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60% (15표)
8% (2표)
32% (8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21
9
0
15/25
가슴이 시키는 미포공략

- LoLNaDa(2015-10-29, 조회수: 100877)

★ 미드가 OP인 미포의 봇원딜 공략을 시작합니다 

추가공략 노랑글씨 꼭 보세요

※ (업뎃) 9/30/2015 : 미포로 가능한 다양한 템/스킬트리에 대한 코멘트 (추가공략) 및 전반적 업데이트
※ (패치) 9/30/2015 : 미포 궁 버프 (0.1 / 0.175 / 0.25 추가물공)

 : [데미지 자동 계산기-미포] 레벨/스킬/템트리/적스탯 설정 가능


우선 미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게임에 들어간뒤 줌인을 하고
위로 아래로 이동을 해보세요.

왜 미드 OP인지 아시게 될겁니다. *-_-*


미포가 어떻게 초중후반 캐리형 원딜인지는
스킬공략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본 공략에 앞서,
로켓짱짱걸 님 미포 베스트 공략 굉장히 좋아요.
저도 그분 공략으로 많이 배웠고 많이 늘었습니다..

몰락 트포 트리
좋고 안정적이고 딜도 괜찮고
라인클리어도 괜찮음

카이팅도 편함


근데 평타크리딜의 손맛이 아쉽습니다.

적 탱을 순삭시키기도 좀 힘듬.


크리빨이 아쉬운 분들을 위한 공략임.


(저도 베스트공략 트몰라인/그분스킬트리도 번갈아가며 자주 씀.) 









 알고보니 바텀도 OP였넹? ☆

- 원게 뼝뿅이님께 사용 허락을 받았습니다. (미포가 스카너를 만나면)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추가공략 노랑글씨 꼭 보세요


기본 스킬/템트리 이외 다른 스킬/템트리는 추가공략 참고하세요

※ 최근 자주 쓰는 스킬트리: 

Q선마 -> 보통 w를 2번째로 마스터. 상황에 따라 E를 먼저 3개정도 줌.

E선마 -> q를 두번째로 마스터. 상황에 따라 E를 3~4에서 멈추기도함.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E 선마와 Q 선마?
사실 어떤 스킬트리를 가셔도 좋습니다. 
다만, E선마를 하면 그에 맞는 싸움을, Q선마를 하면 그에 맞는 싸움을 하셔야하고,
언제가 강한 타이밍인지 익히셔야합니다.


Q의 경우 스킬렙이 좀 쌓여야 쎕니다. 데미지는 찔끔찔끔 오르지만 짧은기본쿨+쿨감효과로 인해 DPS상승폭이 오히려 E보다 큰편입니다. 최소 Q3렙 이후부터는 지속딜링 싸움 할만합니다. 미니언 OP신경쓰시고.. 
보통 선인피 테크와 잘 어울리는 편이지만, 선몰락템트리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 스킬마스터는 템트리보다는 라인전/한타를 보고 E를 적당히 필요한 만큼 찍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상대가 유지력이 좋은 편이거나, 이동기가 있어서 E풀힛이 힘든경우 Q선마가 유리합니다.


반면, E의 경우 짧은 딜교후 빠지셔야 합니다. E끝나고 지속딜 싸움으로 가는것보다 E평q평평 정도치고 빠지며 몰왕/빌지로 유지력싸움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상대가 포지셔닝을 잘못잡아 (E슬로우+빌지 슬로우 연계를 얕잡아보고) 빈사상태로 만든경우는 추노하셔도 됩니다만.. 돌아오는 짧은쿨의 Q로는 마무리 하기 힘드실겁니다. Q선마 설명과 반대로 몰락과 연계하여 몰락슬로우+E슬로우 사용하면 좋습니다만, 꼭 항상 E5렙을 찍는다는 생각은 버리셔도 좋습니다. 슬로우 40%와 60%는 확실히 체감되는 차이가 있긴하지만, 본인이 게임 상황봐서 적당한 슬로우효과를 얻은 후 QW 먼저 올리셔도 좋습니다.
보통 상대 유지력이 좋지 않은 경우, 짧은 콤보로 딜교하시며 디나이/킬각 노리시면 됩니다. 대쉬기 없는 원딜 상대로 효과가 좋은편입니다. 


