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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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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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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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5) 호디르에게 .. 포식자란..?

- 빵재이야(2015-09-14, 조회수: 5532)

반갑수다

 

카르마 공략에 이어 우디르 공략도 써볼려 합니다

 

이공략을 쓰게된 계기가 부캐를 플레5에서 다5까지 카르마로

 

찍어볼려다가  벌.레.티.넘 구간에서 한라인 캐리란 어지간히 힘들다는걸 깨닫고

 

분노의 정글강제캐리로 스피드하게 올리면서 공략을 써볼까 하다가

 

공략을 보니 포식자 호디르는 없더라구요

 

Udyr(우디르)  포식자호디르,  구경하러갑시다.

 

 

이제 이아이디는 우디르로만 할려고 합니다

-15.09.03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3.1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1,578 IP

무난합니다

 

제 포식자 호디르는 ,   호디르딜(AD),  포식자효과 및 마법사의최후(AP)  의 하이브리드 딜이기때문에

 

빨강에  쌍관룬을 찍어줍니다.  어짜피 , 블클, 마최로 방어 , 마저를 깍을거라서 꿀입니다.

 

공속 4개는 공속을 20퍼에 맞추기 위함이고요,

 

나머지는 무난해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역시나

 

무난하쥬 ~?

 

일단 저는 포식포식 을 빼유

 

정글러 CS몇개나 먹는다고..

 

그리고 마술은   마술5 + 쿨감신15 + 블클20  로 맞출꺼에영

 

하지만 닌자타비나 헤르메스가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쿨감신 버리고 그냥 쿨감 25퍼로 겜해요

 

 

유체화는 아니에유

 

그럴꺼면 곰폼 찍지마유

 

포식자 우디르는 용사 우디르보다 약할꺼같은데

 

극초반 아니고서야 순간폭딜이 포식자가 훨씬 더나옵니다

 

점멸이 생명이유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우디르의 스킬콤보는

 

상대챔프에 따라,  쿨감 에 따라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당연히 시작은 곰폼Bear Stance(곰 태세) 이겠죠

 

1. 쿨감이 낮을때

 

맨처음 e-글로벌 쿨감 2초를 감안하여서 적에게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 q ( q가 가장많이 스탯분배를 한상태일꺼고 또 그렇기때문에 마나소비량이 작음, 패시브 3스택을 쌓고 q를 먹이기 위해 선q함 

- 끝나자마자 E - 붙어서 스턴한방 먹이고 - q - 다시 e ( 쿨감이 길어서 이때의 곰폼때 스턴적용(6초) 한번더됨)

 

2. 쿨감이 높을때

 

이때는 쿨감이 짧고 또한 이말은 후반, 즉 마나소모량도 작고 마나통도 많아졌을때니까

항상 e키고 다녀서 항상 패시브 3스택임 그렇기 때문에

 

e로 먼저 스턴먹이고 - q  -w - q -e  (만약 2번째 q를쓸 때 상대방이 멀어진다면 다시 e)

 

*스턴 주기 6초가 길어보이는데 생각보다 짧아요 

보통 한번의 1:1 싸움에서 스턴 2방은 넣습니다. (극초반아니라면)

 

2줄정리

갱가기전 패시브2스택을 채우고(마나소모량이 작은q를 섞어서) 상대한테 모습을 보이면서 e(패시브3스택),

후에 q로 개패는데, 패시브 계속 유지(=스킬또바꿈, 곰폼 6초스턴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곰폼타이밍잡아야함)

 

 

스킬 활용 팁

 어떤분들은 한스킬로만 패시브 유지가 될만큼의 쿨감만 추구하는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생각은 쿨감이 짧다면 한타때 유동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에 40프로를 꼭(까지는아니지만..예를들어 헤르메스를 가야할경우) 맞춰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활용은 시작버프를 먹을 때

 

48초쯤(또는 더이전도 상관없음) q켜두시고 55초 몹이 생성되면 한두대치고 바로 다시 q하면

 

호랑이의일격딜이 연속 2번들어가는 셈이죠

 

그 외 활용팁은 혼자서 라인밀 때 w켜서 패시브를 이용하여 피수급 적절히 하면 좋습니다.

