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펠 or or
2. 룬 : 주흡2~3개(없으면 주문력/공속/이속)
마관9개 노랑 파랑 취향대로
3. 스킬 : w e q q q / r q w q w / r w w e e / r e e
4. 템트리 : 트포-라일라이-탱탱탱탱탱탱!!
라일라이-탱탱탱탱탱탱(존야심홀스테락 등)
5. 초반에 사리고사리고사리다가 6,7렙부터 후두려 팸.
Q3타 맞으면 탱이고 딜이고 다 사라짐 ㅇㅇ. 굿럭.
모데는 와드랑 핑와 꼭꼭 사고..
고대유물방패 쓰는 서폿과 함께 가면 좋음.
근접 챔인 모데가 적 봇듀오에게 딜 넣으러 접근 가능하도록 cc있는 서폿과 잘 맞음.
모데는 cs 먹으러 서폿과 함께 일단 파고들어서 e+w도트뎀+w터트리기로 한 방에 미니언 정리하는데, 이걸 같이 해줄 몸이 좀 되는 서폿이 좋음.
모데 + 블츠, 쓰레쉬, 노틸 : 그랩, 에어본 등 cc까지 있어서 최고인듯.
+ 알리 : 스턴, 밀쳐내기, 힐까지 있어서 거의 무한 풀피.
+ 브라움, 타릭 : 강력한 cc, 단단함으로 괜찮음.
+ 쉔, 마오카이, 레오나 : 단단하고 강력한 cc, 적에게 돌진해버려서
때때로 호응하기 힘들때가 많음.
+ 기타 등등 타곤산 쓰는 친구들 or 힐이나 보호스킬 있는 친구들.
서로 타곤산 4개 터트리면서 첫 라인 cs6개 모두 모데가 먹기 쉽고
(경험치 100% 획득)
매우빠른속도로 라인을 쭉 밀어버릴 수 있고,
다음 웨이브가 올 때 전사미니언 하나 죽이면 2렙됨.
##이런 경우 적 정글러의 2렙갱 조심!!
주문도둑검, 고대주화 서폿과는 2렙까지 버티는데 물약써야 할 경우가 많음. 이런 경우 아예 견제가 강력하거나 라인클리어 좀 되는 ap 서폿은 괜찮음. ex) 벨코즈, 애니, 브랜드, 자이라, 소나 등등?
ap딜 걍력한 위의 서폿들과 함께하면 먼저 킬을 먹을 가능성도 꽤 높지만 먼저 킬을 주게되면 그 뒤로는 몸이 약한 서폿은 견제에 쉽게 죽어버려서 곤란한 경우 많음.
게임 시작~라인전 두번째 웨이브까지.
(w너프 후에도 비슷...어차피 겹치기2배 잘 해주던 서포터 별로없으니..)
서폿이 옆에 붙어 있으면 4초짜리 도트뎀인 w로 충분히 비벼주면서 평타로는 조금 피 많은 미니언 쳐주고 다시 w 터트리세요. 그럼 미니언 끝~
(모데는 싸움이 길어질수록 카이팅하는 적원딜에 무너질 수밖에 없어요. 모데 잘 모르는 서폿과 함께라면 선3렙일때 딜교하지말고 견제도 최소로 해서 궁배울때까지 안죽고 계속 사리면 결국엔 이겨질거에요.)
2타정도까지 때릴 수 있는 각이보인다?!
