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25
5
2/2
애도의 시간은 끝났다 ★극탱 카탈 사이온★

- 작가지망생(2015-09-18, 조회수: 5765)

 

 

 

 

 

 

 

 

 

 

 

 

 

 

 

한때 제 모1이였고 하는 족족 케리했었던 내 소울 메이트, 사이온...

그동안 수많은 너프 폭격을 받으면서 대부분의 사이온 유저들이 몰락했습니다.

저또한 마찬가지로 긴 세월동안 사이온을 접었었죠...

 

애도합시다 가버린 사이온이여...

 

그러던 어느날 사이온에 대한 가능성을 언제나 놓지않고 있었던 전 또다시 사이온을 부활시킬만한 템트리를 찾아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회에 나온 마오카이 템트리를 보면서 떠올린 생각이였는데요

 

바로 선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까지만 올리고 다른 탱템을 가는것이였습니다.

 

사이온이 몰락한 이유가 뭐냐! 그것은 바로 포킹을 통한 일방적인 라인전 딜교가 성립되지 않고나서부터입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마나소모가 25 -> 50, 미니언 관통 추가 데미지 50% -> 30%로 너프되면서 벌어진 일이죠 ㅠㅠ

여기까지만 해도 어찌어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선마로 스킬트리를 바꾸며 어떻게든 플레이 했지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1렙 체력계수 10% -> 5%,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터트리기 지연시간 2초 -> 3초...

이제는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1렙만 찍어선 터트리고 싶어도 그전에 보호막이 사라져버려서 아예 터트리지 못하게 됬죠

 

 

하아... 애도합시다 가버린 사이온이여...

 

하지만! 라인 유지력 템중 최상위라는 선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을 감으로써 마나부족에서 해결됬고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선마를 다시 선보일수 있게됬으며 라인전도 충분히 반반, 상대에 따라 그 이상도 갈수 있게됬습니다.

 

뿐만아니라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패치로 인해 전보다 더 괴랄맞은 한타 유지력도 보유하게 됬죠

 

사이온은 드디어 부활했습니다. 찬양하십쇼

전만큼 압도적인 라인전을 보이진 않지만... 전만큼 압도적인 탱킹력을 보이진 않지만...

장인이라면! 그 어떠한 탱커쳄보다도 한타기여도가 높은 사이온이 부활했습니다!

 

자... 보고 평가해 주십시오 그리고 흘리던 눈물을 닦으시고 당당하게 픽하십시오!

사이온은 더이상 고인이 아닙니다. 흐엉헝헝ㅠㅠ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455 IP

※ 성장 마저는 성장 쿨감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룬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서 씁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AD냐 AP냐...

 

만약 AD상대라면 저 룬을 그대로 가주시고요 만약 AP라면 표식에다가 방어력 대신 쌍관을 올려주십시오

원래라면 닥치고 표식에 쌍관이였지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가 너프된 지금 라인전을 좀더 탱키하게 가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물론 AD상대일지라도 적이 만만하다면 쌍관을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Sion(사이온)은 극탱입니다. 전차를 생각하며 플레이 하세요.

그렇기때문에 디펜스에 25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유틸리티의 정신 확장 이것은 숨은 오피 특성입니다.

마나 75증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과 비교하면 무려 150원의 가치를 보유한 특성입니다.

특성 1포인트당 기대치가 부유함를 앞설정도죠

뿐만아니라 그 상위 특성인 영혼의 힘또한 회복력보다 곱절은 좋은 특성입니다.

1렙 최대마나 275에 특성정신 확장 에서 추가로 75... 레벨당 최대마나 증가량 45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까지 가는 사이온은 마나 900은 금방 넘거든요

단 1포인트를 투자해서 최소 회복력과 동급 최대 회복력의 3배 이상의 효율을 뽑아내는거죠

 

    과거에는 항상 제가 2개중 하나를 골라가며 택했습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이죠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자면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은 수비적인 스펠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은 공격적인 스펠이라 보시면 됩니다.

     

    옛날에는 라인전이고 뭐고 찍어누를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한타를 생각해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을 가장 선호했지만

    요즘은 라인전 자체가 많이 약해졌기에 갱킹을 의식해 Flash(점멸)을 들고 있죠

    응용법으론 스플릿 하다가 물렸을때도 Flash(점멸)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를 통해 빠져나올수가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운영의 핵심이죠

    사실상 탑솔러는 Teleport(순간이동)활용법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조금있다 자세히 설명드리죠

     

    ※ 현재 기준으로는 무조건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콤보-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1초)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ath Surge(죽음의 물결)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1초)

     

     

    -응용콤보(중요)-

     

     

    1. 갱킹 호응할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을 쓴후 앞으로 걸어가서 적 쳄피언 뒤에서 때리다가 우리팀 정글러와 cc를 연계해서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딱붙어서 써주시면 됩니다.

