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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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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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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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는 탱커가 아니라 딜러입니다. 그리고 신발따위 가지 않습니다.

- 이변의신(2015-08-19, 조회수: 2807)

 

※공략 작성의 편의를 위해 음슴체를 쓰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 피오라 기본 일러스트에 버그 있음.

 

피오라가 아니라 신봉선 초상화가 뜨는데 조사해본 결과

 

나 말고도 다른 유저들한테도 신봉선이 뜨는걸로 밝혀짐.

 

라이엇은 조속히 버그 패치 해주길 바람 ㅅ...ㅂ....

 

일단 아무도 궁금하지 않겠지만 간단하게 내 소개를 하자면

 

시즌 2부터 르블랑, 피오라, 애니비아 이 세 챔프만 끈덕지게 파온 사람이며

 

피오라가 리워크 된다는 소식을 많이 반겼던 사람이기도 함.

 

물론, 강강술래 하면서 패시브 터뜨리다 산화되는 신봉선을 갖다 놓을줄은 몰랐음.

 

일단 인증.

 

 

 

 

그리고 이건 안쓰려다가 그냥 쓰는건데, 스킨은 꼭 껴야됨. 일단 난 피오라, 르블랑, 애니비아는 올스킨임.

 

  

 

스킨을 꼭 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피줌마

 

롤하는 유저들의 눈건강을 위해 반드시 스킨을 껴주도록 하자.

 

그리고 피오라 스킨은 무조건

 

 

이게 진리임. 이거 없으면 수수께끼 돌려서라도 받도록 하자. 때릴때 소리 찰지고 이번 일러스트, 인게임 씹너프 당한 피오라지만 유일하게 인게임 비주얼 버프 먹은 스킨임. 꼭 이걸 껴주도록 하자. (정 안되겠으면 밤까마귀를 끼자. 이쁘다.)

 

리메이크 직후 미친듯이 피오라만 하며 연구한 결과임. 뭐? 신발을 안간다고? 트롤공략이네. 하는 사람은 그냥 지금 뒤로가기를 누르길 바람.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318 IP

 

혼란스러운거 알음. 이제부터 천천히 설명을 할테니 잘 보길 바람.

 

빨강룬: 일단 여기는 닥치고 고정 공격력을 박아줌. 여기엔 다른 의견이 없을거임. 간혹가다 여기다 방관룬 넣어놓은 공략 있던데 그건 보면 안됨 차라리 다른 공략 보셈. 그런 공략 쓴 사람은 리워크 된 피오라 이해도가 제로인 사람임. 피오라 패시브도 공격력 계수이고 나같은 경우는 왕룬에 이속을 박기 때문에 반드시 공격력을 박아줌. 방관룬 쓰던 피오라는 이제 없어졌음. 그땐 그냥 깡 공격력이 응수에 붙은 추가 공격력 때문에 괴랄했고 방어력 게이들한테 약한 모습을 보이던 피오라였으니까 방관룬을 박았던거임. 그리고 이렇게만 해도 1렙때 공격력 80 이상임.

 

노랑룬: 여기엔 방어력 룬을 박음. 이번 긴급 패치로 인해 피오라 기본 체력이 모든 챔피언중 거의 최고급으로 많아짐. 그런고로 체력룬 보다는 방어력 룬이 이상적임. 적 탑이 ap가 오더라도 방어를 박아줌. 왜냐하면 패시브에 Q 견재를 할때 적이 바보가 아닌 이상은 미니연 옆에 붙어 있을 것이기에 빠지는 동안 필연적으로 미니언 어그로를 끌리게 되는데 분명 난 치고 빠졌는데 내가 더 아픈 경우도 있음. 미니언 뎀지 줄이는데에 방어룬만큼 좋은건 없음.

 

파랑룬: 파랑룬이 아무래도 유저 취향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룬인 것 같음. 나같은 경우는 이번에 응수가 많이 좋아졌기에 ap누커에는 응수로 대항하자는 마음으로 레벨당 쿨타임 감소 9개를 박아서 총 15%의 쿨감을 얻는데, 마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초반 쿨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유롭게 섞어서 쓰거나 하면 됨. 파랑룬은 취향임.

