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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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6
24
0
미입력
2/2
[다이아2] 람머스 진짜 구리다. 빈말 아냐 ver 0.1 BGM있음

- 슈퍼즐겜유저(2015-10-10, 조회수: 4616)


happy feet - under pressure (브금끄고싶으면 하얀색 창 우클릭해서 재생멈추면됨)


안녕! ^^ 포지션 게시판에서 파밍하는 파밍둥이, 슈퍼즐겜유저야.

요즘 정말 기분이 좋아

내가 다4에서 다2로 올라왔거든

역시 난 다2아의 실력을 가지고 있나봐



아무튼 내가 여기까지 올라오면서 사용했던 팁이나 주의사항같은걸 알려줄게

 써먹어봐

아 근데 이공략은 람머스에 대해 뭔가 좀 알아야 이해하기 쉬울거야 

알았지? 

그리고 이 공략은 스킬활용에 대한 초점이 맞춰져있는 글이니까 

스킬 항목만 봐도 좋아.

VER 0.1 W딜계산 항목 추가
         Q로 베인선고 씹는 영상 추가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14.97%
총 가격 : 21,828 IP
람머스로 여러가지 룬세팅을 써봤어.

노랑이랑 빨강이랑 왕룬에 모두 고방을 넣는 쓰레기 같은 룬세팅도 해봤고

빨강에 고정ad를 넣고 왕룬에 공속을 넣는  CS잘먹는 룬세팅도 해봤고

빨강이랑 왕룬에 쌍관 파랑에 마관을 넣는 딜 잘넣는 룬세팅도 해봤고

왕룬에 고방넣고 노랑에 성체를 넣는  안정적인 룬세팅도 해봤고

빨강에 쌍관 왕룬에 쌍관 파랑에 마관을 넣는 극마관 룬세팅도 해봤고

파랑이랑 왕룬에 성쿨을 넣는 왕귀형 룬세팅도 해봤어

기타 등등 여러 잡스러운 룬세팅을 해봤는데

람머스 1렙 Q쿨이 6초 증가되는 너프를 먹고 난 이후에 고정쿨감 15%룬세팅이 가장 적절한거 같더라고.

성장쿨감도 너프를 보완할 세팅이긴 하지만 

나는 람머스가 6~11렙 타이밍까지 뭔가 할 수 있고 해야되는 챔프라고 보기때문에 고정쿨감이 더 좋은거같더라

뭐 성쿨이랑 고정쿨이랑 섞으면 시너지가 날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번 씩 써보고 나한테 알려주면 좋겠어

나도 한번 써보게 ㅋ

아 그리고 내 롤닉은 '사랑해요안아줘요'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일단 이게 기본세팅이야

양날의 검탱커니까 1% 더 아프게 맞는건 사실 차이가 없지만 2% 쌔게 때리는건 딜러 상대로 차이가 있는거같아

마술마술은 꼭 찍으렴. 아까 룬세팅이랑 해서 쿨감 20%

억압억압은 너프되긴했지만 여전히 꿀

마법의 갑옷w랑 시너지가 좋지

회피술방템위주로 가다보니까 마뎀이 아픈데 이거있으면 좀 덜아픔

이중 갑옷치명타감소가 무려 10% 크 란두인특성도 이거잖아 ㅋ

적응성 갑옷적팀에 마관세팅한애 있으면 효과적인데 난 잘 안찍음

도살자람머스가 거의 평타로 cs를 먹고 잘놓치는 애니까 찍어도좋고

신속나서스같은 애들 있으면 회복력이거 대신 찍음

질긴 피부칼날 갑옷정글돌때 찍지. 회복력도살자이거 두개 대신에 찍음




람머스는 점멸Flash(점멸)이 필수야

예전에 유체화Ghost(유체화)잘쓰는 사람들은 유체화가 점멸보다 더 좋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거 개소리임 

요즘은 넉백도 많고 스턴도 많아서 유체화쓴 정도로는 못뭄



Teleport(순간이동)
라인복귀에도 좋고 합류나 커버에도 좋지만
민-병-텔
이것땜에 드는거지
민-병-텔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카드다.



Ignite(점화)
서폿갈 때 많이 든다.
이거있으면 서폿으로 2~3렙 더높은 라인 야스오나 원딜같은거 혼자서 딸 수 있기도하고
람머스 혼자서 뭔가 변수를 만들 수 있게하는 스펠임.
그리고
바텀라인전은 익저보다 익나가 더 쌘건 다들 알잖아


Exhaust(탈진)
정말 계륵같아...
탈진이 정말 좋은 사기스펠은 맞는데
여기에 달린 공속감소 때문에 람머스의 주력딜이라고 할 수 있는 반사딜이 안들어가..
버릴수도 없고 쓸수도 없고 으아아아아



Smite(강타)
정글갈 때 들면됨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는 각자 알아서하렴

강요하는건 아니지만 도발선마는 정말아닌거같아.