     

    2. 대치중, 우리팀이 앞에서 환상적인 이니쉬를 걸었을때만! 그 즉시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으로 호응해줍니다.

     

    3. 한타중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만 쓰며 간을보다가 적당히 적들 사이로 들어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통해 광역 에어본+딜을 넣읍니다.

     

    4. 한타중,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만 쓰며 간을 보다가 적 딜러진이 딸피가 되어 도주하려 할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춰 도주하는걸 막습니다.

     

    5. 한타중,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만 쓰며 간을 보다가 적 브루저가 우리팀 딜러를 물려할떄 그 브루저한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춰 우리팀 딜러진을 지킵니다.

    6. 도주중, 부쉬속으로 들어가자마자 따라오는 적들을 향해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1~2초)쓴 후, 스킬이 쿨이 아니고 주변에 팀원이 있다면 적들사이로 걸어들어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로 광역 에어본을 한번더 뛰워줍니다.

     

     

    스킬 활용 팁

    Sion(사이온)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이 대부분 착각하는게 Sion(사이온)이 이니쉬에이터에 최적화된 쳄피언이라고 생각하는겁니다.

    바로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때문인데요... 그것은 그야말로 착각입니다. Sion(사이온)은 마치 전차처럼 묵묵히 상대의 딜을 대신 맞아주며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통해 포킹 + 라인클리어를 지속적으로 해주다가 적이 들어오면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혹은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통해 카운터를 먹이는 쳄프(중요)입니다.

     

    저는 항상 Sion(사이온)을 플레이할때 이나 전차를 연상하며 합니다.

    내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이나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키는순간 그곳에 이 생긴다고요... 그래서 적들이 이니쉬에이팅을 걸었을때 뒤따라오는 딜러진에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먹여서 탱딜 분리를 시키는거죠. 음... 한마디로 럭비선수 같은 느낌이라 보시면 될듯 하네요.

     

    ※ 참고로 전 어지간해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적들과 지근거리가 아니라면 안씁니다. 궁극기를 이니쉬에이팅 수단으로 보기보단 우리팀과의 cc연계를 넣는 개념으로 쓰거든요.

     

    반대로 대치시에는 마치 전차처럼 최 전방에서 적들의 모든 딜을 대신 맞아주며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통해 라인 클리어와 포킹을 해주죠. 만약 피가 좀 떨어지면 잠시 물러나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힘으로 체력을 체우시면 됩니다.

     

    사실상 모든 쳄피언을 다룰때는 화려한 스킬연계를 아시는것보다 자신의 역활을 아는게 중요합니다.

    탱커라고 다 똑같이 포지션잡고 플레이하지 않고 딜러라고 다 똑같이 포지션 잡고 플레이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다보면 기세를 느끼게 될텐데(는 중이병같지만 실제로 하다보면 느껴짐) Sion(사이온)은 말뚝처럼 적들의 기세에 밀러나지 않으면서 우리 팀원들이 내 등 뒤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게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

     

    한마디로 최 전방에서 있어야 하죠 우리 팀원들과 비비고 있는게 아닌...(실제로 탱커쳄중 우리팀원과 비비고 있어야 하는 쳄프들도 많습니다. 대부분 서폿이지만요)

     

     

    마지막으로 제식대로 정리하자면 대치시엔 말뚝전차가 되어 최전방에서 적들의 딜을 받아주고

    한타시엔 이되어 적팀 딜러진의 합류를 늦추다가 우리팀 딜러를 물려고 하는 브루저나 딸피가 되어 도주기가 빠진 적 딜러에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통해 럭비선수처럼 블럭킹을 해주도록 하라

    만약 위와같은 두 경우의 수가 없을 경우 적팀 딜러진이 기어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통한 방해를 뚫고 자신을 지나치려 할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한번더 블럭킹을 하면된다.

    만약 한타가 끝났는데 졌다. 우리팀은 두명정도밖에 안남았는데 상대는 세네명이다.

