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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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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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렉사이

- 여신블러디아(2015-10-09, 조회수: 1533)

탑렉사이의 장점

라인유지력
강한라인전
준수한딜
푸쉬력이좋다
합류 및 라인복귀 용이
갱호응도 좋은편
상대 갱이 왔을때 갱회피력도 좋음

단점

나중에 힘빠지고 팀캐리에 영향많이받음
WE 판정이 애매모호해서 CC에 끊기는 경우가 잦음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그냥 예시일뿐

빨강에 공룬 
노랑 성장체력 OR 고정방어
파랑 성장마방 고정마방 성장쿨감
왕룬에 공룬 +공속룬X2

모두 좋은선택임 상대에 따라 다르게 하는것은 좋음
궁극기의 공속만으로 커버되는 부분이 많지만,
실제로 초반라인전이나 그 다른상황에서 공속이 은근 필요하다는걸 느끼게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포식(포식)과 약점노출(약점 노출)교환가능

디펜스
첫줄의 신속(신속)은 
상대 슬로우 CC 유무에 따라 좌측 회복력(인내심 )과 바꿔가는걸 추천
적응성 갑옷(적응성 갑옷)과 불굴(불굴 )도 교환가능
하지만 숨돌리기(숨돌리기) 는 고정
그외 선택지Ignite(점화)Exhaust(탈진)
그러나 텔 이득이 매우 크기때문에 요즘은 그냥 고정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마스터리

 Q부터 찍는거 맞음 라인푸쉬및 대부분의 딜이 저기서 나옴

그러나 상황에 따라 E를 하나 정도 먼저 올려도 됨(다만 상대가 만만한근접일때)

Q->R->E->W 선마

텔들었으니까 유령이든 늑대든 작골이든 먹을수는 있음

먹고 2렙찍고 포션사고 라인 복귀

(작골경우 작은것부터 치셈 미드도움없으면 포션먹어야함 )

스킬 활용 팁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 라인유지의 심 ,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돌출후에 근거리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떄리면 분노금방참

        딜교환 후에 매복하면 상대보다 왠만해선 피이득인걸 느낄 수 있음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매복하면 에어본 후 쿨타임이있으므로 신경전이 자주 유도됨)미니언 막타 + 먹으러오는상대견제용. 레벨이 올라가면 마뎀이라 은근 잘달음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잘생각해서 써야됨 매복은 상관없는데 돌출은 상관있음

리븐같은경우 돌출 잘못하면 바로 들어와서 피빼고 지만 나감

어쩔 수 없을땐 먼저 돌출하고 다가왔을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때릴 수 있을만큼)으로 대응해주고

상대가 빠지면 돌출안맞았기땜에 한번 띄울수 있으니까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따라가던가(무조건가지는말고)

피채우고 다음턴 기다리셈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 탑부시에 쿨생기면 하나 박아두셈 아군타워가까운 쪽 부쉬

       이것이 있냐 없냐에 따라서 상대정글이 왔을때 죽냐 사냐 또는

스펠 아끼냐 마냐의 차이가 됨

주도권을 잡게되면 맘대로 굴파놓고 오면 농락하듯 빠지는게 가능하지만

주도권을 잃으면 이도 저도 안됨 잘 알아둬야함


***그리고 이거는 플래쉬처럼 왠만큼 넘어갈만한 벽은 벽에다 대고 해도

슬로모션으로 굴이 길어지면서 벽너머로 굴넘어감

(너무 짧으면 아예안됨)

Void Rush(공허의 돌진) : 궁라인복귀는 라인을 쭉밀어두고 복귀하면 솔직히 그냥 안전하게 돌아올수 있으나 애매하게 뒀거나 밀리는경우엔 상대가 굴을 보고 다 지워놓을수가있음. 그걸 감안하고 탑부쉬 1개 + 우리타워 뒤쯤에 부쉬껴서 1개(상대미니언왔을떄 상대가 보지 못할정도위치) + 바론근처 1개 정도 총 3개 정도는 시간날때 파두셈 . 상대정글 지나가는것도 알수있고 도주용으로도 필요하니까.


