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21
9
0
0/0
[인증] [정글 켄치] 플2 탐 켄치는 정글도 좋음.

- 나는똘똘이(2015-07-24, 조회수: 2794)

서폿, 탑, 정글 세 라인에서 탐켄치를 해봤는데. 서폿도 좋지만 정글 탐 켄치도 충분히 활용할 가치가 크다는걸 쓰고 싶었음.

탐 켄치, 강의 폭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25 (+50.0) 1175
공격력 56 (+3.2) 110.4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2 (+4.2) 11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1,370 IP

빨룬에 공속을 넣은 이유는 탐 켄치는 6랩을 찍고 잿불거인이 나오면 ap 와는 상관없이 정글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후반으로 갈수록 w 딜을 넣으면서 탱을하게 되는데 w 딜은 ap 룬을 든다고 크게 증가 되는것도 아니니 초반 정글 속도 향상을 위해 공속룬을 들고 왕룬은 공격룬으로 박아준다. 왕룬에 이속을 박아도 괜찮다. 초반에 쿨감이 있는게 정글 속도 도움도 되고 후반에 w 를 자주 사용할수 있으므로 파랑룬에서 쿨감 5퍼를 맞춰주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댐지가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w를 선마해준다. e는 많이 찍어도 초반에 효율이 좋은편이 아니므로 마지막에 마스터한다.

스킬 활용 팁

 갱가서 강타쓰고 평 q 평 w 뱉고 평타 때리면 앵간하면 잡는다. 갱킹력 상당히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골렘 노강타 - 레드에 강타써서 잡고 - 레이스 먹으면 3랩 w 2개 e 1개 찍고 늑대 - 블루 - 두꺼비 귀환하면 정글템 업글하고 신발 살 수 있다. 두꺼비 시작은 두꺼비에 강타를 쓰고 그대로 하면된다. 탐 켄치는 초반에 강타와 q 를 이용해서 슬로우 를 묻히고, w로 삼킨 후 잡는게 정석인데, 이 때 똥신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크기때문에 초반에 바로 신발을 뽑아준다. 잿불거인 신발은 조금 유동적으로 간다. 헤르메스도 좋다. 난 쿨감신을 선호한다. 그 다음 정당한 영광을 뽑으면, 그 다음템은 유동적으로 탱커 템을 올려주면 된다.

 

 

이런 개 뚜벅이 챔프한테는 쿨감이 중요하다. 우린 룬 특성 신발으로 25%의 쿨감을 맞춘상태다. 적팀이 올ad일경우 얼심을 올려 쿨감 40퍼를 맞춰준다. 만약 적팀에 ap가 섞였다면, 정령의 형상을 올려주고 얼심은 가지 않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탐 켄치가 너무 뚜벅이라서 적팀에 쓰래쉬가 있으면 한타에서 파고들기가 너무나 힘들다. 궁맞는 순간 아무것도 할게 없어지기 때문에 적팀에 쓰래쉬가 있으면 그냥 울팀 딜러를 지켜주자.
베인
답이 없는 베인충. 그저 너무 쌔다. 다른 원딜은 켄치가 붙어서 집어 삼키고 이기는게 가능한데 이넘은 안된다. 저 팀에 베인이 있다면 우리 딜러를 지켜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상대하기 쉽다기보다 제드가 우리 딜러한테 궁을 쓰면 바로 우리 딜러를 먹어서 제드의 후속딜을 막아주면 된다.
켄치는 6랩을 찍는 순간 정말 강력해진다. 패시브가 모든 스킬과 평타에 묻어나오기 때문에 딜차이가 어마어마하다. 6랩을 찍으면 어떤 정글러가 카정을 오든 이길 수 있다. 초반만 잘 버티면 역갱 카정 싸움에서 무조건 승리하므로 초반만 잘버티자.

 

 

라인 / 정글 운영법

 강타 q 로 슬로우 걸고 w 로 먹어서 갱킹. 정글 돌때 초반에 2번째 버프를 먹을때 두꺼비 시작으면 블루 먹을때 생명의 위기가 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죽을거 같다고 e 사용하는 순간 정글 망하고 집가야 되니 e는 사용 하지 않는다. 사용하지 않으면 회색 부분이 일부가 체력으로 차므로 초반에 정글을 오래 돌수 있게 해줘서 좋다.

 

초반 운영법

 카정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크면서 성장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궁이 생각보다 상당히 좋다. 대체로 바텀쪽은 와드가 잘되있기 때문에 궁은 바텀 갱을 찌를때 자주 쓴다.

 

후반 운영법

 적팀 잘큰 딜러들을 한방에 원콤시키는 딜이 나온다. 강타 사용후 평 q 평 w 뱉기 평타 평타 치면 앵간한 방템없는 딜러는 원콤이므로 딜러를 물어주는게 좋다. 만약 적팀에 cc가 너무 많거나 적팀 탱커가 잘커서 우리 딜러들이 물린다 싶으면 적팀 탱커를 w로 먹어서 딜러를 지켜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제발 E 스킬좀 죽기 직전에 쓰지말자 왜이리 아슬아슬한걸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피가 1/3 정도 남으면 E를 사용해주자 어차피 마지막에 쓰나 저때 쓰나 비슷비슷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