    할때는 겁먹지 말고 차분히 부쉬속으로 들어가자 마자 적들의 향해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하면서 마치 물속에서 숨어 먹잇감을 기달리는 악어처럼...

    만약 이 두가지 스킬을 동시에 맞으면 전투의 후폭풍으로 피관리가 안되있던 적들이 전부다 딸피가 되고 우리팀 딜러 혹은 브루저가 마무리를 해줄것이다

     

     


    상대 정글 스타트에 대해


    개인적으로 저는 상대 정글 스타트를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요즘 또 Sion(사이온)이 고인화 되면서 모르는 사람이 많기는 한데 리스크가 좀 커서요

    저같은 경우는 탑 부쉬쪽에 숨어있다가 상대팀이 인베이드를 시도한다 싶을때만 얼른 타워에 3대를 맞고 잠시 빠졌다가(타워 데미지 중첨 초기화) 한대를 더 맞는 작업을 한후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으로 상대 버프몹만 깔끔하게 빼먹고 라인복귀합니다.

     

    물론 판단은 여러분이 하는거니 성공했을때의 보상이 탐나신다면 리스크를 감수하고 시도하셔도 무방합니다.

    시작 아이템
    AD상대
    AP상대
    all AD상대

    모바일 상으로 아이템트리 이름변경이 적용이 안되더군요

    위에서부터 AD탑솔러 상대, AP탑솔러 상대, all AD상대 템트리입니다





    제 템트리에는 크게 한 세가지정도의 특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코어를 바로 완성시키지 않는 카탈리스트와 망령의 두건

     

    둘째, 극단적인 체력템과 극단적인 방어력템이 많음

     

    셋째, 마저의 비중이 크지 않음

     

     

    솔직히 다른 탱커쳄이 저 트리를 간다면 그야말로 트롤입니다. 중간중간에 탱로스가 너무 크고 ap딜러한테 너무 약하죠.

    하지만 Sion(사이온)은 다릅니다. 왜냐하면 Sion(사이온)의 전투스타일과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때문이죠.

    일단 라인전만 보자면 Sion(사이온)일방적인 딜교를 좋아하고 긴 딜교를 싫어합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포킹으로 슬로우를 묻힌후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키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에어본 후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만 맞추고 바로 빠져나와 버리죠

    Maokai(마오카이)나 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hen(쉔)Shyvana(쉬바나)처럼 적과 비비면서 맞아주면서 싸우는게 아니라

    마치 Renekton(레넥톤)처럼 보호막을 킨상태로 cc연계만 넣은후 바로 빠져나오기 때문에 상대입장에서 반격할 껀덕지가 없습니다.

    결국 Sion(사이온)의 피가 다는 경우는 상대가 먼저 이니쉬를 걸었을 때 혹은 포킹을 맞았을때 뿐인데 그때도 Sion(사이온) 워낙에 기본적으로 탱키한 쳄프라 원콤은 절대 안납니다.

    한마디로 포킹과 일방적인 딜교만 하는 Sion(사이온)은 체력 회복율도 Heimerdinger(하이머딩거)를 제외하곤 가장 높은 1레벨 기준 초당 2.7이나 되기 때문에(특성 포함) 탱템을 그리 많이 두르지 않아도 라인전을 충분히 버틸수 있었습니다. Sion(사이온)이 한때 최강 오피라고 불리던 이유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전 너프전, 그리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패치전에는 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트리를 탔었습니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체력계수와도 어울렸고 라인 유지력도 좋았기 때문이였죠. 사람들이 흔히 탱커쳄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대부분 발견하지 못했던 템트리였습니다.



    그때만 해도 저는 두려울게 없었습니다ㅠㅠ 어느정도였냐면 상대가 AP여도 그 다음템으로 Thornmail(가시 갑옷)을 갈정도였죠 어차피 AP는 나를 잡고싶어도 절대로 못잡을걸 알고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마나소비 너프 이후론 아무리 체력관리를 잘 하고 딜교를 거의 완벽하게 했어도 마나가 부족해서 먼저 집을 가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됬어요.

    그래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나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선마도 해봤지만 조건부 스킬이라 빗나가는 경우가 너무 많았고 그랬을때 딜로스가 너무 심했죠 


    그렇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너프이후로 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트리는 마나가 너무 부족했기 때문에 사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발견해낸 템트리는 바로 선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모든 템중에서 초반 라인유지력이 가장좋은 템이였죠. 이것을 가자 마나가 부족할일이 전혀 없어져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선마를 다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Sion(사이온)☆ 경 축 ☆Sion(사이온)★!~


    그 다음템으로는 상위 코어템 중에 Sion(사이온)에게 도움되는게 별로 없었기에 과감하게 패스하고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나 (망령의 두건)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갔습니다.

