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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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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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못생겼다....그런데도 피오라가 하고싶다.

- 어흥이여라(2015-08-08, 조회수: 1529)


이렇게 못생겨졌는데

아직도 피오라 하고싶으신분들 

그냥 한번 둘러봐.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46 IP

퍼랭이 렙당쿨감 3개 성장마저6개 (고정마저6개) 도 좋은 선택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분노빼서 약점 노출투자해도 좋다.

 로밍가서 터트릴수있는 사람은Teleport(순간이동) 들어라.


이렇게만 썼다고 Flash(점멸)빼고 Teleport(순간이동)드는 멍청이는 없길바란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잘써야된다 잘못썼다간 딸피미니언만 찌르고 상대방한테 존나게 맞을수있다.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19.5/18/16.5/15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0.75초 솔로중재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4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40/155/170/18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건 리멬전 스킬보다 못한 똥스킬이 됬다.

첫공격에 슬로우를 걸고 두 번째 공격에 급소를 때리면 베스트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오라가 대상 근처에 있을 때는 치명적인 검무 이동 속도 효과 30/40/50%를 얻습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5초동안 매초 80/110/140 (+0.6AD)씩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500

  '난 지금부터 널 네 방향으로 찌를꺼야.' 


시작 아이템
핵심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예전과 같은 화려하고 공격적인 피오라를 기대하지마라.

이제 딜탱이다.




그래도 난 아직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고 싶다 

하는 사람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빼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가주면된다.






*쿨감 40%는 필수다.

라인전

 정말 치고빠지기를 잘해줘야된다.

Lunge(찌르기)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찔러 주고 부쉬로 싸악 도망가거나 미니언 뒤로 빠져주면된다.


이게 현재 피오라의 기본이자 핵심이다.

만약 상대가 흥분해서 맞딜을 한다면  Riposte(응수)로 찔러줘라.


그리고 급소를 찾아 또 찔러라.


이짓을 반복하다보면 너가 타워옆에 있거나 상대방이 타워옆에 있을꺼다.






그리고 가끔Grand Challenge(대결투)걸고 네방향 다 안찌르는 사람있는데

이건 앞으로 구르는 베인이랑 똑같다.

그렇다고 또 무식하게 자기피도 안보고 다 찌를려고 하지마라.

이또한 앞으로 구르는 베인이랑 똑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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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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