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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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9
0
2/2
+2400 딜탱 밸런스 완벽 정글 니달리 공략!

- 마무으리휘(2015-09-12, 조회수: 4059)



야성의 사냥꾼 니달리

정말 강력하고 매력적인 챔프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싶습니다. 








5.15 패치를 통해 

니달리 덫의 시야와 동시에 창투척의 체감 속도가 늘어남으로써 

1티어 정글에서 내려온 정글 니달리.. 

5.15 전에 승률 90프로 이상으로 다이아티어를 찍었으나.. 

너프의 영향은 너무나 컸고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다시 많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강력하고 초반 정글의 주도권을 여전히 강력하고 확실하게 

잡을수있는 니달리 공략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딜템을 올리면 창을 맞춘다는 가정하에 확실하게 죽일수는있으나 

잘못진입하면 물몸으로 바로 허무하게 죽고, 한타가 패배하게 될수도 있는  

양날의 검같은 존재입니다. 



여러가지 템을 가보고 시도를한끝에 

나름대로 최고의 템트리라고 생각하는 템을 찾았고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께 소개해드리고싶습니다. 

처음 니달리를 접하시는분들을 대상으로 소개하는 식으로 

하나하나 설명할거라서 니달리 고수분들이 읽으시면 살짝 답답 하실수도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524 IP

표식 : 쌍관룬x9 
       평타와 스킬딜 AD AP 계수가 붙어있으므로 쌍관룬을 추천합니다~ 
       뒤에서 창만 날리실거면 마관 올리셔도되고 취향인거같아요 

인장 : 방어룬x9
       성체도 써봣는데, 아무래도 초반에 정글링을 위해 방어룬 추천

문양 : 성쿨x9
       저같은경우에 무슨챔프를하던 신발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때문에
       니달리같이 어그로 잘받고 상황에따라 진입도하는챔프는 헤르메스 + 닌탑 좋으므로
       아이오니아 신발대신 성쿨감 룬을 사용합니다

정수 : 주문력x3
       취향에따라서 방어나 마저 이속 쌍관 등을 쓰셔도되지만
       초반 카정이나 초반 갱에 부족한 딜을 충족시켜줍니다 


룬이란거는 정해진것도없고 써보고 느끼고 사용하는거라서 딱 뭐를 가야된다 
이런건없죠. 아이템도 마찬가지고요. 여러가지 룬을 써본결과 상대 조합이 뭐든간에 
저는 무조건 고정으로 쓰고있습니다. 

아이템 빌드에서 다시한번더 언급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나  찍을수도있는데 
아무래도 갱킹이나 1:1 상대정글 또는 라이너와의 상황에서 
진짜 얼마 차이안나는 부족한딜을 메꾸기위해서 
두개를 찍어줌으로써 갱킹 성공률을 0. x % 라도 올려줍니다. 

마술을 3개찍는이유는 비전 검을 찍기위해서입니다 

고정으로 씁니다 ~ 

순간적으로 반응못하는 딜 또는 

Flash(점멸)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 을 통해 추노를 할수도있고 반대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춘후 상대가 Flash(점멸)로 빠지신다면 맞Flash(점멸)로 추노하여 죽입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킬 콤보

기본 콤보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춘후 표식을 맞춘적에게  Pounce(급습 / 매복 덫)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평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다시 맞춘후

무한으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중요한것은 창을 잘맞춰서 사냥개시를 발동시켜야 한다는것이죠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팁으로는


정글링시 :  첫버프시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미리 깔아둡니다. 정글몹 개수만큼 깔아두고 55초에 첫정글몹이 소환되는대 

그때 맞춰서  Bushwhack((매복 덫 / 급습)가 터지는 동시에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다시 깔아줍니다. 그러면 Pounce(급습 / 매복 덫)가 최대 2번까지 발동되는것을

3번까지 발동시킨후에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씀으로써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의 딜을 최대화 시켜줍니다. 


