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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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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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후 아줌마가 되어 돌아온 피오라를 위한 공략(피오라 기초 학)

- 렝가는잼있어(2015-08-08, 조회수: 2050)

피오라가 리메이크 됬다!

 

소녀  ->  아줌마가 되셨습니다.

 

 

이젠 늙어서 예전처럼 사방 팔방 뛰어 다니지 못한다!

 

적이 약점 각도에 맞춰서 갖다 대줘야함 ㅇㅇ

 

하지만 경로 말아먹은 우리 롤 챔들이 갖다 대줄리가 있나...

 

하지만 걱정할 필요없다!

 

 

 

늙은 만큼 치사해 졌으니까!

 

어찌어찌 이 '노련한'아줌마를 '노련하게' 잘 활용하면

 

이길지'도' 모른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7,062 IP

Mark = 고정공격력

 

이제 늙은 Fiora(피오라)는 다 성장했기 때문에 W찍어도 힘(공격력)이 안늘어난다.

 

씨에스 라도 잘 먹고, 초반 딜교를 위해선 공격력을 팍팍 찍어줘야 한다.

 

 

 

 

Seal = 고정 방어력

 

Fiora(피오라)는 얼국이 극혐이기 때문에 방어력을 올려 줘야 어디가서

 

얼굴 더 안망가지고 온다.

 

 

 

 

Glyph = 성장 쿨감속

 

이 아줌마의  쿨타임은 절망적이라고 할정도로 초반에 길다!

 

이놈의 Fiora(피오라)가 후반가서 스킬 많이 찍고 쿨감탬 둘둘해야 쿨탐이 짧아진다!

 

6랩이후, 후반 쿨타임과 유동적인 템을 맞추려면

 

성장 쿨타임 들어 줘야 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분노 = 20살 (추정) 더먹은 분노는 이미 하늘을 뚫고 있다.

 

 

포식 = (그나마 있던) 라인유지력 페시브가 없어졌으니까 피를 빨아야 한다. 아줌마는 피 좋아한다.

            (개편된 패시브가 피가 차지만 1. 챔피언을 떄렸을 때이고, 2. 미니언이 득달같이 달려듬 초반 미니언 딜은 op)

            (별거 아닌 수치 같치만 찍고 안찍고의 라인 유지력이 눈에 띄게 달라진다 한번 찍고 올라가라.)

 

 

약점 노출 = Fiora(피오라)가 나이 먹고 얻은게 약점 노출인데 이걸 안들고가면 존재의의 부정이다.

            (피오라가 궁으로 상대를 지정하면 팀원들이 같이 딜해 줘야하는데 이때 시너지가 좋다. 힐...힐을 내놔!)

 

 

주문 연성무기 연성처형인위험한 게임대파괴강력한 일격 =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방어는 무난한 라인 유지

 

막기회복력꿋꿋함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 찍어줘라

 

모바일은 위에 나온 스킬들 다 찍어줘라

 

아줌마 안찍어주면 삐진다

혹은 Ignite(점화)Flash(점멸)

 

 

그 이외 스펠은 안써봐서 모르겠다.

 

둘다 인게임에서 쓸만하다.

 

Exhaust(탈진)들은 이유가 느려진 상대 약점과 궁을 터뜨리려는 건데

 

지금 약점하고 궁 피격 판정이 개 똥이라 의미가 없다.(궁, 약점 피격 범위 상향 쫌)

 

그냥 버스터 딜 가진애들 순간 무력화 아줌마의 패기로 떄려주려는 용도.

(사사맇 한타때 한놈을 장애인 으로 만들수 있다는 것에어 점화보다 매력이 있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랩(상대 약점을 때리고 시작할 수 있을떄!)

  q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2랩(상대 약점을 때리고 시작 할 수 있을때!)

 q - 평 - e(평캔) - 평(e 치명타)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상대가 뒤로 쭉쭉 뺀다면 e미리 쓰고 q(접근) - 평(e슬로우) - 평(e치명타)]

 

 

 

3렙 이후

 1. 상대가 먼저 공격해오는걸 막고 위의 콤보 ㄱㄱ

 2. 먼저 들어가서 위의 콤보 중에 '아줌마의 감'으로 막고 때리고 ㅌㅌㅌ

 

스킬 활용 팁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가 때릴 수 있을 떄만 들어가야한다.

 

Fiora(피오라)는 아줌마가 되면서 치사하게 약점을 보는 '눈'을 얻었다.

