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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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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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4
23
0
0/0
탑 람머스의 강력함.(시즌4 액셀공략, 시즌5 완전히 수정해 알려드니다.)

- 하늘가재(2015-10-09, 조회수: 2463)

 

 

탱커중에 거의 탑클레스에 들어가는 딜량.(정글로는 힘들지요..)

롤네 가장 순간 딜에 강력한 탱커

게다가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람머스는 올 ad때는 사기라고 할수 있지만 ap가 많으면 별로다?

현재는 ad가 많으면 더 좋을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원딜이 있는 이상.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39.83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람머스룬은 정말이지 정말 다양합니다.

 

일단 탑이 ap인 경우부터 설명하도록 할게요.

 

빨강은 타워밑에서 cs주워드셔야 하니까 공격력

파랑에 고정마방

왕룬에 마방

노랑은 그냥 방어 박으시던가 성장체력룬을 박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킬 들어때마다 w키고 cs먹는데 열중합시다.(어차피 갱오면 상황 달라져요. 도발에 넉백에 슬로우 까지 있는게 바로 람머스입니다.)

 

 

그리고 ad상대일때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마방도 적절히 올려주구요.

 

 

만약! 상대캐릭이 라인푸쉬력이 람머스급으로 구려서 타워랑 cs싸움할 일이 없겠다? 그러면 쌍관을 가줍니다.

후반에 박히는 딜이 체감될정도니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6렙전 람머스의 딜은 평타에서 나옵니다. w는 거들뿐이죠.

 

그래서 9/21/을 가던게 사실상 디팬에 워낙 좋은게 잔뜩생기는 바람에 4/26/0 으로갑니다.

 

저항력회피술 이거 왠만해서는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올 ad가 아닌이상은요.

 

이중 갑옷 그리고 이거.. 거의 대부분 꼭 올려주세요. 나중에 아이템설명에서 다시 설명드릴겁니다.

저는 시즌 4때는 점화를 자주 들었습니다. 왜냐! 6렙때 폭딜이 가능해져서 킬따는 경우가 자주 나왔고 한타때도 원딜한테 점화박고 꼴아박는거랑 아닌거랑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Ignite(점화) 이걸 쓰고 원딜한테 박으면 원딜이 피흡을 못합니다. 도발이 2.25초죠? 후반에 그동안 적어도 4방은 처맞습니다.

이 4방으로 피흡되는게 거의 200~300정도인데  이걸 반토막내고 딜까지 된다는 점에서 람머스를 무섭게 만들수 있는 스팻이죠. 라인전 킬따기도 좋구요.

 

다만 개나소나 텔포를 들고오는 탑의 현 상황상 텔을 드는편이 좋아졌습니다.

 

텔포말고 쓸만한거는 딱 두개 밖에 없습니다. Ignite(점화) 와 Exhaust(탈진)

 

Exhaust(탈진) 이거 있으면 라인전도 수월하지 한타때도 사기지..

무었보다 이게 있으면 원거리 슬로우가 하나 생기는샘이라서 상당히 도움될 때가 많습니다.

만약 이걸 사용하기에 적절한 상대가 있거나 서폿이 안갈경우 가줍시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6렙 미니언과 싸우세요. 상대가 람머스 개무시하고 미니언 먹을려고 한다 그러면 도발걸고 평타 두방 처 갈기고 빼고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가장 많이 가는스타트는 천갑옷입니다.

 

 포션수도 우월하고 1렙때 w키면 방어력이 정말 이래도 되나 정도의 방어력이 나옵니다.

 

 

그리고... 요즘 제가 많이 가는게 천갑옷 스타트를 해도 첫 귀환때 플라스크를 사줍니다.

 

왜?

 

초반 람머스에게 포션만 많으면 정말 안전하고 딜교도 쉽고 다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라인전단계에서 포션을 많이 안살 수가 없는게 람머스기 때문에 차라리 플라스크를 하나 올려주는 편입니다.

 

남들 도람템갈때 어차피 천갑옷으로 300골드 이득봤으니 퉁친다고 생각하고 가보세요.

 

 

 

마지막으로 첫 방템은 거의 무조건 태양불꽃망토를 갑니다.

이유 1

기본적으로 w를 키면 마방이 120올라가는 람머스에게는 피만 높으면 마방을 간 상대보다도 마법뎀지에 강해집니다.

비록 마방템을 안올렸어도

가시방패를 첫 템으로 갈경우랑 태불망을 갈때랑 탱킹력이 굉장하게 차이가 납니다.(올 ad면 걍 가시방태가셔도 무방)

 

 

이유2 라인 푸쉬력이 좋습니다.

6렙 이후 첫코어가 나오면 상대가 근접 ad인경우 미니언 몸으로 막고 싸워도 이기는 각이 나옵니다.

