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4
7
2/2
[포식스카너]5.17패치이후, 다시한번 전성기를 노린다.

- 달트롤(2015-09-08, 조회수: 3431)

다이아권의 유저이신 웅영님께 알려드렸더니....일반전이라고 해도 양학수준의 괴물이 나왔습니다.


BJ웅영 아프리카 홈페이지 : afreeca.com/tlzkdlfm1


게임하다가 같은팀때문에 암에 걸릴거같은 분들.....이 글을보고 스카너로 꿀빠세요!!














BJ웅영님의 정글 포식 스카너 플레이영상(템트리는 제가 제의함) 이제는 더시상 볼수없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어제 bj웅영님께서 제가 알려드린 템트리로 양학을 한 결과물입니다. 저기 비어있는 곳은 신템이니 참고하세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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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29 추천템 추가
 
 
 
15-08-31 영상수정

※너무 강한 디스는 제 멘탈을 박★살 내버립니다...ㅠㅠ




15-09-02 ★북미 5.17패치★ 템트리 대대적인 수정될 예정, 패치가 끼칠 영향 아이템트리에 설명





북미 5.17 스카너에게 패치된 사항


- 보너스 이속 모든 레벨에서 100 -> 70-120 (레벨 1-18)
- 보너스 공속 48-150% (레벨 1-18) -> 43-160% (레벨 1-18)
- 마나 회복 초당 최대 마나의 3% -> 2%
- 뒤틀린 숲에서 수정 첨탑의 위치가 겹치지 않게 조정.



15-09-18 공략수정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061 IP
기본적인 룬 세팅은 이렇게 해 줍니다.


하지만 좀더 후반을 바라보고 싶으시다면 파랑에 성장쿨감을 다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15-09-08

탱을 하던 딜을 하던....위의 룬은 거의 고정으로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첨탑에서의 초반 공속이 많이 떨어졌기때문에 수정첨탑범위안에서도 이 룬을 써주시는 것이 효율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샷

특성은 이게 제일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정글가는데 강타는 당연히 들어야죠?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에 E를 찍는 이유는 버프몹을 잡을때 좀더 편안하게 잡을 수 있고, 카정오는 녀석에게 E를 적중시켜 슬로우와 스턴을 걸수 있기 때문입니다.



W를 2번째로 마스터하는 이유는 탱킹능력과 갱갈때 이속을 더 높혀서 성공률을 대폭 상승시키기 위함입니다.

 

스킬 콤보

 (6렙전) W키고 다가가서 E -평 - Q - 평Q평Q평Q(무한반복)


 (6렙후) W키고 다가가서 E -평 - Q - R(팀쪽으로 질질끌고갈것!) - qqqqqqqqqqqqqq

스킬 활용 팁

 E가 갱의 핵심이니 신중하게 쓸것!




15-09-08 이 스킬트리에 대해서 방송에서 물어보신 분이 계서서 적습니다.


'적이 카정을 왔어도 첨탑범위내이기 때문에 W쓰고 이속버프받아서 빠르게 도망갈 수 있지 않나요?'


기본적으로 카정챔프는 초반에 매우 강합니다. (ex : Lee Sin(리 신)Nidalee(니달리)Master Yi(마스터 이), 아주 간혹 카정오는 Teemo(티모)Rengar(렝가)등등)


특히 Lee Sin(리 신)이나 Nidalee(니달리)Rengar(렝가)이 세명의 카정대표 챔프는 초반에 강력한 CC기를 지니고 있거나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W를 찍어도 최대체력비례쉴드이기때문에 리신의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Tempest(폭풍 / 무력화), 니달리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rowl(수풀 배회)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렝가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콤보에 순식간에 깨져버리고 이속버프도 사라져버립니다.


때문에, E를 이용해 슬로우를 걸거나 평타 한대를 쳐서 빠르게 도주하는 것이 아주 현명한 판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중에서 신템이 구비안되서 아래쪽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템빌드


신발은 첫 코어템이후에 돈이 된다면 언제든지 업글해주세요!!!!