 

왕룬: 대망의 왕룬임. 나는 앞서 제목에서 밝혔듯이 신발을 가지 않음. 그런고로 이속 3개를 박아줌. 그런데 이 이속 3개가 진짜 개꿀임. 사실 이거 나 혼자 알고 있으려고 했는데 그냥 알려주는거임. 여기에 딱히 공격력을 박지 않아도 피오라 1렙 공격력은 80 이상이기에 준수한 편. 그리고 1렙 이속이 무려 361이기에 초반 딜교환, 치고 빠지기, 약점 노리기 등이 매우매우 용이해짐. 361이라는 수치가 잘 체감이 안된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셈. 웬만한 법사 챔이나 원거리 챔이 신발 끝까지 다 올려봤자 370~375남짓한 이동속도가 나옴 그런데 룬을 이렇게 박은 피오라는 신발 하나 없이 1렙부터 이와 근접한 이동속도를 내는거임. 나중에 신발 대신 올릴 서풍과 함께 계산하면 395라는 이동속도가 나오는데 신발 없이도 400정도의 기본 이동속도를 낼 수 있게 됨.

 

 

내가 지금 이렇게 룬을 쓰고 있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일단 장군은 ap챔피언이 주로 찍는 대마법사와는 상이하게 다름. 대마법사와는 달리 장군의 효율은 똥쓰레기 임. 총 공격력의 5%면 그럭저럭 쓸만할수도 있겠지만 추가 공격력의 5%는 그리 좋지 못함. 그러니 찍지 말자. 차라리 분노약점 노출에 1포인트라도 더 투자해 주는게 훨씬 이득임. 그리고 절대절대주문 연성무기 연성은 찍지 않음. 내가 실험을 해봤는데 Lunge(찌르기)Q스킬엔 주문 연성효과만 생기고 무기 연성은 해당 안됨. 이는 패시브를 터칠때도 마찬가지임. 피오라가 무기 연성 혜택을 받으려면 Riposte(응수)응수 스킬로 적을 맞출때 밖에 없음. 응수로 한대 맞추면 무기 연성가 1개 중첩됨. 게다가 평타 열심히 때려서 주문 연성을 3중첩 쌓는다고 해도 증폭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은 Riposte(응수)응수밖에 없음. 그게 다임. 주문 연성무기 연성특성은 피오라한테 개쓰레기 특성임. 절대 찍지 마셈. 혹시 주문 연성이나 무기 연성이 찍혀있는 피오라 공략을 보면 그냥 망설이지 말고 뒤로가기 누르길 바람. 마스터든 챌린져든 다른챔 잘해서 올라간거지 리워크된 Fiora(피오라)에 대한 연구와 이해도는 병신인거임.

 

 

피오라 패시브 고정뎀지 증폭을 위해 대파괴를 반드시 올려주어야 하는데 장군주문 연성무기 연성은 찍을 필요가 없으니 대파괴를 찍기 위해 남는 포인트를 분노약점 노출과 혹은 양날의 검에 취향따라 잘 배분하자.

 

+위험한 게임이건 ㄹㅇ 개꿀인듯. 어떤 챔피언이든 제일 개꿀 특성.

피오라가 들어도 되는 스펠은 Flash(점멸)은 당연히 들어야 하니 제외하고 세가지가 있음.

 

Ignite(점화): 점화는 딜러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펠이기도 하며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존재이며 Dr. Mundo(문도 박사)같은 게이들을 능지처참을 시키는 스펠이기도 함. 사실 리워크 전 피오라는 검의 왈츠 궁극기와 더불어 궁+점화 시너지가 좋았기에 반드시 점화를 들어라 라는 입장이었으나 지금은 들어도 되고 안들어도 되는 스펠이 됨. 나도 리워크 된 뒤로는 상대방을 압살 할 자신이 있거나 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이런거 나올때나 들지 잘 안듦. 효율이 구린건 아닌데 썩 그리 좋지도 못함.

 

Exhaust(탈진): 탈진 야스오가 한때 유행하기도 했고 지금도 간간히 보이는데 리워크된 피오라에게 탈진은 야스오보다 더 큰 효율을 가져다줌. 일단 이 스펠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보다 강한 적을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것과 결투하자! 명예로운 결투를! 라이엇의 역대급 정신나간 패치라 평가되는 피오라의 궁과의 시너지 효과도 매우 훌륭함. 개인적으로 점화보단 탈진을 추천함.

 

Teleport(순간이동): 내가 탑 피오라 할때 주로 드는 스펠임. 이것의 장점은 1렙때 도란검을 들고도 3포션을 가지고 시작 할 수 있다는 것과 텔로밍, 용싸움 참여 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게 많다는 것임. 특이 이걸 애용하는 이유는 방금 언급했던 것 처럼 1렙때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가고 늑대를 먹고 2렙을 찍은 뒤 귀환하여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두개를 더 뽑고 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에 가면 적과 같은 2렙이지만 피오라의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니 초반 라인전을 훨씬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음. 적이 빡셀것 같으면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가도 됨. 그러나 물론 이 스펠에는 치멍적인 단점이 있음. 아무래도 Ignite(점화)Exhaust(탈진)보다는 솔킬 내기가 힘듦. 하지만 우월한 도란검 스탯과 포션 개수를 바탕으로 라인전을 충분히 유리하게 끌고갈 수 있음.

