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3
17
0
0/0
[Gold2] 심해탈출을 위한 쉔공략

- 갱승준(2015-08-11, 조회수: 1585)

안녕하세요

현 골드2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승준정' 입니다.

티어를 올리기 위해 팀에 도움이 되는 챔피언이 뭐가 있을까 하고 챔피언들을 탐색하던 도중 쉔이 생각났고,

저만의 방식으로 쉔을 플레이 한 결과 아직 판수는 적지만 나름 노하우도 터득했고, 이것으로 저의 1패였던 승급전을

2연승을 해서 티어를 올려주는 고마운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비록 제 티어도 낮지만 저보다 더 낮으신 분이 계시기에, 그리고 저도 그곳을 경험하고 왔기에 저는 저보다 티어가 낮으신 분들의 심정을 잘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잘하는데 왜 팀운이 안좋을까.'

저도 이런생각을 항상 했죠. 그리고 저보다 높은 티어에 있는사람이 항상 하는 말은

'그건 핑계다. 너가 못해서 못 올라가는 것이다.'

그렇지만 팀운이 안좋을 수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 챔피언 쉔은 그 안좋은 팀운을 꽤나 커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쉔 전적입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6
  • 체력 +8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4.24
  • 공격력
    +2.85
  • 체력
    +2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AD상대로 가는 룬 입니다.

공격력을 조금만 박은 이유는 아예없으면 cs먹기가 불편하고, 많이넣자니 초반에 강력한 ad상대로 못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했고, 마저는 상대에 마법딜이 있을 때의 경우이고 올ad라면 쿨감6개에 방어3개를 올려줍시다.

 

ap상대로 가는 룬 입니다.

왕룬에 방어 하나는 도발을 하게되면 그냥 도발을 하는 것이아니라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 을 하기 때문에 미니언이 몰려 그 딜에 딜교를 실패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어력을 하나 왕에 들어주는 것 입니다.

 

사실 룬이 귀찮으시면 공용ad룬 (빨강공격력 / 노랑방어력 / 파랑마저 / 왕공격력) 으로 들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3/17/0을 듭니다. 이것은 공격적이지도 방어적이지도 않다고 하실 수 있는데,

공격적이면서도 방어적인 특성입니다. 일단 공격력 4를 높여주심으로써 딜교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특성에서는 라인전을 버티는 것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 들어가 있어, 저는 이 마스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화점멸을드는데, 텔을 드는 경우는 상대가 미친듯한 탱커, 솔킬을 못따는 류

Garen(가렌)Maokai(마오카이)Singed(신지드)Zac(자크) 이런 챔피언상대로만 들고,

문도나 볼리베이같은경우에는 요즘 점화를 드는 라인이 거의 없기때문에 그들의 특성인 체력재생을 상쇄시키기 위해 점화를 들어줍니다.

 

물몸같은경우에는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Ignite(점화) 이 상대의 피를 꽤나 많이 까게 하기 때문에, 이 콤보를 이용해 솔킬을 딸 수 있기 때문에 점화를 반드시 들어주시고요, 굳이 텔이 필요 없는 이유는 6렙후엔 궁이생기기 때문입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Feint(닌자 방어술)평 평 평...

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

이거말고는 없네요

스킬 활용 팁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상대에게 도발이 안닿고, 점멸도발하면 닿을거리인데 상대가 반사신경으로 피할 것 같다 하실 때 쓰시는 기술인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누르고, 상대 위에 커서를 올려놓고 Flash(점멸)을 쓰시면됩니다.

 이럴 때, 상대에게 플래시 거리가 닿으니까

커서를 상대 챔피언 위에 올려두고 점멸을 쓰시면 됩니다.