그러면 플쓰고 튀기전에 w다시쓰고 점화까지 넣고 킬따거나
또는 적이 힐,플쓰고 도망칠거에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 흡혈 +2%x2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 흡혈+4%
- 주문력+4.95
봇 모데
빨강 : 마관 9개 (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뎀. 쌍관도 좋은데 비쌈)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취향대로
[1] 주문흡혈2~3개 (흡총 늦게가거나 노흡총 빌드에서 좋음)
[2] 주문력3개 (초반 딜+w피흡 높아서 안정적인 파밍 가능)
[3] 공속룬 ( 저렙때 무지 느린 공속 커버, 초반라인전 리스크높음)
[4] 이속룬 ( 트포전에도 이속 갖고 싶을때, 초반라인전 리스크높음)
미드, 탑 모데
빨강 : 마관 9개 (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뎀. 쌍관도 좋은데 비쌈)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취향대로
[1] 주문흡혈2~3개 (흡총 늦게가거나 노흡총 빌드에서 좋음)
[2] 이속룬 ( 적 논타겟 스킬 피해야 될 때 +신발4포 시작...해도 이속361ㅠ)
정글 모데
빨강 : 공속 9개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공속 3개 ( 포식자x 잿불o 룬글은...잘모르겠...)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점멸+점화 : 초반 라인전에서 킬 내기 가장 쉽지만 위험 부담도 큽니다.(2렙갱 왔을경우?) 적들이 회복 스킬이 많은 조합이면 점화. 공격적인 성향이면 점화 추천.
점멸+탈진 : 아군 서폿이 점화 가져갈때 or 중후반에 딜이 강력한 적챔프가 많을때 2탈진가면 한타에 큰 도움. 2탈진인경우 중첩만 조심하면 적을 탈진으로 묶어두고 q3타까지 먹이기 쉬우며, 정글러의 갱이 왔을때도 탈진이 2개라 살아남기 쉬움.
점멸+회복 : 아군 서폿이 탈진 가져갈때. 초반갱에 살아남기 유리하고, 적 원딜들 대부분 힐드니까..서폿 살릴 수도 있고, 초반 2:2라인전에서 안정감이 있음. 모데 점멸 q3타로 다이브하고 살아나올때도 좋고...다만 한타할땐 탈진이 훨씬 팀에 도움 되는듯...
점멸+텔포 : 탑 미드 갈때, 봇 갈때도 자신있으면...요즘 모두가 텔레포트 들고 하니까 원딜갈때 들어도 서폿에따라 모데는 괜찮은듯.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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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법데미지 입니다.
qer은 총공격력 계수, 주문력 계수가 같이 있고
w는 주문력 계수가 있습니다.
상대 템 보면서 마법 관통력 신경쓰세요.
# 라인전에서는 w와 e를 이용해 견제, 피수급하며 cs 먹고 q 2,3타째 강화데미지를 이용해 폭딜링을 하면 갑자기 철퇴에 맞고 죽으며 뭔딜이냐?!를 외치는 적 시체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4렙때 피 200정도 남았으면 q3타 준비하고 점멸 평 점화로 죽이세요. 적이 힐,점멸 쓰고 도망쳤나요? 아쉽겠네요 ㅠㅋㅋㅋ적이 플도망 하자마자 e바로 써버리시면 플쓰자마자 죽었을텐데...
q3타 준비해서 점멸 평 점화 e 쓰면 힐하고 플 빼면서 죽일수있어요.
플로 도망치면서 죽거나, 플 이동거리보다 e가 사거리 더 길어서 e끄트머리에 맞으면서 죽더군요.
q3타 준비란 : q스킬은 다음 3회 평타에 추가마뎀을 주는것으로 3타는 핵꿀밤입니다. 1타 2타는 미니언이나 타워 등 다른 유닛 쳐놓은 후 3타째 적 챔프를 치는것임.
1렙w
2렙e
3렙q
4렙e
이후로 r-q-w-e순으로 스킬트리 배움.
# e선마 대신 q선마 하는 이유.
-> e의 스킬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량은 30밖에 되지 않지만, 체력 소모는 24/36/48/60/72로 스킬렙이 높을수록 부담이 큼.
->계수 또한 스킬레벨과 무관하게 0.6총공격력+0.6주문력임.
->재사용시간 감소 폭도 고작 0.25초씩 감소함 6/ 5.75/ 5.5/ 5.25/ 5초
-> q는 스킬 레벨당 3타 배수 차이가 상당함 4/ 5/ 6.25/ 7.5/ 9배
-> 스킬레벨당 총공격력계수도 증가함.