 

그 밖에 고려해볼만한 스펠은 Cleanse(정화)정도인데 딱히 추천하진 않음. 이거 들기보다 응수 각 재는 연습하는게 나음. 그리고 Grand Challenge(대결투)궁 시전하고 빠른 이속으로 네 방향 다 치겠답시고 Ghost(유체화)드는 똥멍청이는 없길 바람.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설명을 하겠음.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20+레벨당 5)만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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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패시브에 비하면 상당히 좋아졌음. 이게 피오라가 찌르기 쉬운 방향으로 생성 되었다가 어려운 방향으로 생성 되었다가를 반복하며 동서남북에 생성이 됨. 예전 패시브는 체력 포션보다도 체력이 차오르지 않는 거지같은 체젠 패시브였지만 지금은 일정 공격력 계수가 있는 고정 %데미지가 있어서 피오라의 안티 탱커 플레이에 힘을 실어줌. 이 패시브 때문에 방관템따위 없어도 됨.
라인전 딜교환의 핵심 스킬이기도 하지만 무턱대고 무조건 약점이다! 하고 달려들었다간 이 스킬이 온힛 스킬이기에 미니언 어그로를 잔뜩 끌어 내가 더 아플수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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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nge(찌르기)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4/5.6/4.8/4/3.2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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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지 마시오. 기본 깡뎀이 존나 구리기 때문에 저 AD계수가 총 공격력 계수라고 착각하기 쉬운데 애석하게도 추가 공격력 계수임. 나중에 쿨감 40%가 맞춰지면 2초마다 이걸 쓸 수 있게 됨. 피오라 두번 돌진을 돌려달라고 하는 사람이 많은데 난 의견이 다름. 피오라가 예전마냥 롤백 되더라도 이 Q는 롤백이 안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리워크된 Q가 맘에 듦. 이 찌르기의 매커니즘이 상당히 독특한데 반 타게팅 스킬이라고 할 수 있음. 베인 구르기보다 약간 긴 거리까지 돌진한 다음 돌진이 끝난 곳을 중심으로 꽤 커다란 반경의 원 안에 있는 적을 찌르게 되는데 이때 찌르는 대상을 지정하는 우선순위를 보자면
[약점→체력이 적은 챔피언→체력이 적은 미니언/몬스터→챔피언→미니언/몬스터]
이렇게 됨. 즉, 다시말해 이걸 잘 이용하면 멀리서 cs를 챙길 수 있는것은 물론 약점을 치고 빠지는데 용이함.

이 Q 스킬은 세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음.

첫번째, 도주.
드디어 피오라에게 없던 도주기가 생긴거임. 찌르기와 응수의 개편으로 인해 피오라는 어느정도 갱면역의 챔피언이 되었음.

두번째, 무빙 및 약점공략.
적과 싸울때 이걸로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가 가능함. 베인이 싸울때 옆구르기를 하면써 싸우는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그리고 앞서 말했듯 약점을 최 우선 타깃으로 지정하기 때문에 약점 공략에도 용이함.

세번째, 추격.
적을 추격하는 카사딘이 궁의 짧은 쿨을 이용하여 미친듯이 궁을 사용하거나 혹은 니달리가 쉬지않고 점프하는 것 과 마찬가지로 피오라 또한 추격할 때에 Q를 쿨마다 써주면 금방 거리가 좁혀진다. 물론 킬에 눈이 멀어 돌진하다가 아군과 합류한 적 챔피언에게 킬을 헌납하라는 소리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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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poste(응수)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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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이번 응수 개편은 라이엇한테 뽀뽀라도 해주고 싶을 정도로 맘에 듦. 진짜 응수 각만 잘 재면 라인전에서 트린다미어 빼고는 다 이길 수 있음. 특히 cc기때문에 까다로웠던 Riven(리븐)이나 Jax(잭스)같은 놈들도 이젠 쉽게 상대 할 수 있게 됨. 그리고 툴팁에는 모든 공격을 막는다고 라이엇이 거짓부렁을 쳐놨지만 사실 포탑 공격은 못막음. 사실 쿨타임도 그렇고 막아지는 것도 그렇고 딜도 그렇고 Fizz(피즈)이 개구리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스킬 하위호환이긴 함. 이건 이동기도 된다면서? 예전에 있던 공격력 증가 효과는 사라짐. 한가지 팁을 주자면 0.75초라는 압박감 때문에 적의 스킬이 자신에게 닿기 직전에 쓰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러다가 하드 cc같은거 맞아버리면 ㅈ되는거임. 님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0.75초는 긴 시간임. 그냥 좀 일찍 써도 다 막힘.