 

스킬 콤보

람머스한테 스킬 콤보랄 것은 없지


적절히 스킬 쓰면서 때리면됨


튈때는 튀고 물때는 물어주고



스킬 활용 팁

 도발은 최대한 늦게 써라



도발은 상황이 허락하는 만큼 최대한 늦게 쓰는게 좋아.


늦게 쓰면 쓸수록 상대방을 더 묶을 수가 있어.


이 차이가 킬을 만들고 안만들고의 차이야.


제발 도발을 바로 쓰지마.








두 영상 다 내가 도발을 바로썻으면 못잡고 적이 빠져서 스킬쿨 한번 돌린다음 오히려 역으로 람머스를 죽였을거야.




적이 탈출기를 쓰는 모션에 도발을 걸어라


리신의 방호

카직스의 점프

잭스의 도약 

그리고 점멸


근접챔프 상대로 적이 탈출기 쓰는 타이밍에 도발을 걸어주면

적이 탈출기를 쓴다음 다시 돌아오게 되니까 적의 탈출기를 무용지물로 만들수가있어





Q를 맞춰라


람머스 Q는 깡뎀도 강할 뿐 아니라 넉백과 슬로우가 달려있어.


이 슬로우를 활용하면 앞서 말했던 


도발을 최대한 늦게 쓰는것을 잘 활용할 수 있지.






민병텔로 박은다음 시비르 실드를 기다렸다가 도발 ㅇㅋ?





Q를 활용하라


람머스 Q는 메커니즘이 특이하다 보니까 여러가지로 응용 가능해


충돌하면 충돌당한 적을 넉백시킴과 동시에 람머스도 넉백이 되.




상당한 난이도가 있긴 하지만


점멸을 활용하면 충돌시 람머스가 넉백당한다는 특성을 이용해서


베인의 Condemn(선고) 제이스의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씹을 수 있어.





여기서는 람머스가 잘한건 없고 베인이 실수한거야.


통상적으로는 람머가 선고쓰는거보고 점멸로 쾅하고 쓰는거야 ㅇㅋ?






난이도가 쉬운걸로는 신지드 플링Fling(던져넘기기) 볼베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씹을 수 있지.







그리고 람머스Q로 점프나 방호나 도약이나 공명의 일격이나 기타 등등


점프형태의 이동기나 돌진기는 대부분 끊을 수가 있는건 알거야


그런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1066


이분 공략보면되.


링크가 안되면 그냥 갓벤 람머스공략에 맨위에 있는거 보면됨


그거임 ㅇㅋ?





W의 딜계산에 능숙해져라





람머스의 딜계산은 여타 다른 챔프들과는 달라


W가 있을 때, 없을 때가 정말 다르고 그 차이가 어느정도인지 느끼고 있어야되.






위의 영상처럼 람머스 W가 없을 때는 


제라스 스킬 2개 맞거나 스킬하나에 평타 몇방 맞으면 죽는피지만


W가 돌아오면 그걸 버티고 미니언과 함께 제라스를 죽일 포텐을 갖고 있었던거야.





  


W로 라인을 밀어라


미니언 어그로를 받은 상태에서 W를 쓰면 라인을 잘 밀 수 있어


가갑이 변경되면서 라인을 더 잘밀 수 있게 됬어





난 이 영상만 보면 기분이 좋아지더라






람머스는 11렙 타이밍에 강하다.


람머스의 가장 강력한 타이밍은 11~13레벨 타이밍이야.


이때는 1:2, 1:3도 이길만큼 강해


왜냐면 Tremors(지진) 지진의 딜이 1렙 궁때는 초당 65데미지였지만 2렙궁 때는 초당 130이 되거든


궁데미지가 11렙이 되면서 200%가 된거야. 


그리고 13레벨 타이밍에는 도발이 5레벨이고 이 타이밍에는 적들이 퀵실이나 밴쉬같은게 없지















람머스는 광역딜 챔프다.


솔직히 말해서 광역딜이라고 할만큼 큰 범위의 딜은 아닌데


하여튼 범위딜은 맞아.


그러니까 적의 앞라인 진입을 막거나 딜러를 물면서 


최대한 많은적에게 딜을 넣는게 중요해.
