라인을 푸쉬한뒤에 미드 로밍이 꿀이기 때문에 라인푸쉬력이 높은게 좋죠.

 

두번째는 가시방패를 바로 올리는 경우, 또는 (망령의 두건) 요거 정도 올려주고 가시방패를 가는 경우 둘로 나뉘는데 그건 상대 ap큰거보고 결정합니다.

 

 

 

이건 매우 중요한... 거라기 보다는 알고 있으라고 알려드리는건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닌자의 신발: 민병대)이중 갑옷 이거 시너지를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제가 멍청해서 이게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 모르겠지만.

 

닌자신발은 평타뎀 10%감소

란두인과 이중갑옷은 크리뎀 10감소죠.

 

후반 원딜의 딜이 가소로워 질수가 있습니다.

곱연산이어도

크리뎀 19%감소 + 평타딜 10%감소

 

계산을 하면 람머스가 후반 방어가 400정도 찍고 w키면 500이라고 보면 됩니다.(성장방어룬)

 

방어 500인상태에서 원딜이 라위를 들면 375의 방어력이 되죠.(라위가도 딜이 제대로 박히기는 어려운 이유입니다.)

이정도 방어면 크리가 아닌 그냥 평타딜은 쥐꼬리 만하게 박히고 크리뎀지가 강하게 들어오는건데

 

크리뎀은 거의 27%적게 들어오고 크리 아닌 평타는 10%적게 들어오는 셈이되죠(곱연산으로 보면)

 

그렇다고 마방까지 거의 뭐 300에 육박하는 람머스를 뭐 미드캐릭이 죽여주겠습니까? 아니면 뭐 다른애들이 죽여줄까요.

 

맘대로 활개치기딱 좋습니다.

 

헤르메스는 어차피 있음 좋지만 없어도 무방한 템입니다.

어차피 점멸로 꼴아막고 궁키고 도발걸면 그걸로 다에요. cc걸리던 말던... 람머스 평타가 아프기 때문에 뭐 평타 한데 더치면 좋긴하겠지만요.

 

 

 

 

 

Thornmail(가시 갑옷) 이거.. 얼마전에 개편이 됬습니다. 이전에는 평타딜의 30%를 돌려주고 이제는

15% + 방어력 비례뎀지를 돌려주게됬죠.

 

상향일까요 하향일까요?

 

이건 큰~!!!! 상향입니다.

 

후반을 보져. 원딜이 뎀지가 300이고 크리뜨면 750이라고 봅시다. 크리확률은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걸로 40%잡구여.

그러면 평타 5번 처맞으면 2번 크리 3번 노크리(그냥 기준으로 정한겁니다.)

 

총 깡뎀 2400의 딜량이 들어오네요. 그러면 반사딜량은 720입니다.

 

그럼 현재는?

 

w 키고 방어 500잡고 25%니까 125입니다. 그리고 15%로 계산하면 360+625 = 총 985의 반사뎀을 돌려주게됩니다.

 

한마디로 원딜에게조차 상향이라는셈이죠.

 

그런데 ap캐릭을 도발걸고 친다면 이건 뭐 상대도 안되는 딜량차이가 나옵니다.

 

가시방패는 큰 상향인거에요(람머스에게 만큼은요.)

 

방어 400잡고 해도 상향입니다.

 

 

그러면 후반아니고 중반때는 어떠냐 그래도 현제가 좋습니다.

중반이면 원딜 딜량도 적어서 예전보다 지금이 훨씬 잘박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거 잘안가요. 이 템은 분명 좋습니다 람머스에게

 

특히나 이거들고 구르면 뭔가 개빨라보이고 멋지고 실제로도 빠릅니다.

 

그러나 태양불꽃망토와 궁극기의 시너지를 포기할 수가 없고 가시방패를 포기 할 수 없는이상 갈 타이밍이 안나옵니다.

마방템을 안올릴 수가 없죠. 그러면 최소한 3코어 이후 4코어로 올려야되는데

 

그댄 뭘가나 그게 그거입니다.

이걸 가도 되고 마방템을 더가도 되고요. 이건 그때 상황에따라 선택을 해야하는문제가 되거든요. 상대 ap가 잘컸으면 마방박아야지 이걸 어디서 올림 ㅋ

근데 란두인 올리는게 이것보다 더 좋기 때문에 란두인 생각하면 5코어로 밀립니다.

한마디로 갈일이 별로 없는 템이라는 거죠 ^^

 

상대가 ap딜이 별로면 뭐 막템으로 가시면 되여 ^^

체력에다가 방어 이속증가 깨알딜 슬로우까지 모든게 람머스랑 잘맞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노코스트에 원거리 딜러... 라인푸쉬력도 좋아서 미드 로밍가기도 어렵고
하지만 잘하는경우가 아니라면 파밍정도는 할만합니다.