우선 돈이 모이는대로 포식자를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Mana Potion(마나 물약)이건 스카너한테 절대 살일 없는 아이템입니다.

포식자이후 똥신을 가주시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구입해줍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가는 이유 : 이 스카너의 공략은 AD딜탱 스카너입니다! 거기다 포식자로인해 공속이 늘어나서 Q쿨이 무시무시한 정도로 줄어들죠!! 즉, 삼위일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됩니다!!

삼위일체 다음템으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을 갑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이란? 체력500과 공격력을 25퍼센트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5초안에 일정이상의 피해를 입으면 체력의 30퍼센트의 쉴드가 생성되고 몹집이 커지며 공격력25퍼센트 증가하는 탱커들의 이상적인 아이템입니드아앗!!!


스테락이후의 템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입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는 어떤 템? 체력400과 공격력50 체젠 100퍼센트를 늘려주며 평타시 부채꼴로 범위공격하는 티아맷의 또다른 상위템입니다! 특히 평타맞은 대상에게 5 + 추가체력 1퍼센트의 딜을 넣을수 있고 부채꼴범위내에는 40 + 추가체력의 2.5퍼센트의 딜을 주는 탱커용 템이죠!
히드라처럼 사용시 바로 나가는게 아니라 평타를 때려야 나가는 템....입니다만! 평타캔슬이 됩니다!


거대한 히드라 이후의 템은 상대방이 누가 제일 아픈가를 확인하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ad가 잘컸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같은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것을 가주세요!!

ap가 잘컸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주시면 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스카너의 이니시에이팅을 강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순식간에 상대방에게 다가가서 궁으로 끌고오는 식으로 하면 우리팀이 뚜까패서 한타를 유리하게 시작하게 해주실 수 있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이미지 바뀌었는데....언제쯤 수정될런지.... 아무튼 란두인은 체력과 방어력이 많이 올라가고 치명타피해도 감소합니다. 다만 슬로우비율이 고정이되면서 약간 아쉬워지긴 했지만....그래도 스카너에게는 좋은 템입니다. 상대에게 파고들어서 란두인쓰면 순식간에 슬로우를 걸면 우리팀이 싸울 환경이 조성되니 가주세욧!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은 안가나요?

네, 안갑니다.

스카너가 리메이크전에는 스킬을 3번 맞춰야 스턴이 걸렸는데....E한번 맞추고 평타때리면 스턴이라서 갈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저 템이 스카너의 탱킹능력을 갉아먹는 템이고 딜도 그렇게 잘 나오는 편도 아니니......가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5-09-08

하....진짜 이거 스카너의 탱킹과 딜링을 다 갉아먹는템인데....라이엇이 이걸 사라고 강요합니다..

이제 트포대신 이걸 가야하는 안구에 습기를 생성시키는 상황이 온거죠....

진짜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으시면 이걸 가도록하세요.




※신템말고 다른 템을 가도 되나요?

물론 템도 취향껏 가도 됩니다만....

현재 제가 알아낸 템트리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도 괜찮은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이건 우리가 아주아주아주아주 잘 컸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저희를 녹이기전에 우리는 분노의 영약으로 피흡하면서 상대방을 계속 갉아먹어주는 역활을 해준다면 말그대로 흡혈탱의 무서움을 보여주실수 있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 마지막템으로 가도 괜찮은 것중에 왜 워모그가 있나 하고 생각하시는분들! 이유를 설명드리죠!!(설명충등장)
우선 이렇게 6번째 아이템까지 살 정도면 어느정도 팽팽하게 맞서서 게임했다는 뜻일 겁니다.
그렇다면 대치상황이 중요하게 되는데 적의 포킹을 맞다가 피가 다 빠져버리면 많이 곤란해지죠?
그렇다면 뒤로 빠진다음에 워모그의 심장을 발동 시켜버린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다시 피가 찬 상태로 나와서 탱커역활을 해주면 상대방은 '헐...'이란 소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거기다 체력이 800이 올라가니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쉴드량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의 공격력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추가 공격력과 실드량이 늘어나니, 워모그.....너란 놈은 참 좋은 녀석이야!