그리고 여기다 쓰긴 스킬이 좀 아깝지만 어쨌든 이걸로도 약점 터뜨리기 가능함.
 
+툴팁에는 (+0.6AP) 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험해본 결과 아직도 Riposte(응수)의 AP계수가 리메이크 전과 동일한 (+1.0AP) 인걸로 밝혀짐. 그렇다고 주문력을 올리라는 소리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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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dework(대가의 검술)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4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40/155/170/18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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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있던 가속 스킬을 변형한 것인데 사실 그리 썩 맘에 들진 않음. 둔화 지속시간도 짧고 1렙부터 200%의 치명타가 아닌것은 물론 예전 가속처럼 3초간 공격속도 120%증가 같은 폭발적인 화력도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도 이거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는데, 때릴때 소리가 찰지다 일단 첫번째 슬로우 효과는 약점 공략에 도움을 주며 두번째 치명타 효과는 적에게 예상치 못한 딜을 선사할 수 있음. 즉, 순간 폭딜 면에서는 예전 가속보다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음. 그리고 갱와서 달라붙은 적 정글러에게 될 수 있다면 E 켜고 평타 한대를 때리고 멀어진다면 용이하게 빠져나오는게 가능하기도 함.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인데 실험해본 결과 Bladework(대가의 검술)활성화 중에는 피오라의 기본공격 사거리가 25정도 더 늘어남.

아, 그리고 쿨타임 같은 경우는 예전 가속보다 훨씬 짧아졌고 평타캔슬이 가능하기에 평Bladework(대가의 검술)평평을 잘 기억해 두면 좋음. 순간 폭딜 가능. (굶주린 히드라 (근접))도 있다면 순식간에 5.0AD~6.0AD의 괴랄한 데미지를 넣는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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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d Challenge(대결투)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오라가 대상 근처에 있을 때는 치명적인 검무 이동 속도 효과 30/40/50%를 얻습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5초동안 매초 80/110/140 (+0.6AD)씩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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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희대의 병신짓. ㄹㅇ 이건 노답임. 예전엔 피오라가 알아서 추던 검의 왈츠를 이젠 니들 손으로 추라는 뜻으로 이지랄 해놓은 것 같은데.....
 

나를 포함 대부분의 기존 피오라 유저들은 대략 이런 상황. 어쨋든 궁에 불만이 많기는 하지만 어쩌겠음 라이엇은 만드는 애들이고 우리는 걔들이 주는대로 받아먹는 수밖에. 이론적으론 이 궁스킬의 데미지가 괴랄하긴 함. 물론 네방향을 다 때렸다는 전제 하에 말이지만. 내 공략대로 템을 뽑고 나면 풀템시 궁 뎀지만 최대 체력의 85%에 해당하는 고정데미지를 입힐 수 있음. 나머지 15%는 뭐 그냥 깡딜로 넣어야지. 설마 15%조차 깡딜이 안나오겠음? 정 안나오면 그냥 새로 생성되는 패시브를 한번 더 치던지하셈.
그리고 네 방향을 다 터치거나 혹은 궁에 걸린 적이 죽었을때 발동되는 힐 장판 말입니다, 믿지 마셈. 절대 믿지 마셈. 힐량 괴랄할 것 같지만 이거 믿고 장판 위에서 설쳐도 1대1 아닌 이상은 녹아내림. 즉, 내 말은 힐 장판 믿고 타워 다이브 하지 말라는거임. 얜 예전처럼 다이브의 여제 피오라가 아님.
쿨타임이 매우 짧은편에 속하는 궁극기이므로 아끼지 말고 쓰는걸 추천함. 그냥 서로 풀피인데 뜬금없이 궁 걸고 패는것도 좋음. 적을 디나이 시키는데 궁을 사용 할 수 있음. 만약 적이 점멸을 쓰면 개이득인거고 꼭 점멸을 빼지 않더라도 적 피는 반 이상 날아가고 난 힐 장판으로 피 채우고 다시 라인전에 들어가는거임. 피가 많이 날아간 적은 소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밖에 없고 피오라는 cs 편하게 챙기면서 이따금씩 약점 찌르고 적의 반격은 응수로 막고, 자근자근 적을 괴롭히면 됨. 또한 이 궁은 도주기로도 사용 할 수 있음. 적이 딸피인 나를 쫒아올 때에 해당 적에게 이걸 걸어주고 튀면 적은 상당히 난감해짐 피오라를 추격하려 달라붙으면 피오라의 이속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거리 유지 하자니 피오라 잡을 길은 막막함. 아, 그리고 궁쓰고 튀려는 Master Yi(마스터 이)한테 이거 걸고 쫒아가면 충분히 따라잡음 마이보다 더빠름.

