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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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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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관 ad갓파이트 공략

- 공짜는없다(2015-08-09, 조회수: 2926)

룬특은 ad룬, 템은 마관세팅을 하는 말파이트다


이런 세팅을 하는 이유는

라인전 cs 수급을 최대한 잘하면서 푸쉬를 빠르게 하기위해서이며

마관세팅을 하는 이유는 가갑-썬파딜을 극한으로 뽑기 위해서다


라인전 엄청쌔게 가져갈수 있고, 라인푸쉬는 개빠르며

거의 대부분의 친구들에게서 주도권을 가져올수 있다.(op냄새난다)


마관을 올리면

말파의 기본 스킨은 물론이고, 썬파, 가갑딜 또한 마저를 뚫고 들어간다


닌탑을 올리면

가갑딜이 줄어든다. 조금 떨어지긴하지만 그 사실을 알고난 이후로 닌탑은 잘 안간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룬은 ad룬을 듭니다(사실 내 잭스룬)


ad룬을 들면 타워끼고 cs를 잘 먹을수 있고 w버프로 인한 라인클리어를 더욱 빠르게 할수있다

게다가 맞딜도 엄청 강력하며, 왠만한 근접ad 친구들은 맞다이에서도 씹어먹을수 있다(원래는 지속딜하면안됨)



리븐이 오면 노랑에 고정방어력룬을 기용을 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체력을 올려준다. 나중에 방템칭칭감으면 체력효율이 올라간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cs를 편하게 먹기위한 도살자특성과, 무술연마 cs먹기에 자신있다면 약점노출도 좋을수 있으나


특성하나를 안찍어서 cs를 3번이상 놓친다면 그 스노우볼링이 저 특성하나 보단 크게 굴러간다.

특성한개<48골드

쿨감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얼심만 가도 쿨감20퍼다(사실 얼심이 사기템이다)


공속을 들면 w킨상태의 딜교가 좀더 무자비해지고 처음 정글몹먹는 속도가 빨라진다

마나가 부족한 말파이트가 점화를 들면 디나이당할때 답이없다.


애초에 말파이트의 딜로는 솔킬각을 보기도 힘들기 때문에 많은 상황에서 텔레포트가 좋다.

게다가 말파이트의 푸쉬력이 좋아져서, 스플릿 주도권에서 밀리지 않을수 있기에 확실하게 텔레포트가 좋다.


말파할때 가장 노답일때가


미니언은 몰려오는데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1방 평타에 안죽을때랑, 근거리미니언에 타워두방 평타에 안죽을때다.

당연히 cs를 상당히 놓치게 되는데 마나관리가 좀 되고, ad룬을 들어서 타워끼고도 cs먹기가 편하다면


어느때나 안정적으로 라인을 풀기 편해진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스킬 콤보

 ew평평평


q는 킬각이 아니라면 쓰지 않는다. 괜히 마나만 날린다. 게다가 1랩q는 딜과 마나와의 등가교환과도 같다.


 e선마를 선호하는 편이다.


r>e>w2번>q마스터>w마스터


w를 두번만 찍고 q를 찍는 이유는 딜을 좀더 넣을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풀콤을 넣을때는 reqw 기 때문에 q가 낫다고 본다.

추노를 할때도 결국 도망가는놈을 잡는건 평타가 아닌 굴렁쇠다


w가 비록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깡딜이 정확히 2배가 되는 2번까지만 찍고 나중에 찍는다.


사실 걍 숫자놀음인데 15에서 30될때랑 30에서 45될때랑 딜의 차이를 크게 느끼는건 전자의 쪽이기 때문이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내룬특을 들면 칼날부리 기준 2분 18초(플라스크를 계속빨아야한다), 늑대는 2분 23초 에 사냥할수 있다.


칼날부리를 먹으면 시작할때 플라 천갑 스타트가 되고, 늑대는 플라 천갑 1포 스타트가 된다.