사실상 우리써폿실력 적써폿실력 적원딜실력 그리고 나의 실력에 따라 게임마다 다른 라인전이 펼쳐지기때문에..
많이 경험하시고 어떤 경우에 내가 강하고 어떤 경우에 적이 강한지 익히시는게 좋은 라인전의 기본입니다.

미포가 왜 성장형 후반 캐리인가?

간단히 설명 하자면, 미포의 W스킬은 총공격력의 6%만큼 추가마뎀입니다.

궁극기를 찍을때마다 기본 5스택 최대에서 8스택으로 증가하는데,

8스택이면 48%의 추가마뎀이 들어갑니다.
미포 공격력이 100 + 아이템4코어 (145) + 룬/특성 23 + 영약 25 = 293 이니까,

8스택기준 추가마뎀이 140가량 들어갑니다.
이 데미지는 체력3500짜리 탱커한테 평타당 최대체력4%의 데미지를 주는셈입니다.

물론, 베인이나 코그모보다는 아쉬운 수치입니다만, 
초중반에 강력한 미포인데, 후반 캐리력도 이 정도 수치라면 
다른 어떤 원딜보다 지속딜링이 강하다고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물론, 생존기와 사거리 부족으로 인해 딜넣기가 까다롭긴 하다는건 분명한 단점이지만,
그 또한 미포의 특성 아닐까요?

미포가 OP라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초중반의 강함과 패시브를 활용한 로밍능력.

매력적인 이동모션과 (*-_-*) 후반에 남부럽지 않은 딜링 능력은 
미포를 매력적인 챔프로 만들기 충분하다고 봅니다.

스킬 트리 설명

복잡하시면 간단하게,

E선마후 Q3렙 이후 W마스터

마지막Q 마스터 하셔도됩니다.



스킬 트리가 좀 왔다갔다하는데


말로 풀면 쉬움.


qwe 하나씩 찍고


e3렙 q3렙 


w마스터 후 e마스터


마지막 q마스터


궁극기는 늘 렙되는대로


 

스킬 콤보

평q평


q평


미니언 피 2방 남았을때 평q로 적 맞추기


적이랑 내 사이에 미니언 있으면 


적 평타치고, q는 내앞 미니언에 쏴서 2타로 맞추기


q2타 크리(막타치고 2타)에 목숨걸지말고 적당히 일반 2타도 섞어주기


E 평q평 평 빌지 평 R

스킬 활용 팁

※ 리맥후 변경된 Q적용방식


아직 바뀐 Q에 적응 못하는 분들이 계신거같은데


리맥이후 미포Q 타겟지정 방식이 완전 변경됐습니다.


기존에는 넓은 각도에 각도별 우선순위가 있고, 같은 각도 내에서 미니언 우선판정이 있었습니다.

조건부로 W맞춘 챔프를 우선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변경이후 각도가 확 좁아지고, (60도로 알고있음)


그대신 타겟이 무조건 1타 타격대상에서 뒤쪽으로 가장 가까운 대상이 맞습니다.



리맥전에는 특별한 조건 충족시키지 않는한 근접미니언에 Q를 쓰면 적 원거리 미니언이 먼저 맞았는데


이제는 적 챔프가 근거리 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에있다면,


근접미니언으로 2타 튕겨 맞추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좁아진 각도는 루시안 미니언q로 뒷챔프 맞추듯 무빙으로 각도 맞추고 쏘셔야하고요.




※ 궁쓸때


 적 써폿 움직임 신경쓰면서 CC나 탈진 타이밍 생각하면서 궁 사용하기


닥치고 궁썼다가 탈진이나 cc맞고 궁 끊기면 역관광 당할수도있음


점멸로 중요cc피하면서 포지셔닝해서 궁막타도 가능



생각 생각 생각하기!!


궁극기는 최소 2명은 맞춰야 본전입니다. 사실상 3명이상 맞출수있을때 쓰세요.

