데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필자는 대부분 게임에서 Tumble(구르기)선마를 합니다.

 

그렇다고 Condemn(선고)선마 하시는건 트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진리의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입니다.

 

하지만 간혹 적이 Draven(드레이븐)Varus(바루스)Caitlyn(케이틀린)인데 내가 너무 자신이 없다 싶을땐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5개로 시작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Cloth Armor(천 갑옷)은 체력과 공격력 7 이 없고 흡혈또한 없기 때문에 왠만하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계속 미니언을 쳐서 흡혈을 하며 상대의 스킬을 피해주시는 걸 연습하는 게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이 없으면 극초반 cs, 초반 아군 갱킹이 왔을때 킬을 따는 능력 등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Doran's Blade(도란의 검)이 초반 희대의 꿀템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저의 경우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기 전까지는 절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지 않은 베인은 생각 이상으로 중반 딜로스가 생기게 되며, 상대 원딜과의 기여도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 이후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 이 세가지 아이템 중 갈리게 되는데

 

저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치명타가 35% 로 버프된 이후에는 무조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는 편입니다. (스태틱의 단검)의 20%와 버프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35%는 분명히 딜의 차이가 존재하며 설령 Avarice Blade(탐욕의 검)템트리로 (스태틱의 단검)을 가게됬다 하더라도 후반에는 꼭 Phantom Dancer(유령 무희)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두번째 코어템으로 가면 액티브를 켰을때 최고 dps 를 중반에 보장받긴 하지만 저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두 액티브를 시너지 나게 활용하기엔 손가락이 따라주질 않아 가지 않습니다. 액티브 아이템을 물흐르듯 자연스레 쓰는 것이 가능한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3코어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으로 갈리는데, 2코어 아이템 이후로 돈이 1100 원 정도 애매하고, 질끔질끔 모인다 싶을때에는 Pickaxe(곡괭이)Long Sword(롱소드)를 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고, 돈이 한번에 2000 이상 보유하게 된다면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를 올려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베인은 어차피 Silver Bolts(은화살)이 있기 때문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없이도 탱커에게 딜이 잘 박히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치명타 55% 시너지는 애매한 탱커나 딜러에게는 3타 의문사를 남겨 줄 정도로 강력합니다.

 

 Yasuo(야스오)Hecarim(헤카림)Ryze(라이즈)Ekko(에코)Lissandra(리산드라)Rumble(럼블)Riven(리븐) 등이 탑에 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3코어로 뽑고, Nautilus(노틸러스)Dr. Mundo(문도 박사)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같은 캐릭이 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3코어로 가면 좋습니다.

 

간혹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대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가면 어떻냐는 분들이 많은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치명 55% 시너지만봐도 답이 나옵니다. 정말 딜이 상상을 초월하게 다릅니다. 상상을 초월하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대신 가는 경우는 간혹 있긴 한데 상대가 미드 Zed(제드)Vladimir(블라디미르)서폿 Annie(애니)원딜Draven(드레이븐)정글Vi(바이) 같은 초극 딜러삭제용 조합일 때는 간혹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얘네들도 다 물몸인지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 나오면 3타에 얘들이 다 의문사하는 신기하고 재미나는 일이 일어나니 최대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미스포춘은 롤 최고의 맞딜력을 갖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른 대세 원딜 루시안, 시비르, 그레이브즈와 다르게 베인과 같은 평타사거리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w평q평평 에 반피 나가는 상황이발생합니다.

최대한 q, 특히 미니언을 타고오는 q를 맞지 않도록 하며 미니언을 조심히 먹고 갱킹을 기다립니다.
드레이븐
미스포츈, 드레이븐처럼 평타딜이 괴랄한 캐릭터가 베인의 가장 큰 하드카운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천갑5포 시작을 하기도 하며 딜교환 자체를 시도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빌지워터 해적검이 나온 후에는 할만해집니다.

패시브가 킬을 먹으면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게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절대 사리도록 합니다.