-> 체력소모 증가량은 e에 비해 매우 적음 20/23/26/29/32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폭도 상당함 10/ 8.5/ 7/ 5.5/ 4초
-> 초반 교전시 q선마하면 궁과 q3타에 엄청난 피흡과 역관광가능. 2:2나 2:3 또는 3:2 정도이므로 광역딜량 소폭 증가보단, 단일 폭딜 증가가 더 유리. 또한 e1렙만 유지하면 체력소모량이 얼마 안되서 선흡총 갈 이유가 없음.
각 스킬별 활용 팁
철인(기본 지속 효과)
-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 체력 소모: 20/23/26/29/32
-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 이제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각 공격마다 바로 전 공격 2/2.25/2.5/2.75/3배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4/8/12/16/20(+0.25/0.2625/0.275/0.2875/0.3 총 공격력) (+0.2 AP)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피해량은 180(+2.7 총 공격력) (+1.8 AP)입니다.
W 스킬 : 경험치 뻥튀기, 모데가 서폿과 봇으로 가는 이유.
-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하면 아군이 있더라도 항상 100%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 아군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70/90/110/13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 사정거리: 750, 범위: 250
1렙 때 처음 배우는 스킬. 여러모로 굉장히 유용한 스킬이지만 아군 챔프와 모데카이저의 노예에게만 사용가능. 1개 스킬이 무려 4가지 기능.
1) 2명이상 같은 라인에 가더라도, 모데가 처치한 미니언에 대해서는 항상 100% 경험치를 얻음. 상대보다 빠른 레벨링 가능 -> 빠른성장으로 합류시 우위!!
2) w사용한 아군 챔프와 서로 가까이 갈 때 이속 75증가.
3) 서로 근접 하면 주위에 4초간 도트 데미지.
4) w 지속 종료 또는 w 재사용 시, 주위에 피해입히며 체력회복.
스킬 시전 시 대상 아군 챔프와 모데에 각각 원이 생깁니다. 두 원이 만나면 각 원 반경내 모든 적에게 도트뎀 4초 + 원이 터지면서 한번 더 피해를 주고 피해량만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원이 겹쳐진 교집합 범위의 적에겐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w 스킬의 도트데미지가 1렙때도 초당 40~45 로 강력한 편이고, w가 터지면서 주는 피해량도 70 이상.
w 도트뎀 + e + w재사용 딜이면 라인정리가 순식간에 이루어지며 체력 회복 기능까지 있어서 적의 견제를 버티며 봇 라인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단축키 설정에서 [자기 자신에게 스킬 사용] 기능을 이용하면, 대상챔피언을 클릭 할 필요없이 곧바로 모데카이저에 가장 가까운 아군챔프에 자동으로 사용되니 꼭 이용하세요. 저는 alt+w를 자기자신에게 사용으로 설정 해놨어요. 노예가 소환되어서 w사거리 안쪽에 있는 있는 경우 [자기자신에게 스킬 사용] 단축키를 쓰면 가까운 아군 챔프가 아닌 노예에게 사용 됩니다.
w 활성화 이후 재사용해서 w 터지는 시점도 조절 가능해서, 교전 시 적에게 물려 죽어가는 챔프에게 w 걸어주고 바로 재사용해서 피회복 시킬 수 도 있습니다.
미드/탑 라이너 모데 : w가 패치되어 자신에게도 사용 가능+체력소모생김.
도트뎀이 없고 터질때 피흡만 있으므로 아무때나 쓰지말고, 갱호응할때 또는 적챔프와 근점했을때만 빠르게 w두르고 터트려서 피흡하세요.
미니언에는 25%밖에 피흡이안되고 새로 생긴 체력소모값때문에 미니언에 체력수급용으로 사용하는것은 주문흡혈템 없을땐 효율이 별로입니다. 괜히 라인 정리할때 썼다가 비교적 긴 쿨타임동안에 딜교하게되면 손해...
E 스킬 : 한타에서 보호막 수급에 최고
-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 체력 소모: 24/36/48/60/72
-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철인 최대 보호막의 15%가 생성됩니다.
- 사정거리: 700
2렙때 1개만 배우고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스킬.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스킬.
총공격력 0.6계수 + 주문력 0.6계수가 있어서 레벨만 올라도 딜이 세짐.