처음 이 궁이 공개되고 체험해 본 다음 하도 어이가 없어서 라이엇에 문의를 넣었는데,
 
 
아직까지 답이 없음. 라이엇 코리아는 관계 없다 이건가... 어쨋든 언젠간 답장이 올거임. 어떤 변명과 합리화를 지껄이며 나를 다독여줄지 심히 궁금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작성자님, 처음 주어지는 돈은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가 한계인데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가 시작템이라니 미침?" 이라고 하는 분도 있을거임. 근데 이건 아까 말했듯이 늑대를 먹고 집간다음 포션 사고 텔로 탑으로 갔을때를 말하는거임.

 

 

신발 없는 피오라

아까도 말했지만 난 신발따위 가지 않음.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함. 신발보다 서풍이 피오라에게 훨씬 좋음. 쿨감, 강인함, 공속, 이속까지 피오라한테 꼭 필요한 것을 다 갖고있음. 많은 연구를 해봤지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면 쿨감과 강인함이 없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면 쿨감이 부족하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게 되면 강인함은 물론이요 공속까지 심각한 부재가 따름. 따라서 피오라에게 알맞는 신발(?)은 Cloak and Dagger(서풍)이 가장 적절함. 그럼 이렇게 묻는 사람도 있겠지. 신발이 더 싸잖아요? 라고. 하지만 서풍이 3000원을 넘어가는 비싼 템도 아닐 뿐더러 고작 가격이 싸서 더 일찍 뽑을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신발을 가기에는 신발이 가진 옵션이 너무 제한적임. 무엇보다 신발 대신 Cloak and Dagger(서풍)을 가더라도 이속은 395로 매우 준수한 수치가 나옴.

그리고 사실 신발 가는 것보다 이속룬+Cloak and Dagger(서풍)를 가는게 이속이 더 빠름. 몰랐지?

그냥 신발 풀업을 할 시엔 390의 이동속도가 나오지만 이속룬+Cloak and Dagger(서풍)의 경우엔 395의 이속이 나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민병대가 좀 아깝긴 하지만 Bladework(대가의 검술)E스킬이 올려주는 공속이 너프된 것을 메꾸기도 하고 공격력을 올려준다는 점에 있어서는 진짜 서풍이 짱임. 결론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Cloak and Dagger(서풍)이라고 봐도 무방함.

 

처음엔 무조건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감. 피오라에게 가장 중요한 깡 공격력도 짱짱 쌔고 피들급으로 라인 클리어가 병신인 피오라에게 준수한 라인 클리어 능력을 부여해줌. 다음은 바로 Cloak and Dagger(서풍)을 올려줌. 그리고 세번째로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올려줌. 그리고 그 뒤로는 유동적인데

적에 딱히 cc기도 없고 내가 개 흥했을 경우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올려 확실하게 적을 찜쪄먹자.

 Riposte(응수)하나만으로는 다 막기 힘들 정도로 적에 하드 cc가 많을 경우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 Riposte(응수)와 더불어 울라프급 cc면역을 보여주자.

라인전을 말렸고 제대로 성장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올려 한타때 빠르게 궁을 터뜨려 힐셔틀이라도 하자.

 


 

최종 아이템 정리

(굶주린 히드라 (근접))Cloak and Dagger(서풍)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 네가지 템은 반드시 뽑아야 하는 것이고 나머지 두개는 (헤르메스의 시미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정수 약탈자)중 두개를 골라 가도록 하자.

 

(정수 약탈자)를 뽑을 경우엔 3개의 흡템이 완성되어 총 42%의 흡혈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나 부족할 일도 없어짐.

 


 

요우무의 유령검 활용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현재 피오라에게 매우 꿀템인데, 궁극기와 시너지 효과가 매우 좋음. 궁과 함께 이걸 켜주면 16렙 기준 총 70%의 이동속도를 얻게 되어 발로 해도 네 방향을 터뜨릴 수 있게 됨. 물론 한타때는 cc기를 Riposte(응수)(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씹어삼킨다는 가정 하에. 그리고 여기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효과까지 합쳐지면 네방향의 궁극기를 터뜨리는게 매우 쉬워짐.