 

그런데 중요한건 이 약점을 못때리면 딜교에서 질 확률이 99.99999%이다.

 

라이엇이Fiora(피오라)의 혐오스런 얼굴에 리메이크 출시 부터 벨런스 조정을 해놨기 떄문!(아..망했어요)

 

 

 

1장 1렙에 무슨 스킬을 찍어야 할까?

1렙에 Bladework(대가의 검술) 2타 때리면 개이득! 이랑 생각으로 1랩때 Bladework(대가의 검술)찍어 봤는데

 

1. 특수한 조건이 갖춰지지 않으면 이득보기도 힘들고

 

2. 접근기가 없으며!(중요하다 이 라이엇 쌍 것들이 피오라를 뚜벅이로 만들었어!!!)

 

3. Lunge(찌르기)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과의 시너지와 유틸성이 아무 스킬도 없는 Bladework(대가의 검술)찍었을 때와 비교 했을때

   엄청나게 좋다!

 

4. Riposte(응수)는 빌어먹을 쿨타임 때문에 효율이 똥망이고 사용중에는 이동 불가 + 적에게 반격하려면 일정범위(개 똥 범위)

   이어야 해서 과거 처럼 막는다 하여 '무조건 반격'이 아이기 때문에 1랩때 Riposte(응수)찍으면 디나이 당하기 쉽상이다.

   (심지어 레벨당 공격력 상승도 사라졌다 빌어먹을 라이엇)

 

 

 

2장 피오라는 무슨 스킬을 선 마스터 해야하나?

 

Lunge(찌르기)를 먼저 마스터 해야 한다! 마스터 + 쿨감 + 타격 했을 떄 기준으로 쿨타임이 15초 -> 2초

 

마스터 + 쿨감만으로 6초 마다 점멸을 쓸수 있게 된다는건

 

과거의 궁이 사라진 Fiora(피오라)에게 라인전에서나, 소규모 한타에서나 그 생존력과

 

딜량이 달라진다(일단 접근을 해야 때릴꺼 아냐?)

 

 

 

3장 피오라 라인전에서 딜교는!?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 의 딜량은 Lunge(찌르기)를 선마 한다 해도 사실 똥망이다.

 

피오라의 라인전 주력 딜은 Bladework(대가의 검술)Riposte(응수)이다!

 

상대 공격 하나를 Riposte(응수)로 씹고 반격하여 넣는 데미지 + 2타 만이지만 공속 상승 + 2타 째 치명타Bladework(대가의 검술)

 

가 아주 쎄다(는 함정 씨 발 쎄긴 뭐가쎄 그나마 딜이 나온다는거지)

 

Lunge(찌르기)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Riposte(응수)-Bladework(대가의 검술)-ㅌㅌㅌㅌ 를 아줌마의 감으로 정확하게 성사 시키고 나온다면 딜교 이득

 

못하면 Fiora(피오라)는 개 쳐 맞고 오히려 역관광

 

한마디로 파일럿의 상대 스킬과 딜사이클, 피오라 숙련도에 따라 '같은 콤보'에 '같은 딜량' 이지만

 

결과가 달라진다. (이제 상대 스킬을 공부하는 일만 남았군!)

 

 

시작할 때 인벤에서 이 공략을 읽을 것이 아니라 '적 라인전 캐릭의 공략과 템 트리' 를 보고 오는것이

 

앞으로 어떤 템을 살지, 어 떤식으로 적이 딜교를 걸어 올지, 상대 스킬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시뮬레이터 할 수 있기 때문에 압도적으로 유리하다(진지)

 

4장 피오라 라인전에서 딜교2

 

거창하게 말했지만 쉽게 요약하자면

 

1. 상대 의 스킬을 이해한다.

 

2. Riposte(응수)로 상대의 견제 스킬을 막는다.

 

3.Lunge(찌르기)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콤보로 한대 때리고 도망친다.[카이팅](이제 늙어서 맞딜은 힘들다.)

 

4. 상대 스킬이 빠졌다 혹은 '아줌마의 감'이 지금이라고 외친다!

 

Lunge(찌르기)-Riposte(응수)-Bladework(대가의 검술)-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or Lunge(찌르기)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Riposte(응수)-Bladework(대가의 검술)

 

 

 

5장 스킬의 이해

 

1. Lunge(찌르기)

 

    Lunge(찌르기)는 레벨이 오를 수록 공격력 계수가 상승한다. 온 힛 성공시 쿨타임이 60% 줄어든다

 

 

 

2.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은 때리는데 성공하면 다른 방향에서 약점이 나온다. 15초마다 약점의 위치가 바뀐다.

