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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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4
16
8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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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 중2병닌자(2015-09-28, 조회수: 2431)

이즈 베인 시비르

소나 나미 애니 


베인 외엔 잡 

그나마 그브 시비르 트리스타나 

별도로 케틀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6.71
  • 체력
    +243.0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553 IP
ap 를 보고 가는 픽이 아님

알아서 탱조합

쿨감은 룬으로 만들지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나머지하나는 취향



주로 귀환  물약 약점노출 


별도로 설명할 부분은 적응성 갑옷 방어력위주로 올리는말파한텐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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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

스킬 활용 팁

 큐는 쿨마다 굴리는게아니라


상대가 견제할때 받아치면됨


내가 더 단단해서 딜교 손해를 보게 하는식임


상대가 딜교 안걸어도 한타 영향력은 내가 더 좋다고 생각하고 참으면됨



거기다가.


방어력덕에 라인이 우위가 되는 시점이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패 미만잡


다음템은 저거 세개중에 고르면됨

시야석은 딜교 발려서 부쉬장악되고 뭣도못하는 병@신되면 

빙하의 장막은 중반 쌈이 포인트다싶으면

카탈은 우리팀이 5킬이상 압도하면감

빙하의장막은 얼건

카탈은 영광으로올림


만약 시야석을 제일먼저 올렸다면

다음템으로는 솔라리나 얼심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누가 우위인지를 파악해야함


상대가 극딜에 올인한 멍청이인데  딜교하려면 우리한테 접근해야한다? 그럴때 말파서폿이 개꿀

 

초반 운영법

 슬로우만으로는 원딜 지키기가 힘듬 원딜한테 이동기가 있어야편함


상대 서폿이 우리 원딜물러왔을경우엔 

침착하게  상대서폿에게 q 를 걸은후에 걸어서 상대원딜을 평타치러감.


그렇게 원딜을 쫓아낸후에 


상대서폿이 딜교 끝내고 빽할때 좀 때리는식. 이게 가장 이상적임


이게 되려면 말파가 튼튼해야함


그걸위한 방패하고 룬특


 

중반 운영법

 궁쿨을 우선시하냐 안우선시하냐로 나뉨


상대가 물몸일수록 궁쿨은 중요해짐.



 

후반 운영법

대부분 한타를 원하는 팀과 원하지 않는팀으로 갈리게 되어있음


그리고 말파서폿이라면 보통 한타를 원하는 팀으로 가겠지. 


그걸위해선 라인클리어가 훌륭한 미드와


합류가 빠른탑이면 더욱좋고


종합적으로 판단이서면


박으면됨


5인궁이아니어도 상관이없음


필요한때에 필요한 애한테


궁이 들어가기만 하면되는거임




P.S


이 공략을 쓰는 이유를 적어봄

 

서폿말파를 ap 로 가는 순간 당신이 손해를 볼것이 뭐냐면


궁 q 말곤 아무런 메리트가 없어진다는건데


q 는 평범한 타겟팅인데다가


궁은 5명모두 병@신이 아니지않는한 다 피하려한다는거지.


말파가 5인궁을 맞추는건 말파가 잘하는게아니라 상대가 각을 줘서라는걸 항상 염두해줬음 좋겠음


그리고 그런 각을 주는 상대라면 ad 를 가도 이겼을 판이 대다수





말파가 탱가서 오라+ 어그로만 잘끌면 ap 간 상황의 두배정도의 효율은 보여줄텐데 굳이 존야을 뽑아야하나?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탱커

 

 

챔피언별 대응법

  애니가 싫다.

 

  소나가 싫다.


  나미가 싫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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