이것말고도 여러가지 팁이 있긴한데


영상이 없고 말로도 잘 설명못하니까


나중에 올릴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이면 마체테 시작하고

서폿이면 타곤산

라인이면 플라스크들어.




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가야하는거니까

아이템빌드나 최종아이템은 다들 알아서 가도록하고

나는 "이런 상황에 이런 아이템이 좋다." 이런것만 말해줄게

티어는 0에 가까울수록 좋고 멀면 안좋다는걸 말하는거고

티어가 높은 템을 가야하는 상황일수록 람머스한테 좋지 않은 상황이라는거야 ㅇㅋ?


 필수 아이템(0티어)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

최근 패치가 되어서 다른 애들에게 너프지만 람머스에게는 버프야.

람머스로 Trinity Force(삼위일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런거 가는것보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가는게 훨씬 더 딜쌤
(람머스에 한해서 가성비원탑)

그래서 나는 이걸 방어력+100짜리 딜템으로 보기때문에 상대라이너가 ap여도 선가갑가는 경우가 많아.

가시갑옷이 나온 람머스와 안나온 람머스의 차이는 음.... 마스터와 다이아 차이? 하여튼 그 정도 느낌임




(닌자의 신발: 민병대)(마법사의 신발: 민병대)(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민병대

2티어 신발은 취향대로 가면 되는데

3티어는 그냥 민병대야.

텔포 안들었어도 민병대는 들어야되. ㅇㅋ?



 1티어 아이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핵꿀템이지. 람머스 코어템 대부분이 자벨이 하위템인데다가 람머스에게 부족한 체력까지 주고
1000원이 부담스러우니까 400원짜리 Ruby Crystal(루비 수정)가 하위템이야.. 

마땅히 갈템 없으면 걍 이거가면 안전빵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성비 갑인 템으로는 잘 알고 있잖아?
가갑도 그렇고 람머스 스킬들이 다 마뎀이다보니까 마관효율이 잘받고 체력도 올려주고 
원딜이나 야스오 상대로는 마관 15가 있냐없냐가 원콤을 가르기도 하니까 
당장 탱킹이 필요하지 않다면 이거 가는게 좋




 2티어 아이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이것도 패치된 이후 부터 람머스에게 너무 좋아.
체력을 800올려주는것도 있지만 8초동안 공격 안받으면 체력이 빨리차는 옵션이 너무 기가막힐정도로 좋음
람머스는 한타 한번하고나면 체력이 거의 딸피라 
오브젝트를 챙기는 등 추가적인 이득을 보기힘든 상황이 있는데
워모그 덕분에 그런 상황이 거의 안생겨
가격에 비해 스텟은 좀 구리긴한데 전략전술적인 가치만 보면 1.5티어라고 봐도 무방


(리안드리의 고통)가면의 상위템이지.
적들 대부분이 마방이 없는 상태
한타포지션에 광역딜 넣기 좋을 때
적들 딜러 상대로 딜 조금만 더 넣으면 잡을 수 있을 때
이런 타이밍에 가면 좋아.

잘 모르겠으면 예전에 내가 쌋던 똥글 참조해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my=post&l=18653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이걸 가면 ad상대로 아주 탱키해지는 느낌이지.
광역 슬로우도 괜찮긴 하지만 좀더 탱키해지려고 할 때 가는템이지.
무난하긴한데 맞으면 적을 공속감소시키는게
반사데미지와 역시너지라서 나는 좀 가길 꺼려해
그것만 없으면 딱좋을텐데 말이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팀원 전부에게 마방이 필요할 때
그리고 내가 버스를 타고 있을 때
이걸가면 기가막혀
체력도 올라가고 쿨감도 달려있고 실드랑 마방오라때문에 버스타기 좀더 쉬워짐

(강철의 영약)강철
영약은 이거 아니면 흡혈쓰지 않나?
하여튼 이거 굉장히 좋음
람머스가 탱커치고는 상당히 cc에 취약한 챔프인데 이거 있으면 날아다님
템 어느정도 나온상태에서 적cc가 좀 많다면 꼭 가봐 
꿀빨수 있음



(정당한 영광)영광이야
너프된 이후로는 나는 잘 쓰지 않는 아이템인데
체력이랑 마나 좀 달려있고 액티브 쓰려고 사는템이지.
사용시 적한테 이동할 때 3초동안 60% 이속 상승하고
다시 사용하거나 3초 후에 1초 동안 80% 광역슬로우지.
액티브가 엄청나게 좋으니까 이것도 버스탈 때 아주 좋은 아이템이야. 


