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0
9
0
1/1
AD럭스! 속박 후의 기본공격은 다리우스 궁 급!

- Pinkyoon(2015-09-18, 조회수: 8928)

원딜 AD럭스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일단 원딜럭스의 장점

 

-원딜들은 몸이 약하기에 장시간 속박을 가진 럭스는

라인전 단계에서 주도권을 쥘 수 있다.

(기본 깡딜로 가면 럭스가 못이길 원딜러는 드레이븐? 정도 뿐입니다.)

 

-속박을 맞춘뒤의 평타에 삼위일체와 스태틱, 패시브가 모두 함께 터진다.(라인전 단계에서는 e평을 자주 이용!)

 

-그냥 조낸 쎄다.

 

참고로 스킨은 마법도둑 럭스 강력 추천드려요!! 후드티 존예!!!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일단 제가 많이 연구를 해봤습니다.

 

초반엔 ap계수의 작용이 크다고 생각하여 ap룬을 들고 플레이 해보기도 하였으나 ap20정도 상승에 계수가 50퍼센트라고 봤을 때 추가되는 딜량은 약 10~15정도 입니다. 이것보다 ad룬박아서 플레이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평타 한방에 기본적으로 5~15정도의 딜량이 추가되니까요. cs먹기도 편하구요.

그리고 AD를 갈 것이니 AD룬을 드는게 정체성을 잃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후반에도 더 도움이 많이 됩니다.

 

빨강룬에는 쌍관도 박아보고, 방관도 해보고, 공격력도 해보고, 심지어 공속도 해봤지만 역시 공격력만한게 없었습니다. 공격력 룬은 힘든 초반 라인전 단계를 잘 풀어나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랑룬은 기본적으로 저는 방어를 박습니다. 방어가 그냥 제일 무난해요. 그런데 적팀 서포터가 모르가나, 소나 뭐 이런 나쁜 개객기들... 아시죠? 이런놈들 오실때는 체력룬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아마 방어룬을 들 때가 가장 많으실 겁니다. 바텀에 징크스 같은거 오면 닥 방어니까요...

 

파랑은 쿨감과 마저에서 고민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쿨감이 좋다고 생각해서 자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소나같은것들 나오면 그냥...ㅠㅠ 거기다가 어차피 AD럭스를 갈거니까 쿨감이 나중엔 별로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마법저항력룬 추천드립니다.

 

룬은 공속을 써봤는데 별로더라구요. 그냥 공격밖에 낄 룬이 없어요. 혹시나하고 이속도 꼈었는데 역시나...트포를 가기 때문에 이속룬은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제가 뭐 어떻게 설명드려도 사람들마다 개인의 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것이 좋다고 말씀드리지를 못하겠습니다.

 

그냥 평소에 자신이 사용하시던 AD특성을 사용해주세요.

 

(21/9/0 이 확실히 좋습니다!)

 

방어는 이렇게 사용해주세용~

힐 플래시 가 가장 무난하고 활용도도 높은 스펠입니다.

바텀 라인전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구요, 플래시를 이용한 깜짝 속박으로 폭딜을 냄으로써 적 원딜을 순삭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하죠,

 

때에 따라서는 유체화도 들기는 합니다만, 점화는 들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라인전에서 꼭 킬을 못내도 우리의 럭스는 강하니까요!!

 

저번에 루시안 브라움 조합이 바텀에 왔었는데 정화 스펠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럭스는 큐가 핵심 포인트죠! AD라면 더욱 더 중요합니다.

상대가 너무 아픈 트린다미어 같은 친구들이 있다? 그러면 Q다음으로 W마스터도 괜찮습니다.

스킬 콤보

 평(패시브+삼위일체+스태틱)평(패시브)평(패시브+삼위일체) 정도가 되겠는데, AD이니 그냥 평타만 갈겨주셔도 강려크합니닷!!

스킬 활용 팁

 라인전 단계시 e평을 자주 활용해 주세요. 광휘의 검 나온 뒤의 e평은 매우 아픕니다.