(또 텔로 봇라인교전에 참가했을때, 돌아오는길에 용근처나 아군 블루/레드 근처에 하나 박아서 용싸움에 참가할수있도록 만들어두고 돌아가셈)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Burrow /Un-burrow(매복 / 돌출)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Void Rush(공허의 돌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뭔짓거리냐 라고할수도 있겠지만
템트리가 유동적인건 지나가던 나서스도 아는 사실

하지만 렉사이에게 매우 잘맞는 공템(!)을 말해보자면 
저기 위에 히드라 형제와 트포임
(그러나 트포는 솔직히 매우 흥했을 때 뺴곤 잘안감)

거드라/굶드라 + 양날가는게 솔직히 추노도 비슷하고 
쿨감 이랑 여러가지 면에서 좋음
일단 히드라류의 라인푸쉬 템을 가게되면 딜로스도 없고 매우좋음

공템을 하나 가게되면 그다음부턴 선택의 기로에 빠짐
가장좋은건 팀을위해 방템을 둘러주는거임 
공템하나만 있어도 중반까진 왠만하면 다이길수있음
스테락은 공템 1 방템 1 다음 딜탱용으로 (돈도 적당하고 하위템도좋아서)
자주 가는데 렉사이와 궁합이 좋음

밑에 방템들은 자기가 상황맞춰가는데 모두 잘 어울린다는걸 알아두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사람이 카운터임
다리우스
얜 뭐랄까 맞다이 뜨는게 왠지 손해같음
초반에 이길수는 있는데, 뭐랄까 중반부터는
나 얘 분명히 뼈까지발라놨는데 이렇게 세지? 하는느낌이 들을거임
가렌
떡대 두명다 거지같음 근데 얘는 뭐 패시브 WQ로 자주 끊어주고 팽이만 다맞지말고...
근데 얘도 아픔
원거리 챔프가 (라이즈 리산드라 룰루 블라디 등) 매우 어려운건 사실임
하지만 라인당겨놓고 갱콜하거나 한방을 노려서 영혼의 맞다이를 시전하거나
피통이 약해서 WQ견제로만 피달게 하고 싸우거나
아님 그냥 대놓고 방템올리면서 미니언만 Q로 먹고 WQ로 먹고 다시 매복 
이런식으로 버티기가 가능함

그러나 저기 위에 두명은 그러기에도 애매한게 성장을 같이하면 차이가 나게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굴 팔때 제발 다닥다닥 붙여서 하지말고 버섯크기의 공백정도는 두고 까셈

안그럼 나중에 못눌름 ㅋ 아니면 후진함 ㅋ


그리고 궁쓸때 해당굴을 우클릭 하게되면

궁타고 바로 그 굴을 타버림 (취소안됨)


그리고 굴 붙어있는거 연이어 타게될떄

ㅇ<1번>ㅇ ㅇ<2번>ㅇ 

1번 출구와 2번입구가 저딴식으로 붙어있으면

1번 출구 대가리 내밀때 바로 2번 입구 누르는 경우가 허다함

하지만 알아둬야할것은 버그인걸로 신고햇는데 아직 처리 안해준게

2번 굴의 입구를 눌렀을때 타지지가 않고 그냥 쿨만 돌아가서 멍하니서있음

그러니까 저렇게 가까운 굴을 탈때에는

굴 타는 순간에 저기 대가리 내밀 부분 빈땅을 몇번 눌러주고 다시 타면 되겟음

(리븐평캔이생각나는군)

탑부쉬에 굴 두개 파두면 저런 사태가 자주일어난다는거 알아두셈

그리고 빵테같은거 갱올 떄

굴타는거 일단 내가 먼저 굴눌러버리면

빵테가 날라와도 스턴만 먹지 굴은 들어감

근데 스레쉬같은새끼들은 또 자주 끊어먹음 굴타는걸

판정에 대해서는 좀더 자세히 연구해보겟음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중에 더쓰겟음 뭔가 알려주고싶어서 썻는데 

너무 쓸게많네 ㅈ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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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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