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50% (15표)
0% (0표)
50% (15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9
21
0
미입력
15/30
칼픽 가렌』다리우스 공략으로 왔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칼픽가렌(2015-10-09, 조회수: 83481)

 

Darius Guides

 

 

옆집 가렌 동네에서 다리우스 동네로 이사 온 가렌유저입니다 반갑습니다^^

 

제 티어가 다이아를 넘는것도 아니며 다리우스를 장인급으로 잘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럴때마다 제가 가렌을 처음 했을때를 떠올리곤 합니다

 

 

가렌 공략을 처음 작성할 당시

 

저의 티어는 실버.

 

공략 수준은 최하급.

 

그런 미흡한 공략으로 엑셀을 받아보겠다고 엑셀 구걸을 하기도 했던 저 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엑셀 구걸 없이 저의 노력으로만 공략을 작성하였고

 

결론적으로 관리자 인증까지 받아 이번 시즌 롤인벤 가렌 최고의 공략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람들간의 유명세도 약간씩 타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을때

 

가렌이 대폭 패치된겁니다.

 

 

많은 분들이 저에게 "가렌 리메이크 후 공략 기대합니다" 등의 응원을 해주셨고

 

이에 응하기 위해 설레는 마음을 안고 가렌을 플레이 했지만

 

결과는 참혹했습니다

 

너무나 약한 초반 라인전과 이동속도 너프

 

그리고 극탱가렌 유저였던 저에게 W너프는 매우 뼈아픈 요소로 작용되었고

 

결국에는 가렌을 거의 접고 한동안 롤을 안하다가

 

 

문득

 

다리우스는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생각의 시초로 인해

 

현재 이 공략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아직 이 공략은 미흡한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응원으로 계속 고쳐나가며

 

언젠가 다리우스 최고의 공략으로 평가받는 날까지 여러분들과 함께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Update List

 

9/29 공략 작성 시작

 

9/30 글꼴,글씨색 수정,룬/마스터리/스펠/스킬 부분 약간 수정

 

『=======================================================================================================』

 

 

 

『=======================================================================================================』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다리우스를 플레이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Hemorrhage(과다출혈)5스택을 빠르게 쌓아 '녹서스의 힘' 효과를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속이 너프를 먹었고 Decimate(학살)도끼 자루로 맞출 경우 출혈 스택이 쌓이지 않기 때문에

 

패치전보다 스택을 빨리 쌓는것이 힘들어졌습니다

 

따라서 공속룬을 들어주고 빠르게 5스택을 쌓으면 됩니다

 

그런데 공속룬을 들면 공격력룬을 못 사용하니 스킬데미지등은 손해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출혈 5스택을 쌓게 되면 공격력이 40 ~ 200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굳이 공격력룬을 들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뿐만 아니라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데미지가 너프를 먹어서 되도록이면 5스택 궁을 사용해야 됩니다

 

따라서 공속룬을 어느정도 들어주는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룬은 개인취향이 있으므로 공격력룬을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공격 특성에서 분노공속을 찍는 이유는 룬 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출혈 스택을 빨리 쌓기 위함입니다마술쿨감을 안찍는 이유는 다리우스의 코어템이자 선템으로 가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에 쿨감이 20%나 들어있기 때문에 굳이 마술을 찍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현재 롤인벤에 방어 부분 특성중에 억압억압 설명이 50의 보호막을 얻는다라고 잘못 나와 있습니다

억압:이동 방해 효과 (둔화,속박,도발.기절 등) 를 받는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이 2% 감소합니다

 

이 특성이 다리우스에게 꿀 특성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다리우스는 둔화 효과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뿐만 아니라 Apprehend(포획)에도 붙어 있습니다

한타때 Flash(점멸)Apprehend(포획)콤보로 이니쉬를 열거나 상대방이 포탑을 밀때 Apprehend(포획)로 당겨서 이니쉬를 열때

다리우스가 존야를 가지 않는 이상 Apprehend(포획)로 끌게 되면 대체로 다리우스에게 어그로가 끌리게 되는데 

이때 억압으로 인해 데미지를 조금은 감소시킬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Apprehend(포획)로 끌어서 둔화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평타(둔화)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둔화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둔화

 

대충 어렴풋이 봐도 다리우스 혼자서 최소 2초에서 4초 이상까지 둔화를 집어 넣을 수 있는데

이 시간 동안 상대 딜러진의 평타,스킬딜에 Apprehend(포획)에 끌린 상대방이 빠지려고 스킬 쓰는 그 데미지까지

 