 


 

트포는 왜 안가나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확실히 좋은 템인건 인정함. 나 또한 처음 피오라가 리워크된 직후엔 선템을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등 피오라에게 꿀템이라고 생각했음. 하지만 기본 깡공격력이 너무 약함. 30밖에 안됨. 이번에 리워크된 피오라의 핵심은 다시 말하지만 깡공격력임. 이동속도 및 유틸성 때문에 가는거라면 차라리 Trinity Force(삼위일체)갈 자리에 가성비 좋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올려주는게 백배는 나음.

 

하지만 내가 어떤 테크를 타느냐에 따라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줘야 하는 상황이 있기도 함.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릴 경우엔 탱피오라로 가는 상황인데, 이때에 최종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 (근접))Cloak and Dagger(서풍)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까지 뽑고 남은 한칸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하나를 올려주면 됨. 탱 피오라 핵심템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는 네방위의 궁을 터뜨리기를 용이하게 해주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궁에 붙은 장판 힐 효과 밑 흡혈 효과를 중폭시켜줌. 하지만 제목에도 밝혔듯이 피오라는 탱커가 아니라 딜러임. 트포 뽑고 탱올리거면 차라리 Gnar(나르)하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이건 리메이크 전에도 힘들었지만 리메이크 후엔 진짜 답도 없음. 마치 펜싱을 하듯 치고 빠지며 피를 자근자근 빼야 하는 피오라 특성상 Q선마해서 지속적인 자힐을 해대는 트린은 극암수준임. 그리고 예전엔 트린다미어 궁 지속시간동안 맞궁을 써서 둘 다 무적이 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격차 벌어지면 그냥 닥치고 포탑 다이브 해서 날 죽여버림.
하이머딩거
적에 탑딩거 나오면 그냥 닷지를 추천함. 피오라가 절대 이길 수 없음. 리워크 이전 피오라는 궁극기 상태에선 무적이기라도 했지만 지금은 궁 걸로 네 방위 때리려다가 포탑들한테 얻어맞고 죽기 십상임. 게다가 약점을 때리며 끊임없이 괴롭히는 작전도 불가능함. 들어가면 포탑들한테 쳐맞음.
리븐
얘는... 뭐랄까 완벽한 손싸움임. 리븐과 피오라는 파일럿의 손에 따라 전투의 향방이 갈릴거임. 상호 포식관계라고 봐도 될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E스킬 안켜면 피오라랑 맞딜에서 짐. 어쩔 수 없이 E스킬을 켜야 하는데 그럴 경우 피오라는 응수로 스턴을 씹어먹고 오히려 잭스에게 스턴을 선사하게 됨.
나서스
탱템을 올리고 라인에서 끈질기게 버텨야 하는 나서스 특성상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피오라는 상대하기가 상당히 버거움. 게다가 다른 챔들과 달리 아무리 방어력을 올려도 피오라는 고정 데미지로 괴롭히기에 집을 자주 갈 수밖에 없고 까딱하여 W스킬인 쇠약이 피오라 응수에 씹히기라도 하는 날엔 피오라에게 솔킬도 내어줄 수 있음.
마오카이
그냥 탱 종류 탑은 모두 피오라 밥이라고 보면 됨. 예전엔 탱커 챔피언에게 덜덜 떨던 피오라였지만 이젠 오히려 탱커들을 반기는 추세. 아무리 방어력을 올려도 피오라의 주딜은 고정데미지 이기에 여전히 아픔.

 

 

한타때 역할

예전 피오라는 그냥 돌진해서 왈츠추고 적과 함께 산화되는 역할이었다면 지금의 피오라는 같은 딜러지만 딜러진을 녹이는 딜러가 아니라 방어적인 성향을 띠고 탱커도 녹이는 지속딜러임. 그러니 Grand Challenge(대결투)을 반드시 딜러진한테 걸려고만 하지 마셈. 차차리 앞에서 얼쩡거리는 탱커한테 써서 순식간에 녹여버리고 생성된 장판 위에서 싸우는게 훨씬 나음.


 

챔피언별 대응법

난이도는 ★로 표기 하겠음.

 

★☆☆☆☆ - 난이도 최하

★★☆☆☆ - 난이도 하

★★★☆☆ - 난이도 보통

★★★★☆ - 난이도 상

★★★★★ - 난이도 최상

 

그리고 1레벨에 무조건 Lunge(찌르기)를 찍는건 당연한거고 2레벨에 Riposte(응수)를 찍어야 하는 챔피언과 2레벨에 Bladework(대가의 검술)을 찍어야 하는 챔피언을 구분하여 가르쳐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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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ren(가렌) : ★★☆☆☆ - 난이도 하

2렙때 찍는 스킬: Riposte(응수)

 

탑 라이너들의 상징이자 라인 유지력 괴물 가렌부터 살펴보겠음.