미리 안깔더라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춘후에 표식이 터지면 터지는 동시에 Bushwhack((매복 덫 / 급습)깔고 순간적으로 두번터지게만든다음 


Pounce(급습 / 매복 덫)를 세번을 쓰고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씁니다. 중간중간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도 섞어주면서 피관리도해야겠죠

갱킹시 : 기본적으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춘다는가정하에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입니다. (중간중간 평타를 섞을수있으면 최고좋습니다. 상대 라인에 미니언들을보면서 다시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이런식으로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정시 :  

블루진영 : 아군 봇에게 선레드를한다고하고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레드버프 3개를 깔아둡니다. 3개가 상각형태로 깔게되는데 거기서 아래 △ 두꼭지점 중간에 한개를 더깔아줍니다. 그리고 55초때 다시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큰 버프몹에 깔면 점프 3번

을 하면서 딜을 넣고  뒤로빼는 무빙을 취하면 버프몹에 따라오면서 중간에 깔아둔Bushwhack((매복 덫 / 급습) 에 한번더 걸립니다. 총 5~6번의 점프를 하면서 Smite(강타)를 쓰게되면 레드를 빠르게 먹을수있습니다.


그상태로  적 블루로 달립니다.  


         선 블루시 : 적 원딜과 서폿은 직선으로오는게아니라 봇 삼거리 윗 부쉬쪽으로


                     내려오게됩니다. 그상황이면 바로 적 늑대동선으로 달려가면 적정글이 먹고있는상황일수도있고 만                      

                     약 상대 탑라이너가 늑대를 먹고 텔을 쓴다면 머 어쩔수없는거구요. 그러면 내려가면서  용 앞 게를

                      

                     먹으면서 바텀의 딜교환 라인상태 그리고 바텀 서폿원딜 조합을 보면서 ( 갱호응 유무 ) 갱을 시도

                  

                     합니다.


        선 두꺼비시 : 적 원딜과 서폿은 바텀라인 직선으로 내려오게됩니다.  선블루를 하고 직선으로 내려오기도                          

                      하는데 계속 바텀을 주시하면서 적 원딜 서폿이 오는 타이밍을 보면서 판단을하시면됩니다.  

                      선 두꺼비로 생각이되면 레드 니달리의 카정성공률은 70프로 이상 성공합니다. 일단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빠                       르게 적 블루쪽으로가서 Bushwhack((매복 덫 / 급습)을 적 블루 부쉬에 깔고 너프되었지만 시야를 살짝 밝힙니다. 그리

                      고 뚜벅뚜벅 걸어간다음 평타를 무지막지하게때립니다 상대는 거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최대한 의식하면서 


                      와리가리를 치게되는데 레드 니달리의 평타또한 무시무시합니다. 최대한으로 평타를 때려주면서                         상대 무빙 패턴을 파악한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추고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로 마무리합니다. 상대는 만약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게되면 니달리의 Pounce(급습 / 매복 덫)타이밍에 맞춰서 Flash(점멸)를 쓰게되는데 표식이 남아잇는한                           Flash(점멸)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로 마무리하시면되겠습니다.


 

퍼플진영 : 아군 봇에게 선두꺼비 노스마 하드리시를 부탁합니다. 두꺼비에는 Bushwhack((매복 덫 / 급습)가 중첩이 되지않기때문에 대충 두개를 띄엄띄엄 박아둔다음 55초에 나오자마자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깔고 최대한 점프딜을합니다. 


그리고 바로 밑 삼거리 쪽으로가서 벽을 넘고 상대 바텀 삼거리쪽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레드 아래부쉬쪽으로 이동합니


다. 보통 상대 정글은 선 골렘에 Smite(강타) 를 쓰게되고 레드를 먹을때는 강타가 쿨입니다. 밑부쉬에 가서 시야를 밝힐때 


상대정글이 빼게된다면 와드를 박고 압박을 가합니다. 그리고 레드 윗부시로 나가면서 빠지는척하면서 크게 한바퀴 돕


니다. 칼날부리 옆 부쉬를 통해 상대 레드 왼쪽 부쉬로 이동합니다. 보통 상대 정글은 버프몹에 집착을하고 타밍을보고 


빠졌는지 최대한 확인후에 다시 먹을려고합니다.(물론 솔랭기준 ) 왜냐하면 레드버프같은경우는 초반 갱킹 확률을 몇십


프로 높혀주는 중요한 버프이기도하고 정글돌때도 레드버프 딜또한 무시못하죠.  