(빨리 밀어야한다면 비추)

 

그리고 포식자 호디르는 1:1 2:2 등의 소수싸움에서는 그냥 뚜까패면 왠만하면 다이깁니다만

 

4:4 5:5 , 즉 한타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면 곰폼 페이지에서 여러챔프에 스턴박아주시는 플레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골라골라
아이템 빌드

자 , 첫 정글링이후 여러가지 상황

 

1. 별다른 라인전 싸움에 개입없이 500원정도 모았다(3웹먹고 어물쩡 다니다가 한웹더먹고 집)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투명 와드) (갱킹을 많이가야겠다)   ,   (추적자의 검) Sight Ward(투명 와드)(갈곳은 많은데 확실히 따내지를 못한다)

 

2. 흥했다 그래서 천원이상 모았다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추적자의 검) Dagger(단검)Sight Ward(투명 와드)(무난하다)   ,  Recurve Bow(곡궁)Sight Ward(투명 와드) (상대 탑쉔(잘큼), 미드르블랑,칼리알리(개사림) = 갱각x)

 

3. 개망했다  그래서 500원있다.

 

>>> Dagger(단검)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닥파밍 하면서 상대방정글러위치봐주기) or

집안가고 돈 꾸역꾸역 더모아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개빡쳤다 무한갱이다- 이때는 진짜 도박이기때문에 정글 돌지말고 무한 갱)

 

 

중반이후 아이오니아 신발까지 나왔을 때

 

공템형

 

1. 주로 소수싸움이 많다 or 그냥 무난하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저보충)or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5600gold or 6200gold

갖는이점 : 초반 포식자이후 루비수정 연속 2개로 안정감 있는 갱킹 가능, 또한 후에 쿨감 40프로 빠르게 완성,

               방어, 마저 동시에 다깎음,  완성형 템트리

갖는단점 : 라인푸쉬, 기본이속이 상대적으로 조금 딸리지만 가장 무난하고 안정적인 플레이가능 하다고 생각

 

2. 봇또는 탑타워가 (서로) 빨리 철거 or 상대방이 빠르게 한타페이지를 유도할때

 

>>>(티아맷 (근접))-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 (근접)) 7700gold (엄청비쌈 ㄷㄷ)

갖는이점: 양라인 스플릿푸쉬 가능 (상대방 원딜러 잘라먹기쉬움 , 한타페이지 유도 방해, 돈수급이 높아 혼자캐리가능)

갖는단점: 일단 쿨감이 25프로로 한정되어있고 몸이 좀 종이다(근데 삼위 체력만해도 은근히 단단해보임 , 왜냐면 내가 찢어지기전에 상대방이 찢어지고 난후이기때문에..)

 

*필자는 예전에는 항상 트포를 갔었는데 칠흑의 엄청난 변화로 점점 버리는추세

 

3. 그냥 개잘커서 빠르게 터트리고 싶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5900gold

갖는이점: 조금 도박성 템트리이긴 하나 올리기만한다면 혼자서 날뛸수 있음, 

             또 요우무 이속증가와 몰락으로 상대방은 벗어날수없음 ㅎㄷㄷ..

갖는단점:잘컸다고 템 이렇게 갔다가 스플릿도 안되고 한타가서 녹아버리면 그냥 ㅈ망임

             이 템트리는 빠르게 터트려서 상대방보다 한발빠른 성장,돈수급으로

             이템트리 이후의 방템을 빨리올릴 수 있도록 하는것이 최상

 

 

방템형

 

일단 템트리 말하기에 앞서

호(Rengar(렝가))디르는 방템이랑 .. 뭐안어울린다.....는아닌데..