(물론 평타 사거리에 적이 없는 경우는 사용해도 됩니다. 장거리 킬딸/딜링보충 가능)

시작 아이템
추가공략 꼭 보세요
추가공략 꼭 보세요
아이템 빌드
추가공략 노랑글씨 꼭 보세요

기본 스킬/템트리 이외 다른 스킬/템트리는 추가공략 참고하세요
※ 왜 몰락 인피 ??

일단 몰락은 1코어임. 미포는 스노우볼 챔이고 몰락이 가장 적합함. W랑도 잘 맞고.
근데 몰락 이후 템트리가 애매함. 사실상 트포가 적당하긴함.

근데 트포도 좋은데 평타크리딜 맛이안남.
그래서 몰락이후 인피를 가면 몰락(공속템) 인피(물공템) 대충 중간에 딜로스없이 올라감.
인피이후 730크리망토 하나면 크리도 채워짐. 공속은 몰락.

인피에 치명망토면
인피+요우무랑 같은 크리율
인피+스태틱보다 5% 낮은 크리율


※ 왜 안 인팬 흡낫요??

빌지(몰락)으로 라인 킬각잡고 스노우볼 굴리기 좋음.
빠른 공속은 w스택을 빠르게 쌓고 이는 평타데미지 뿐 아니라 궁뎀도 뻥튀기됨.
상대 포지셔닝 살짝 실수하는 순간 몰락슬로우 평타 e평r연계로 집보내거나 킬가능.

몰락빨로 용 빨리 잡기가능.
미포가 어느정도 탱하면서 혼자까다가 정글로 막타가능. 
(상대가 생각하는 타이밍보다 한박자 빠르게 용사냥 가능) - 와딩체크/제거는 기본

몰락/포션을 통해 집타이밍을 늦추고 일반 적으로 뺐을 타이밍에 피마나 챙겨들고 미드로밍 및 미드정리후 연속으로 탑로밍 가능. (물론 봇 라인 밀어놓고 상대 위치 파악하면서 우리 타워 안 꺠지게 신경써야함. 아군 정글을 봇으로 보낸다던가)


※ 템 유동성

중간 중간 마나포션 2개 체력포션 2개 유지하는편

피마나 관리하면서 집갈타이밍을 늦춰주고 미드로밍 탑로밍 등등 팀기여도를 높임

신발 업그레이드 타이밍은 알아서 잘

적 조합이나 방템 상황보고 라위보다 팬댄을 먼저가도되긴하는데

보통은 라위먼저감

영약은 꼭 완성템 다 맞추고 먹는다기보다는

다음 한타가 중요하다 싶으면 그냥 빨고 싸우면 됨. 바론싸움전 후반용싸움전 등


※ 적 가갑의 카운터는?
마방템 라위 몰락 영약

이렇게 4개임. 돈없으면 500짤 마방템이랑 몰락 라위 영약 일케 가도됨. 500짤 하나 투자해서 가갑딜 상쇄하는게 엄청큼. (팁게 연구글에도 있고 직접 연구해도 마찬가지)


 

 

라인 운영법

 빌지 자주자주 활용해주세요.

빌지랑 e연계해서 피 한번 뺴놓으면 디나이가능하고

적 피채우는동안 빌지 쿨 또 금방 돌아옴.

킬따면 좋고


인피와 다르게 몰락은 정글 빼먹고 크기도 좋음.

라인서 말렸을때는 정글 빼먹으면서 커버하고 타워아래 파밍파밍.


가끔 적이 이상한 포지션 잡으면 타이밍 놓치지말고 빌지/E활용한 딜교로 

라인전에 숨한번 고르시고.. 

상대가 실수안하면 그냥 사리며 파밍파밍


아군/적군 써폿의 움직임에 항상 신경쓰고,

아군이 견제하면 써폿 근처에서 적 같이 압박해주고 (딱 옆에 붙으란말 ㄴㄴ)


적이 견제할때는 2:1로 딜교가능한 포지션으로 자꾸 움직이도록 해야함.

(가령, 우리는 원딜/써폿이 1명 점사가능하고, 적은 그게 힘들거나,

아군은 적 원딜 점사각인데, 적은 아군 써폿 점사각이라거나..)

(이건 근데 조합따라 달라지는거라...그냥 상황따라하라는말밖에..... 많이하면 늡니다.)