중반이 넘어간 후에는 드레이븐의 한계상 베인의 기여도를 따라오기 어렵습니다. 게임을 넓게, 천천히 운영하도록 합시다.
케이틀린
챔프 자체가 많이 약하기 때문에 요즘은 거의 보이지 않는 케이틀린이지만, 라인전 자체만 놓고 봤을때는 650 우월한 사거리와 헤드샷 패시브로 베인에게 지옥을 맛보여줍니다.

q 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옆구르기로 피해 절대 맞지 않도록 하면 할만합니다. 최대한 cs에만 집중하면서 케이틀린과의 cs차이를 좁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요즘 단연 가장 핫한 원딜 시비르입니다. 하지만 e 실드로 씹을 수 있는 스킬이 선고밖에 없으므로 천천히 평타 딜교환만 해주셔도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qw로 무식하
게 라인을 밀면 서포터와 합심해서 최대한 미니언 평타를 치며 라인관리를 따라가줍니다.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지게 되 있는데 베인에게 라인을 밀어주는 원딜은 라인 관리법을 알기만 한다면 초반 성장에 굉장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를 절대 2타 맞지 않도록 합니다. w 튕기는 부메랑을 켰을 때에는 미니언과 멀리 떨어져 맞지 않도록 합니다.

1:1은 시비르가 베인을 절대 이길 수 없고, 50 더 긴 사거리로 시비르를 농락할 수 있습니다. 궁을 키고 도망가도 우월한 패시브로 쫓아가 마무리하도록 합시다.
그레이브즈
q를 뒤구르기로 피하느냐, 마느냐의 문제입니다. 베인보다 평타사거리가 25 짧기 때문에 스킬만 맞지 않는다면 베인이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비르보다도 더 괜찮은 점은 q를 쓰면서 굉장히 그레이브즈 본인에게 애매한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베인은 라인은 천천히 당기며 성정할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다른 원딜보다도 후반 파괴력이 더욱 떨어지는 그레이브즈이기때문에 초반을 잘 넘기면 기여도 면에서는 우위를 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6이 되면 맞다이시 q와 r 중 하나를 점멸을 써서라도 피해주도록 합시다.
칼리스타
칼리스타, 시비르와 같이 팀파이트에 특화된 원딜은 초 개인플레이적인 베인에게 라인전이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원거리 서포터와 함께 오는 칼리스타는 w 12% 추가마뎀과 뽑아 찢기 강제딜교로 인해 매우 강력합니다.

극초반을 조심하시면 3렙이 넘어간 후로는 cs먹기 힘든 칼리스타와 천천히 cs를 벌려가면서 템차이를 내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칼리스타의 카이팅이 베인에게는 소용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편한 원딜입니다. 최근 너프로 더욱 할만해졌습니다.

 

간혹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하는 변태같은 Varus(바루스) 가 있는데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로 미칠듯한 견제를 하며 575의 우월한 사거리로 Blighted Quiver(역병 화살)까지 터뜨리니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킬만 주지 않는다면 중후반 기여도 차이는 Vayne(베인)Varus(바루스)를 압도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Vayne(베인)은 1:1 특화 하이퍼캐리형 챔프이고, 라인 클리어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원딜에게 라인전 상성에서 밀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꿔서 말하면 침착하게 플레이해 cs를 앞서거나, 오히려 Vayne(베인)이 킬을 기록하는 상황이 된다면,

대부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선으로 가는 요즘 원딜 메타상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는 베인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흡혈로 인해 라인전을 밀리지 않을 수 있으며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슬로우로 갱 호응도 가능해지게 됩니다. Recurve Bow(곡궁)의 상향도 베인이 라인전을 조금 더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Vayne(베인)으로는 라인전을 이긴다는 생각보다 얍삽한 운영으로 야금야금 cs 를 챙기며 상대를 급해지게 해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라인을 당기며(굳이 노력을 하지 않아도 당겨짐) cs 를 눈에 불을 켜고 챙깁니다. 첫 귀환때 800이 없다면Doran's Blade(도란의 검) 800~1300 사이에는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Long Sword(롱소드)를 1400이 넘어가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무조건 구매해줍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만 나오게 된다면 베인의 초반은 끝났다고 보면 될 정도로 라인 유지력과 갱 호응, 면역이 좋아집니다.