스킬 하나하나 찍을 때마다 30씩 피해량이 증가하나 체력소모량이 너무 늘어나서 흡총을 안갈 경우 e선마는 굉장히 부담스러움.
쿨타임이 짧은 편이고, 챔프를 적중시키면 철인 패스브 이외에 추가로 보호막이 더 생기므로 한타에서 쿨타임을 잘 봐가면서 계속 적 챔프에게 사용해서 실드 수급 해야함.
R 스킬 : 용 조련사? 적도 노예 용도 노예 끝나면 또 노예~!!
-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50%,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50%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850
궁은 체력비례 데미지를 넣으면서 그 피해량만큼 체력회복을 하는 스킬입니다. 계수는 주문력 계수.
패치 전에도 모데를 모데답게 만들어주던 좋은 스킬이었는데, 딜과 사거리가 너프됐지만 용까지 부릴 수 있게 더욱 좋아 졌습니다. 지속시간도 훨씬 길어졌군요.
.사용 용도는 피흡, 딜, 죽여서 노예 만들기, 아군에게 달려드는 챔프 순삭하기 등등
R배운 이후론 용 먹을 때 모데가 피해 입히면 10초간 용 머리 위에 모데 궁 표식이 뜨고,
그 때 아군이 처치하면 45/60/75초간 용 조종 가능해요. 용을 조종 하는 것은 R스킬의 지속효과 입니다.
다만 노예가 있는 동안엔 궁을 사용 할 수가 없어요.
모데가 보통 적 원딜보다 6렙이 먼저 되니까, 정글러를 그 타이밍 맞춰 불러서 노예 한명 뽑고 용먹으러가면 안전하게 용을 먹을 수 있고...
또는 6렙까지 라인전을 하다가 6이 되면 라인 확 밀어버리고 집가는척 뒤로 빼서 정글러 불러서 몰래 용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용앞이나 용 가는 길에 와드가 안되있을 경우에 해야 안전하고,
용을 먹기만하면 평균레벨이 5정도인 상황에서 견제하러 온 적들을 드래곤 노예가 모두 정리해버리는 장면도 쉽게 나올거에요.
용 노예를 뽑는 상황에서, 혹시 용을 처치하기 전에 적 챔프에 궁 써서 노예가 있었다면 그건 사라지고 용으로 바뀌구요.
반대로 용을 먹기 직전에 적챔프에 궁을 사용해서 표식을 남긴 후 용을 먹어서 노예로 소환시킨 후, 궁 표식이 남은 적 챔프를 죽이면 용이 사라지고 적 챔프가 노예로 남아요.
초반에 용이라도 체력 2000이 넘고 공격력은 100이상에 주변 광역 딜이 들어가므로 용 뽑을때마다 타워는 하나씩 철거 가능해요.
적이 지키고 있다면, 강력한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을 바탕으로 공성무기로 사용 가능~
또는 모데는 집에 가버리고 혼자 남은 용을 조종해서 라인에 서있는 적 챔프를 마구 때려 집에 보내버린다든지, 타워를 공격하든지 또는 바론을 먹으러 가도 될테고....
첫 용을 먹은 직후 용 노예와 같이 한타를 하게되면, 렙 낮고 템없는 적들은 용의 광역 브레스 딜에 깜짝 놀래는 경우가 많았구요.
이번 패치로 포탑 어그로 순위에서 노예용과 노예챔프가 미니언 다음으로 다시 밀려나면서 포탑 철거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지속시간도 이전 30초보다 훨씬 시간이 길어져서 (45/60/75초) 16렙에 3렙궁 배운 이후로는 노예와 함께 싸우다가 지속시간 지나 사라지면 곧바로 다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적챔프를 노예로 먹게 되면 패치전보다 훨씬 좋아졌어요
예전엔 해당챔프의 패시브와 소지 아이템의 지속 효과만 발동 되었는데 (렝가 부쉬 점프, 티모 은신, 몰왕효과, 주문포식자 실드 등)
이제는 패시브, 소지아이템 지속효과 + 스킬 배워서 얻은 지속 효과까지 적용이 됩니다. (베인 은화살 3타, 나르 3타 등등) 베인 은화살3타 개꿀;;; 나르는 메가나르로 변신도 하구요
카서스, 자이라, 코그모, 사이온 등의 죽고나서도 뭔가 할게 있는 챔프들도 패치전과 달리 곧바로 노예가 소환이 되어서 전투에 활용 할 수 있게 바뀐점 또한 꿀입니다.