가끔 라인전 개쌔게 가고싶을때 도란검 7포션(도란 1포 이후 귀환하면 도란 7포가됨)을 갈수도 있는데

왠만하면 플라천갑 스타트를 간다(난 ap챔피언 상대로 말파안뽑는다)


대 리븐트린전을 위해 쌍천갑 3포를 가기도 하는데, 마나부족을 격을수 있으므로 주의하는게 좋다.
가끔 상대 리븐이 내 템창을 보고 돈핵이냐고 묻기도 하는데 절대 아니다



평타기반챔피언 상대는 선썬파-얼심-망령-가갑-마관신 트리를 타기도 하고, 가갑을 빨리 올리기도 한다(효율은 별로인데 라인전은 끝장나게 쌤)


만약 ap 챔피언을 상대할때는(왠만하면 ap상대로 말파뽑지 맙시다)


1. 존나힘들다- 선망령

2. 할만하다- 성배

3. ㅈ밥이다- 심홀




갈만한 아이템들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이건 갈만한 아이템이 아니라 꼭가야하는 아이템, 게임이 길어지면(망원 구슬 (장신구))로 바꾸는것도 좋습니다만 계속 토템을 들고계셔도 괜찮다



(지휘관의 깃발): 가끔가다가 왜 이딴놈이 여기있지? 라고 생각되는 정글,서폿 친구들이 상대2ap 인데 군방안가고 있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가줍시다. 스플릿 주도권을 가져오기 쉬워지고, 꽤 좋은스탯들이 많이 붙어있다
블라디미르의 하드카운터기도 합니다.(라인푸쉬하는 블라디가 이거둘러진 대포미니언보면 매우 서러워함)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p챔피언들이 올라올때 갈만하지만 그마저도 우리 미드라이너가 ap챔피언일때만 갈만하다다.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거 세개랑 같이 붙어있으면 딜러에게 트루뎀으로 들어간다. 멋지죠?


Ninja Tabi(닌자의 신발): 거의대부분의 말파이트 유저들이 가는 아이템이다. 물론 난 마관성애자라 가지 않는다. 올 ad라고 한다면 갈만도 하지만 걍 마관신가고 방템둘둘 말아올립니다. 이거올리면 Thornmail(가시 갑옷)이거 딜이 약간 줄어듭니다. 가갑패시브보다 닌탑패시브가 먼저 들어가기 때문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ap가 왠만큼컷고 cc가 짜증나겠다 싶으면 갑니다. 특히 피들류 챔피언이 상대쪽에 있으면 꼭 가야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가 1ap 일때 3코어쯤으로 올립니다. 2ap 이상일때는 당연히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걸올립니다.
그냥 벤시올리기 아까울때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딜템은 가지 않습니다.

말파이트는 한타의 갓파이트기 때문에 모자란딜은 팀원이 채워줄겁니다.

만약 후반갔는데 지면 팀탓을 시전하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만나면 빡칩니다. 6랩이후에도 잡기힘들고, 그 전 딜교도 말파이트가 7:3의 확률로 집니다.
게다가 거의 노코스트에다가 젤리먹으면 피도 찹니다.

괜히 젤리 밟으러갔다가 뚜드려맞으면 본전도 몾찾을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q쿨이 패시브보다 짧아서 패시브관리도 힘듭니다.
블라디미르
이놈나오면 말파이트 안하는게 좋습니다. 말파딜
나서스
라인유지력에서 넘사벽급의 차이가 납니다. 말파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은 개사기챔피언입니다. 너프먹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놈은 말파랑 비슷하게만 커도 무쌍이 가능하며 점멸있을때 우리 원딜은 r점멸wqqr 에 죽어야됩니다.