이녀석의 리메이크 예정이 있으나 일단 지금 가렌의 대응법을 쓰고 리메이크 되면 상대해보고 다시 수정하겠음.

이 어깨뽕 아저씨의 상대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을 최대한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괴롭히면 됨. 하지만 Perseverance(인내심)때문에 지속적으로 피가 차는 Garen(가렌)이기 때문에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로 조금씩 괴롭히는 것은 그다지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함. 때문에 어깨 아저씨에게는 초반 맞딜을 감행하는게 좋음. 본격적인 맞딜은 피오라의 Lunge(찌르기)Riposte(응수)Bladework(대가의 검술)스킬이 다 있는 3렙부터 하는게 좋음.

1레벨 싸움: 1렙때는 얌전히 미니언만 챙기자. 1렙때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보인다고 찌르다가 Decisive Strike(결정타)에 찍히면 내가 더 아픔.

2레벨 싸움:  Riposte(응수)를 찍고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때리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괴롭히기를 시작하자.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찌르면 열받은 Garen(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를 쓰고 달려올텐데, Decisive Strike(결정타)는 모션이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Riposte(응수)로 충분히 막을 수 있음. 그렇게 되면 가렌은 침묵과 데미지는 Riposte(응수)에 막혔지만 아쉬운대로 Judgment(심판)라도 돌리려고 할거임. 그러나 이미 가렌은 Riposte(응수)에 맞아 이동속도가 굼벵이임. 그냥 걸어 나와주시면 됨. 

3레벨 이후 싸움: 이제 피오라에게 Lunge(찌르기)Riposte(응수)Bladework(대가의 검술)스킬이 다 있는 상황임. 2레벨과 마찬가지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로 끊임없이 괴롭히다가 강제 맞딜 상황을 유도해 내는게 중요함. 강제 맞딜을 유도하는 방법은 먼저 괴롭힐때와 마찬가지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를 써서 들어간 후 빠지는게 아니라 이번엔 그냥 평타를 치셈. 그럼 어깨아저씨는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찍으려 들거임. 하지만 방금도 말했지만 Decisive Strike(결정타)모션이 매우 큰 편이라 Riposte(응수)로 막기 정말 쉬운 스킬임. Decisive Strike(결정타)을 막고 나면 십중팔구 어깨아저씨가 Judgment(심판)믹서기를 돌릴거임. 하지만 어깨아저씨는 Riposte(응수)맞고 느려져 있기에 361의 우월한 이속으로 걸어나오면 됨.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이번 공격은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로 괴롭히는게 목적이 아니라 강제 맞딜 유도가 목적인 만큼 걸어나오되 필요이상 빠지지 말고 Judgment(심판)이 닿지 않을 거리까지만 빠져서 거리 유지 하다가 Judgment(심판)이끝나는 즉시 Lunge(찌르기)로 다시 들어가서 평Bladework(대가의 검술)평평을 해줌. 이런식으로 강제 맞딜을 몇번 해주면 어깨아저씨를 조종하는 파일럿은 학습능력이 있는 인간이기 때문에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평을 했을때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켜고 찍는게 아닌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켠 상태에서 Decisive Strike(결정타)에 붙은 빠른 이속 효과를 이용해 Judgment(심판)믹서기로 갈아버리려고 할거임.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면 그냥 침묵도 안걸렸겠다 Bladework(대가의 검술) 평 해주고 느려진 Judgment(심판)믹서기 범위 내에서 벗어나면 됨. 그리고 Judgment(심판)지속시간이 끝나면 Lunge(찌르기)로 다시 돌진하면 되는데 이때 어깨아저씨가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찍으려 들거임. 그럼 아껴두었던 Riposte(응수)로 막고 Bladework(대가의 검술)의 두번째 타를 때리며 평평평평 해주면 됨.