1:1로는 이긴다는 생각 자체를 버리시는게 좋고 갱오면 쉽게 따줄 수 있습니다.

이놈이랑 라인전하면 항상당하는 입장이어야 하고 같이 큰다고 해도 이놈이 뭐 후반에 약한것도 아니고 스트레스만 주는 놈입니다.
갱당해서 땃다고 라인전이 편해지는것도 아니구요 ^^

거의 100% cs밀리고 프리파밍해서 잘큰 이놈을 상대로 한타준비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레넥톤
이건 넣을까 말까... 생각을 했는데요.
사실 당기고 파밍하면 크는게 문제가 없고 후반라면 람머스가 억만배쯤 더 좋기 때문에 나오면 이득이긴합니다.

근데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는데다가 다이브도 쉬워요.
피가 없으면 이놈이랑 정글이랑 다이브깝니다.

돌진기로 들어와서 스턴먹이고 콤보쓰고 돌아가면 대항할방법이 별로 없죠. 돌진기 썼을대 바로 도발이 걸려도 피를 체우고 돌아가기 때문에 손해입니다.
티모
개노답 이긴한데 q만 w로 막고 하다가 바망템마추고 귀환하면 할만합니다.이속 빨라서 솔킬은 어렵고 갱오면 잡긴 좋아요.

이놈은 후반되면 ㅄ됩니다. 버섯좀 조심하고 버섯 있는거 같으면 쪼잔하게 렌즈돌리지 마시고 w키고 다 밟으러 다니세요(후반기준..)

쉬운 팸피언은 평타딜교하는 놈들이랑 원거리ap캐릭중에서도 마나소모가 큰애들입니다.

 

어차피 프리파밍서로 할수가 있고 이렇게 되면 결국 이기는건 람머스 쪽이 유리하죠.

 

그리고 워낙에 단단하다보니 그냥 사리면서 cs파밍해대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막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후반되면 람머스는 어마어마한 한타력을 보이구요.

 

 

람머스는 산대를 찍어누르기 편한 캐릭이 절대 아니고 같이 크는게 일반적입니다만

팀에 어마어마한 탱킹과 딜을 둘다 보장해줍니다.

후반갈수록 상대원딜은 람머스가 개짜증날수밖에 없구요. 가시방패 패치로안해서 ap적들 상대하는것도 상당히 쓸만해 졌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람머스의 라인전은 포션입니다.(이건 내가 생각해도 람머스기준 명언임)

맞으면서 딜교를 해야되는데 만약 피가 적어지면 진짜 답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w를 계속 써야하기 때문에 q를 딜교에 마구 써주다간 마나도 부족해지고.

제가볼때는

w선마해서 딜교에서 약간의 이득 or 똑같은 체력이 닳은 상태에서 다량의 포션으로 앞서나가는 플레이를 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레벨 6때 예상하지 못한 딜량으로 킬을 따내거나 갱이 왔을때 먹어주는 그런식 ㅇㅋ?.

 

초반 운영법

 

챔피언별 상대법 

(제가 아직 이부분 수정을 다 못했습니다 지금 상황에 맞지않는부분이 보이네요. 큰 그림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부분 은 차차 다시 수정할게요)

 

매우 쉬워서 마우스로 스킬 클릭하면서 해도 이기는 캐릭들

 

트린다미어

 

시작아이템 = 천갑옷, 체력포션 5개

미니언 막타먹을때 도발 걸고 w를 키면 딜교를 이김

분명 한두번 딜교환 해보다가 트린도 지가 불리한것을 알면

평타로 라인 밀고 피회복하면서 버틸거임

이때 그냥 있지 말고 람머스도 평타로 라인을 최대한 밀려고 발악을 해야함

람머스가 패시브 때문에 첫귀환전 ad가 트린보다 높아서 트린이 라인 미는 정도는 충분히 커버칠 수 있음

그리고나서 도발과 w쿨이 돌아올때마다 트린이 막타먹을때 도발걸고 딜교환을 해주면 되

 

첫 코어템을 가시방패로 가면 되고 이게 뜨게 되면 트린은 람머스를 건들수 조차 없어

만약 점멸이 있고 ad정글러라면

와드 없이 라인을 밀어도 살아돌아가는 기적을 볼 수 있을거야.(리신이 이쿠로 미는건 위험한데 q만 점멸로 피해주는 컨트롤 하면 됨)

 

야스오

 

시작아이템 : 천갑옷, 체력포션5개

 

너무 쉬워서 해줄말이 없음...

 

라인전만 놓고보면 q거리 조절 잘하면서 긁어대면 짜증은 날수 있지만 사실 이놈 커봐야 그냥 도발걸면 정말 답없어지는겁니다.