 
 
 

 




★최종템 및 템트리 정리!★



최종템 :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보고 이후 탱템!!!


템트리 : (사냥꾼의 마체테) - (추적자의 검) - (추적자의 검: 포식자)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삼위이후 언제든 업글) - Phage(탐식의 망치) - Sheen(광휘의 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탱템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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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패치템입니다.
5.17이 본섭에 적용되면 저 공략은 다 줄쳐질 예정이니 확인바람.




5.17 패치



북미쪽에서 5.17 패치를 했습니다. 한국에도 내일 적용되니 먼저 적습니다(북미 패치노트를 한글화 해주신 '치킨윙'님 감사합니다!)



패시브
- 보너스 이속 모든 레벨에서 100 -> 70-120 (레벨 1-18)
- 보너스 공속 48-150% (레벨 1-18) -> 43-160% (레벨 1-18)
- 마나 회복 초당 최대 마나의 3% -> 2%
- 뒤틀린 숲에서 수정 첨탑의 위치가 겹치지 않게 조정.


이게 패치사항인데......


이 패치를 정리해보자면...

1. 스카너가 초반에 수정첨탑에게 받는 버프를 약화시키고 후반에 받는 버프를 강화하겠다!

2. 첨탑 마나젠이 사기라서 마나젠 2퍼로 낮추겠다!

3. 뒤틀린숲 수정첨탑범위가 겹치는걸 수정!!(근데 이걸 하긴 하나?)



이렇게 정리된걸 보면 모두들 생각하길

"아, 스카너 초반에 너프시키고 후반에 더 강화하겠다는거구나! 후반에 스카너 존나게 사기네!!!!"

라고들 생각하실텐데......



그냥 스카너 너프입니다.






이거 보고 '어?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마나젠은 사기가 맞습니다.

스카너가 정글을 도는데 마나가 안다는 것이 말도 안되는 현상이였으니까 당연히 너프를 먹는건 맞습니다.


근데 패치내역을 보면 1레벨 공속이 48에서 43으로 낮아졌고 이속도 100 고정에서 1레벨 70입니다.


스카너가 중요하게 여겨지는게 바로 갱킹입니다.

5.16스카너는 빠른 공속엄청난 마나젠, 그리고 첨탑버프로 증가된 이속으로 정글링을 강화해서 빠르게 갱킹을 가는게 특징이였죠.


마나젠 너프는 그렇다쳐도 공속너프가 된 시점에선....

5.17스카너가 5.16스카너보다 초반 정글링이 느려지는건 확정입니다.



여러분들은 또 이런생각하겠죠.


"에이, 그래봐야 초반에 너프된거고 오히려 후반이 더 좋아졌는데 왜 찌질거려요?"



그래요, 그 경우는.......


스카너가 후반캐리형 정글러일경우 매우매우 좋은겁니다!!!!근데 스카너는 초반에 갱을 다녀서 게임을 끝내고 후반에 궁극기랑 스턴말고 할 수 있는게 없는 챔피언이니까 이러는 겁니다!!!!!!


후....잠시 식히고...


전의 스카너는 돌거북(두꺼비) - 버프몹 - 칼날부리(늑대) - 늑대(칼날부리) - 버프몹 - 두꺼비(돌거북)...즉 정글 한바퀴 다돌고 에피타이저로 바위게를 먹고 집에갈 수 있었습니다.


근데 이걸 패치하면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아세요?


돌거북(두꺼비) - 레드(블루) - 블루(레드) - 바위게 순으로 먹고 집



자, 무슨차이인지 아시겠나요?


1바퀴 다 돌지 못하고 집에 가야합니다.