 

 

 

3.Riposte(응수) 

   Riposte(응수)는 모든 '공격'을 막는다 스킬, 스펠, 아이템 다 씹는다. 어느 방향으로 오는 공격이라도 다 막는다!(방향이 틀려도) 사용하는 동안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처럼 움직이지 못한다.

 

 

 

4.Bladework(대가의 검술)

  Bladework(대가의 검술)는 평캔이 된다.(평타 때리고 바로 스킬을 누르면 기존 공속보다 빨리 때린다는 뜻)

 

 

5.Grand Challenge(대결투)

  Grand Challenge(대결투)는 상대 가 무적일 때 사용시 (버근가?!) 아무효 과 없이 쿨타임이 돌아간다. 뻘짓하지 말자.

 

  내가 한대라도 안때리면 힐 장판 안터진다+ 피격 판정이 개 똥망이다. (제발 이런 소소한 패널티 쫌 없에라 라이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공템하나(굶주린 히드라 (근접)) 올리는 도중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올리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완성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후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는 보통 갔던거 같다.

 

이후 상대 조합에 맞춰서 '방어' 템을 올리면 되겠다.

 

후반으로 갈수록 아줌마가 된 Fiora(피오라)는 힘이 빠지기 때문에(늙어서) 공격력 이아니라 방어력 템을 가야한다.

 

우리에겐 Grand Challenge(대결투)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가 있지 않은가?! 고정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 딜러 진을 물러 오는

 

적 탱커도 공템을 하나도 올리지 않았더라도!

 

'고정 상대 최대 체력 퍼센트 데미지'라는 전무후무한 스킬로 후드러 패면 삭제 된다.(패시브+ 두번 궁 터뜨리기만 해도 피의 70%가 '고정으로'삭제+피오라 AD계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극혐....이젠 순간 버스터 딜로 녹일 수 도 없기 때문에 티모가 나오면 노답이다...
룰루
변신! 당하고 후드려 패고, 어마어마한 평타 견제....
하이머딩거
그놈의 포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뽀삐
트런들

얼굴이 피오라보다 못생겨서 상대하기 쉽다

 

평타가 근거리면 할만하드라.

 

 

 

 

0. 우리 팀에게 개편된 피오라 궁을 가르쳐 준다

 

1. 우리 딜러에게 접근하는 탱커를 삭제한다. or 반피 이하의 적을 삭제한다.

 

2. 힐 장판이 깔린다. -->역관광 시작

 

 

이정도만 해도 피오라 2인분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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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를 즐겨 사용 했던 유저로서 피오라의 껍데기를 뒤집어쓴 아줌마Fiora(피오라)가 된것이 가슴이 찢어지게 아프다...

 

그런데 인벤 공략을 보면 전부 절망에 빠져서 희대의 똥캐릭, 희망없음, 고인.....

 

이라고 하는데 너무 안타까웠다.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완전 못쓸 캐릭은 아니더라(그렇다고 정상이란건 아니지만)

 

과거의 피오라는 머리에서 이제 지워내고 '아줌마'Fiora(피오라)를 더 연구하고 무조건 ' 백'을 요구할 것이아니라.

 

정당한 개편 요소를 제기하여 ['아줌마가 됬지만' 피오라를 아무도 우습게 보지 못하도록 해줬으면 좋겠다]

 

는 생각으로 밤새도록 해서 나름 연구한 보고서를 올려 본다.

 

이 글을 개기로 피오라 공략이 활성화 되서 '정상적인' 인식을 받을수 있도록!

 

 

 

 

 

 

 

필자가 생각하는 아줌마 개선점

 

 

1. q의 이동 거리 상향(점멸 정도 밖에 안된다니 너무한다.) 지금의 1.5배만 늘어도 상당히 쓸만할 듯하다.

 

   지금은 리메이크 피오라를 알면 절대 약점 을 때리 지 못하도록 무빙 하기 때문에 점멸과 유사한 거리의

 

   이동으론 약점을 때리기 힘들다.(약점을 안때리면 딜교에서 진다는것도 한목 하고)

 

 

2. 약점과 궁극기의 타격 판정 상향 (궁극기 켜서 4방향 모두 온인데 때려도 궁이 타격 받았다고 인식을 안하는 각도와 거리가... Aㅏ....)

 

 

3. Riposte(응수)의 길이와 범위 상향

 

 

 

이정도만 해줘도 행복 할듯...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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