 

초반 운영법

 몰락미포는 용탱킹도 어느정도 가능할정도로 몰락의 오브젝트 상대로 딜/흡량이 좋음.

봇이기면 라인 밀어놓고 집가지말고 미드로밍(혹은 그 후 탑로밍까지) 


일반적으로 상대가 예상못할 타이밍에 활보/포션/몰락유지력 을 통해 로밍 스노우볼을 굴리시길.

 

중반 운영법

 라인은 다 먹으면 좋지만, 그냥 미는 라인만 만들어도 됨.


이미 미는 라인일때는 굳이 아군쪽으로 밀린 상태여도 그냥 무시하고 다른쪽 이득 취하세요.


빠른 합류가 가장 중요함. (짱깨식 메타?)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템잘뜨면 미포가 그다지 힘이 빠지는 챔프는 아님.

딜 자체는 여전히 강력함. 


몰락쓰는거 망설이지 말고 

한타 포지셔닝 신경쓰고

오브젝트 컨트롤이랑 라인 컨트롤 신경쓰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앞라인부터 정리하는거고


궁 타이밍이랑 각은 잘 봐서 .. 너무 선궁쓸라하지말고

 궁 안 끊기게 잘 쓰고


당연히 최대한 많이 맞춰야하지만,

적 딜러쪽 맞추면 좋고, 

내 앞에있는애는 거의 필수로 맞춰야함.


궁쓰고 적 딸피라고 앞으로 뛰어들 이동기없으니, 결국 내 앞에 있는놈부터 잡아야하는데

궁으로 w스택을 안 쌓아놓으면 내 앞에있는놈을 잡기가 힘들어짐.

 

챔피언별 대응법

 봇은 써폿빨입니다.

써폿의 기량/딜량 등 생각하면서 이긴다싶을떄는 과감히.


상대가 미포를 잘 몰라서, 미포 딜을 우습게 보는 경우도 종종있음.

그럴애들은 가차없이 응징하고 스노우볼 굴리시면 됩니다.

 

딱히 챔프별 대응법이라기보다,

그냥 모든 챔프 상대로 마찬가지..


내가 이길때는 과감히

내가 질때는 사리면서 ....



기본 스킬/템트리 이외 추천 스킬/템트리
※ 최근 자주 쓰는 템트리: (괄호) 안은 순서 변경 가능
인요(라블) / 몰인-치망-(라팬) / 몰트(라인) / 인팬(라블)

아래 스킬 마스터 순서는 기본적인 가이드이며, 위쪽 '스킬 공략' 코너에서 설명했듯, 상황봐서 E스킬렙 덜 혹은 더 찍어주시면 됩니다.

1. 인팬블라 : Q선마 W마스터후 E마스터
Q는 평타1방보다 데미지 높을 정도로 맞춰주고 W먼저 올려줍니다.
보통 인팬타이밍에는 Q2렙이면 되고, 라위 하위템사기전(팬댄 완성할즈음) Q3렙, 피바 등 4코어 공템 올릴때 Q4렙.
몰락은 빠른 코어일때 가치가 있는템이고 4코어로 흡템완성할 경우 치명타와 시너지가 좋은 피바가 좋음. 몰락의 추뎀은 치명타로 증폭이 되지 않기때문.
(무대 유령무희 피바라기 최후의속삭임 템트리)

초반CS, 궁극기데미지 무대이후 2코어 완성하며 급격히 강해지는 평타데미지.
지속딜+궁데미지가 주된 딜링인 미포의 특성 중 지속딜에 특화된 템트리


2. 인요블라 : Q선마 W마스터후 E마스터
인팬라블이랑 비슷한데 교전이 그리 길어지지 않을거 같고, 적탱킹이 엄청 강하지 않을때 좋은 템트리입니다. Q렙 올리는건 1번 템트리와 비슷한데, 요우무에 AD가 붙어있어서 Q스킬렙을 좀 더 빨리 올리셔야합니다. 상황에 따라 그냥 E4렙정도에 멈추셔도 됩니다. 
요우무는 액티브시 팬댄보다 강력하며, 궁데미지 역시 팬댄보다 강합니다. 액티브가 꺼져도 '트포급' 딜량은 보장되므로 충분히 좋은 템트리 중 하나입니다.
(무대 요우무의유령검 피바라기 최후의속삭임 템트리)

1번템트리에서 궁데미지에 좀 더 신경쓴 템트리. 적 탱커가 물방탱이 아니라면 갈법한 템트리.