 

야스오 공속빠르지 크리 뻥뻥 터지지 게다가 근접이지 아주 람머스 입장에서는 도발걸라고 만든캐릭인거죠.

후반에도 이놈 막는게 람머스 입장에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마스터이

 

q를 쓰면 어디 떨어질지 보입니다. 걍 가서 도발걸어주시고 패주시다가 하다보면 말립니다.

마나부족하지 cs먹을라고 가면 도발 처갈기지 마이는 뭐 답답하겠죠.

후반가도 도발 한방이면 이놈은 그냥 뒤진거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피들 이런애들 도발도 무섭죠? 람머스 도발은 한 3배 위력적입니다.)

 

리븐

 

시작아이템 = 천갑옷. 체력포션 5개

 

초반에 1렙때 q로 들어오는 리븐은 개땡큐하면서 평타쳐주면서 뒤로 빼면 딜교에서 박대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w키고요.

 

이놈은 사실 폭딜이 무서운거고 폭딜견딜 몸이 준비가되면 무섭진않습니다.

한타때 도발에 굉장히 취약한 캐릭중에하나구요.

물론 잘큰리븐은 잘큰 야스오나 마이보다 람머스 입장에서 막기가 어렵습니다.

 

라인전은 포션질만 잘해주면 질수가 없어요.(약쟁이가 되야합니다 어차피 첫코어뜨면 뭔수를 써도 이겨요.)

다리우스

 

첫 시작아이템 = 천갑옷 또는 도란방패 + 체력포션 전부

추천 스펠 = 텔포

 

이놈이 예전에는 조금 까다로웠는데 이젠 쉬워졌습니다.

패시브가 물리뎀이라니.. 그냥 도발 처갈기고 때리시면 되는데

이놈이 자꾸 피회복하면서 피차이를 극복한다 이러면 좀 힘들긴 개뿔

6렙찍으시고 피템좀 마춘담에 가서 털면 됩니다.

 

그리고 다 필요없고 갱올때마다 1킬입니다. 진심

딜교를 하다보면 라인은 람머스 쪽으로 밀리게 되어있고 도주기도 없고 뭐 그냥 이놈은 죽는거죠. 도발에 넉백에 슬로우까지 있는게 람머스인데 ^^

 

후반한타가 좋아졌다곤 하지만 람머스가 더 좋습니다.

 

 

 

 

레넥톤

 

시작아이템 = 천갑옷 +포션 만땅

추천 스팰 = 점화, 텔포, 방어막 + 점멸

점화가 좋긴한데 이놈은 라인전에서 정글 아니면 따는게 힘들어.

6렙때 악어가 궁쓰고 영혼의 맞다이를 신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둘다 풀피면 무조건 람머스가 이기거든(람머스 궁 짱짱맨)

이때 점화가 있으면 킬이 나오는데 이런경우 아닌 솔로킬은 따기가 힘들어 그래서 방어막 같은 스킬을 들어줘도 좋아.

방어막에 방어력이랑 마저가 적용되는건 알지? 후반이던 언제던 w와 방어막을 키면 진짜 미드라이너 콤보를 맞는경우가 아니면 방어막이 달아서 없어지는게 아니고 시간 다되서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줌.

또 라인전에 방템을 가다가 아직 마방템이 안떴을때 방어막이 있으면 진짜 탱킹력의 질이 달라지거든.

어차피 점화로 한타때 킬딸칠것도 아닌데 후반에는 방어막이 진짜 좋긴 해.

 

 

일단 라인전은 보통 일 수도 있고 쉬울 수도 있어.

계속 팽이로 긁으면서 피수급하고 라인 미는새끼들은 어려울거야.

초반에 포션 계속 빠지는데 딜교환을 해도 저놈은 피가 계속 참. 참 엿같지.

당연히 둘다 탱으로 갈경우 람머스가 갈수록 유리하지만(악어가 딜로가는 경우는 람머스가 한 10배는 유리하고)

그런데 돌진기로 들어와서 스턴걸고 팽이돌리고 돌진기로 튀려는 재밌는 생각을 하는 악어들이 있어.

돌진기로 들어왔을때 그냥 도발걸고 w켜버려.(바로 걸어야지 스턴 맞으면 무사히 도망감)

일단 들어왔기 때문에 미니언 한테 처맞고 나한테 처맞고 그냥 줜나게 처맏다가 돌아가야함

계속 레넥톤이 저렇게 딜교환 하면 피수급이고 뭐고 람머스가 쉽게 이겨.

 

물론! 람머스는 방어가 짱높아서 팽이로 계속 긁는걸로는 피를 쉽게 빼지 못해 그럼 람머스 파밍 열심이 하고 후반가면 그냥 레넥톤 ㅄ되고 람머스는 파워 왕귀하는거지.