 

 

 

e선마를 하는 이유는 기력소모와 쿨타임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드 1개로는 어림도없기때문에 2개를 찍어주고 e를 마스터하는 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d상대로는 선썬파, ap상대로는 선비사지 공통이고요,

AD상대로는 천갑옷 5포션을 가시는데, 이러면 ad상대룬을 들었을 경우 방어력이 70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먼저 쇠사슬 조끼를 올리실 필요 없이 바로 바미의 불씨를 올려줍니다.

저희티어는 저도 그랬고, 저만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상대가 체력이 높으면 왠지 모르게 사기가 떨어지고, 체력이 낮으면 어떻게해도 이길 것 같고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깡 체력을 올려주시고, 그 이후에 썬파를 올려주십니다.

그이후에 상대ap가 컸다면 바로 비사지, 별로못컸다면 망령의두건 > 란두인 순으로 뽑습니다.

상대가 올ad라면 썬파 > 닌탑 > 란두인 트리 타주시면 됩니다.

 

AP상대로는 도란방패1포션, ap상대룬을 들면 마저가 56이 됬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도란방패로 최대한 버텨주시고, ap면 상대가 거의 물몸이기때문에 점화를 들며 상대를 합니다.

1200원을 어떻게든 긁어모아 망령의 두건을 가신다면 라인전이 한결 수월해 지실 겁니다.

상대가ap라면 웬만해선 퍼센트 데미지가 없기때문에 상대가 잘크지 않았다면 망령의 두건 이후 바미의 불씨를 구입해 라인을 미는데 치중을 하셔도 됩니다.

상대가 ad,ap가 고루 있다면 일단 비사지 이후 썬파를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정글 미드 탑이 다 ap라면 비사지 > 헤르메스  이후 망령의 두건을 하나 더 올리셔도 좋구요,

이런 경우에는 딜템을 가고싶다 할 경우 마법사의 최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아오;
얘는 전구간에서 이기기가 힘듭니다.
8렙, 7렙 그쯤에는 이길 수도 있는데, 절대 빼지마시고 미니언있는데 말고 1:1로 싸우면 이기실 겁니다. 점화도있다면 아마 이기실 수는 있는데, 최대한 갱을 많이 부르고 라인을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선 2렙을 빼면 골치가 아픕니다.
블라디가 선 2렙을 찍으면 e와 q가있는데 쉔은 데미지60인 q가지고 파밍하기도 애매하기 때문에, 일단 1렙에는 밀어서 어떻게든 2렙을 뺏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건별로
안힘든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물몸리븐입니다
실드가 빠질 때 q를 써주시면 리븐은 물몸이기에 아파합니다
미니언 많은 곳에 숨어계셔주시구요 먄약에 들어온다면 도발을 걸어주시면 리븐은 미니언한테 맞고 아파합니다
1렙부터 들어온다면 q평q평할 때 우리도 q평을 한다면 리븐측에서 손해를보진 않더라도 이득은 절대 아닌 딜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흰 5포션이니깐요
잭스
전 왠지모르게 얘가 편하던데... 썬파 나오기전에도 얘가 절 못잡고 썬파나온후에도 얘가 들어와도 비비기랑q평 해주면 딜교에서 무조건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쉔에게 카운터는 별로 없고, 상대하기 좋은 챔피언이라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어차피 라인전에서 완전히 압살하는 챔피언 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그냥 버티시면 됩니다.

블라디미르도 사실 그냥 버티기만 하면 나름 할만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이 넘고 라인에 갑자기 챔피언 머릿수가 많다 싶으면 일단 그쪽 맵을 봐주시고 위험한사람, 또는 이니시거는사람한테 궁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스플릿하고 상대가 오면 궁을타거나 아니면 물리면 한타를 여시면 됩니다

상대미드라이너가 ap라면 돌진을 하라고하거나 이니시를 걸라고 하고, 궁을 걸어주신 후 존야를 쓰라고 하세요.

그럼 안전하게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딜러를 도발시켜 상대의딜러의 딜로스를 만들어 내는 것.

궁 실드로 살려내는것.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