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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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0/0
[인증]중반만 버티면 내 세상, 트리스타나!

- 울여람(2015-08-17, 조회수: 2563)

안녕하세요. 시즌3 부터 트리스타나를 사용해온 유저입니다.


트리스타나는 무난한 라인전을 거친 뒤 중반의 딜로스를 겪은 후


후반의 최강의 원딜로서 팀을 캐리하는 챔피언입니다.


아무리 잘 커도 2코어전  까지는 약간의 딜로스가 존재하지만


그 후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매력덩어리 트타. 한번 해보시겠어요?



- 위는 시즌4때 승률과 kda입니다

- 시즌5때 현재 승률과 kda입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초반라인전을 위한 공격룬, 딜교를 위한 방어,마저를 듭니다.

트타가 공속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왕룬에는 공속을 듭니다.

가끔 파랑에 쿨감을 박으시는 분들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마저가 났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한타때 점프쿨은 어시먹으면서 리셋되니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 를 사용합니다. 양날검은 갠적으로 맘에들지 않으며

약점노출과 주문연성은 트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초반 cs파밍에 도움을 주는 도살자를 찍고

한타나 소규모 싸움에서 아슬아슬하게 살기 위해 위험한 게임도 찍었습니다.

또 광란은 현재 트타 성장공속이 심각한 너프를 받은 상태에서 풀스택시공속15%는 많은 도움이 되므로

무조건 찍어야하는 특성입니다.


방어에 관해서는 딱히 할말은 없습니다.

또 특성은 어디까지나 취향이죠.여러분의 선택에 맡깁니다.




이거말고 들게 뭐가있을까요..

가끔   Heal(회복)  대신 Cleanse(정화)드시는 분들 있는데 라인전,팀원살리기 한타 포지셔닝 등 여러면에서

Heal(회복)이 월등합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뭐 사실 라인전에서는 갱이나 서포터의 이니시 이전에 쓸 수 있는 콤보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 or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평 이 정도 입니다. 더 이상 맞아주는 상대는 없죠

 타워 깰때-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평Rapid Fire(속사)펴펴옆여ㅕ옆폎여  

 6렙 싸움-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평 평 Rocket Jump(로켓 점프)  평 평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스킬 활용 팁

 다들 앞점프 하지말라고 하시지만 앞점프를 알맞게 쓰시면

라인전을 아주 공격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앞점프를 할 상황

1. 아군 서포터가 이니시를 걸었을때-

보통 아군 서포터가 이니시를 걸면 상대 서폿도 도망가기 위해 자신의 cc기를 쓸겁니다.

그 후에 앞Rocket Jump(로켓 점프)를 사용하시면됩니다. 무조건 cc가 빠진상태여야합니다. cc가 남아있다면

그 싸움은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 2코어가 나온 뒤

2코어 이후의 트타는 베인을 뛰어넘는 암살자입니다. 서로풀스펠이라고 가정할 시에

벽궁각을 주지않으면 트타는 베인을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혼자있다면 과감히 앞점프를

해서 짤라먹고 벽을 넘어 도망가는 플레이를 하세요. 잘큰 상황이라면 더더욱 게임을 기울게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활용

 아까도 말했듯이 가벼운 딜교 콤보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 or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평 이거입니다.했듯

 이건 라인을 밀고 있을 때 팁인데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타워에 박고 평타 3대정도 치고 빠지시면

 상대는 미니언을 먹어야하기때문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맞을 수밖에 없고 집을 보내거나 다이브까지

 가능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 아이템


돈 800원 이하 

도란검+신발 or도란검+포션2개


돈900~1300

곡괭이+신발+포션


돈1550이상 -제일 이상적인 귀환

닥bf


*800원쯤에 귀환했을때 절대 흡낫사지마세요. 빠져나올수 없는 딜로스의 세계로 빠져듭니다.


bf를 사고나면 굉장히 쉬운 라인전이 될겁니다. 차곡차곡 돈을 모아서 빨리 무한의 대검을 띄우세요

그러나 아쉽지만 트타는 2코어 전까진 딜이 안나옵니다. 꼭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 나온 후에 한타에 참여하도록 합시다


*유령무희냐 스태틱이냐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스태틱과 유령무희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유령무희가 좋습니다. 공속도 높고 치명타확률

15%는 압도적인 수치죠. 그러나! 아까도 말했듯이 트타는 2코어의 필요성이 절대적입니다. 따라서 일단 Zeal(열정의 검)까진 나오고 나서 다음에 집을 갔을 때 돈을 보고 결정합니다.

1400원 이상- 즉 스태틱이 바로나온다 하면 스태틱 구매 /

다른 경우엔 무조건 유령무희 하위템 삽니다.


3코어 부터는 상대 챔피언, 아이템을 보고 결정합니다.  상대탑이 Gnar(나르)Maokai(마오카이)이런 돼지류 라면 

바로 라위를 올립니다.


그러나Riven(리븐)Rumble(럼블)이런 딜넣는 물몸들일 경우엔 피바라기가 훨씬 좋습니다.


Zed(제드)이새기가 잘컷거나Warwick(워윅) 이새기가 있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당연히 사야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이 자비없는 아저씨는 도끼를 돌리면서 우리가 막타를 칠때마다 한대씩 건드릴텐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맞아주세요. 그러나 씨에스를 놓치지말고 먹으면서 맞bf를 뽑아옵시다.
그 후 서포터와 정글의 힘으로 킬을 먹으면 할만해집니다. 그러나 얘는 한타로 가도 트타
못지않은 화력을 가졌기 때문에 여러모로 어렵습니다. 다른 라인이 잘해서 앨 견제 해주는것이 최선입니다.
드븐 외에는
사실 다할만함 ㅋ

챔피언별 상대법은 차차 추가해 나가겠습니다.

기억해 두실 것은 트타는 절대로 라인전 약캐가 아니며 충분히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좋은 원딜러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바텀 라인전의 핵심은 cs입니다.  자신의 평타가 미니언에게 얼만큼 딜이 들어가는지 체크하면서

미니언 체력을 주시하세요. 그러면 씨에스를 거의 안놓치실 겁니다.

 

초반 운영법

 첫귀환에 bf를 띄우겠단 생각을 하면서 집중해서 라인전을 풀어나가세요

 

중반 운영법



2코어가 나온 상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꼭 핑크와드 하나를 사서 바텀옆 삼거리에 박아 두세요

씨에스 먹으러 갈때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또 2코어 나온 트타의 평타는 거의 포킹급이기때문에 대치상황에서 상대 cc가 위협적이지 않다면 앞으로나가 한대씩 툭툭 쳐주시면 상대가 녹습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은 후반에 짤리면  안되는 포지션입니다. 상대가 보이지않으면 항상 팀과 함께 있으면서 무리하지마세요. 초중반과 다르게 상대가 템이 나오면 트타가 앞점프할시에 순식간에 죽어버릴 수 있으니 한타를 압도해서 추노하는 그림이 아니라면 점프를 아껴두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앞 탱커라인을 녹이는 것도 좋지만 우리팀이 상대딜러를 잘물고 있다면 점프 통해 상대딜러 쪽으로

포지션을 잡고 딜을 하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원딜은 안전이 최우선인거 잊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한 공략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엑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활발한 피드백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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