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13
17
0
2/3
그냥 공략글 적어보고 싶어서 씀

- 꼬벵이(2015-07-24, 조회수: 1401)

 갱플랭크 리워크 이 후 라인 유지력이 떨어지고 그 대신 라인 푸쉬력이 급상승함

 패시브는 초반에는 너프지만 후반에는 굉장히 버프인듯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8.52
총 가격 : 10,860 IP

표식에는 방관이나 공격력을 끼워주는데 패시브 AD계수가 높을 뿐더러 cs도 손쉽게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이 나음

 

인장에는 고정 방어력 또는 성장 체력을 끼워줌

갱플 귤이 잃은 체력 15퍼라서 성장 체력을 끼워주면 회복량이 늘어남 어차피 이제 갱플 초반 강캐 아니라서 고정 체력은 그리 좋은 효율을 내지 못함

 

문양에는 성장쿨감, 고정마저, 성장마저를 끼워주면 됨

갱플의 라인 푸쉬 핵심은 바로 화약탄인데 화약탄 재장전 시간을 줄이면 라인 푸쉬 속도도 더 빨라짐 또 룬으로 쿨감을 가면 쿨감신 말고 다른 신발을 선택할 여유가 생김

고정마저는 럼블같은얘 나왔을때 껴주면 쓸만할지도

 

왕룬에는 공격력 또는 방어를 끼워줌

 

표식 공격력 × 9, 왕룬 공격력 × 3, 인장 방어력 × 9 이렇게 끼우면

공격력 15.3에 방어력 9가 됨

그런데 나는 공격력 4.5랑 방어력 0.48 포기하고 체력 217.08을 챙김

 

초반 공격력 5랑 후반에 체력 217을 바꾼거임

초반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위에 처럼 가도 상관 없음

 

취향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평타와 화약통이라면 주문연성이랑 무기연성 중첩을 쌓을 수 있지만 이제는 협상을 보통 화약통에 쓰게됨

패시브 평타 때리고 화약통 터트리고 다시 패시브 평타 때리면 이상적이겠지만 이렇게 다 맞아주지는 않음

화약통 설명을 읽어보면 화약통에 들어간 데미지 만큼 광역 공격 + 방어력 60% 무시임

방어력 60퍼나 무시하는데 여기에 %방관을 가면 곱연산되서 그리 좋지 않다고 생각됨

화약통은 무조건 평타로만 없앨 수 있어서 근거리 챔피언들 상대로는 유리하지만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불리함

특히 원딜

근데 원딜은 방템 잘 안가서 그냥 q만 써줘도 데미지 잘들어감 궂이 화약통 터트려서 피깎으려다가 한번 삑나면 곤란해질거임

갱플로 딜템만 올리다 보면 원딜이 아플때가 있음 물론 갱플이 잘커서 딱콩 한방에 원딜이 나가 떨어지면 상관없지만

그래서 디펜스에 이중갑옷 + 닌탑가면 덜아픔 이건 트린이나 야스오같은 얘들상대로도 은근 좋음

만약에 상대팀 탑이 럼블같이 광역 마법피해를 입힌다면 저거 빼고 오른쪽에 마방쪽을 찍어주면 덜아픔 아프긴 아프겟지만

인내심 + 포식으로 조금이나마 라인 유지력 늘리고 위험한게임 + 숨돌리기면 죽을뻔할 것도 살아남

탑 밀다가 봇에서 싸우면 궁쓰고 텔타고 가서 도와주면 좋겠지만 직접 가봤자 그리 도움이 되지 않음

애초에 갱플이 한타하려면 화약통 작업을 해놔야하는데 무방비로 가면 크게 도움 못줌

오히려 궁에 생긴 능력으로 도와주는게 좋을지도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지금 스킬 아이콘이 안바뀌어서 오해 하실 수 있지만 e가 사기진작에서 화약통으로 바뀜

 

이전에는 w3개 찍고 q → e → w 이렇게 가면 w 회복량이 높은편이라 라인 유지에 도움이 됬지만

지금은 체력 회복량이 줄고 그대신 잃은 체력 15%를 회복해줌 그래서 2랩때 한번만 줌

2랩갱 왔을때 스턴같은거 걸리면 바로 풀 수도 있어서 좋음

 

1랩때 갱호응 능력도 없고 포탑에서 cs도 못챙기는 만만한 근거리 챔피언이면 e찍고 선 2랩 찍을 수도 있겠지만 갱플은 2랩에 딱히 메리트가 없음 그냥 q찍고 cs 막타 챙기면서 은화랑 돈버는게 나음

 