종합적으로 보면 상대방 딜을 어느정도 감소시키는게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억압특성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별점:★★★★★

 

- 텔포로 다른 라인 지원 가서 게임을 터트릴 수 있다

 

- 다리우스는 이제 한타력이 좋아졌기 때문에 굳이 라인전에 올인 할 필요가 줄어들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별점:★★★★☆

 

- 라인전에서 점화와 출혈로 쉽게 킬을 낼 수 있다

 

- 상대방에 문도,소라카 이런 챔피언이 있다면 점화를 꼭 들어야 된다

 

(근데 필자는 점화를 좋아한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Decimate(학살)[학살]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40/70/100/130/16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50%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 필수적으로 도끼날로 맞춘다

 

- 도끼자루로 맞추면 데미지가 50% 감소되고 출혈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 딜교할때 원거리가 아닌 이상 무작정 E로 끌지말고 Q를 한번 맞추고 딜교를 시작하자

 

=============================================================================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마비의 일격]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 1렙만 찍어도 140%의 피해를 주므로 2렙이나 3렙때 하나 찍고 마지막에 마스터한다

 

- W는 평캔이 가능함으로 미니언을 놓칠거 같을때 W로 평캔을 사용해서 재빠르게 먹는다

 

- W로 미니언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고 쿨감이 반으로 줄어들기에 놓칠거 같다 싶을땐 과감히 사용하자

 

=============================================================================

 

E:Apprehend(포획)[포획]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가 가하는 물리 피해가 대상의 방어력의 5/10/15/20/25%를 무시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9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 기본 지속 효과에 방관이 포함되어 있어서 상대방이 방템을 두르더라도 어느정도 뚫을 수 있다

 

- 상대방을 끌어당기면 끌여온 적은 이속이 1초 동안 90% 감소함으로 W와 잘 연계해서 사용하자

 

- E의 판정이 예전만큼 좋지가 않아서 잘 판단해서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

 

R: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녹서스의 단두대]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챔피언 이외의 주위 모든 유닛이 공포에 걸립니다. (사정거리: 460)

 

- R의 데미지가 너프를 먹었기에 되도록이면 5스택 궁을 사용한다

 

- 평타나 스킬로 5스택을 쌓거나 R로 적을 처치했을 시 패시브 "녹서스의 힘" 효과가 발동되면서 상대방에게 평타나 스킬 한대만 쳐도 바로 5스택이 된다

 

- 그런데 한타때 평타나 스킬로 5스택을 쌓는건 조금 힘들기에 되도록이면 R로 막타를 쳐서 "녹서스의 힘"을 발동시키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필수적으로 가는 아이템 두가지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무조건 선템으로 갑니다

Hemorrhage(과다출혈)의 출혈이 마법피해 -> 물리피해로 바뀌어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이속효과와 방깎의 효과를 제대로 뽑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속증가로 인해 합류속도가 매우 빠르고 둔화효과를 집어 넣어 이니쉬를 걸고 나서 좀더 붙잡는게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올AD이거나 상대방 원딜 또는 평타기반 챔피언이 잘 컸을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방 원딜이 잘 못크거나 그브같은 스킬딜 원딜인 경우 또는 상대 cc기가 많은 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다른 신발은 안갑니다

 

 

 

이렇게 위처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신발 한개 총 3가지 템이 템창에 있을 경우 상황을 봅니다

 

상대방 AD가 잘컸다 = 방템

 

상대방 AP가 잘컸다 = 마저템

상대방 전부 못커서 거의 서렌판이다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딜템은 가고 싶은데 상대방이 다들 비슷비슷하게 컸다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방 AD,AP 전부 잘컸다 = 서렌 or 체력과 방템이 같이 붙은 템

 

AP의 경우 체력으로 보충해서 데미지를 막을 수 있음

 

왜냐? 스킬쿨을 돌려서 딜을 넣기 때문임

 

하지만 AD는 그딴거 없다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리산드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렝가
야스오

 

챔피언을 별로 못만나서...

 

일단 어렵다고 생각되는 챔피언중에 탑퀸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탑퀸 모1분한테 개털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1렙때나 2렙때 근접챔피언이 다리우스 맞다이 거는거 받아줄때 엄청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별 대응법등은 추후 계속해서 플레이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미흡한 공략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피드백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50% (15표)
0% (0표)
50% (1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