 3티어 아이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프하

너프당하긴했지만 쿨감 20%에 공속감소15% 마나400 방어력 90은 여전히 좋은 스텟이긴 하지만
체력이 없어 체력이
그리고 공속감소 ㅅㅂ 이건 왜 달려있는거야
쿨감 20%를 제외하면 람머스에게 필요한 스텟이 달려있는 템은 아니야.
하지만 적의 AD들이 강력하면 가야되는 아이템이야.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퀵실

람머스가 이걸 가니까 이상해보여??
하지만 이게 밴쉬보다는 더 유용해
왜냐면 가격도 싸고 프하처럼 수동적으로 스킬을 막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cc를 풀기때문에 특정상황에서 누군가를 웬만하면 물수있어
특히 적의 잘큰 트페를 카운터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해.
하지만 상위템이 시미터인데다가 체력이 달라붙어있지 않은건 큰 마이너스요소지.
템트리가 애매해질 수있고 탱킹도 애매해질수도있음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밀렵꾼의 나이프: 잿불거인)(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잿불이야.
잿불은 그냥 정글 잘돌려고 가는템인데 체력달린거라 람머스한테 가장 알맞음
딱 그정도로 생각하면됨
가성비만 생각하면 2.5티어 정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어비셜이야.
마방도 달려있고 마방감소 20이라는 오라가 아주 좋지.
그런데 역시 체력이 안붙어있는게 마이너스요소야.
체력이 별로 필요없고 적이 마방이 안갖춰져있을 때
우리팀 마뎀딜러들이 아주 강할 때
마방이 필요한데 딜도 필요할 때

이런 상황에서 가면됨



 4티어 아이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마방 올려주는 아이템이지.
마방은 잘 올려주는 편인데 상위템이 어비셜이나 가엔같이 체력이 달려있는 템이 아니라 썩 좋지 않아.
급하게 마방이 필요하거나 어비셜 가려고 뽑는 템이지.




(망령의 두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비사지 쿨감이 10%가 된 이후부터 람머스로는 당연히 비사지는 안가고
두건을 가면 밴쉬밖에 상위템이 없는건데
분명 스킬 1회 막는다는게 좋은 옵션이긴 한데 
그게 뭔가 그렇게 큰힘을 발휘하는 상황이 많지는 않아.
마방과 체력을 동시에 얻거나 
혹은 적딜러를 물 때 적이 람머스를 막을 cc가 별로 없을 때는 큰힘을 발할 수 있어서 그 때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썬파지.
체력도 올라가고 방어력도 있고
가성비도 좋고 비비는 데미지도 쓸만한데
왜 4티어냐고??
민병대랑 이거랑 역시너지남..
그래서 4티어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슬로우 옵션이 새롭게 개편되면서 람머스로도 충분히 쓸만한 아이템이야.
람머스한테 지진으로 쳐맞거나 람머스를 때릴 때마다 적들이 슬로우 걸리는건 아주 좋지.
슬로우 효과는 분명 란두인보다 우월하지만 탱킹이 애매해지다보니까
란두인을 쓰게되지 라일라이는 잘안쓰게 되더라

보통 상황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거나 지속적으로 슬로우만 넣어주면 되는 상황일 때 가면되



(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돈은 넘치면서 평타로 적을 느려지게 만들어주기만 하면 될때

체력을 원하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광역슬로우랑 쿨감을 원하면 (얼어붙은 건틀릿)





이외의 아이템은 물어보면 추가하거나 댓글로 답변해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템을 어떻게 올리든 은화살 고정%뎀에 녹아내리고
물려고 해도 선고때문에 물수도 없고
궁키고 패시브로 람머스 쫒으면서 때릴 수도 있고
하여튼 노답인데



베인밴 베인밴 베인밴 베인밴 베인밴
베인밴안하면 미드달림

나는 솔랭에서 이렇게 베인에 대한 대처를 하고 있음
다리우스
람머스는 맞으면서 딜하는 메커니즘 상
다리우스에게 출혈5스택을 부여해줄 수 밖에 없음

그리고 다리우스에겐 트루뎀이 있지.
얘도 요즘 밴 잘되니까 밴
알리스타
.구르면 밀어버리고

플래쉬도발해도 밀어버리고

모르가나보다 훨씬 더 람머스가 아무것도 못하게 만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트위치가 이동기가 없을 뿐 아니라 몸도 엄청 약한데 딜만쌔서
람머스딜에 걍 녹아내릴 뿐 아니라
도발로 트위치가 광역딜 하는것도 막아낼 수 있음