왕귀력 차이가 너무나서 그냥 짜증나게 하면 포션들고 그냥 파밍해

그리고 분노 팽이는 w로 무조건 막아야됨

 

 

문도

도끼만 w로 막으면 되

둘다 파밍만 하다가 한타가 시작되는 경우가 한 70%야

6렙전에 갱이 와서 따도 다시 돌아와서 파밍만 하는 문도를 혼자 딸수가 없어.

그런데 왕귀력은 람머스가 한수위야.

 

문도 왕귀가 참 좋지?

근데 람머스가 더 좋음

둘다 엿같이 안죽는건 똑같에

그런데 딜이 람머스가 더 강하거든

일단 람머스 궁극기의 3렙 데미지가 초당 195야

문도 주변데미지? 95거든

일단 두배이상 차이가 나고 게다가 범위차이 어쩔거임? 람머스는 기본으로 3마리, 많이 마추면 4마리는 마추는데 문도는 그게 됨? 절대 안되지

총 딜량차이가 심하다는거임

 

물론 가시방패도 있고 w의 딜도 상당하지만 그것을 아예 배제하더라도 문도의 모든 딜은 람머스의 궁극기로 최소 동급이야.

물론 문도 평타? 아프지

근데 람머스랑 얼마나 차이날거라 생각함? 람머스 패시브 때문에 고작해야 20~30차이 날려나?

도끼 던지는거? 그래봐야 람머스 궁극기 데미지 생각하면 높다고 할 수도 없어. 단일 상대 데미지만 좀더 높은 수준이지.

 

게다가 람머스는 같이 커서 무난히 cs만 챙긴 상태에서 원딜에게 도발만 걸어줘도 원딜은 바로 반피 + 딜로스가 되거든

그리고 문도는 도끼로 한놈을 조지지만 람머스는 광역으로 전부다 조짐

탱킹력? 방어력, 마법저항력 120상승이야. 둘다 한타에서 안죽어. 죽으면 그건 딜흡수를 그만큼 한거니 한타를 이긴다는거고.

 

 

쉬바나

 

원거리에서 불쏘시게 날리는것만 좀 피해주고

갑자기 불쏘시게 마추고 훌라우프 키면서 붙으면 w키고 도발 ㄱㄱ

이놈은 라인유지력이 안좋아서 그냥 딜교환을 계속 해줘야되 안그러면 그냥 라인 막밀거야.

딜교환 할때 q 절대 쓰지 말고 도발과 w로만 해줘 마나모잘라 지속적으로 여러번 딜교하는게 더 좋음

 

물론 불쏘시게 맞고나서 추가데미지 터지는게 있는데 이건 무조건 w키고 막아야되

솔찍히 막기 쉬우니까 막아줘.

 

시작아이템은 플라스크 + 체력포션이 좋은것 같아. 포선을 많이 먹는 람머스에게 플라스크도 좋거든 게다가 한타때 q쓰면서 계속 이동하면 마나 후달리는데 그때도 좋고.

천갑옷을 가봐야 이놈 데미지는 상당량이 마뎀이라서...

 

추가

 

좀더 잘하는 쉬바나를 만났습니다. 사실 전 항상 후픽으로 람머스를 가져가고 쉬바나나 문도같은 캐릭이 나오면 람머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쉬바나를 자주 만나지 못했었는데 지금은 제 공략에 조금 수정할게 보입니다.

 

첫템 = 도란방패

룬 = 파랑에 고정마방, 왕룬에 마방

고려할만한 룬 = 왕룬에 흡혈룬 = 흡혈룬 후반에 똥망이고 차라리 방어적으로 할거면 마방이 더 좋다는 결론

 

일단 딜교를 잘설명드릴게요.

 쉬바나는 멀리서 불쏘시게를 날린뒤 훌라우프를 키고 붙어서 평q평 이런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이게 강력한 이유는 불쏘시게를 맞으면 이후 들어오는 평타에 최대체력의 2%만큼의 마법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입니다.

단지 평q평 을 맞은거지만 q에 평타가 두번 묻어나기때문에 총 최대체력의 8%에 해당하는 마법데미지 +훌라우프 + 불쏘시게뎀지를 받는거죠.

솔찍히 람머스가 w키면 마방도 오르고 방어도 올라서 한두방 맞는걸로 뭐 엄청나게 달고 그렇진 않습니다.

 

자 여기서 문제는 불쏘시게를 맞은상태에서 내가 도발을 걸고 딜교를 하면

상대는 도발이 걸렸으니 나에게 평타를 날릴테고 그러면 최대체력의 2%해당하는 마법데미지를 계속 맞아주게 됩니다.