3. 몰트라인 : E선마 Q마스터이후 W마스터
라인전에서의 유지력 및 몰락의 순간화력(액티브 효과)를 이용한 킬캐치에 좋은 아이템. 1코어에서의 강력함(유틸능력포함)이 있으며, 이후 트포는 뚜벅이 특성 부족한 생존능력을 체력과 유틸능력을 통해 채워줍니다. Q스킬에 적용되는 몰락패시브 효과로 라인전에서 견제가 수월해집니다. 
(몰락 삼위 최후 무대)

트포의 부족한 딜링능력을 최소화할수 있는 템트리이며, 생존/평타지속딜/궁데미지가 균형잡힌 템트리입니다.


4. 정요라인 : Q선마 W마스터이후 E마스터
궁극기에 중점을 둔 가성비 템트리. 80물공템중 가장 저렴하면서, 피/마나 수급을 도와주는 정수와, 물공/방관/크리/공속/이속을 모두 얻을수있는 요우무를 감으로써 가성비를 통한 스노우볼링을 노리는 템트리. 더불어, 쿨감20%를 통해 스킬을 빠르게 활용할수 있음. 단점은 스노우볼링 실패시 타 템트리에 비해 약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요우무의 액티브 유무에 따라 평타딜량 차이가 크게 벌어집니다.
(정수 요우무 최후 무대)


'가성비'를 통한 스노우볼링 템트리. 애매하다는게 단점. 요우무 액티브가 없을시 평타딜링이 상당히 약하지만, 높은 물공과 방관효과를 통해 궁극기 데미지는 여전히 강력함. 뻘궁 혹은 궁끊기면 망하는 템트리.



5. 몰요인라 : E선마 Q마스터이후 W마스터

상대 탱커가 방어력보다는 체력으로 탱킹을 하며, 상대 조합이 전체적으로 몸약한 경우 쓸만합니다. 야몽/인피 이후 요우무를 완성하는 식으로 변형도 가능하며, 이속을 통한 추노/카이팅과 궁극기 데미지에 힘을 주는 템트리.

몰트라인과 몰인라팬의 중간정도의 생존력을 가지며, 몰트라인보다 초중반 궁데미지에 좀 더 비중을 두는 템트리. 적방어가 높지않은 경우 3코어 때 가장 좋은 템트리.

(몰락 요우무 무대 최후)


또 다른 애매한 템트리.. 가성비 템트리의 평타딜링 버젼. 적탱이 칠흑/스태락 등 방어력이 아닌 체력으로 탱템을 올릴때 유용. 몰트라인에서 생존능력을 희생하며, 궁뎀을 빠르게 올리고 싶은 경우 선택가능.



6. 블트라인 : Q선마 W마스터이후 E마스터
블트라인의 경우 공속보너스가 거의 없기때문에 스킬 마스터 순서가 변함. W의 공속 보너스가 절실하여 Q를 버릴수도 없기에 RQWE순으로 마스터함. 생존능력을 극대화하며, 평타지속딜링을 희생하지만, 궁극기 데미지를 극대화하는 템트리입니다. 라인전에서의 압도적인 강함은 없지만, 유지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cs수급과 경험치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피바 삼위 최후 무대)

지속딜을 희생하는 대가로, 높은 생존력과 궁데미지를 얻는 템트리


마치며

 패치 후 솔직히.. 다양한 템트리/스킬트리가 가능해졌으며,

그 나름 컨셉이 있습니다.


미포 스킬구성 자체가 타챔프에 비해 다양한 템트리가 사용될수 있는 '무난한' 혹은 '어중간한' 특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시즌2부터 첫원딜로 애정을 갖고 플레이했던 미포.



언제낙 롤챔 혹은 월챔에서 미포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다들 트롤없이 스트레스없이 즐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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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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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15표)
8% (2표)
32%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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