피디르보다는 비효율적이죠, 왜냐면 포식자 30스택을 채우는데에 손해를 아무래도 보기 때문

 

그리고 초반에 1,2데스 하면서 손해좀 봐도 워낙 강한 호디르이고, 정글러라는 특성(라인전이없음, 즉 강제 맞대치없음)

때문에 공템올리면서 이득 조금씩 챙겨갑니다  (하지만 잘해야죠 망했을때 공템은 뭐 다들말안해도아시겠죠)

 

1. ㅈ망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필요한 순서대로가고, 헤르메스도 상황보고 쿨감버리고 간다)

 

2. 망한건 아닌데 스플릿푸쉬는 애매하고(상대 쉔보유), 한타를 하자니 녹거나 뒤에 숨어있으려니 아군들이 사라지네?

 

>>>(추적자의 검: 포식자)-(정당한 영광)-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20)- 자유

 

3. 난 살짝~ 망했는데 아군이 잘해서 슬로우셔틀만 해도되겠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거 진짜 상대방 씹지옥입니다. 그냥 평타한대 맞는순간 상대방은 플레쉬를 쓸수밖에없어요

 

곰폼스턴(6초마다리셋ㄷㄷ), 스턴됨과동시에 역장발생해서 슬로우와 동시에 , !  역장이 풀릴때쯤 이제좀

 

발이 마비가 풀려야하는데 얼망때문에 그냥 포기하고 맞다이 시젼....할려니까 또 곰폼스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ㅅㅂ  개 물귀신입니다 ㅋㅋ

 

후반은 뭐 가엔이 갑인듯해요 우디르는 곰폼이 한타에서 사기기때문에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이새기 개짜증남 육식정글러 중에서

유일하게 거리유지하면서 패댈수 있는년

그래서 곰폼으로 좀 쫓아갈라치면 w휘리릭 쓰고 쨈 개같은년

또 갱찌르고있는데 갑자기 나타남

그렇다고 얘 갱가는거 기다리고 있을수 만은없음

그래서 얘나오면 귀찮지만 항상 이넘 위치 체크해주러 내가 돌아다녀야한다.

내발이 아파야한다 그래야 아군이 안아프다....

뭐 맞다이는 왠만한 호구가 아니라면 이기니까
렉사이
어우 이넘 정글링 속도도 나보다 빠르고

스턴걸자니 다가가야하는데 다가가면 나도 에어본당함

근데 얘는 rrrrrrr (키에에엑) 하면서 글로벌적인 애임..

힘듬.. 얘를 피해서 갱킹다니거나 역갱만 치셈
쉬바나
갓 쉬바나..

하지만 우리 이빨러님들때문에.. 쉬바나가 빠른 정글링때문에 정글링 돌고 있을때
한 1,2데스했음
>> '쉬바나님 갱안와요?' '아 시바 맨날정글링하네'
같은 상황이 많이나오는 쉬바나라 잘 큰 상황이 잘안나옴..(아군때문에 판단력이 흐려짐)
근데 필자는 쉬바나로 꿀좀 많이 빨았었음.. (이것도 역시 애새끼들이 갱안와요?? 이지랄 하는거때문에 그냥 포기함)

근데또 쉬바나는 나 정글 2개돌때 얘 적어도 3개 내지는 4개까지 돌수있는 챔프이기때문에
cs, 포식자스택은 내가 딸리는데 갱킹빈도수는 비슷함 ㅡㅡ
개빡침

그.래.서 얘랑 할때는 초반에 이득많이 봐야함

왜냐면 초반은 소수싸움에서도 내가 훨씬 유리하고 보통 쉬바나 잘하는애들은
역갱만침 고로 초반만큼은 우디르가 주도권을 잡고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당신이 사람이라면
카직스가 나와 무난히 비슷하게 컸다면

지면 우디르하지마셈

우디르는 맞딜 최강!!!
리 신
이놈은 이쿠 배달 할려할 떄 곰폼스턴만 보고있으면 됨 !!