궁이 아쉬운 점은 이전보다 궁 사거리가 줄어들은 것과 딜량 감소가 아쉬워요. 궁 사거리가 e랑 같은정도라 예전 모데에 적응된 저는 너무 짧은 느낌이네요.
또 아쉬운것...용의 AI가 쓰레기입니다. 챔프노예는 멀쩡...
용 노예가 모데카이저와 일정거리 이상(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700정도로 생각보다짧음;) 벗어나면 공격타겟 지정이 자주 풀리는것이 아쉽네요.
(모데가 뒤로 빼버리면 타겟 타워로 지정해놔도 타워치다가 갑자기 주변 미니언치거나 모데쪽으로 돌아오거나?)
- 적 챔프 노예가 멀어졌을 경우 바로 근처로 데려오려면 모데 이동 방향 반대로 alt누르고 클릭 해서 아예 멀어지게 하면 바로 모데 옆으로 날아옵니다..
- 적 챔프 노예의 지속시간이 굉장히 길어져서, 노예 뽑은 이후 노예는 적당한 거리에 적에게 안보이게 숨겨두고 모데 혼자 나서고 있다가 적이 모데 잡으러 오면 노예랑 모데 거리가 멀어지게 컨트롤해서 모데 바로옆에 소환시킨 후 2:1 로 싸우는 등의 활용이 가능해요.
- 용 노예는 모데가 집으로 가든 어디로 가든 따라오는 순간이동 없어요. 용으로는 백도어 시키고 모데는 귀환해도 되고, 용으로 딜하면서 모데는 도망치는 것 등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해요.
- 라일라이를 뽑은 후 노예 소환하면 노예 평타에도 둔화가 묻어나옵니다. 용의 광역 브레스에 둔화가 묻어나오는 모습 구경해보세요 ㅎㅎ
2코어 부터는 탱위주로 갑니다. 초반부터 굉장히 잘 컸을 경우 딜템 가면 슈퍼핵꿀밤을 먹일 수 있지만, 역전의 빌미를 줄 수 있음.
미드,탑,정글 모데는 시작템만 다르고 이후 원딜 모데와 같음.
미드,탑 시작 : [1]신발+4포션 [2]도란방패+1포션 [3]천갑옷+5포션
정글 템트리 : 마체테+2포션 -> 파랑정글템 -> 흡총or탐식망치
-> 총검or트포 -> 잿불거인 -> 스테락or라일라이 -> 공허의지팡이
원딜 모데 시작템: 서폿과 함께 쌍 고대유물방패
탑 텔모데 시작템: 칼날부리먹고 도란방패+4포션+1와드
미드 모데 시작템: 도란방패+1포션 / 신발+4포션
정글 모데 시작템: 마체테+2포션 / 마체테+1와드
[1]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 추천
[2]트포 + 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3]흡총 + 트포 + 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4] 추적자검+ 라일라이 + 기타딜탱템.
[1]템트리 순서 : 안정적으로 하고 싶을 때 어느상황이나 대체로 좋음.
1. 큰지팡이 (첫 귀환때 돈 모자라면 루비수정+증폭고서) -> 라일라이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정령의형상(적ap.ad다 잘컸을때) 심연의홀(마저필요)or 존야(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4. 공허의지팡이 or 3번에서 존야 안샀으면 존야
5. 이후 상황에 맞게 마법공학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3번에서 스테락 안갔으면 스테락 추천.