이게 무슨 파장을 일으키는지 모르는 분을 위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첫 정글링이 느려진다 -> 그만큼 갱킹이 늦어진다 -> 늦어지는만큼 갱성공률이 낮아진다 -> 템뽑는 속도가 느려진다 -> 근데 라인성장치나 돈버는 속도는 같다 -> 스카너의 유통기한이 그만큼 빨리온다





제가쓰는 템트리가 이렇게 된 이유가 기존스카너가 갖고있던 유통기한이 오는 것을 더 늦추고 한타에서 존재감이 약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패치되면서 스카너의 첫 갱킹타이밍도 늦게되고 정글링도 저레벨 구간때 약화되버렸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스카너팀쪽에 수정첨탑이 활성화되면 누가 그쪽에서 한타를 벌이려고 하겠습니까?


그리고 후반 정글링은 탱카너(얼건)든 제가 쓰는 스카너든 둘다 빠릅니다.


이런데도 후반 버프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참 명치가 탐스러워 보이네요.


자세한건 5.17패치때 써보고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템트리도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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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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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추적자의 검: 포식자)이건 제 공략에선 고정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추적자의 검: 포식자)포식자는...극탱커아니면 거의 필수가 된것 같습니다. 초반이 약화되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을 가면 템뽑는 속도가 암걸릴정도로 느려질 것 같아서 말이죠...


포식자이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까지는 똑같습니다.


15-09-08

이제 트포 뽑는게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다가 중반까지의 정글링 속도가 느린것을 감안하고 그로 인해 갱킹타이밍도 늦어져버리기때문에 더이상 2번째 코어템으로 트포를 뽑는 것은 힘들어졌습니다.


때문에 트포를 뽑는 것보다 신발을 포식자이후에 빠르게 신발을 2티어까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갱을 5번 가서 그중에 4번이상은 갱을 성공시킬 자신이 있으시다면 일단 Sheen(광휘의 검)광휘의 검을 올려놓으시고 이후에 트포를 일시불로 살 수 있을때 집에가서 사도록 하세요.

그 이유는....'스카너주제에 왜 트포를 가냐, 탱가라 ㅡㅡ' 라고 말하는 딜템만 주구장창올리는 라이너의 디스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나중에 트포 일시불로 샀을때 뭐라고하면 '제 KDA보고 말하세요'라고 말할만한 이유도 만들수 있고 조금 망하는 느낌이 있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을 사면 되니까요.

이때 올리면 좋은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인데, 갱타이밍이 늦어버렸을때 그것을 빠르게 매울수 있는 신발은 현재 제가 확인 한 바로는 이 신발뿐입니다.

물론 나중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나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으로 바꿔주시는 센스!

상대가 슬로우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를 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1대1 맞다이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배부른 포식자 유무를 떠나서 1대1은 절대 못이깁니다.

그냥 포기하면 편해...
케일
스카너가 궁을 케일말고 다른 딜러에게 걸었는데 그얘한테 궁쓰면......


후...ㅂㄷㅂㄷ....
탐 켄치
원딜에게 궁걸어도 얘는 잘 삼킵니다.

그냥 얘 있으면 얘를 물어죽이든 삼키기 빠지면 원딜 잡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가 극딜가면 그냥 녹이시면 됩니다.


다만 포식자 요요무 몰왕검이후에 탱템을 두르면 골치아파지긴 합니다...
자르반 4세
깃창 에어본 안맞으면 카정온 것을 역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도 투기장안에 스카너를 가둬버리면 복날 개패듯이 때려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항상 갱갈라인을 예의주시해주시고 상대가 카정챔이면 항상 미니맵의 수정탑을 확인해주세요!

 

마치며

 이걸로 여러분들께서 꿀빨길 바랍니다.



그리고....이 공략을 BJ웅영님께 바칩니다.



BJ님께서 제가 제안한 템트리로 다이아에서 혼자 딜탱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이 공략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제가 머리속으로 이미지로만 그려온 템트리였는데.....그걸 써주시다니...무한한 영광입니다((정당한 영광)이거 아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버튼을 눌러주셨으면.....그리고 웅영님의 방송국에 많이들 놀러가세요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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