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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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21
9
0
1/1
칼바람 AP루시안 지침서

- 어머니의마음(2015-08-28, 조회수: 14999)

AP루시안에 대해 적겠다.
AP루시안은 쓰레기같은 한타력과 지속딜링능력을 가지고있고
AD잔나랑 싸워도 필패할정도로 잉여수준의 맞다이 능력을가지고있다.

그럼에도 이 공략을 쓰는이유.

당연코 롤내에서 생존력과 포킹능력은 탑클래스에 들기떄문.

하지만 소환사의 협곡에서 픽하는건 자살행위이다.
라인전 자체가 성립안되기떄문. 그렇다고 서포터나 정글러로 갈꺼도 아니잖아

그러나 칼바람나락에서는 얘기가 다르다.
시작부터 끝까지 5:5 대치상태기때문에 AP루시안이 라인전을 할 필요가없다.

허나
루시안이 당첨됫넹!? AP루시안갈게요! 하다간 팀원들한테 왕복쌍싸다구 5대정도 맞고 넌 트롤이야 라고 욕들어도 변명의여지가 없다.


AP루시안을 해도 되는 상황은 그렇게 자주나오진않는다

1.탱커포함 AD딜러가 루시안포함 4명일때
2.루시안이 AP를 가도 올AP가 아닌상태에서 잔나같은 챔프가 있어서 적의 돌진을 효율적으로 방어할수있을떄
3.그냥 우리팀 조합자체가 극포킹 최후방 포지션이라 AD루시안의 사거리에서 딜넣을려면 탱커마냥 모든딜을 다쳐맞을 가능성이 농후할떄

이 3가지경우에만 AP루시안을 픽해도 된다고 할수있겠다.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총명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524 IP
루시안 W의 AP계수는 0.9로 매우 양호한 편이다
하지만 그것밖에 없다는게 단점.
파랑룬에 주문력을 쳐박아넣는것보다 성장 쿨감을 이용해서 템선택의 자율성과 최대한 자주 W를 쓰는걸 목표로 하는게 낫다.

루시안이 언제 걸릴줄알고 이런룬 넣냐! 하는 사람은 뭐 할말없지만
나같은경우 AP룬을 파랑에 성장쿨감 10%나머지 주문력 그외에는 위와 같다.
그런걸써도 상관은 없음.

왜 빨강에 마관아님? 이라고할수도있는데
위에도 설명했듯 W뺴고는 죄다 물뎀이다.
마관과 쌍관의 마법관통 차이가 개당 0.2 9개니까 1.8밖에 차이가 안나며
쌍관의 경우 마관이 1.8낮은대신 방관을 8.1이나 더 챙길수있다.

Q는 둘쨰치고서라도 AP계수가있는 R의 데미지가 상당히 쏠쏠해진다. 그리고 루시안이 아니라 다른 AP라이너여도 스킬쿨일때 사거리에 들어온적 평타는 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이다

쿨감은 일단 제일중요하고

왜 5초당 체력재생 2를 안찍냐면
180원 짜리 완두콩 사도 5초당 체력재생 3정도는 준다.
그에비해 둔화효과 15%감소 시키는 템 비슷한건 신속의 신발밖에 없다.

고작 180원도 안되는 가격효율 마스터리 찍느니
슬로우 맞았을떄 6대맞을거 5대맞는게 더 이득이다.

그리고 왜 양날의 검을 찍냐면. 포킹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원딜AD루시안이라면 안찍어도 상관없지만
럭스 제라스마냥 최후방 포지션잡는 AP루시안에게 양날의검은 메리트 80% 리스크20%정도의 마스터리라 할수있겠다.

그외에 약점노출을 찍었는데 왜주문연성같은거 안찍음? 이라고한다면 AP루시안은 딜과 딜 간격이 상당히 길다 AD루시안처럼 가까이서 E평Q평W평평평 이런식의 플레이를 할거면 그냥 AD루시안을 해라. W를 최대한 맞춰서 아군의 후속타가 조금이라도 더쌔게 들어가게 하는게 이득임.


우리팀에 총명이 나말고 다른사람이 들었다면 탈진도 나쁘지않다.

유체화는 솔직히 카이팅을 하는 루시안이 아니기때문에 의미없고

눈덩이역시 근접해서 폭딜내는 챔프가 아니라 효율이 떨어진다. 

눈덩이와 함꼐 게임도 던지고싶다면 추천하는바이다.


총명은 애초에 팀을 위한 스펠이다.
초반 루시안은 W를 쿨마다 난사하다보면 마나가 부족한건 확실하지만
중반만가도 전혀 부족함없다. 

Q빼고는 WER모두 레벨업당 마나소모량이 그대로고 E의경우는 오히려 마나소모량이 줄어든다
게다가 Q는 주력이 아니기때문에 자주쓰지도않으면서 레벨업할수록 마나재생량과 총마나량은 증가한다.
초반만 버티면 마나가 절대 부족할일 없다.