[2]템트리 순서 : 적 cc가 약하고, 팀이 초반부터 흥했을때 강력함
1. 탐식망치 -> 트포 (똥신 이후 or 신발업글이후 유동적으로)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큰지팡이 -> 라일라이
4. 정령의형상(마저필요) or 란두인(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5. 공허의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마법공학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3]템트리 순서 : 주문흡혈 대신 이속룬 들고할 때
1. 흡총
2. 똥신 -> 마관신(추천)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3. 탐식망치 -> 트포 (똥신 이후 or 신발업글이후 유동적으로)
4. 큰지팡이 -> 라일라이
5. 공허의 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4]템트리 순서 : 정글 공속 29% (공속왕룬공속빨강룬)
1. 마체테 -> 추적자의검(파랑강타) -> 잿불거인(2코어or3코어 이후)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큰지팡이 -> 라일라이
4. 심연의홀(마저필요) or 존야(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5. 공허의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트포/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트포는 초반부터 완전 흥했을때 칼서렌 받아내기에 최고인 템이에요.
모데의 q강화 3타를 위해서 공속증가+이속증가+평타 치면 이속증가에 체력도 붙어있고...q스킬 없이 평타에 치명타나 주문검 효과까지 있어 건물 철거에도 큰 도움이 되죠.
안정적인 템으로 라일라이
1코어 또는 2코어로 라일라이가 진짜 좋은게, 탱도 되고 qwer딜 전부 증가는 물론 둔화효과로 모데q3타를 위해서도, 적에게 광역 둔화를 넣어 팀원에 지원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라일라이 들고 용으로 도망가는 적 공격해보세요. 용의 무지막지한 딜 + 둔화걸려 허우적대다 모데 핵철퇴 맞고 죽는 장면 보실 수 있을거에요.
스테락의 도전도 적에 파고들어야 하는 모데 특성상 딜 집중되기 쉬운데, 그때 최대 체력의 30%만큼의 보호막이 생겨서 생존력을 높여주죠. 탱템이면서 공격력을 추가해줘서 q와 e딜 증가시킬 수도 있죠. 보호막이 터지면 추가로 공격력이 더 붙으므로 잠시동안 더욱 강력해질 수 있어요.
신발은 무난하면 쿨감신이나 마관신이 좋고, 평타기반 챔이 강력하면 닌자, cc가 너무 무서우면 헤르메스, cc보단 둔화가 짜증나거나 빨리 달리고 싶으면 신속.
3티어 신발은 민병대나 민첩성, 격노 중에 하나 가시면 됩니다.(텔레포트 들었으면 왜곡)
시작템인 고대유물방패는 업글 하지말고 갖고 계시다가 나중에 파세요.
서폿이랑 2탈진 들고, 선 산악방패올리고 스테락의도전 이렇게 완전 탱탱하게 가는 빌드도 붙잡아놓고 3타 때릴수 있고, 갱와도 원딜하고 정글러한테 탈진걸어버리고 2:3이길수도 있으며 한타때도 좋다던데 초반에 라인전 끝내버리는 제 성향이랑은 잘 안 맞더군요 ㅠㅠ 안정적인거 좋아하시는 분은 이런 것도 좋을듯... 아이템 빌드 제대로 물어보고 공략에 추가할게요.
선트포 빌드는 평범하게 성장or킬 먹고 잘 큰 경우 최고인것 같고,
초반에 말리면 선 라일라이 가서 조금이라도 더 버텨주는게 좋은듯...
40분 이상 게임이 진행되면 적들이 다들 마저템을 갖출테니, 모데의 핵철퇴를 위해서 공허의 지팡이를 가는게 좋아요. 모데 모든 스킬은 마법데미지 입니다.
모데의 핵꿀밤 한방에 웬만한 딜러 체력 50~70%이상 날려버릴만큼 끔찍하지만, CC연계로 무력화 시키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므로
이런 경우엔 수은->시미터 가면 됩니다. AD계수가 있으니!!
친구 300명 가득 차버려서....천천히 친구창 정리 중이에요 장기 미접속자들...
원래는 솔로랭크만 했는데, 매번 설명하기 지치네요 ㅠㅠ
듀오해서 저를 승리로 이끌어 주실 서포터분 있으시면....... 잠시 기다려주세요...친창이 꽉차서...으으으으으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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