    곧바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올리지 않은 이유는 체력 3000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이였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격이 올라간데다가 먼저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까지 가게되면 방어력 혹은 마저템이 너무 늦게 나와서 탱로스가 심했던 이유도 있습니다.

    이제 저 아이템들중 하나를 올리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까지 올리게 되면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패시브까지 포함해서 체력이 딱 3000이 넘게되면서 워모그의 심장 효과가 발동합니다.

    그 다음에는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패시브 체력까지 해서 넘쳐나는 체력에 비해 부실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체워주면 됬죠. 물론 마저는 (망령의 두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만 가도 충분했기 때문에(AP쳄프가 Sion(사이온)을 때릴일은 거의 없고 맞아도 안아파요) 남은건 방어력 템위주로 구성하게 됩니다.

     

    극단적인 체력템과 극단적인 방어력템이 많은 이유가 바로 이것이였죠.

    먼저 뽑은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패시브를 커버하기위해서요

     

    추가// 지금에 이르러서는 ad상대로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uby Crystal(루비 수정)순으로 갑니다. 


    이렇게가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 나왔을때 체력이 3000을 딱 넘지는 않지만 (망령의 두건) 하위템인 Ruby Crystal(루비 수정)까지 나오는 순간 체력이 3000이 넘거든요

    그리고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패시브로 인한 깡체력 다음에 깡 방어력 템인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라는 깡 체력템을 가는거라 비교적 탱로스가 줄어들었습니다.

     

     

    추가// Thornmail(가시 갑옷) +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가격은 5050원으로 체력 800, 방어력 100, 기본체력재생 200%라는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5300원으로 체력 850, 방어력 105, 치명타로 입는피해 -10%가 붙어있습니다.

    이렇듯 기본 스탯상의 차이는 가격차를 생각해본다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 고유 지속효과사용 효과를 비교해본다면 저는 단 한번도 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트리가 밀린다고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훨씬 더 좋다고 생각했지요.

    실제로 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트리의 문제점은 두개가 온전히 나오기까지의 탱로스가 심하다는점 단 하나뿐이였습니다.

    하지만 Sion(사이온)이라는 쳄프는 그런면에 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쳄프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지고있거나 이기고있는데 상대가 잘버틴다면 (정당한 영광)를 올리는 대신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팔고 (즈롯 차원문)를 가보세요 이번 패치로 인해 최대 체력의 15%만큼의 딜을 첫번째와 매번 4번째 공허충마다 추가 되는데 이때쯤 체력이 4000쯤 되므로 무려 600의 딜이 추가되는겁니다 어마어마하죠 미니언은 한방에 죽고 타워도 순식간에 피가 사라집니다.

    (즈롯 차원문)를 설치해두고 라인클리어만 해주면 알아서 공허충이 타워를 밀어주죠.

    또한 지고있을때 쿨이 짧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라인클리어를 해주고 상대 2차타워 부쉬쪽에 (즈롯 차원문)을 설치해두면 미니언들이 공허충에 막혀 느리게 전진하게 되고 결국 라인이 자연스럽게 밀립니다. 뿐만아니라 미니언이 지나가서 없을때는 공허충이 타워를 직접 타격하기 때문에 2차타워 체력도 조금씩 깍이게되죠

     

    이기고 있을때도 마찬가지로 봇에다가 (즈롯 차원문)를 설치해두고 탑미드를 밀거나 타워끼고 대치상태에서 설치해두고 라인클리어만 해주면 조금씩 타워 체력을 깍아내립니다. 마치 바론 버프받은 대포미니언이 타워를 사거리밖에서 때리는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데 타워 부시는속도는 훨씬더 빠르죠.

     

    만약 상대 억제기에 딱 붙여놓고 소환해두면 미니언이 있어도 타워만 공격합니다.