대기를하다가 타밍을보고 잡아주시면됩니다. 


만약에 적정글이 안빠지고 먹고잇으면, 레드 잡몹이 나를 안칠정도로 밑부쉬에서 상대 스킬빠지는걸 봅니다 그리고 


2렙 스마딜을 생각하고 레드를 스틸하게되면 상대는 당황하면서 쳐맞고 죽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초반에 이득을 많이 챙기는 편입니다 


초반에 퍼블을 먹게되면 정글 주도권은 7할이상으로 잡게되고, 우리 라이너들은 그만큼 편해지게됩니다.


퍼블에 성공 카정을 계속가줌으로써 상대 정글이 레벨링을 말리게하면서, 우리라이너들은 그만큼 적 정글 개입 압박에 


줄어듬과 동시에 , 상대 라이너들은 니달리를 의식하게되고 움츠려들면서 더 과감하게 플레이할수있습니다. 





니달리는 상대 초반 정글 시야를 미리 장악해둔상태 ( 상대에게 위치가 노출안됫을때 가정 )에서의 1:1은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고 맞춘다는 가정하에서입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평타와 스킬을 쓰면서 


암살과 갱킹에 성공하시면 스노우볼은 엄청나게 커지고 굴릴수있게되는 챔프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저는 거의 고정입니다.

일단 니달리로는 (경비대의 길잡이)가 효율적입니다. 초반 부족한 마나와 빠른정글링을 기본으로 레벨을 높힙니다. 

그리고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를 올려줍니다. 중간에 신발을 섞거나 1200원이 모이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올립니다. 그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올려줍니다. 

상대 cc가 까다로우면 룬에서 부족한 마법저항력을 살짝이라도 높혀줄수있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올려주고 (리안드리의 고통)를 완성시켜줍니다. 


제 템트리에서 특이한점은 딜템으로서는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3개가 전부입니다. 이템으로가면 거의 300후반 주문력이

최고인데요. 주문력이 약해서 살짝 딜이 안나올수있지 않냐 라고할수도있는데, 딜은 충분히 나옵니다. 

티어가 높아질수록 합류도 빠르고, 싸움이 길어지는상황이있는데 그럴때는 탱이안되면 니달리는 적 cc를 하나라도 맞

는순간 그냥 죽을수밖에없는 챔프입니다. ( 깡딜템기준 ) 하지만 로아 + 리안드리 + 벤시 + 망자 탱템을 같이 둘러주시

면 니달리의 체력은 거의 4000에 가까워지고 세미탱커 + 세미 암살자가됩니다. 

적 미드 원딜은 저 3개의 템으로써 암살이 가능해질수도있고 , 탱킹력까지 가미되어 엄청나게 위협적으로 작용합니다. 

물론 초반에 엄청나게 게임이 터진상황이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등의 템을가서 즐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난하게 흘러갈경우에는 제 템트리를 가면 딜 + 탱 어디하나 밀리지않는 엄~~청나게 위협적인 니달리가됩니

다.

올 AP시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빼고 다른 마저템 또는 딜템을 섞어주시면될것이고 

올 AD시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려주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대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시거나 유동적으로 구매하시면됩니다.


꼭 탱을 섞으라는건아닙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3코어로도 스킬 활용에따라 어마어마한딜을 뽑을수있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의 딜도 

나쁘지않게 나오게됩니다. 무엇보다 (리안드리의 고통) 의 높혀주는 체력과 동시에 체력게이까지 잘잡을수있는 효과가+ 도트뎀

등 정말 좋은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상황에따라 포커싱이 다쏠리면 존야라던지 여러가지 템을 바꿔주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6전까지 니달리가 부쉬에서 싸우지않는이상 훨신 유리하지만

6이후 궁있는 렝가는 니달리 암살은 정말 쉽습니다.

따라서 렝가가있으면 존야라던지 도약딜을 한번 무시할수있는 템을 가는게좋습니다.
리븐
탑리븐에게 갱을 잘못가는순간 6렙 이후 리븐에게 갱승나게 쉽습니다.