중반 운영법

무난하게 게임이 흘러가게 된다면 솔랭 특성상 스킬 합이 그렇게 잘 맞지 않기 때문에 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쓰고 은신한 베인을 잡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상대의 딜탱을 농락하고 빠르게 앞라인에 합류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Vayne(베인)의 후반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 어떤 아이템을 가든 Silver Bolts(은화살)의 60+최대체력8% 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버텨 낼 챔피언은 존재하지 않으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나오게 된다면 Final Hour(결전의 시간)의 은신과 함께 최고의 생존력을 보장받습니다. 침착한 무빙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게임을 승리로 이끌도록 합시다.

 

Tumble(구르기) 한번으로 IS 급으로 욕을 드실 수도 있으니 더욱 신중하게 플레이하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Vayne(베인)은 존재한다는 이유만으로 적에게 굉장히 많은 고민을 선사합니다. 어그로를 끌기 굉장히 좋기 때문에 뒤에서 얼쩡거리기만 해도Nautilus(노틸러스)가  Depth Charge(폭뢰) 같은 스킬을 아예 사용하지도 못하고 머뭇거리다 생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나옵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같은 극 하드 cc를 피하는 데에 Flash(점멸)를 절대 아껴선 안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착각하는 게 너무 후진입 후진입 하다가 전혀 딜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나오는데, 하드 cc 한두개가 빠지면 과감하게 진입해 어그로를 먹는 방법도 연습하셔야 합니다. 간혹 가다 Vayne(베인)에게 과도하게 많은 스펠과 cc를 쏟아부어 Vayne(베인)만 죽고 나머지 4인 팀원은 모두 살아남고, 적팀은 전멸하는 경우를 본 적도 있으실겁니다. cc를 눈에 불을 켜고 주시해야하는것은 맞지만, 딜러의 본분을 잊어서는 안 되겠죠. 팀 내에서 원거리 딜러는 올 딜템을 가는 물몸으로 적진 가운데에 극딜을 넣고 살아남아야 하는 굉장히 많은 숙명을 가진 어려운 포지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Vayne(베인)은 대부분의 원거리 챔피언과의 1:1 라인전 상성에서는 좋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서포터가 베인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Alistar(알리스타)Nami(나미)Janna(잔나)  와 같은 것을 부탁해야 하며, 그마저도 상대 서포터가 Alistar(알리스타)Nami(나미)Janna(잔나)이면 힘들어지게 됩니다. 침착하게 cs만 따라가도 베인이 이득이기 때문에 조급하지 않게 플레이 하며 상대의 방심을 유도하는 플레이를 익히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상대 서포터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일 때에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초반에 구매해 주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Vayne(베인)이 지금 50% 가 넘는 픽이 되며 승률또한 52% 이상을 상회하는 op 캐릭이 된 데에는

 

지금 최고의 원딜러라 평가받는 Sivir(시비르)의 유일한 카운터픽이기도 하며, Caitlyn(케이틀린)Miss Fortune(미스 포츈) 등이 전혀 등장하지 않는 데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Gragas(그라가스)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Alistar(알리스타)보기만해도 한숨나오는 탱돼지들을 베인의 Silver Bolts(은화살)로 농락 할 수 있으며 Nidalee(니달리)Lee Sin(리 신)Riven(리븐) 등 한방 딜에 모든 것을 걸어야하는 챔피언도 Condemn(선고)의 밀치기와 Final Hour(결전의 시간)의 은신으로 농락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도 무조건 베인충 베인충 하지말고 Vayne(베인)을 최대한 잘 서포트해 하드캐리를 받아보도록 합시다!

 

마지막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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