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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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4
5
21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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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4 배치뽕 맞고 쓰는 선 플라스크 모르가나 서포터

- 배너(2015-08-03, 조회수: 2027)





일단 원래 노말겜이나 칼바람이나 주구장창 돌리는 스타일이고
랭크게임은 보상받기위해서 서포터로 버스만 타는 위주로 하고있어서 특별히 공략이라고 할것 까진아닌데

배치 치는동안 선플라스크 핑와가 꽤 유용하게 먹혀서 적어보려고함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상대에 대해서 생각안하고, 쿨감에도 전혀 투자하지 않은 조금 이기적인 세팅임

플라스크 쭉쭉 빨기 때문에 체력에는 신경쓸 필요없이 방어만 주구장창 맞춰주고,

이속이 가끔 아쉬운경우가 있길레 정수는 이속으로 박아줬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레벨 부터 플라스크를 쭉쭉 빨기 때문에 마나에 대한 걱정이 덜합니다
그래서 정신확장을 뺏는뎅 차원넘기를 찍으려다가 별로 체감도 안되고 원딜이랑 귀환타이밍 엇나가서 손해보는경우도 가끔 나오고 그래서 그냥 하나줬음

일단 지원 부분 21을 포기할 수 없는게 방랑자 + 지능 효과를 봐야되기 때문이고

쿨감룬을 사용하는 경우라면(상대방이 마법데미지가 빈약해서 룬에 마방룬을 빼도될만할때

디펜스에 9를 투자하여 체력을 확보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근데 어차피 방어효율 믿고 플라스크 벌컥벌컥 마시면서 버티는게 핵심

모르가나가 접근해서 Q + 궁 + 탈진 + Q (+ 서리여왕)

딜로스가 어마무지함

근데 연약한 봇듀오를 노리는 경우라면 점화가 더 좋다고 생각해봄
아군원딜이 정화를 들면 회복도 한번쯤 고려할 수 있음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핵심은 W를 찍지 않는것

가~끔 라인푸쉬가 정말 급하거나 하는경우면 W찍어도 지장이 없지만

고작해야 주문검 터트릴 요량으로 W찍는거에 비하면 걍 안찍고 E로 좀더 보호하는게 옳음 부분

 

스킬 콤보

 Q조심해서 쏘는거 말곤 없음

스킬 활용 팁

 Q난사하면 엠피가 부족할거 같은데, MP 소모가 50~ 90정도라서 그렇게 부담이 가진않음 W 마나소모가 70에서 15씩 상승해서 130까지 가니까 압박이 심하지


순수 날리는 용도로 Q를 막막 써봐도 룰루Q 난사하는 수준의 엠피소모량이 나오지 않음

더군다나 육성기간동안 Q,E 2가지 스킬에만 의존하는데 거기다가 플라스크까지 쭉쭉 빨고있으니 엠피압박이 그리 크진않음


예리한 각도의 Q적중 + 플라스크를 통한 유지력 향상을 이용하여 이점을 가져오는 트리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선플라스크 + 1 핑크와드

핑크와드는 공통적으로, 미드와 용둥지 사이에 있는 한칸짜리 수풀에 핑와를 선점! 
블루팀에서는 좀 후달린다 싶으면 레드둥지 뒷 수풀에 핑와를 박아도 됨
퍼플팀은 그냥 시무룩 해서 별로 박을곳이 없긴한데, 적 정글이 위에서 미드쪽으로 3렙갱을 할꺼같다 하면
미드와 용사이에 있는 1칸짜리 수풀에 박아주면됨

후속템은 시야석 or 장화인데
쬐끔이라도 시야장악이 필요하다고 볼때(적 정글의 미드갱이 활발등 유통기한 챔프) 시야석
나머지 경우는 신발

서폿이 시야석 빨리가면  더러워서 정글러 + 미드라이너가 봇갱을 덜오는 긍정적인 작용이 존재함

상대 탑/미드가 2AP면 망설임 없이 군단 => 팬던트
상대 탑/ㅣ드가 2AD면 망설임 없이 빙하의 장막 or 란두인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서 조절

대신, 쿨감은 40%에 가깝게 항상 맞춰야됨
어차피 나한테 있는건 3초속박Q, 그리고 쉴드짱짱! 뿐임

그러니까 이왕 AP안가는거 포기하는 부분

물론 주문도둑검 같은거 가는게 더 좋은 순간도 많음, 근데 플라스크를 간다면 이렇게 가는게 옳다고 봄
서리여왕을 완성시켰을때 강력한 슬로우 같은것도 유용하지만

그냥 쪼금이라도 더 빨리 시야 박으면서 몸 비트는게 더 유용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모든 서포터들의 적
대가리에 도끼가 박히는순간 정신이 멍해진다.
조심 X 조심 어떻게든 조심

스택 주면 정말 큰일남
소라카
주문도둑검을 끼나 플라스크를 끼나 답이 안나오는케이스
저쪽에서 안던져주면 라인전 승리가 불가능하다.