리븐이있는라인이면 리븐 스킬이 빠진것을보고 타이밍에 맞게 가는게 포인트
야스오
장막이 op입니다 .니달리 창투척을 무효화시키므로 정말 까다롭습니다

게다가 딜은 딜대로 어마어마하게들어옵니다. 밴하는걸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카정가서 따면됩니다.
그라가스
카정가서 따면됩니다.
세주아니
카정가서 따면됩니다.
이외에도

까다로운챔프는 보통 누커형 암살챔프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Ahri(아리)Zed(제드)Annie(애니)등이 있습니다. 누커형 챔프면 2/3 피이하의 또는 반피정도에서의 갱

은안가는게 답입니다. 물론 상황마다 틀리겠지만 챔프의 스펙상 니달리가 따먹히기 좋습니다. 

조합에 따라서 니달리를 안하는게 좋은경우도 많구요.  

위에 언급된 챔프들은 6렙기준으로 상당히 강합니다. 6타이밍때. 플래쉬가없는상황에서의 갱은 조심히...

물론 상대 라이너의 피가 반피 혹은 확실한각이면 가야겟죠 ?

 

 

라인 / 정글 운영법

 

 핵심은 초반 카정 성공 유무 + 상대적으로 빠른 정글링을 통한( 포식자보다는 느리지만.. )


 레벨 우위를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립니다. 


초반 운영법

카정시도 + 레벨링 


그리고 양쪽 바론 용앞 게를 꾸준하게 먹어줌으로써 상대 정글의 동선을 줄여줍니다. 


니달리 뿐만아니라 다른 정글을하더라도 가장중요한부분입니다. 


괜한 무리한 땅굴 + 갱으로 동선낭비를하면서 동시에 나의 위치가 노출됨으로써 


적 다른라이너들이 편한 라인전을 하지않도록하면서 


딜교상황 갱 각이안나오면 게를 먹으면서 차라리 적 동선에 노출되지않으므로써 


언제 갱이 올지모른다라는 압박을 심어주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가장센타이밍은 룬글레이브가 나온타이밍.  


로아가 나온타이밍


리안드리가 나온타이밍 대표적으로 3타임정도가나옵니다. 이때 최대한 교전을하면서 이득을챙깁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창을 맞추면 리신 음파처럼 일단 점프하고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표식이 남긴적에게 앞 점프를 쓰는척하면서 뒤로 점프르하거나하면 상대의 중요스킬을 반사적으로 쓰게되는경우가있


습니다. 그런식으로 가끔 스킬을 소모시키고 뒤에서 창 + 아군에게 힐을 줍니다. 


계속 적 시야가없는곳에서 창을 날려주고 한타가 꽝하고 일어나게되면 상황을보면서 적 원딜 미드 또는 서폿에게 점프


를하면서 딜로스를 시키거나 암살을합니다.  무리하게 들어가지않고 한타의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고 싸우는게좋습니


다. 점프또한 신중하게 써야되는데, 뻘 앞점프를 한번하면 쿨타임 보통 3~4초내에 물려서 짤리고 오브젝트가 날라가는


경우가많으므로 점프도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5.15 패치이후 고인이됬다고 하는사람도 많지만


여전히 좋은챔프임은 분명합니다. 


패치 바로 이후에는 시야없는곳에 그냥 일자로 걸어오는챔프도 


0.15초의 그 창 모션딜레이때문에 못맞추는경우도 많았는데 


역시 사람의 적응력은 대단하다는걸 느꼇습니다. 이제는 이 타이밍에 적응이되어서 적중률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여전히 초반 정글주도권잡기에 op인 니달리 챔프. 


많이 해보시고 경험을 쌓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템 스킬 등 여러가지 제 글에서 맘에안드시는부분 등은 읽는분의 취향따라서 구매하시고  쓰시면되겠습니다.


단지 저는 극딜니달리 물리면 죽어버리는 니달리만있는게아니라


템에따라서 브루저 + 암살 챔프도 될수있다는것을 알려주고싶어서 글을썼습니다.



너무 장황하게 글을 적어서 이해하기 힘들고 읽기 눈아프실수도있지만 끝까지 읽으시면 분명 도움되는 부분은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니달리로 꿀빠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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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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