당연히 도발 끝나면 q날려서 더 맞을거구요.

 

답은 불쏘시게 맞은경우 그냥 빼면 됩니다. 불쏘시게가 끝난 5초뒤에는 딜교를 이기기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불쏘시개의 최대체력의 2%의 마뎀보다 람머스의 w가 실제 다는 체력의 량은 거의 동일하거나 람머스가 우세함

하지만 쉬바나의 q는 나의 최대체력을 4%나 깍고 훌라우프도 짜잘한 데미지를 계속 주기때문에

맘편히 도발걸고 평타친다고 딜교를 이길수가 없는겁니다.

 

이제껏 상대가 근접 ad일때 도발걸고 평타를 치면 딜교를 이기던 것은

도발걸고 치면 상대가 나한테 평타만 치게되고 나는 반사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으로 데미지를 상당수 무시하기때문에 결과적으로 딜교를 이기게되었지만

쉬바나의 경우는 훌라우프는 켜져있고 맞을때마나 마뎀을 받기 때문에 이런상테에서의 도발은 좋지 않습니다.

 

 

쉬바나 공략하는법

일단 불쏘시게를 맞으면 빼줍니다.

아마 빼도 훌라우프의 이속증가로 인해서 몇대맞겠지만 이때 w를 켜주면 큰 체력이 달지 않습니다.

이걸 반복하면 됩니다.

어? 그럼 디나이 당하는거 아니냐 하실지 모르지만 쉬바나가 이렇게 딜교를 걸면 라인이 밀린다는게 핵심입니다.

람머스가 라인을 당기면 쉬바나가 뭘할수 있을까요? 멀리서 불쏘시게 던지기밖에 못합니다.

또하나의 문제는 불쏘시게는 눈으로 보고 w로 막는게 아주 쉽다는거고 쿨타임도 얼추 비슷하며 피하는것도 가능한 스킬이라는거죠.

현실적으로 타워에 박혀서 막타먹으면서 w켜대는 람머스를 불쏘시게 날려서 피를 깍는건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람머스는 w키고 상승한 기본공격력으로 타워끼고 막타먹는게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암튼 가능하면 불쏘시게는 피해주고

불쏘시게를 피했다면 도발을 걸어서 딜교를 해도 되기때문에 그렇게 해주셔도 됩니다.

 

라인을 당겨서 홀딩시키면 람머스는 아주 쉬워집니다.

쉬바나가 람머스 공격할게 멀리서 날려대는 불쏘시게 밖에 없는데 w만 켜주면 가끔 포션만 먹으면 솔찍히 이걸로 절대 피를 제대로 깍을 수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람머스는 라인홀딩시키는 기술이 예술입니다.

너무 밀릴때는 포션하나 먹고 w로 미니언한테 맞아주면 다시 홀딩이 되죠.(처음이나 두번째 귀환부터는 미니언한테 맞는거 별로 부담이 안됩니다.)

 

이렇게 홀딩하다가

저같은 경우는

6렙 이후 궁극기 사용해서 라인을 한번에 밀어버린뒤 미드 로밍을 갑니다.

쉬바나가 라인미는속도가 빨라도 람머스 라인복귀 속도면 충분히 타워 피 얼마 안깍이고 복귀하는게 가능하거든요.

로밍갔다가 다시 타워 복귀하면 10~20초 뒤에 궁극기가 다시 차있을겁니다.

그러면 또 조금 당겨먹다가 또 로밍가도 되구요.

 

혹시 로밍 호응이 쓰레기고 하기 힘들다면

그냥 라인당겨서 먹는게 좋습니다.

라인을 당겨먹으면 쉬바나가 람머스를 죽이거나 이길 방법은 절대없습니다.

 

솔찍히 람머스는 방어도 높지만 마방도 높다는걸 명심해야합니다. 람머스 상대로 타워에 몰아넣고 몰아넣고 불쏘시게 날려봤자 w로 막으면 도란방패도 있겠다 그냥 2~3번 맞을때마다 포션하나 먹어주면 그만입니다. 피 못깍아요.

 

중요!

체력이 반피인데 포션이 하나 남았다.

궁쓰고 라인밀고 복귀하세요.

어차피 q때문에 cs많이 안 노칩니다.

그리고나서 거인벨트사오시던지 망령의 두건사오시면 됩니다.

어차피 당겨먹을거면 그냥 조개가시면 됩니다. w키고 조개있는 상태에서 불쏘시게맞으면 진짜 하품나올정도의 체력이 답니다.

그리고 갱호응 똑바로 합시다.