그냥 적이 트위치가 있으면 핑와들고 트위치만 보면됨
징크스
람머스로 죽이기 쉬운 원딜 두번째
도주기도 없고 트랩이랑 슬로우로 람머스 진입을 막아야하는데
둘 중 하나만 람머스가 피해도 징크스를 물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징크스가 하드캐리원딜이긴 하지만 사실 별로 안아프다.
야스오
야스오는 람머스한테 진짜 약하다.
크리도 많이뜨고 공속도 빠르다보니까 반사데미지가 두배다.
뿐만 아니라 바람장막이 람머스 딜막는데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하지만 야스오가 헤르메스 퀵실에 밴쉬 혹은 멜모셔스를 가면
람머스로 더 이상 야스오를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
카운터는 3개만으로는 부족하니까 더 언급하겠다

사실 카운터픽 쓰려고 이 공략쓰는거임

아이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 사기템.. 5렙도발이 헤르메스 낀놈한테는 1.5초도 적용안됨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아.... 적들이 이거 나오기 시작하면 람머스 유통기한 생기기시작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람머스는 q랑 e로만 밴쉬를 풀 수 있는데 다 하나 하나 가 중요한 스킬들이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이거 3개 다 있는 챔프상대로는 람머스가 할수있는거 단하나도 없음



챔프

Garen(가렌)반사뎀도 안들어가고 까딱해서 킬먹으면 가렌궁에 트루뎀 1000넘게 들어옴

Ryze(라이즈)너프먹고 고인되서 잘 안보이는데 얘 뜨면 답없음 비벼볼수도 없다 걍 노답

Rumble(럼블)얘는 그나마 덜해서 비벼볼 수는 있는데 딜 겁나쌤 으으

Lissandra(리산드라)람머스로 리산드라 몇번 이겨보긴했는데 그건 다 리산드라고 좆도못해서 

리산이 w만 잘써도 람머스가 못뭄


Maokai(마오카이)
얘한테는 람머스 딜이 안들어감
뿐만 아니라 구르는 람머스한테 w쓰면 람머스가 다른거 물지도 못하고
람머스 광역딜은 지 궁으로 다막아버림 ㄴㄷ



Lulu(룰루)
람머스같이 딜이 부족한 챔프들은 커져라 때문에
딜 다해도 누구못잡고 결국 역관광 당하는 일이 비일비재함



Dr. Mundo(문도 박사)
카운터라고 말할 수준은 아닌데
얘 상대로는 람머스가 같이 크면 아주아주 손해
그렇다고 람머스로 얘를 솔킬따면서 조질 수 있는것도 아니고
까딱하면 식칼 연속으로 쳐맞고 집가야됨
로밍으로 다른 라인 터뜨려야 겜 이길 수 있음



Vladimir(블라디미르)
페이커가 람머스하고 내가 블라디하면 1:1 이길 수 있음
아니 좆바를 수 있음
뭐 람머스로 블라디한테 따이고 그러는건 아닌데
블라디가 제정신이면 람머스한테 따일 수도 없고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버티기는 더힘듬




Azir(아지르)
병사로 때리면 반사뎀 안들어가는데다가
람머스의 진입을 막는 궁극
그런 주제에 딜은 겁나쌤 
얘 날뛸때는 베인처럼 필밴이었음



Annie(애니)
ap챔프 중에서 람머스가 가장 무서워하는 두챔프 중 하나
qwr다 피하라고 만든 스킬이 아니고 
패시브랑 연계되면 스턴이되면서 쳐맞기 때문에
w로 딜 흡수하기도 애매하고 구르고 있는 람머스한테 티버하면 
구르는것도 티버한테 풀림


Anivia(애니비아)빙닭
요즘 정말 안보이기는 하는데 나오면 람머스 복창찢어짐
er는 겁나 아픈데다가
w레벨 올라가면 아예 람머스 진입을 막아버림



Olaf(올라프)올라프
도발보다 약간 더 긴 e로 트루뎀짤넣음..
궁때문에 도발도 무의미



Yorick(요릭)요릭
어 람머스녀석 구르네?
e나 w중 하나만써도 구울땜에 구르기풀림




Zac(자크)자크
자크가 정상이면 람머스한테 라인전 질수가없음
1:1 하면 자크가 시작템 아무것도 안사와도 이김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
람머스가 제일 무서워하는 ap챔프
람머스 딜로는 카시를 잡을 딜까지는 안나오는데
얘는 딜이 너무 쌔다보니까 
w쓴 람머스도 쌍독니로 존나패서죽임



Trundle(트런들) 트런들
뭐 솔직히 그렇게까지 카운터도 아니고
퀵실쓰면 궁도 풀림

잘 모르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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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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