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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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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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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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상대 라인전 최강 오버파밍 탑 람머스

- 작가지망생(2015-09-03, 조회수: 2711)


















저는 지금껏 람머스가 라인전이 약하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하다보니 참을성만 가지면 라인전이 결코 약하지 않더군요.
참을성만 기르면 됩니다. 먼저 뭔가를 시도하려하지 마시고 상대가 들어오는 타밍에 맞춰 카운터를 날리시면 되요.
제가 그 Tip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455 IP
람머스는 방어력이 즉 딜입니다.
하지만 노랑까지 방어력을 끼시면 템트리상 체력이 너무 부족하기에 노랑만큼은 성장 체력을 들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적응성 갑옷의 효과는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중 높은쪽의 4%만큼 낮은쪽의 4%가 오르는 것입니다.
제 템트리상 마저는 거의 무시하다시피 하기때문에 방어력이 압도적으로 높을수밖에 없고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연금술사요리의 대가 이 두개는 포션의 효율을 극대화 시킵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의 경우 체력 회복량을 150 -> 185 추가로 마나회복을 10 더해주죠.
Mana Potion(마나 물약)같은 경우 마나회복량을 100 -> 110으로 늘려줍니다

제 템트리상 람머스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로 시작하게 되고 여기서 얻는 체력과 마나의 이득은 체력 140 마나 50입니다. 무지막지하죠.
뿐만 아니라 람머스는 그 이후에도 포션을 많이 들고 다니니 이보다 더 큰 효과를 냅니다.

나머진 그럭저럭 평범하네요
Teleport(순간이동)은 필수입니다. 초반 라인복귀용으로도 쓰이고 2코어로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을 올리신 이후부터는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Teleport(순간이동)(민병텔)을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가야하죠.

그다음으로 제가 추천 드리는 스펠은 Ignite(점화) 솔로킬각 잡기에도 좋고 Rammus(람머스)Thornmail(가시 갑옷)만 나오면 생각보다 무지막지한 딜링을 뿜어냅니다. 어느정도냐면 Vayne(베인)정도는 도발 지속시간 내에 잡아낼정도지요.

하지만 상대 조합에 따라 킬욕심을 버리고 생존력을 보강하고 오버 파밍을 좀더 과감하게 하여 상대 라인을 말리는데 주력하고싶다 싶으시다면 Ghost(유체화)를 들어주세요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Tremors(지진)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이게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스킬 활용 팁

 Thornmail(가시 갑옷)나오기 전까지는 무조건 파밍만 하면서 상대의 모션에 집중하시다가 상대가 들어온다 싶을때 칼같이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상대의 공격을 Powerball(대회전)로 씹으시고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로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주신후 평타를 치시다가 상대가 도망가려 하면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을 걸어 계속 싸우는거죠 단언컨데 상대가 ad라면 딜교를 이기실수 있을겁니다. Darius(다리우스) 빼고요

만약 우리팀 미니언이 산더미같이 쌓여계시다면 선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를 써주셔도 딜교를 이득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Tremors(지진)을 배우셨다면 절대로 선 딜교를 걸때 쓰지 말아주세요 상대가 먼저 자신을 물었을때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으로 받아치고 Tremors(지진)을 켜주셔야 좀더 오래 Tremors(지진)딜을 넣으실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가 도망가려 할때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를 걸어주시고요 단 예외가 있다면 집가기 전에 혹은 집갔다 왔는데 라인이 너무 당겨져 있을때에는 Tremors(지진)을 라인 푸쉬용으로 써주셔도 됩니다. 쿨이 짧아서 Tremors(지진)쓰고 집갔다오면 다시 궁온이에요.


만약 Thornmail(가시 갑옷)이 나오셨다. 이제 그 누구도 Rammus(람머스)를 못말립니다 심지어 2:1도 이겨요

가까이오면 계속 딜교 걸어주시다 보면 자연히 라인도 푸쉬됩니다.

상대 쳄피언을 평타로 한대 치게되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게 되고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Thornmail(가시 갑옷) 딜에 미니언들이 다죽어요

그렇게 해서 상대 타워까지 미니언을 꼴아박으셨다면 바로 상대 쳄피언을 무시하고 오버파밍에 들어가세요. 타워와 타워 중간에서 기다리다가 오는 미니언이 전부 자신을 때리기 시작할때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켜주시면 미니언웨이브가 몰살합니다.