    이걸 이용해 나 혼자만 살아있고 억제기를 밀수있는게 두개나 있을때 둘을 동시에 밀수도 있죠

     

    만약 타워일 경우에도 미니언 웨이브를 이끌고 딱 붙여서 소환해두면 상대 미니언 웨이브가 있어도 타워만 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사이온 전성기 시절에 사이온 컨트롤이 극에 달했을때 딱 반반 갔습니다.
    그 방법은 e를 최대한 쿨마다 맞춰주고 상대가 들어올때 빠져주면서 미니언으로 딜교를 하는 식이였죠.
    상대의 q3방중 한대만 피해줘도 보호막이 남아있었기에 터트리고 빠지는 리븐을 향해 e와 q를 맞춰서 딜교를 딱 반반 갈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w너프로 인해 q평을 한대만 맞아도 보호막이 사라집니다.
    이렇게 되면 리븐입장에선 들어오기만 하면 이득을 볼수 있고 사이온 입장에선 땅겨서 cs만 받아먹어야 하는데 리븐이 프리징하고 미니언 앞에서 깔짝거리면서 사이온의 e를 리븐e로 막아주기만 한다면 파밍 자체를 못합니다. 극 하드 카운터이지요
    다리우스
    음... 일단 지금은 사기 그 자체이기때문에 절대 못이겨요.
    아마 현 상황에서 이 쳄프 이길수 있는 쳄프 거의 없을껄요
    예전 다리우스도 사이온으로 못이겼는데 이젠 절대 못이김
    이렐리아
    사이온의 라인전 방법은 일방적인 딜교환이 기본을 이룹니다.
    또 라인을 쫙쫙 밀어서 타워에 꼴아박는것도 한가지 방법이였죠.
    하지만 이렐리아는 사이온이 공격후 빠지고 싶어도 끝까지 쫓아와서 때립니다.
    사이온은 기본적으로 스킬이 빠지면 노딜이기 때문에 절대 못이기죠
    라인을 밀어도 잘받아먹고 갱킹호응도 좋으며 cc지속시간도 줄여버리기때문에 사이온의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기본적으로 사이온은 ap쳄프 상대로 강합니다. 그리고 견제형 쳄프에게 강해요.
    왜냐하면 사이온 e 딜이 초반엔 여타 포킹쳄 포킹만큼 아픈데 사이온은 탱에다가 라인 유지력을 높이는 템을 가기때문에 상대 포킹 견제는 안아프거든요
    특히 상대는 물몸이기 때문에 ewqw콤보 한번만 제대로 맞아도 반피는 그냥 깍습니다.
    티모
    티모는 티확찢이죠 그냥 e만 계속 맞춰줘도 암것도 못합니다 ㅋㅋㅋ
    못이기는게 이상한거에여
    리산드라
    리산드라 q보다 사이온 e가 사거리도 더 길고 딜도 더 쌥니다. 숙련도만 높으면 맞추기도 훨씬 쉽고요 근데 사이온은 탱커라 리산입장에서 암살도 불가능하죠 서로 포킹전 하다보면 리산드라만 피가 빠져있습니다.

    리븐 다리는 벤하시고 만난다면 다른 쳄프 하세요

    이렐리아는 라인 댕기고 파밍만 하시면 할만할꺼에요 그나마...

     

    힘든걸로 몇개 추가하자면 나서스는 프리파밍하는걸 전혀 못막으니 갱킹 부르시고요

    블미도 좀 힘듭니다. 하지만 이 둘은 사이온 자체는 성장이 되요 상대 성장을 못막아서 문제지

     

     

    라인 / 정글 운영법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적중률이 모든걸 말해줍니다. 특히 첫번째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는 무조건 맞춰주시는게 좋죠

    어려우시다면 처음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했을때 평타 3방을 미니언에게 치고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써보세요

    그럼 조금이나마 더 잘맞습니다.

    또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췄다면 잊지말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키고 조금 앞으로 걸어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1초이상 차징해서 맞추세요

    그다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터트리고 빠지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이라 함은 보통 라인전을 말하는데요

    라인전이라 함은 보통 주도권이 제일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도권이란 누가 더 잘 성장했냐를 뜻하는게 아니라

    라인을 밀고 당기는데에 대한 주도권을 의미하는데요.

    그런의미에서 사이온은 주도권 잡기 참 편한쳄프입니다. 카운터만 안만난다면요...

    만약 주도권을 잡으셨다면 평소엔 라인을 당기시거나 중앙에 프리징을 시켜두고

    Teleport(순간이동)이 온일땐 라인을 밀고난후 봇 타워에 Teleport(순간이동)을 쓰고

    상대 봇듀에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콤보를 써주세요

    어지간해선 킬이 나옵니다. 그다음 용을 잡수시면 됩니다.