대신 이쪽의 로밍능력이 월등하니 6렙 전후로 기동장화가 갖춰지면 라인에서 튀자
소라카 자체로는 아군 원딜을 노릴 수는 없지만
아군 원딜이 탈출기가 빈약하거나 상대원딜이 퀸 같은거면 라인비우면 터짐
그러면 라인에 모르가나가 붙잡히게 되고..

아군원딜의 성장이 월등한경우(고구마)가 아니라면 겜이 힘들어짐
애니
쉴드가 터짐

점멸티버는 솔직히 막기힘듬 그냥 킬각이다 싶으면 미리 쉴드걸고 튀거나,
역킬각이라고 생각되면 미리 원딜한테 걸어주고 맞다이 시작하는게 답

CC가 패시브 말고는 전무하기 때문에 미드 애니상대로 원딜을 지키기는 (아픈거 빼곤) 버틸만한데, 서폿애니 상대로는 곤란한점이 많이 생김

근데 평타 사정거리 너프먹고 모르가나랑 평타교환하게 되서 걍 두들겨 패면 의외로 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 서폿 = 밥

대신 라인전 터트렸을때 상대방이 강한 멘탈을 바탕으로 로밍가기 시작하면 큰일남
특히 블리츠는 W이속을 이용한 직선갱도 가능하기 때문에 곤란해질 수 있음

라인에 블리츠가 없으면 타 라인에 계속 경고를 주면서, 블리츠가 직선갱을 시도할때 정글러와 대화를 통하여 누가 어디를 백업해줄지 확실히 정해줘야됨

라인전은 캐릭빨로 누를 수 있는데, 이후에 시야장악 및 국지전은 팀원들과의 호흡이 필요
쓰레쉬
평타 툭툭치는것도 플라스크 땜에 문제없음

그랩은 어차피 밥

역시 로밍능력같은게 문제가있는데 기동성이 특출나진 않아서 큰문제는 안됨

상대원딜이 속박맞았을때 바로 구출되는것도 아니라서 무난함
케이틀린
다른템 들고가면 평짤이 지옥도인데, 플라스크들고가면 걍 맞으면서 버티면됨
ㅅ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플라스크 + 핑크와드를 통하여 이득을 보는게 핵심

딜교는 하되 무리해서 킬을 내려고 하진않는다(봇 1렙 딜교가 핵심 CC가 부족해서 나는 죽지않고, 플라스크빨로 채움)

 

초반 운영법

 플라스크의 회복능력빨로 수행하는 라인전

 

중반 운영법

 로밍, 갱킹 등등 성공 이후에도 플라스크 벌컥벌컥 마시면서 귀환할 필요없이 타 라인으로 헬프가능

 

후반 운영법

 나머진 탱템 올리면서 쿨감 40% 맞추기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지킬건가! 잘큰 탑/미드를 지킬건가! 선택은 과감하게 그리고 점멸궁으로 이니시 열어야되는 상황이면 너무 처참함.. 점멸 궁존야가 좋지않다는건 아니지만,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는게 더 중요하다고 봄

 

챔피언별 대응법

탈출기가 없는 징크스 / 코그모 같은 원딜이 아군이면  로밍가면 안됨 무조건 쥬금

(막말로 아군 타워시야에 안보일 정도로만 극단적으로 떙겨놓은 와드에다 탑이 텔타고 오면 답없음 쥬금)


그런경우 말고는 어떤 원딜이 오던지 상관없음

다만 킬 줬을떄 리스크가 무지큰 드레이븐 같은경우는 비참한 사건이 일어나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봇에 붙어있을 필요가 있음

 

마치며

사실 따지고보면 서폿템 스타트나 루비수정 스타트 이런거에 비해서 장점은 없어보임

근데 초반 시야장악이 도움이 되는경우가 많았고 (카정 or 2렙 미드갱 등)


룬/특성세팅에서 방어에 집중적으로 보충해 포션의 효율을 올려놓고, 포션대신 플라스크 쭉쭉빨면서 버티는게 핵심


배치뽕 맞은김에 올려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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