쉬바나는 유지력이 똥망이기 대문에 일단 갱으로 반피만 깍아놔도 그담에는 람머스가 패기부리면서 지속적인 딜교를 걸수 있습니다.(조개있고 포션이 있는데 쉬바나가 반피다? 그냥 궁이고 뭐고 계속 쓰면서 딜교거시면 됩니다. 이때는 라인 밀어도 됨)

 

 

 

 

시작아이템 = 플라스크 + 체력포션 4개(원래 3개인데 기지에서 기다리다가 사고 바로 가면 cs안노치고 포션 한게 더삼)

추천 룬 = 왕룬에 흡혈룬, 파랑에 고정 마방

 

일단 쉔은 ap고 노코스트기 때문에 미친놈 처럼 거리 줄때마다 q를 날려댈거야.

그리고 패시브로 강화된 평타도 거리 줄때마나 나한테 갈길거고.

사실 데미지가 높다곤 할수 없지만 찔끔 찔끔 계속 들어오다보면 포션 계속 날라가고 집은 먼저가야 되고..

딜교를 걸어도 쉴드있고 도발걸고 튀고

 

그래봐야 고정 마방룬이면 파밍하는데 지장이 없음

 

쉔과의 초반싸움에서 안밀리는 방법은

쉔 q의 두방중 한방은 w키고 막는다.

그리고 설사 내가 w를 켰더라도 강화 평타를 나한테 쓸 거리를 주면 안된다는거야.

이걸 계속 당하다보면 흡혈룬이고 고정마방이던 어쨌든 피가 야금야금 포션만 나감

 

쉔이든 람머스던 초반에 라인을 당길라고 할건데 이러면 라인전에 적이든 우리편이든 미니언이 싸이게 되어있음

이때 반피면 위험하다는거야.

도발 걸고 싸인 미니언한테 처맞으면서 q와 강화 평타 그리고 점화까지 날라오면 위험한거거든.

게다가 적 미니언이 싸여있는데 따였다?

cs겁나 노치고 킬도 따이고 그 이후부터 라인전이 힘들어지겠지?

그러니 강화 평타각을 주지 말고 그냥 맞파밍해

 

그리고 6레벨 이후에 망령의 두건이 뜨면 쉔을 상대할때 이렇게 해

서로 라인전에서 만나자나? 그러면 각을 줄때 선도발을 걸어버리고  w키고 궁까지 킨다음에 딜교환을 해

그럼 쉔은 ??? 뭐지 이 ㅁㅊ놈이? 정글 왔나? 이러면서 뺄거임

하지만 나의 목적은 라인을 밀면서 약간의 딜교이득이거든

궁을 썼으니 라인은 바로 밀리고 딜교도 약간 이겨(쉔이 바로 도망갈거기 때문에 완벽히 이길수가 없음 도발로 토낄거임 아마)

 

람머스 궁극기가 쿨타임이 60초기 때문에 2웨이브당 한번찍 이짓을 할 수 있어.

이렇게 라인을 밀다보면 쉔 로밍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고

또 쉔이 가더라도 탑을 밀수 있는 확률이 크고

cs도 더 많이 먹을 수 있고 또 딜교도 작지만 이기게 되.

 

라인 안밀고 둘다 파밍하면 쉔은 라인전 버리고 궁쓰고 로밍갈거기때문에 최대한 쉔을 귀찮게 해주자는 취지야.

그리고 람머스는 쉔의 궁극기를 끊을 수 있는 스킬이 두개나 있어 점멸을 써서라도 끊어주는게 좋음

 

라인전에서 쉔같이 궁을 쓰던 뭘쓰던 솔킬이 어려운 새끼들 한테는 궁극기를 남발하는것도 좋은 선택이야.

난 심지어 골렘을 궁키고 먹고 돌아오는 짓거리고 서슴치 않음

 

 

 

 

중반 운영법

 일단 미드로밍을 자주다녀.

람머스가  넘사벽으로 좋은점 하나가 바로 미드로밍이야.

(이 말은 탑이 말려도 풀수 있는 열쇠가 하나 더 쥐여진거지.)

만약 갱을 받아서 상대를 집에 보내던 킬을따면 그냥 바로 미드로 달리는게 좋은 선택이 될거야.(라인은 정리해주고)

 

람머스갱이 알고도 못막는 갱이라고 하지?

진짜 카사딘급의 로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기회가 되면 가주는게 좋아.

 

후반 운영법

(추가)

람머스는 탱탬만 가서 안뒤지는데 가시방패같은 더러운 템을가기 때문에 람머스를 때리고 싶어하는 적은 아무도 없음

당연히 포커싱이 낮아.

이것 덕분에 과연 잘큰다고 캐리력이 높을까... 고기방패는 되지 않을까 생각할거야.

 

이걸 커버쳐주는게 바로 도발이야.

도발로 아군 원딜을 지켜주는게 좋긴한데 정말 거의 대부분 상대 원딜을 걸어주는게 좋아.