     

    또한 집을 가기 전에는 꼭 라인을 최대한 밀어둔후 가시고

    복귀할때 Teleport(순간이동)을 쓰지 않아도 cs손실이 나지 않도록 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을 가지고 계셔야 용싸움을 이길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하는 행위인데 봇 혹은 미드 주도권을 우리가 잡고있다면

    라인을 밀어두고 집을 가 용으로 걸어갑니다.

    그후 순간적으로 정글러까지 5명이 모여서 용을 먹죠

    그다음 Teleport(순간이동)로 탑으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만약 용이 젠되기까지 몇분 안남았다면 미니언 몇개정돈 포기하면서라도 Teleport(순간이동)을 아껴두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타밍에 사이온은 주로 미드에 위치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플릿도 나쁘지 않은 쳄프긴 한데 한타가 일어났을때

    Teleport(순간이동)로 뒤늦게 합류해도 별로 효율이 좋지 않은 쳄프일 뿐더러

    한타가 일어날때 미리 포지션을 잡고있어야 유리한 쳄프입니다.

    차라리 미드에 계시다가 봇 탑에서 싸움이 나면 그 때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는게 더 좋아요

    그리고 용 탐을 잘 체크하고 계시다가 용이 나옴과 동시에 칼같이 용을 치세요

    이때 Sion(사이온)은 용을 치고 계시면 안되고 상대가 오는 길목에 떡하니 서있으시면 됩니다.

    그럼 못지나가요 그 자체입니다. 만약 억지로 지나가려 한다면 한명정돈 흘려 보내 주시고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쓰면서 한번 저지하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으로 뒤에 4명을 또 한번 끊어주세요 그럼 먼저 들간 한명은 4:1싸움이라 순식간에 죽고 나머지 4명도 cc를 정통으로 맞게되는거라서 허우적대다가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클리어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3레벨이면 쿨타임도 짧기 때문에 만약 여의치 않다 싶으면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라인 클리어를 해주세요

    두 웨이브를 동시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누구 하나 끊기는순간 지니까 최대한 뭉쳐다니시고요

    용 타이밍 바론 타이밍 절대 놓치시지 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개시시엔 벽이되어 적 딜러진의 합류를 늦추고

    상황에 따라 럭비선수처럼 상대의 의도에 태클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라인전과는 달리 스킬 콤보를 무작정 사용하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끊어서

    딱딱 필요한 상황에 쓰는게 중요합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을 동시에 쓰는게 아니라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슬로우 한명 걸어주고 뒷 라인을 향해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써서 다가오는걸 2초동안 한번 막아주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으로 광역딜 넣어주시고 상황에 맞춰 그때그때 움직여주시면 되요

     

    챔피언별 대응법

     Sivir(시비르)Spell Shield(주문 방어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이 씹히는게 걱정되신다면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이 아니라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콤보를 써주세요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빼시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사이온에 대한 오해

    Sion(사이온)에 대한 인식이 바로 잡히기도 전에 몰락해서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 Sion(사이온)의 한타 기여도는 마오카이보다도 높습니다.

    전에도 저는 라인전이 아닌 한타를 보고 픽했고요 물론 운영능력은 덤입니다.

    하지만 Sion(사이온)이 한타에서 약케라고 인식되어져 있는 이유, 그것은 바로 사이온이 아무리 탱키하든지 무시하고 딜러때리면 그만이다...라는 인식 때문이였습니다.

    사실상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허투로 쓰지만 않는다면 그 점은 문제가 안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이니쉬를 거시지 마시고 상대가 자신을 무시하고 딜러진을 물었을때 그 브루저를 향해 쓰시거나 자신을 지나치려는 딜러진에게 태클을 걸듯이 써주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딜러가 도주기를 통해 도망간다 싶으면 어딜 감히!라고 외치며 태클을 거시고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마치며


    Sion(사이온)은 성장도나 컨트롤보다 이해도가 매우 중요한 쳄프입니다.

    사실상 워모그 가갑까지만 나와도 Sion(사이온)은 충분히 탱이 되지요.

    0킬 5뎃과 같이 아무리 망해도 최소 1인분, 저같은 경우엔 1.5인분까지도 충분히 가능한 쳄프입니다.

     

    그러니 나는 운영이나 챔피언 이해도는 자신있는데 손이 말을 안듣는다 하시는 플레이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cs도 100개 정도만 먹었으면 다 양보하세요 그래도 괜찮아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