우리팀에 하드cc 없고 원딜지키기 어려운 조합에 리븐이 어느정도 컷으면 질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게다가 우리서포터에게 탈진을 강요하기때문에 바텀싸움도 어느정도 지게됩니다.
너프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라인전이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ew평으로 딜교 간간히 하시고 실드를 바탕으로 라인유지력에서 쇼부를 보면됩니다. w버프이후에는 3랩 이후 6랩전에는 말파가 유리하고 6랩때 살짝 위험하지만 바미+750갑일때부터 대충이깁니다.

그리고 선가갑가도 이기기야 합니다(가갑 초반효율은 그닥이지만 라인전자체는 깡패로 갈수있음)
트린다미어
잘하는 친구들을 만나도 라인전우위는 가져올수 있습니다. e 쿨타임끝날때마다 딜교걸어주시고 프리징하면서 괴롭히면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문제는 트린유저들은 대부분 장인층이 많아서 평e로 딜교하고 빠지는데 치명타의 신이 트린에게 접신하지 않는한 말파가 대부분 이깁니다(근데 접신하면 그런거 없습니다)

텔포메타 이후에는 도란 5포션 1와드를 사오기도 하는데, 이때가 좀 곤란하긴 합니다만
딱히 지지는 않습니다.
잭스
옛날에 스탯너프먹고 병신된 잭스입니다.

꽝꽝 쳐대면 이놈은 라인유지력도 안습해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걍 방망이 돌릴때 평타만 안때리고 백무빙만 해도 질수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 : 같이커도 까다롭고, 라인유지력 넘사에, 딜교도 빡센친구들

Ryze(라이즈)Gnar(나르)Rumble(럼블)Morgana(모르가나)Vladimir(블라디미르)Zac(자크)Heimerdinger(하이머딩거)Kayle(케일)


걍 맞파밍 하게 되는친구들

Hecarim(헤카림)Singed(신지드)Shen(쉔)Shyvana(쉬바나)Sion(사이온)Volibear(볼리베어)Maokai(마오카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Dr. Mundo(문도 박사)Irelia(이렐리아)


초반에만 빡치는 친구들

Renekton(레넥톤)Olaf(올라프)

정신병자가 많은 친구들

Yasuo(야스오)Riven(리븐)Jax(잭스)Tryndamere(트린다미어)


실종된 친구들

Garen(가렌)Galio(갈리오)Darius(다리우스)Volibear(볼리베어)(같은말로 고인)


맞파밍하는 친구들중 Irelia(이렐리아) 이분은 5랩 이후부터 얄짤없는 피흡땜시 빡치게되긴한데 거의 맞파밍이라고 보면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9랩때 토템진화, 탑쪽 적 정글몹 보이는데다가 와드한개, 바론 앞에 한개


프리징을 하거나, 완전푸쉬푸쉬하고 로밍을 가던가,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를 하던가 

초반 운영법

 cs를 얌전히 먹다가 자신의 강함을 알려주고 싶다면 패고, 반대로 상대라이너가 자신의 강함을 알려주려고 해도 패자

다만 일방적으로 맞는딜교는 하지마라 그럴땐 걍 cs좀 안먹고 경험치만 먹고 땡기는게 좋다

 

중반 운영법

 와드 두개씩 박고 한개는 들고있다가 필요할때 박고, 적 딜러를 짜를 기회가 생기면 망설임 없이 1인궁이라도 박고

난전의 경우 최대한 타이밍을 재면서 궁극기를 사용할것

 

후반 운영법

 라인푸쉬하며 성장하다가 텔포타고 합류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잡기


1. 딜러진 앞에서, 이니시건다, 걸꺼야, 걸꺼라구, 저리꺼저 라고 말하는듯한 무빙으로 계속 견제하며

각이 나오면 들어간다



2. 백포지션 잡기, 상대 뒷라인 잡고 이니시각을 보는 형태, 가끔 적팀 이니시에이터가 먼저 걸어서 깽판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서포터가 딜러진을 지켜줄수 있을때에 보는게 좋다.