맞다이는 서로 중간쯤 피일때 qerq 만 안맞으면

그냥 맞다이 조빱임

렝가
얘는 5스택인 상황에서 얘가먼저 숨어있다가 치거나,

갑자기 수풀에서 뛰어나오는 상황아니면 ,

동템일시 그냥 이김

하지만 후반에 서로 템이 많이 나왔고 서로 물몸일경우

렝가가 나 순삭시킴 >>>> 장신구업글 빨리하셈

 

이외에

 

카운터는 아니지만 잡기 힘든 원딜이

 

Vayne(베인)베인이 있습니다.

 

내가 플래쉬가 있고 베인은 플래쉬가 없는 상황 정도의 수준,

 

또는 내가 좀더 템이 잘나왔다 , 아니면 혼자서는 잡기 힘듭니다.

 

궁 은신, 선고, 카이팅하기 좋은 베인 등등

 

거기다가 수은장식띠 까지 올린 베인이라면 적어도 3명은 물어야 잡겠네요

 

억지로 물려다가 대충 힐 받고 쉴드받고 버프 받아서 베인 살아버리면

 

그때는 이미 제가 적진에 한참 들어가있는 상황일겁니다   고로 한타 지는거죠 거의

 

그래서

 

베인상대할때는 처음부터 베인은 치지말고 몇대 맞아주다가 베인이 아군팬다고 정신 팔렷을때

 

아군 사거리쪽에 많이 다다르면 순간적으로 붙어서 연계형식으로 깔끔하게 순삭시키는게 제일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운영법이랄게 있겠습니까

 

갱킹각보는건 그 사람의 센스나 손이 타기때문에..

 

그냥 뭐 루트 정도 생각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포식자 사야된다고 갱 막안가고 정글링 많이하고

 

이딴 ㅄ짓 하지마세여

 

어짜피 포식자 사기까지는 갱킹으로 돈 많이 버는게 훨씬이득입니다.

 

초반 3렙찍고 집게는 꼭 드시고요

 

*추가로 2번째 블루 즉, 미드에게 주는 첫번째 블루 왠만하면 부탁해서 한번 더드세요.

 

이구간에 블루가 있다면 엄청난 효율 보여줍니다.

 

애니비아처럼 블루가 꼭 필요한 챔프라면 어쩔수 없지만요.

 

만약에 달라했는데 쌍욕 나오면 그냥 곱게 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우디르는 어지간해서는 갱킹 찔러야합니다

 

3렙때 레드블루 달고 있으면 엄청난 위력을 가진 챔프라서

 

대충보고 '각안나오네 ~ ' 하고 정글도시지 마시고

 

본인이 라이너와 상의해서 각을 만드시던지 이득보시는게 좋아요 ( 그렇다고 중후반에는 안좋다는건아님)

 

아니면 상대방 정글 들어가서 카정도 좋고요

 

중,후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한타페이지가 예상보다 빨리열렸느냐 , 내 템이 어느정도,  또는 어떤템을 올렸냐를

 

판단하시고  상대방 잘라먹기(보통 원딜이 제일 쉬움), 소수 싸움을 할것인가

 

한타를 해야할 것인가 상황판단 잘하세요

 

그리고 4코어or3코어 (이떄까지는 아마공템) 이후의 방템이 나왔다면

 

무난하게 한타해도 괜찮습니다.

 

뭐근데 템트리 1번(칠흑,마법사의최후) 가셔도 생각보다 탱탱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 많이 말씀드렸는데

 

상대 딜러 진영이 예를들어 신드라 미드, 룰루서폿 바루스 원딜

 

이렇게 있고 상대 탱커가 우리 원딜한테 붙는 다면

 

원딜 옆에서 같이 있거나 , 혹은 내가 진입했을 때 호응할만한 있는사람이 있다면

 

점멸을 써서라도 물어도 됩니다.

 

하지만 왠만한 성장 아니고서야 아군 통틀어서도 우디르가 제일 쎕니다

 

생존하셔서 마지막에 마무리하는 형식으로 가는게 제일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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