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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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21
9
0
2/2
(다이아5)정글 신짜오 공략

- 나닮은놈(2015-09-06, 조회수: 3051)

정글 신짜오입니다.

 

인증입니다.

 

 

.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4.7) 114.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7.47%
  • 방어
    +12.78
총 가격 : 17,835 IP

제가 쓰는 룬입니다.

 

갱각을 못 잡으면 정글이라도 돌아야되는데 이때 공속 없으면 너무 답답해 탈주하고 싶어져서

빨강은 공격이 아닌 공속을 들고 있습니다.

 

신짜오를 할 때 마다 느끼는 게 중반으로 넘어가는 첫 한타 타이밍에 체력이 너무 낮게 느껴져서

노랑에 체력 박았습니다.

 

파랑은 시작 시 쿨감10%를 맞추기 위해 고정쿨감 박았습니다.

 

왕룬은 초반 정글 및 제가 방템을 늦게 올려 방어력이 부족한 사태를 최대한 줄이고자 방어를 박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21/9입니다. 9/21은 안 사용해봐서 모르겠습니다.

파랑에 쿨감을 다 때려박아서 마술은 2개만 주고 나머지는 분노에 때려박았습니다

주문력은 w가 주문력 영향 받아 초반 무난한 정글을 도와줍니다.

파랑에 마저를 주고 분노나 마술에만 4포를 줄 시 주문연성을 찍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 분노에 1포를 몰아넣었습니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5/34/43/52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w로 원활한 정글을 돕시다.

 e를 찍어야 e사용시 슬로우 및 쿨감이 증가하므로 e를 마스터합시다.

스킬 콤보

 정글을 돌 떄나 맞다이 시에는 평q를 활용합시다

스킬 활용 팁

갱킹시 적 라이너가 탈출을 포기하고 맞다이하러 오지 않는 이상 평q를 하지 말고 바로 q3타해서 에어본 띄웁시다.

에어본 여부가 갱킹성공의 핵심입니다.

시작 아이템
잿불템트리
포식템트리
아이템 빌드

거의 왠만하면 포식자 템트리갑니다.

 

중간에 갱킹을 위해 똥신을 먼저 뽑는 분들도 있는데 전 그냥 거의 무조건 포식자 만듭니다.

 

짜오는 뚜벅이라서 들어가자마자 cc쳐 맞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므로 헤르메스발걸음을 거의 98% 올려주고

 

가끔씩 닌탑 올립니다. 기동은 왠만하면 가지 마세요. 기동가면 e들어가고 q삼타 터트려야되는데 느려져서

 

애들 도망가고 3타 못 터트리는 어이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포식 막템은 저도 안 올려봐서 안 적었는데

 

블클, 내셔, 몰왕, 트포, 얼심, 가엔, 정령의형상, 벤시,망자의 갑옷,스테락 중 상황보고 마지막으로 정하세요

 

올ad면 닌탑에 솔라리 생략하고 솔라리 자리에 태불망,망자의갑옷,스테락 중 택하세요.

 

 

 

잿불템트리는 픽 햇는데 나 혼자 탱과 이니시를 다 해야 되는 개같은 상황이 나오실 때 가시면 됩니다.

경비대-시야석-잿불-신발-솔라리-얼심가고 막템은 상황보고 몰왕, 트포, 얼심, 가엔, 벤시,망자의 갑옷,스테락 중

상황보고 마지막으로 정하세요(이미 쿨감40이므로 블클과 내셔는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못 하는 우리팀 라이너
존나 잘 하는 적 정글러
시야석 안 올리는 아군 서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 도는 데 알아서 솔킬 따고 와드 박는 라이너
아무 생각없이 라인 쳐 밀다 갱당해주는 적 라이너
적절한 위치에 와드 박아주는 아군 서풋

캐릭터의 특성을 100% 활용할 시에는 나오는 정글 중 짜오보다 구린 정글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은 별로 없기에 궁을 제외한 모든 스킬 활용이 쉬운 짜오보다 좋은 정글도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나가 남아돌지 않는 이상 정글에 E는 자제합시다

 

초반 운영법

 1렙 w 찍고 무난하게 시작하면 됩니다. q 찍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블루팀일 경우 레드 퍼블팀일 경우 블루 먹는 시점에 봇을 한 번 봐 줍니다.

 갱각이 나오면 늑대나 칼날부리 먹고 아니면 남은 버프를 먹어줍니다

(우리팀 라이너들은 언제나 등신이라 보면 발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바텀3렙갱을 자주 가게 되더군요 ^^)

 바텀 3렙갱 하는 순간 아 내 남은 버프는 털렸다 생각하고 갱후 바로 마을가서 정비(핑와 꼭 사세요)하시고 남은 버프 잔당 처리하시고 버프가 그대로 있을 경우 먹기전 주변 확인을 꼼꼼이하고 드세요.

 그 후 칼날부리에 강타 쓰고 바위게 먹고 갱각 나오면 갱 아니면 정글 도시면 됩니다.

 이때 핑와를 아군 블루와 미드 사이 부쉬에 박아주시면 됩니다(지워질 확률도 상대적으로 적고 나중에 블루를 줄 시에도 적 정글이 와서 스틸하거나 먹고 돌아가는 아군 미드가 잡히는 불상사를 없애줍니다.)