점멸을 쓰고 도발을 원딜한테 걸면 나를 떼어내기 위해서라도 cc기나 딜이 들어올 수밖에 없어.

안그럼 원딜 뒤지니까

 

한타 포지션을 점멸을 쓰던 뭘쓰던 상대 진영 깊숙히 들어가는게좋고 도발은 원딜이나 야스오같이 평타 근딜러한테 걸어주는게 무조건적으로 좋아.

이렇게 되면 도발걸린 평타근딜러는 도발시간동안 최소 반피이상 or 뒤지고 이건 자연히 4:5한타가되

그리고나서 q같은걸로 아군 좀 지키다가

한타가 끝나가지?

그러면 다시 충전된 도발을 들고 남은 놈중 평타 가장 쎈놈한테 걸어주던가

살아있는 아군 지키던가 하는거야.(딜러진이 살아있으면 지키고 아니면 그냥 평타쎈캐릭한테 도발 걸어버려)

 

한타 깁숙히 들어가서도 안뒤지고 한타 마지막까지 살아있게되 왜?

도발 끝나면 포커싱이 줄어드는데다가

람머스는 겁나게 안죽으니까.

 

한마디로 모든 스킬을 어떻게 하면 저새끼들이 나를 때릴 수 밖에 없게 만들까 초첨을 마추고 플레이하는거야.

사실 도발로 원딜만 물어도 1인분 이상 하는거긴 하지만..  (도발+w+가시방패+궁극기+점화 = 도발시간 안에 원딜 반피)

람머스 체력이 반피 이하여도 한타때 완전히 지는 한타 아니면 도망가지마

딸피는 최고의 cc기라 하지?

하지만 람머스는 반피이하여도 겁나 안죽어

그냥 한타의 중심에서 도발을 왜치다 이 ㅈㄹ 하고 있음 되.

 

변태가 되는거야

날 때려줘어어어어엉

 

(추가된 내용 끝)

 

 

 바론이 되어보자.

원딜한테 도발을 걸면 원딜이 ㅄ이 되.

솔찍히 한타하는 방법은 정글람머스랑 다를게 없어.

이니시를 걸 수도 있고.

우리 원딜을 지키기도 좋고.

다만 정글보다 훨씬 강할 뿐이지.

뒤지지도 않고.

 

진짜 w키면 방어 마저가 120이 올라가는데 게다가 탱탬만감... 죽을것 같음?(정글람머스도 잘안죽지? 탑람머스는 방템 나오는 속도가 빨라서 진짜 장난아님)

그런데 반사데미지는 안치면 그만이라고 해도 궁극기 데미지랑 썬파만 해도 초당 235데미지야.

게다가 람머스는 평타데미지도 방템간거 치고는 매우 높고.(간단히 말해서 문도 평타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또 반사데미지... 일단 반사데미지가 도발때문에 어쩔수 없이 들어가긴 하고 그게 아니어도 람머스를 누군가 때린다면 딜량은 진짜 엄청나.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 도발로 인한 딜로스와 잘라먹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랭에서 람머스를 돌리는게 이득인 이유를 알려줄게

 

일단 미드 ad가 나오면 람머스는 한타하기도 쉽고 상대 입장으로선 그냥 천하에 개 상노무 자식이 되

그냥 믿고 골라줬으면 좋겠어.

탑에 진짜 버티기 힘든 짤짤이 캐릭이 나온게 아니면 골라줘

그리고 람머스 선픽해도 아 탑 람머스구나 라고 생각할 사람이 별로 없거든 정글가는줄 알지

너같으면 생각해봐 리신이 나오고 람머스가 나왔어 그럼 리신탑이라고 생각하지 탑람머스라고 생각함?

아니지? 물론 의심은 하겠지만 결국 리신이라고 생각할거거든.

 

그리고 상대가 탑에 근접 브루저들을 들고왔을때

람머스를 고르면 라인전을 쉽게 가져가면서 후반 왕귀까지 바라보는 그런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어.

게다가 이 왕귀력이라는게

블라디 같은 딜탱의 왕귀가 아니고

최고 탱킹력을 가진 탱커의 왕귀라는 점이야.(물론 딜이 좋음)

팀 입장에서 조합을 생각할때 훨씬 이득일 가능성이 높지.

 

또 람머스가 과연 후반에 딜이 나올까 하는 의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람머스로 개말리는 게임말고 그냥 평밤하게 풀린 게임했을때 그래프 눌러서 딜량 확인해봐

과연 딜이 안나오는지.

(물론 한타를 원딜 지키면서 했으면 그다지 안높을 수도 있는데 한타 중앙 들어가서 깝치면서 했으면 높을 수 밖에 없어.)

 

올 ad조합에서는 딜량 1등도 쉽게 먹는게 람머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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