 

궁은 초반 라인전 때 2:2 소규모 교전 때는 좋을 수 있으나, 결국 ap템은 삼위일체 외에는 가지 않는 럭스에겐 후반 궁은 미니언 웨이브 정리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일반적)
최종 아이템(치명타)

도란검 1포션 스타트는 기본입니다.

 

이렇게 시작해주신 뒤에 초반 라인전을 진행하다가 첫 귀환에 무조건 광휘의 검을 뽑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광휘의 검을 구매할 돈이 안되면 똥신과 롱소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투도란도 좋구요.

 

선트포 까지는 고정으로 갑니다. 여기서부터 나뉘죠.

인피를 가는 치명타 템트리로 갈 것이냐, 피바라기와 몰락으로 개 깡딜을 노릴 것이냐. 솔직히 저는 몰락 템트리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치명타 템트리나 몰락 템트리나 개쎈건 마찬가지인데 몰락의 슬로우 효과와 피바+몰락의 피흡효과, 공속 등으로 봤을땐 몰락이 더 좋습니다. 취향차이죠.

 

몰락 템트리를 사용할 경우 스태틱 대신에 라위를 가야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그럴 때는 주저하지말고 스태틱을 버려줍시다! 그리고 탱템이 가엔밖에 없는데... 솔직히 너무 몸이 약해요..후반가면 한타때 가장 먼저 죽고 시작하는 일이 생깁니다. 중간중간에 스태틱이나 피바라기를 빼고 란두인 같은 탱템을 갈 때도 있습니다. 잘 판단하시는게 좋습니다. 탱적인 요소가 부족할 때에는 가엔을 다른 탱템으로 교체하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진짜 개싫어요 케틀 진짜 살인충동..
여기다가 몸매까지 안좋았으면 저 케틀 보면 탈주했을겁니다.
장난이고,
평타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라인전때 힘듭니다. 진짜 힘들어요. 케이틀린이 나오면 럭스를 픽하지 말도록 합시다. 물론 트포가 나오고 난 뒤에는 가볍게 이깁니다. 라인전때 킬을 주지만 않았다면 말이죠. 허허...
베인
구르기로 스킬을 다 피해버리니까 패시브를 제대로 발동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럭스의 최대 자랑거리인 강력한 화력을 보여줄 수가 없어요. 정말 힘듭니다. 케이틀린보다 힘들어요. 베인이 나왔다면 럭스를 절대로 박지 말거나 이미 박았다면 닷지를 합시다.
칼리스타
걍 얘나오면 닷지 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미포:뚜벅뚜벅
럭스:속박!!
미포:아야
럭스:평타!!

해설:미스포츈님이 사망하였습니다.

미스포츈 외에도 대부분의 원딜은 럭스가 이깁니다.

이것만 알아두시고 플레이하도록 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광휘의 검이 생명이고, e평을 잘 활용해주신다면 라인전은 쉬울겁니다. 다만, 극초반에 조금 힘들 뿐.

그리고 상대 정글러가 갱을 왔을때는 그냥 킬을 내주는 겁니다. 정말 럭스가 씹뚜벅이라서 렉사이, 리신, 자르반 같은 놈들이 갱을 왔다?  디지는겁니다.

초반 운영법

 광휘의 검 광휘의 검 광휘의 검

서포터에게 와딩을 꼭 부탁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트포 후 e평 트포 후 e평 트포 후 e평

그리고 항상 서포터와 함께 행동해 주세요.

후반 운영법

 이제부터는 럭스가 몸이 약한데에 비해 상대 캐릭터들의 딜이 많이 상승해 있습니다. 물리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면서 다녀주시고, 아무도 없을때 라인 정리하러 다니지 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에게 q평e평 해주세요. 그리고 럭스하시는 분들 가끔보면 한타때 팀원들 전체에게 w써주려고 움직이다 죽는 경우 많은데, 어차피 ad입니다. 그거 하지마세요;;

 물리면 과감하게 바로 점멸 고고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롤이 아님을 기억해주시고, 댓글로 질문 주시면 1주일 안(?)에는 답장을 보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당!!

 

정말 열심히 쓴 글입니다. AD라고 해서 닥베드 하시지 말아주세요..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