그런데 왜 총명드느냐. 초반버티기위해서?
아물론 그것도 있긴한데 들만한 스펠이 없다. 위에말했듯 카이팅을 안해서 유체화는 필요없고 힐역시 효율이 떨어진다.

그나마 나은게 탈진인데 우리팀에 총명없으면 총명들라는거다. 하지만 왠만해선 사람들이 총명을 잘 안들어주니까 내가 드는거임. 초반에 킬이 계쏙나와서 죽고 우물->대치->우물->대치 이런게 아닌이상 대치상황이 쭉갈때 총명 있는 팀과 없는팀의 포킹력 차이가 상당하단점 알아두자.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를 제일늦게 마스터한다

W는 당연히 선마고 그다음은 E와 궁이다 

스킬 콤보

 없다. 그냥 멀리서 W만 최대한 많이 맞출 각으로 쏘면된다

스킬 활용 팁

Q는 마나가 철철철 넘쳐날떄 미니언 한테 쏴서 챔피언까지 벼룩만큼의 데미지라도 주자

W는 쿨마다 쏘면된다. 쿨마다 그냥 맞출수있다 싶은적에게 빵빵쏴주자

마나소모 50밖에 안된다. 그리고 이스킬 상당히 사거리가 길어서 피하기가 은근히 어렵다.

하지만 제일 먼저 맞은 적에게 터지는 스킬인데다 아무런 cc가없어서 적 탱커진이 루시안 W를 집중마크 한다면 좀 곤란하긴 할거다. 별수있나? E로 요리조리 이동하면서 W를 탱커 너머 딜러진에 꽂자. 입롤이 아니라 상당히 쉬운플레이다.

E는 초반에 신중하게 써야한다. 앞으로 위풍당당하게 나와서 W하자마자 뒤로E의 콤보는 적에게 아 루시안.. 소리 나오게 하기에 충분할정도인데 1렙떄는 마나소모량이 W랑 같아서 WE한번쓰면 마나가 100이나 단다. 초반에는

"이거 안쓰면 분명히 맞고 이걸쓰면 확실히 적 스킬을 피할수있다" 싶을때 쓰면된다. 


E렙이 좀 높아졌다 싶으면 그냥 포킹할때 WE를 난사하고 루덴채우고싶을떄도 E를 자주자주쓰고 미니언에 패시브평타 때려주자.


루덴나왔을경우 E만써도 루덴이 30이상 충전이 된다 (스킬로인한충전+이동으로인한충전)

게다가 E는 쿨감 40%시 8.8초고 패시브 평타터뜨리면 4.8초이다. 평타만때린다면 W로 맞추고 E로 충전후에 평타떄리고 Q랑 카이팅하다가 다음 W돌아왔떄 EW쓰면 또 루덴이 터진다


R은 좀 신중해야한다. 딜은 쪼금인데 라인클리어가 상당하고 딜러진이 R을 맞을경우 꾀나 아파한다.

하지만 탱커가 맞으면 그저 안마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기떄문에 정말로 신중하게 쏴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시작템은

쓸큰지,포션2마포1로 

신발은 필요없다.카이팅하다 물려서 죽을일도 없고 물렸을때 신발로인해 살아난다 하더라도 지속딜이 쌔지도않으며
추적할때는 WER이거 세개로도 충분하다. 애초에 칼바람에서는 추노할일이 솬사협곡처럼 많이 나오진않지만.


최대한 빨리 루덴의 메아리<br />루덴을 올린다. 루덴이 나오자마자 딜러진에 W가 꽂히면 W한방에 1/3달고 어라?라고 하는 적을 볼수잇다

루덴후 악마의마법서를 뽑아 약간의 딜과함꼐 초반 부족한 쿨감을 충족시킨다.

그후 적이 룬방벽등 마법저항력을 맞추기 시작한다면 바로 따라서 공허의지팡이 준비하고

애들이 AP루시안을 쳐 무시하면서 방어력이나 딜만 올린다 싶으면 가면을 준비한다.

가면의 경우 리안드리는 나중에 올려도된다.

어쨋든 그 둘중 하나가 나왓으면 바로 데캡 준비한다.

데캡후 또 갈리는데

우리가 유리해서 왁 하고 붙어도 평타 때릴 기회가 많다면 내셔를 가고 안올렸던 템 올리던가
기회없이 그냥 W로밖에 딜못넣을 수준이라면 나머지 안올렸던 템나 을 올린다.

그후 최종템 준비하면 끝.