궁극기 싸움: 어깨아저씨는 기본적으로 탱커임. 즉, Grand Challenge(대결투)에 잘 녹는다는거임. Grand Challenge(대결투)은 쿨타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그냥 다짜고짜 풀피인 어깨아저씨에게 걸고 맞딜을 감행하자. Grand Challenge(대결투)발동 중에는 Decisive Strike(결정타)Riposte(응수)로 막아주고 Judgment(심판)믹서기에 갈리든 말든 맞아주며 전 방위 고정데미지를 터치는데 집중하자. 이렇게 되면 어깨아저씨의 체력은 최소 반피정도는 날아갈 것임. 그리고 이 이후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로 지속적으로 괴롭히며 디나이를 시키자. Riposte(응수)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를 막겠다고 아끼는 일은 없길 바람. 왜냐하면 차라리 Decisive Strike(결정타)막고 스킬 쏟아붓는게 훨씬 이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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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io(갈리오) : ★☆☆☆☆ - 난이도 최하

2렙때 찍는 스킬: Riposte(응수)

얘가 탑에도 옴? 만약 온다고 하더라도 그냥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poste(응수)로 막아줘도 이 마방돼지는 썰어먹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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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ngplank(갱플랭크) : ★★★☆☆ - 난이도 보통

2렙때 찍는 스킬: Bladework(대가의 검술)

 

라이엇의 실패작 동지임. 하지만 얘는 그나마 피오라보단 덜 망함. 오히려 좋아졌다는 평가도 있음.

 

1레벨 싸움: Gangplank(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을 미니언에게 쓰면 바로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평 을 쓰고 빠져주자.

2레벨 싸움: 얘같은 경우 2렙때 Bladework(대가의 검술)을 찍어주는게 좋음. 별다른 cc기도 없는데다 어차피 저렙 Parrrley(혀어어어업상)은 아프지 않고 2렙때 제대로 된 공격 수단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과 평타밖에 없는 갱플에게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Bladework(대가의 검술)평평 해주면 체력이 쑤욱 빠져나가면서 기겁하고 달아남.

3레벨 이후 싸움: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로 끊임없이 괴롭혀 주되 되도록이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이 미니언에게 빠진다음 하는게 더 좋음. 그리고 3렙부터 생기는 Riposte(응수)Parrrley(혀어어어업상)막기 보다는 Powder Keg(화약통)터지는거 막는데에 써주는게 좋음. 슬로우 cc도 안걸리고 데미지도 안들어옴. 물론 막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이지랄 템 뜬 Gangplank(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에다가도 Riposte(응수)를 쓰지 말라는건 아님. 저정도 템 뜬 Gangplank(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은 필히 Riposte(응수)로 막아주는게 좋음.

궁극기 싸움: Grand Challenge(대결투)Cannon Barrage(포탄 세례)은 쥐약임. 범위가 비슷하기 때문에 Fiora(피오라)가 Grand Challenge(대결투)썼을때 Gangplank(갱플랭크)이 Cannon Barrage(포탄 세례)켜고 그 안에서 와리가리 털면 네 방위 터뜨리기가 매우 힘듦 그리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딜도 무시할 수준은 아니라서 Cannon Barrage(포탄 세례)다 맞아가며 Grand Challenge(대결투)다 터뜨리려고 아등바등 하는건 자살행위임. 라인전을 엄청나게 압살한게 아닌 이상은 Grand Challenge(대결투)이 좀 아깝더라도 Cannon Barrage(포탄 세례)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난 뒤 다시 기회를 엿보자. 근데 만약 Gangplank(갱플랭크)Cannon Barrage(포탄 세례)를 궁로밍 용도로 써버렸다면 망설일 것 없이 바로 Grand Challenge(대결투)켜고 맞딜을 해주자. 대부분의 갱플들은 Cannon Barrage(포탄 세례) 쏘고 최소 0.5초 쯤은 자기가 궁을 쏜 지점에 화면이 가 있음. 만약 라인전 하다 말고 갑자기 Gangplank(갱플랭크)이 어딘가로 Cannon Barrage(포탄 세례)를 쐈다면 그 0.5초의 찰나를 이용하여 궁을 1개라도 더 터뜨려 놓자. 점멸이 빠지면 개이득이고 점멸이 빠지지 않더라도 딜교환에 있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어 cs에 살고 cs에 죽는 Gangplank(갱플랭크)를 디나이 시키는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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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차차 추가 할 예정. 일단 댓글로 물어보면 물어본 챔피언부터 추가 함.

 

마치며

템이 어느정도 뽑힌 후에 패시브 데미지가 생각보다 괴랄하여 깜짝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피오라에게 중요한 것은 방관이 아닙니다. 깡공격력 입니다.

 

Cloak and Dagger(서풍)(헤르메스의 시미터)Riposte(응수)를 바탕으로 cc기에 대항하고 공격력만 미친듯이 올리는 피오라 이기에 기본적으로 방템을 잘 올리지 않는 딜러들에게도 강하고 방템을 둘둘 두른 탱커들에게도 강해진 피오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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