맵을 잘 보고 계시다가 상대 탑 라이너가 내려오면 Powerball(대회전)로 도망가주시면 됩니다. 이때 도주경로는 아래쪽으로 해주세요 만약 적에게 물렸다 하더라도 싸우는동안 상대 cs는 타워에 낭비되고 막상 2:1 자체도 한명은 델고가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때 중요한건 적이 내려올때 Powerball(대회전)가 쿨만 아니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 아니라 선 Thornmail(가시 갑옷)입니다.
그 이유는 첫째, 딜교환에서 압도적으로 Thornmail(가시 갑옷)이 강합니다.
둘째, 라인푸쉬부분에서도 미니언 어그로 관리만 하실줄 안다면 Thornmail(가시 갑옷)이 더 좋습니다.
셋째, 첫번째와 일맥상통하는데 패시브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에 의해 방어력을 올려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와같은 이유로 선 Thornmail(가시 갑옷)을 갑니다.



이것이 가능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아이템 패치로 인해 Thornmail(가시 갑옷)에 추가방어력계수 25%가 붙은것입니다.
이제까지는 Thornmail(가시 갑옷)이 미니언에게는 거의 쓸모가 없었지만 이제는 미니언에게도 데미지가 거의 온전하게 박힙니다.
하지만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도 미니언이 자신을 때리지 않으면 소용이 없지 않느냐?

간단합니다. 미니언이 자신을 때리게 하면 되요.

미니언 어그로는 상대 쳄피언에게 기본공격을 가하는걸로 간단하게 뻇어올수 있습니다.
라인 푸쉬를 하고싶을땐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를 하세요 그리고 상대가 타워안에 숨었으면 오버파밍을 해버리세요
그러면 자연스레 미니언 어그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라인 댕기고 미는것도 자유자재고요

Thornmail(가시 갑옷)이 나왔다면 바로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를 뽑아주세요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까지 나오면 집갔다가 굳이 Teleport(순간이동)로 복귀할 필요 없이 Powerball(대회전)만 쓰셔도 금방 도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아껴두셨다가 봇 로밍용 혹은 드래곤 합류용으로 써주세요

여기까지 나왔다면 그 다음으로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가서 이동속도를 극대화 시켜주시고요 이때부터는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Tremors(지진)다음 평타를 치다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슬로우 풀리면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Ignite(점화)를 걸어주세요(만약 원콤각이라면 닥치고 풀콤 박아주세요)

이 다음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셔서 치고빠지기를 극대화 시켜주세요 들어가서 딜넣고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의 힘으로 빠져나오신후 다시 피가 차면 들어가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 나오면 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쓰고 도망가는 사이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효과로 체력이 차서 역관광을 내는 경우도 자주 생겨요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가 유지된 상태에선 10퍼센트의 피라 하더라도 상대에 따라 40퍼센트정도까진 이길수 있거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스택쌓는걸 막을수가 없습니다. 딜교는 이기는데 패시브로 회복하면 장땡이고 오버파밍하면 나서스도 오버파밍해서 프리파밍합니다.
다리우스
람머스의 딜을 넣기위한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도발을 건후 w를 키고 맞아주는것에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의 평타를 그냥 맞아주게 되면은 다리의 패시브 출혈이 중첩되고 최대중첩시 공격력이 급증합니다. 또 라인전때 q를 계속 쓰는데 이건 람머스 구르기로 끊을수도 없고 맞으면 다리우스 체력이 차버려서 답도 없어요 슬로우때문에 도주도 힘들고요
초가스
초가스 뿐만 아니라 모든 ap탑에게 약합니다.
선 민병대 올리시고 파밍만 하셔야하지만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상대법만 알면 매우 쉽습니다. 상대가 q나 e로 들어올때 칼같이 반응해서 구르기로 끊고 w도발 하면 딜교 안밀립니다. 가갑나오고나서부터는 때리면 지피가 더많이 달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Thornmail(가시 갑옷)나오기 전까지는 철저하게 카운터식으로 가주시고 Thornmail(가시 갑옷)나왔을때부터는 오버파밍도 심심치않게 해주면서 적 탑솔러를 말려주세요

 

초반 운영법

 극한의 오버파밍으로 cs격차를 계속 벌립니다. 간간히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해서 끊어먹기를 시도합니다.

 

중반 운영법

 스플릿을 계속 하시거나 암살자 역활을 해줍니다. 킬각내기는 힘들어도 hp 80%정도 깍는건 일도 아니에요

 

후반 운영법

 이때부턴 거의 뭉쳐다니는데 이니쉬보단 팀원과 함께 들가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짜르려고 들어오는 ad브루저를 커트하는 역활을 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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