1.
W하나만으로 딜량 1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아이템.

처음 이템을 선템으로 갔을경우 W데미지는 탱커야 버틸만한데 딜러진은 버티기 힘들다.
2.솔직히 효율이 썩 좋지는 않다. 루시안의 마법데미지는 W밖에 없기떄문.
하지만 이걸 가지않을경우 W의 데미지가 시간이 지날수록 심히 잉여잉여 해진다.
이거있어도 후반에 W맞아도 초반처럼 결정적이지않는데 이게 없다면 상상도하기도 싫다

3.겨우 0.1계수가지고있는 R은 둘째 치고사러다 0.9의 높은 계수를 가지고있는 W가 상당히 강해짐. 웬만해선 공허나 가면 이후에 뽑는게 좋다. 루덴-데캡 템트리는 썩 효율이 좋지만은 않기떄문.

4.고유효과가 루시안 패시브와 시너지가 상당하다.
또한 20% 쿨감으로 인해 쿨감 40%가 되며 공속은 R을 더 많이쏠수있게 해주기까지 하는데다가
버프로인해 주문력도 높아져서 나름 쓸만한 아이템이다.

5.고유효과는 둘째치고서라도 마관과 적절한 HP와 주문력떄문에 간다.
최후방 포지션잡고있는 루시안에게 이 체력은 중요하지 않을수도있으나 자칫 돌진형 챔한테 물렸을때 상당한 생존률을 보장해준다. 
리안드리까지 올렸을떄는 고유지속효과야 루시안이 슬로우를 포함한 cc가 전무하기때문에 큰 효과를 보려면 아군 cc와 연계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큰 영향은 없지만 나름 꺠알 추뎀역활은 할수있고
무엇보다 패치후 주문력 상승때문에 나름 나쁘진않은 템이 됨.

6.솔직히 위에 5템 나왓으면 갈만한템이 없다.  신발을 가기엔 AP루시안에게 템창하나가 너무아깝다.
이정도 템나올떄 되면 실수한번에 게임이 뒤짚히는데 존야는 그 실수했을때 어느정도 다시 돌이킬 여지를 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구르기로 W를 죄다 여유롭게 피해서 안맞아준다.
그냥 베인한테 W를 먹이는건 포기하고 다른 딜러진에게 포킹을 넣자
탈론
포킹넣긴 쉬운데
E각만 들어오면 그대로 암살당함
제드
탈론과 마찬가지. 게다가 얜 포킹도 강하고 사거리도 그림자로인해 긴편이다.

초반 대치 포킹떄는 뭐 공략할게없다

그냥 쌩판 개초보가 W쓰고 E로 피해도 개썌면서 안죽는다.



싸움났을떈 최후방에 위치하되, 딜러진 2,3명이 W에 맞을각이면 과감하게 앞으로 가서 W쓰고 바로 E를 써서 뒤로 후퇴하자.


어차피 한타때는 AP루시안을 잘 안노린다. 노리면 루시안외에 딜러가 없기떄문이고 만약 루시안외에 딜러가 있는데도 루시안을 노린다면 그건 좋은 판단이라곤 할수없겠다.

W한번쓰면 5~6초간 딜로스 개쩌는 AP루시안을 한타때 노린다? ㅋ;





W는 상당히 맞추기쉽다. 터지는게 십자가라 어려울것같지만 판정이 정말 쓸만해서 진짜 맞추기 쉽고 예상밖으로 개썌다.


한타때는 QWE쿨 열심히 돌리면서 루덴계속 터뜨리고

누가 날 물어서 딜넣을 각이안된다 또는 적을 마무리할수있다 싶을때 궁으로 맞추는데에 집중하면된다


AP루시안의 평타는 보조다. 평타를 떄리되 그 평타에 목숨걸진말고 E로 논타겟을 피하는데 더 집중하자. 평타를 미니언에 쳐도 되니까 적 스킬샷만 주의깊게 보자.




후반가면 적원딜은 피흡으로 버티고 탱커는 그냥 루시안 W를 맞아준다.

그러므로 AP딜러에게 W와 R을 맞추는걸 우선순위에 두자. Q는 데미지 딜링보다 루덴충전+패시브평타로인한 E쿨감소

가 목표므로 미니언한테 써도 되니까 절때 적에게 쏘겠다고 너무 앞으로 가지말자.




딜량은 웬만해선 1~2위를 다툰다.

포킹이 개썌면서 맞추기 쉽고 쿨마다 계속 날라오기때문이지 AP루시안 자체가 싸움이 썌서가 아니다.


그리고 그 딜은 후반가면 쓸모없는 딜이 된다.

티모나 AP케틀이 딜량은 높아도 

정작 필요한건 걔네보다 게임에서 총딜량은 적지만 한타때 확실한 딜을 넣을수있는 AD챔프가 더 승리에 영향을 많이준다는거 명심하고 



AP루시안갈 상황이 아닌데 AP루시안 가놓고 초반에 한 포킹으로 딜딸 친후에 게임내내 욕만 쳐듣다가 끝나고

봐봐 내가 딜 1등이네; 할말있음? 이런짓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하지말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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