3. 민병텔 이니시, 대치중에 집에서 텔타고 부와아아아악 달리며 선궁을 때려박던가, 궁아끼고 원딜한테 e박고 진영파괴하면서 궁아끼던가, 부와아아아악 하며 달릴때 킬러조를 생각하면 더 좋은 궁이나올수 있다.



4. 딜러진 지키기, 가끔 매우 호전적인 서포터, 정글러 친구들이 서로 이니시걸려고 딜러진을 소홀히 할때가 있는데

이때는 딜러진 근처에서 서성이며 지키다가, 완벽한 각도에서 궁을 쓰면된다. 원딜물려오는 놈을 고자만들던가 박아버리던가 하면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주만나는 친구들만 써보겠다. 물론ap 챔피언은 제외한다.


Riven(리븐): 정글몹 먹고 올라간 후에 우리미니언쪽으로 무빙하면서 e평 하고 도망가는 딜교를 계속해주자, 결국엔 이년이 먼저 힘이 빠진다. 물론 이년도 정글몹 먹고 올라왔다면 푸욱 한숨한번 쉬고 천천히 라인이나 땡기자


저년이 선6랩을 찍을거같다면 얼른 거리벌려주는게 좋다. 말파피가 70프로 정도있을때도 원콤각을 재는 친구다. 이때가 제일 무서우니 사려야된다.


둘다 6랩 일때 리븐이 더 쌔지만 갱호응은 말파가 좋다. 적절히 거리벌리며 갱킹에 대한 압박을 주며 적당히 cs챙기면 된다. 말파의 1코어가 나오면 맞다이는 말파가 이긴다. 그때부터는 주도적으로 라인을 밀고, 로밍을 다니던지 정글캠프에 와드를 박던지 해서 정글러랑 같이 다니자



Renekton(레넥톤): 썬파나오면 만나기 편해지는 친구지만 그전이 좀 빡세다. 사실 빡세고 자시고 분노w만 안맞아주면 초반에도 할만한 친구다. e로 들어왔을때 아이고~ 친구여 하면서 땅바닥 한번처주고 빠지자, 운이 좋으면 강화w 안맞을수 있다


이친구가 초반에 q를 찍고왔다면 얼씨구나 하고 막타만 챙기구나 이친구가 미니언에게 q쓰는 순간 s 누르고 라인땡기고 먹으면 된다. 딜교할생각은 최대한 하지마라


잘하는 레넥톤은 분노q는 챔피언과 미니언을 같이 때릴수 있고 라인초기화 시킬때만 쓰는친구고

못하는 레넥톤은 분노q를 무분별하게 쓰는 친구들이다.



당연히 못하는 레넥톤 친구들은 일반적인 딜교에서도 분노w만 안맞아주면 압도할수있으니 주도권을 잡을수 있다면 가져오자,



이친구가 잘하든 못하든 썬파만 나오면 이친구는 날 못잡으니 무시하고 파밍하면된다.




Rumble(럼블): 으악 럼블이다. 정중히 닷지를 부탁하거나 정글러에게 108배를 하자, cs먹으러 앞으로 나오면 가만히서서 열관리된 q를 화르륵하고 말파를 군고구마로 만들것이다, 작살한번 맞으면 피의 40프로는 까지게 되며 굴렁쇠딜은 실드로 상쇄해버리는 친구다. 결국은 희망은 정글러의 손에 달려있거나, 저 친구가 대리로 올라온 친구라고 간절히 빌어야한다. 2티어 이상 차이나면 상성 그딴거 씹어먹을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친구는 cs먹기가 빡세므로 cs자체는 비슷하게 갈수 있다.

근데 이친구가 한타기여도가 너무 좋고, 만약 분당 8개 이상 먹어대는 럼블은 답이없다.






 

마치며

 남동생에게 여자친구가 생겻다. 철컹철컹이지만 귀엽더라

 나도 고등학생 여자친구 만나고싶다.


 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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