화약통은 와드처럼 체력이 3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체력이 줄어듦

그리고 체력 1에서 멈추는데 이걸 갱플이 치면 화약통에 들어가는 데미지만큼 광역 공격 + 슬로우가 적용됨

그러나 적이 때리면 그냥 10원 주는꼴임 이렇게 보면 무쓸모 스킬 같지만 와드처럼 오직 평타로만 없애야 하며 (아지르는 병사로 되는지 모름) 화약통 범위를 서로 겹치게 두면 갱플랭크가 터트렸을때 연쇄적으로 폭발이 일어남

이걸 이용해서 부쉬에 화약통 하나 두고 부쉬 가까이 왔을때 화약통 겹치게 설치하고 부쉬에 있는 화약통 터트리면 딜교가 가능함

그런데 이게 말대로 화약통에 들어간 데미지 만큼이라 초반에 터트려봤자 그리 안아픔 방어력 100도 안되는데 60퍼 깎아서 때리나 그냥 때리나 크게 티가 안남 또 화약통에 치명타 터지면 광역 공격도 쌔지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에는 당연히 데미지가 덜들어감

패시브가 발동되고 15초 후에 다시 패시브가 돌아오는데 화약통 터트리면 바로 초기화되서

패시브 평타 - 화약통에 협상 - 패시브 평타 하면 이건 이상적인 콤보

 

3랩때 사리면서 파밍하려면 q찍고 아니면 e찍어서 패시브 초기화 용도로 써도 딱히 상관없음 평타치면 이속 30퍼나 빨라져서 치고 빠지기에 좋음

다리우스라던지 리븐이라던지 그런 깡패들한테 이짓하다가 흉한꼴 당함

 

q로 모운 은화로 궁을 강화할수 있음

내 공략은 텔을 들지 않은 대신에 다른 라인에 궁을 써주기 때문에 사기진작부터 올려주는 편임

탑에서 다이다이 할때는 죽음의 여신(맞나?) 이거나 나머지 하나 생각이 안나지만 이게 더 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처음은 왠만해서는 플라스크 체력3포 마나포션 1포 (우물 끝에서 기다리다가 사서 뛰면 됨)

어차피 이제 1랩 강캐가 아니라서 부쉬속에서 대기 탈 일도 없음

다리우스나 리븐같은 얘들 상대로는 천갑도 좋음

초반에는 q를 챔피언에게 쓸 생각보다는 미니언 막타 먹는데 쓰는게 나음

첫 귀환 때 플라스크랑 포션으로 버티고 버텨서 광휘의 검이 나왔다면 그걸로 또 돈벌어서 광휘의 검을 산 뒤에 툭툭 쳐주면 데미지가 쏠쏠함

이 후에 삼위일체 무한의 대검까지 나온다면 화약통에 q때리면 라인 정리가 수월해짐

패치 이후로 e에 이속이 사라지면서 스태틱 대신에 요우무를 감 쫒아갈때 이속이 딸릴 때가 많음

요우무 10퍼에 비사지 10퍼 룬특 20퍼 하면 화약통도 금방 생겨서 라인 푸쉬에 지장 없고 귤도 8초마다 돌아와서 cc기 걸렸을때 자주 풀 수 있음

또한 퍼센트 방관과 고정 방관 시너지가 좋음

트포 무대 요우무 이건 왠만하면 고정으로 가주면 좋고

이후에 갈만한 딜템으로는 피바라기가 있는데 갱플은 라인 밀때 q를 미니언에게 쓰지 않고 화약통에 쓰니까 피흡 안됨

화약통에 써야 은화와 돈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미니언 한마리한테만 쓰기도 곤란함

그래서 나는 그냥 그 후에 체력 올려주는 방템 올림

적이 올 ad면 란두인  - 얼망이나 워모그 생각해볼 수 있는데 얼심이나 가갑이 방어력 100 올려줘서 좋긴 좋은데 단점이 체력이 없음 w 효율이 떨어짐 베인같이 체력퍼뎀이면 생각해볼만 함

(그냥 베인상대로는 피바가 나을지도 모름 은화살 때문에)

마저 탬으로는 정령의 형상 빼곤 딱히 갈만한게 없는거같음

갱플 포지션이 뒤에서만 있는게 아니라서 밴시도 빠지기 쉬움

차라리 귤 회복량이랑 쿨감을 챙기기로 함

리워크 되고나서 카운터가 딱히 생각나지 않음

럼블 상대 할때 이전에는 q쏘는거 보고 쉴드 쓰는데 이제 화약통으로 안전하고 갑작스럽게 견제도 가능하고 물론 입롤일수도 있지만 힘든 상대로는 그냥 화약통 포킹도 괜찮을듯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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