 

 바텀 갱 안 가시면 무난하게 쌍버프 챙기고 위쪽 바위게를 먹어주고 마을을 가거나 각이 나올 시 갱킹을 가시면 됩니다. 바위게를 먹을 쯤에는 강타가 돌아오므로 칼날부리를 먹고 갱킹을 시도하셔도 무방합니다.

 

 적 정글이 갱킹을 시도했던 곳에는 똑같이 갱킹을 가 주시고 칼날부리 먹을 때는 항상 강타를 사용하셔서 주변 와드를 제거해 줍시다. 적 정글이 갱킹하였던 곳이나 최소 얼굴이라도 비추었던 곳에서 솔킬 따여도 거기에는 아군 정글 잘 못도 포함됩니다. 적 정글에 의해 스펠이나 물약, 피가 빠져서 그 후 소극적으로 변해 딜교 실패하고 망해가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똑같이 해서 풀어주셔야 됩니다. 못 한다고 버리시면 안 됩니다.

 단, 적 정글이 자기보다 2~3번 먼저 갱킹을 성공해서 끌려가는 상황이 오실 경우 아군 타워 백업을 포기하시고 정글링을 포기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한 곳을 파서 갱을 성공시켜야 됩니다. 이 상황은 이미 적 정글이 자신보다 우위라는 것을 인지해야 됩니다(이 말은 아군 라이너한테 정글차 오진다고 욕 먹을 각오도 해야되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이 상황에서도 똑같은 플레이를 한다면 무난하게 말려서 지는 것 밖에 결론이 안 나옵니다. 정글은 주도권 싸움입니다. 특히 신짜오 같은 육식정글은 끌려다니면 답 없습니다. 무조건 적 정글을 자기가 갔던 곳으로 오게해 동선을 낭비시키고 생각이 많아지게 해야됩니다. 커버 커버 커버는 결국 지는 길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중반 운영법

 최대한 미드 주변 시야 장악 같이 해 주시고 적 정글이 탑 쪽 가고 용 와드 안 되어있으면 용 드시면 됩니다.(솔용가능)

 

 우리팀 미드가 말렸다고 해서 블루를 안 주거나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야스오 카타 블라디가 아닌 이상 무조건 주세요. 블루에서 오는 경험치와 블루 시간동안 지속되는 쿨감10%+스킬 난사는 말린 것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주자마자 따일 거 같음 주기 전 와드를 사 미드 주변 장악하고 미드 주변 잠복해서 잡을려고 하는 타이밍에 들어가 바로 적 미드 라이너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항상 합류합시다. 특히 적팀에 강제 이니시가 있으면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적팀에 강제 이니시가 있는 데 혼자 있다 아군이 짤리면 그건 싸운 아군 잘 못이 아니라 혼자 있었던 여러분의 잘못입니다. 여러분이 없으니깐 강제로 싸움을 건 거고 이 시간대에 싸움 걸리면 잡히는 데 2초도 안 걸립니다. 적 이니시에이터가 아군 근처에 있을 경우는 만사제치고 합류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벌어지면 삼타 띄우고 어그로 끄시면서 빼시면 됩니다.

  적의 위치도 중요하지만 항상 아군이 호응이 되나 가늠하시고 들어가셔야됩니다. 신짜오의 e는 확정cc이므로 이니시 거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들어간 이후 나올 방법이 없어서 익숙해지기전까지는 혼자 들어갔다가 짤리고

"아 울팀 뭐함 이니시 걸었는데"라는 개소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연속 2공템을 가지 않는 이상 신짜오는 암살자가 아닙니다. 들어가봤자 그냥 스킬 빠지고 적 피 조금 까이고 여러분만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상 아군 호응 생각하세요

 포킹 조합일 경우 들어가지 마시고 들어오는 적을 궁을 밀치고 삼조격으로 아군을 지켜주세요. 조합이 제라스 이즈리얼 같은 건데 답답하다고 돌진조합처럼 뇌없이 들어가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그런 놈들이 더 답답합니다.

 

마치며

 잿불템트리를 갈 시에는 그라가스 하위호환, 2공템(포식 몰왕or내셔) 갈 시에는 마이 하위호환입니다.

 갱킹은 자르반,리신, 엘리스, 이블린 등 다른 육식정글러 하위호환입니다.

 6렙 이후에는 다른 초식정글러 하위호환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경우는 앞서 카운터 정글에서 말한대로 자기 스킬을 100%활용할 시입니다.

 좋은 정글러의 공통점은 스킬을 잘 맞춰야되고 마이는 진입 타이밍을 엄청나게 잘 봐야됩니다.

 신짜오는 궁을 제외한 스킬이 다 확정이고 다른 정글러의 능력들을 어중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프로레벨의 경기를 하는 게 아닙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 케릭터의 능력을 100% 끌어낼 필요도

 없고 완벽한 플레이를 할 수도 없습니다. 그냥 실수 최대한 안 하고 할 것만 하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짜오는 정글만 파시는 게 아니거나 시작하는 분들에게 참 좋은 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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